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2.7.4 아크칸 세트의 변화를  살펴보면

2세트  아크칸 변신시  모든 기술 비용50% 감소--  심판 재사용시간이 없으며, 모든룬 활성화
4세트 아라카트 변신 재감시간 50% 감소-- 결사대화신의 공격이 0.5초 아카라트변신 시간을 단축시키며,
심판의 영향을 받는 적을 공격시 규탄을 시전함

4세트 옵션이 어떻게 작동할것인가가  관건이 될  것 같음
2세트에 달린 자원감소50%가 사라진 것으로 보아서 
그냥 성전사 본체는  심판만  걸고 다니라는 소리로  들림
궁수 결사대가 타케팅한 몹이  심판에 걸려있고,  궁수결사대가 맞힌 적 주위로 규탄이 바로 시전된다면
저단에서는 그냥 자원 걱정없이   심판만 걸고 다니면   녹일것으로 생각됨,
다만,  6세트효과의  뎀증 %를 상향해주어야  고단에서는  타캐릭, 다른 세트와  밸런스가 맞을것으로 보임
지금의 규탄은 집자반지 사용에  광피가 터져도 120단 정도 가면 한계에 봉착함

결사대-궁수룬의 경우  쿨시간이 15초에 유지시간이 5초인데   재감을66.6을 마추다면
영원한 결합 반지 없어도  무한 궁수 시전이 가능함
영원한 결합 반지에  결사대 증뎀도 없이 딸랑  무한결사대 옵션만 보고 쓰기에는 아까움
반지를 집자를 쓰던지  요르단(화합)  원소 조합을 사용해도 될것 같음

 2세트 효과에  심판의 재사용대기시간 없으며, 모든룬 활성화는   좀 뜬금없다 생각함

심판의 모든 룬 내용을 적어보자면,
참회-3초간 심판당한 적 마리당  초당2682씩 회복함
거대한 평결- 적을 심판 한가운데로 모음
신중함-이동불가 시간이 10초로 증가함
단호함-심판받은 적이 극대화 확률이 8%증가함
쇠약-심판받은 적이 주는 피해가  6초간  40%  감소함

중요한 룬에 대하여 언급해보자면

거대한 평결이  수도사 용오름 처럼  몹을 모으는 기능이 좀더 좋았다면 환영받았을뻔
지금은 살짝 들었다 놓는 수준
단호함- 딜증가용으로  극확 8%는 너무 짜지 않냐?
쇠약- 이건  율법 멈출수 없는 힘과 크림슨3세트 연계로  방어력 증가하는 걸 사용하지 못하는 걸 어느정도 
상쇄 할만한 효과 라  볼수도...

그리고 여담으로  선크칸 포격의 경우 
아크칸세트가 저리 변한다면  심판과 결사대를 넣어야 되서 
스킬칸이 부족하게 되어서 
군마질주와  율법-멈출수 없는 힘을 빼고    심판과 결사대를  넣고
무기도 노르발드세트를 빼고   멧돼지칼+아카라트각성을 사용해야 할수도 있겟다 싶네요.


과연 내일 테섭  열리면  성전사는 어떤 모습일지.
그리고  본섭 패치는 어떻게 될지가  제일 중요,  테섭 초반에 날라다니다 꺼꾸러진 적이 한두번이 아니어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