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읽어보며 공부도 많이해보고 용어도 인제 어느정도 익숙해졌네요. 현재 스탠으로 진행 중이고, 아래 여러분 도움으로 드디에 겜 난이도를 고행 7, 8 찍고, 정랩 220 대균열 30단 까지 왔네요.

제가 며칠 전 솔플하며 난이도 고행3를 극복 못하는 문제가 몇 번 공부를 통해 해결이 되었네요. 그 동안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었네요.

1. 아크칸 방어구를 버리고 롤랜드 세트로 휩쓸기 공격력 강화

--> 왕실 권위의 반지가 초반 없어서 아크칸 세트중 4세트만 착용한 상태에서 몹들이 죽지 않아 힘들었었는데, 그걸 롤랜드 세트 (공격력 상향까지 4세트만) + 힘/민첩/지능 250씩 더해주는 2세트 추가 입히고 또 다른 공격 상향 시키는 2새트 제련해서 만든 후 고행 난이도 6 이상으로 높인 후, 파밍을 하니 그제서야 몹들이 녹아나네요.

난이도 고행 7 상태에서 몇번 현상금 사냥을 1막부터 5막 차례로 반복하니, 그제서야 왕실 권위 반지가 드랍되며 안정화가 된 듯 합니다.

2. 보석을 힘 위주로 바꿈.
한 동안 크림슨 세트 착용 안한 상태에서 하얀 보석만 착용하니 캐릭타가 버티질 못하더군요. 강한 몹 예를 들어 1막에 있는 대장 5막에 만나는 끝판왕에 끔살...

정랩이 많이 부족한 상태에서 투구룰 제외한 모든 구멍에 빨간 보석으로 체워 힘을 키우고 투구엔 보라색 최고 등급 반지를 끼워 활력을 20% 키운 상태에서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랩업을 진행했더니 안정적으로 진행이 되었네요.

이 상태에서 며칠 사이 게임을 잔행하니 정랩 70에서 220랩까지 매우 안정적으로 올 수 있었어요.


3. 앞으로 방향성..
글 보면 정랩을 일단 키워 힘 등 기본 체력 키우기도 중요하고, 롤랜드로 그렇게 진행하며 후 용기세트로 갈아타는게 앞으로 성전사로 진행해야할 게임 방형 같네요.

말타는 2세트 구해서 군마 질주 이후 공격력 버프되는 방법도 해보고,,, 그 후 재감 높이며 크림슨 2세트 다시 추가해보며 게임 한 번 해보는게 맞을거 같네요 ㅎㅎ

솔플 하다보니 확실히 공격력 어느정도 챙긴 후 채력 강인함을 먼저 키운 후 난이도며 대균열 단이며 올리는게 저같은 초보에게 쉬워 보이네여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