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원글이 있지만 움짤과 더불어 보충하겠습니다.





▶ 망자의 유산 작동원리


1. 플레이어가 적을 다발사격으로 공격
2. 적이 다발사격으로 피해를 입은 후 남은 체력이 망자의 유산의 작동시작 체력점  XX % 미만이라면
3. 자동으로 한번 더 다발사격으로 공격한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그러니 꼭 체력점 미만 수치부터 적용되는게 아니라 마지막 다발사격 사용 후 남은 적의 체력을 기준으로
적용되는겁니다.







▶ 부정한 정수 + 망자의 유산 + 다발사격(룬:무기고)



룬 효과 : 다발사격 사용 시 3개의 유도탄이 함께 발사됩니다

다발사격의 무기고룬에서 나오는 유도탄이 망자의 유산 화살통의 고유옵션효과를 받아
피해가 두번 들어가게 됩니다.

다발사격의 시작과 끝. 두번쓰세요. 세번쓰세요. 네번쓰세요.










▶ 부정한 정수 + 망자의 유산 + 다발사격(룬:진압사격)



룬 효과 : 처음 적중한 적 두명을 밀어냅니다.

다발사격이 두번 적용되니 밀리는것도 두번 밀리지 않을까 생각해서 실험해봤습니다만 밀리지 않았습니다.
프레임을 분석해보니 적이 다발사격의 2차 피해를 받는 타이밍에 공중에 떠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적이 착지하는 모션 프레임은 2차 피해를 입은 직후 몇프레임 뒤 입니다.
만일 적이 좀 더 일찍 착지한다면 두번 밀릴지도 모르겠네요. 그런데 이거, 밀리든 안밀리든 의미가 있나요?
갑자기 화가 나려고 하네요.

여튼 이 움짤을 보시면 알겠지만 망자의 유산으로 들어가는 두번의 피해가 한꺼번에 파박! 하고 들어가는게
아니라 약간의 시차를 두고 들어간다는것도 보실 수 있습니다.












▶ 습격자의 현신 + 망자의 유산 + 다발사격(룬:무기고)



룬 효과 : 다발사격 사용 시 3개의 유도탄이 함께 발사됩니다

찍는게 참 힘들었던 조합입니다. 몇시간 걸린거 같네요.
다발사격 모양이 플레이어가 쓰는것과 자동쇠뇌가 쓰는게 완전히 똑같아서 어떻게 보면 쇠뇌도
망자의 유산 옵션이 적용되는듯 하지만
보다시피 소환 구조물인 쇠뇌가 쏘는 유도탄은 피해가 두번들어가지 않고 딱 한번만 들어갑니다.

그렇지 않아도 습격세트 자체가 사장되고 있는 판국에 이 실험결과는 습격세트를 더 암울하게 하네요.

습격을 하시겠다면 이전처럼 포격수를 착용해 캐릭터 공격력을 올리는게 정답같습니다.











▶ 부정한 정수 + 망자의 유산 + 다발사격(룬:폭발사격)



룬 효과 : 다발사격 사용 시 플레이어 캐릭터 주변 15미터 반경 적들에게 냉기피해를 줍니다.

다발사격 기술 사용 시 15미터내 적에게 냉기피해를 주는 기술인데 혹시나 싶어 추가로 실험해보니
유도탄과 마찬가지로 피해가 두번 들어갑니다.

근데 실제로 게임플레이를 하다보면 적이 15미터안으로 들어왔다면 공격이 아니라
구르기 준비해야된다는게 문제입니다.
이 실험하고나서 깜빡하고 룬을 안바꾸고 대균열갔는데 다른 악사님이 새로나온 셋팅법이냐고
물어보셨습니다. 그런거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