로그인 한김에 뻘팁하나..

 

같은시간을 투자해도 어떤분은 정복자랩이 400이고 어떤분은 600이고 차이가 많이납니다.


물론 게임 외적인 요소도 있고 게임을 그냥 즐기는것도 중요하지만 빠른 랩업방법을 알고 안하는것과


모르고 안하는것은 틀리기때문에 효율적인 랩업방법은? 당연합니다. 파티사냥을 통한 고행6 균열 뺑뺑이...


다들 아는내용이라 비공감 먹을 각오로 언급했지만, 다른 방법들과 어느정도 차이가 있는지 비교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1) 1인 솔플기준 균열 or 대균열 어느장소가 랩업이 빠를까?


 - 균열입니다. (시간투자대비 약 2배정도 유리합니다.)


   고행6(균열) 클리어시 몹잡는 경험치 + 보상경험치(61,625,000)과 비슷한 경험치를 받는 대균열은 30단,


   31단(보상경험치66,877,080) 이였습니다.

 

   (적당히 상급템일시)


   고행6 클리어시간 6~8분, 31단 클리어시간 10분내외임을 감안하고, 고행6에서 지속적으로 리필되는 꿀단지


   (경험치 25%증가) 버프를 감안할때 약 1.8배~2배정도 균열 뺑뺑이가 랩업이 빠른걸 알수 있었습니다.


  * 보통 고행6과 30단을 클리어 햇을때 받는경험치가 비슷합니다. 클리어 시간은 다들 다르니 본인의 균열과

 

     대균열 클리어시간을 비교해서 어느게 이득인지 직접 따져보시는게 좋습니다. (사냥경험치도 따진겁니다.)

 

 

 

2) 언제까지?


 - 보상경험치를 봤을때 약 37단~40단을 10분내외로 클리어 가능한 수준에 이르면 그때부턴 대균열이


    균열보다 랩업이 빨라질수 있습니다..고단으로 갈수록 몹 피통이 큰만큼 받는경험치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3) 솔플과 파티플의 효율은?


 - 약 1.18배 정도의 추가 경험치가 획득가능합니다. 사냥경험치(1.3배)와 보상경험치(1배)는 고정이니깐요.

 

    그래서 솔플로 8분이면 클리어 가능한데 파티플로 10분넘어 클리어가 되었다면 솔플보다도 비효율적인

 

    경험치를 먹는셈이지만, 보통은 공개방을 가도 쫄만 바라는 3명이 있지 않는이상 솔플보단 경험치를 많이

 

    먹더군요.

 

    보통 플레이어 한명 추가시 몹들 피는 50% 증가합니다. 솔플기준 100%였다면 4인파티의 몹들피는

 

    200~250%라고 보면 됩니다. 나머지 3명이 각각 내가 주는 데미지의 50%만 줄수있어도 클리어 시간은

 

    줄어들겠죠.

 

    대신 정예팟으로 초스피드로 끝내면 그만큼 최단시간안에 많은 경험치가 획득가능합니다.

 

 

 

4) 그럼 적정 시점까지 대균열은 돌필요가없겠네요?

 

 - 아닙니다.

 

    몇몇분들이 비교했지만, 전설템 획득만 봤을때는 균열은 대균열을 따라올수 없습니다. 카달라가 요새 전설

 

    템을 잘 안주는걸 감안할때 대균열은 템파밍을 위해선 필수입니다.

 

    단, 계속 같은것만 뺑뺑이하면 계속 같은아이템만 얻거나 전설템 드랍이 잘안됨을 알수있습니다. 본인이

 

    균열이 효율적이고 잼있다고 계속 돌더라도 한두시간 주기로 사냥터를 바꿔주면 의외의 장소에서 더 희귀템을

 

    얻게되는걸 경험할수 있을겁니다.

 

 

5. 공개방에서 균열보스만 바로 나오는것과 맵몹을 다 잡는것 어느게 효율적인가?

 

   -보통 균열보스잡기까지 총 얻는경험치는 사냥경험치가 60% 보상경험치가 40%정도됩니다(맵마다 약간다름)

 

     보스잡은후 전설템이 더 많이나와서 계속 잡는다는분들이 많은데 경험치 획득만 봤을때는 보스잡고 바로

 

     완료후 새로운 균열을 하는게 이득입니다. (전설템을 얻을려면 대균열을 도는게 더 이득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