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일 팁게 눈팅만 하다가 강령술사 악몽 세팅이 없는것 같아서 제가 쓰고 있는 세팅을 공유하고자 글씁니다.

워낙 트래그울이나 이나리우스 셋템에 비해 효율이 떨어져서 사람들 관심 밖이지만 이 글을 통해서

이런 세팅도 있다는거에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작합니다!

***********

<악몽시폭네크>



<아이템>

머리 : 레오릭의 왕관 / 지능, 활력, 극확 / 보석 효과 증가 / 재감을 위해 착용 해줍니다.

어깨 : 해골 왕의 견갑 / 지능, 재감, 광피, 시체 폭발 피해 / 마땅한 어깨가 없으므로 옵 좋은걸로 착용합시다.

가슴 : 독수리 흉갑 / 지능, 활력, 시체 폭발 피해 / 피해감소 50% / 고정입니다. 독흉이 최곱니다. (생존력)

손목 : 천벌의 손목 방어구 / 피, 지능, 활력, 극확 / 마찬가지로 고정!

허리 : 데인티의 속박 / 지능, 활력, 생퍼, 방어도 / 노화시 피해감소 50% / 저주만 걸어도 생존력이 올라갑니다.

장갑 : 빈사의 팔목 장갑 / 지능, 재감, 극확, 극피 / 골렘이 1초마다 시체떨굼 / 골렘똥

바지 : 골렘가죽 바지 / 지능, 활력, 방어도 / 골렘 활성화시 피해감소 30% / (생존력)

신발 : 환영 장화 / 지능, 활력, 방어도, 이속 / 필수입니다. 이거 없으면 속터집니다..

무기 : 트래그울의 부식된 송곳니 / 지능, 피해, 재감 / 사신의낫 100% 저주, 공격력 증가 150% ~ 200%

보조 : 제세스의 두개골방패 / 지능, 활력, 극확, 취향, 재감 / 생존력 생각하신다면 폭풍막이도 괜찮지만 옵션 한칸이 더 있는 제세스를 사용하였습니다. (방패는 취향)

반지 : 악몽의 유산 / 극확, 극피, 재감 / 악몽 세팅의 기본베이스죠. 재감 대신 피해 옵션도 고려 해 볼만합니다.

목걸 : 누른돌 / 피, 극확, 극피 / 시폭 공격력 150% ~ 200% 증가 / 현재 세팅에 최적화된 목걸이!

피감 유지시 강인함 7억 가까이 나오더군요.

카나이

나이르의 검은 죽음 / 정수의 손아귀 / 크리스빈의 선고

나이르의 검은 죽음 / 서로 다른 독 기술을 사용하면 15초동안 독 기술 공격력 65% 증가
서로 다른 독기술을 사용하면서 중첩을 쌓아 딜을 높일 수 있습니다. 4중첩이면 260% !!

정수의 손아귀 / 6초동안 시체폭발 공격력 100%증가 5중첩 = 500%

크리스빈의 선고 / 느려진 적에게 주는 피해 100% 증가, 제어 방해 효과를 받는 적에게 세배 적용!

전설보석

고통받는 자의 파멸 / 갇힌 자의 파멸 / 원기의 보석

고자파 : 자세하게 안적겠습니다. 그냥 좋습니다!

갇힌자 : 노화를 걸면 항시 데미지 증가되기때문에 딜 올리기에 아주 좋습니다.

원기의 보석 : 이건 취향 차 이긴한데 25등급까지 올리면 제어 방해 효과 면역! 이기때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난해한은 충분히 강인함이 보정 되기때문에 제외했고 재감이 붙는 신속의 곡옥이나 강한자도 써봤지만 면역이 최고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킬

순서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신의 낫 - 저주받은 낫 / 무기로 인해 저주가 100% 걸립니다. 거기에다 스킬이라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뼈 갑옷 - 탈골 / 2초 기절에 30% 피해감소 입니다. 마찬가지로 스킬입니다.

노화 - 기회주의자 / 노화에 걸린 적 한놈 당 이동속도 3% 최대 30% 입니다. 이동기가 없는 이 세팅에서 아주 좋습니다.

시체 폭발 - 지근거리 / 피해 스킬입니다. 주 딜링기 입니다.

골렘 지배 - 살점 골렘 / 피해인 부패 골렘보다 훨씬 좋다고 판단됩니다. 왜냐하면 골렘은 아주 똥멍청하기 때문이죠. 강제로 원하는 위치로 날아오게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시체 8구는 덤! 그러니 살점 골렘을 애용합시다.

망자의 땅 - 역병 지대 / 피해 스킬입니다. 궁극기!!


패시브

영원한 고통 / 사후 경직 / 되살아난 망자의 사령관 / 홀로서기

영원한 고통 / 저주의 정수 소모량 반토막,  무한지속 / 사후 경직이랑 고민되긴 하지만 노화를 자주 써서 재감도 확보하고 독흉도 유지 할 겸 영원한 고통이 좋아보이네요.

사후 경직 / 독 능력이 5초동안 적의 이동속도를 30%, 공격속도를 30% 감소시킴 / 30% 공속감소 때문에 쓰고있긴 하지만 라트마의 방패도 좋습니다! 

되살아난 망자의 사령관 / 골렘 지배 재감 30% / 잔몹 처리할 때 골렘 자주 쓰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홀로서기 / 방어도 100%증가 /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위 패시브가 지금 저의 세팅에 가장 알맞는 패시브 아닌가 생각합니다.


플레이 방식

처음에 노화로 저주를 걸어주면서 (피감50%, 이속 최대 30%) 뼈 갑옷 10중첩을 쌓습니다. (피감30%)

몹을 몰아서 노화를 걸어주고 (노화 10중첩은 항시 쌓아두는게 좋습니다.) 정예몹에게만 사신의 낫으로 저주를 걸어줍니다. (독 1중첩)

그리고 뼈 갑옷을 쓰고 (독 2중첩, 기절) 망자의 땅을 써줍시다. (독 3중첩) 얼어붙은 적에게 시체폭발을 갈깁니다.

시체 폭발을 씀과 동시에 독 4중첩이 되면서 딜이 들어가게 됩니다. 뻐버버버버뻥뻐버벙!!

망자의 땅 시전 도중 뼈 갑옷 쿨 돌아오면 추가로 기절 걸어줍시다!

그리고 쫄 잡을때나 망자의 땅이 쿨타임이면 골렘이 떨어트려놓은 시체쪽으로 몹을 모은 뒤 항상 뼈 갑옷 먼저 사용하여 기절 걸렸을때 시체폭발을 해줍니다. (억지로 골렘 쪽으로 몹 안모으셔도 되요!)

골렘이 멍청해서 정예몹쪽으로 안온다 싶으면 강제로 오게해서 기절걸고 시폭 쓰시면 됩니다.

대략적인 방식은 이렇습니다.

쫄을 잡으면서 게이지를 밀때는 망자의 땅 대신 살점골렘을 쓰신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단에서는 유동적으로 사용합시다.)

시체 폭발을 쓰기전에 꼭 뼈 갑옷을 쓴 후 쓰시길 바랍니다. (기절 = 딜뻥)

마지막으로 거한은 거릅시다... 딜이 안박혀요...

여기까지가 악몽 시폭네크 세팅의 세팅법이었습니다.


아래에 현재 착용템과 플레이 방식을 좀 더 알기 쉽게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몇몇 아이템들은 고대 착용으로 인한 악몽 효과를 보기위해 구색만 갖춰진 템들이 보이실겁니다. (목걸이는 노 고대 ㅠ)

어깨 시속갑은 현재 세팅과 아무 관련없습니다. 고대에 옵션이 좋아서 착용했습니다.

이 정도 템으로도 어제는 80단 오늘은 81 82 기갱을 할 수 있었습니다!


플레이 방식을 조금이나마 쉽게 보여주기 위해 대균열 70단 영상을 찍었습니다.






아직 완벽하게 세팅이 이루어진 상태가 아니며 악몽세팅 연구하시는 분들, 그리고 관심있었는데 세팅이 어려웠다는 분들이나 해보고 싶으신분은 참고하셔서 악몽시폭네크의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배틀태그 : LOBDO#31445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