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게시판에서 파티, 버스 광고, 구걸 시 1차 경고, 2차 기간블록 조치합니다.

 

제목은 거창한데 점심시간을 맞아 그동안의 생각했던 썰을 풀어보자면( 머 이글을 디아개발진이나 블리쟈드 관계자들이 보지는 않을테지만...)

 

항상 패치전이나 후에 유저들이 하는말이있다. 아 "파플 또 못끼겟네" " 파플망햇네" 이런말들

인벤팟을 주로하는 사람은 알지모를지 모르겟지만 솔플과 공방만 하는 사람들이 일반파티짜서 하는 사람들보다 훨씬많다. 아마 10배도 더 될듯싶다

 

왜 그토록 파플을 갈망하는걸까? 이유는 명확하다. 파플이 솔플보다 보상이 좋아도 너무 좋다. 대균열 전에 차원균열만 있던 시기에는 솔플에 비해 풀파티가 경험치30%와 매찬이 더 높았다.게다가 몹피통도 솔플기준 280%정도니.. 머 이거는 당연하다고 볼수도잇다.

 

약간이라도 파플이 보상이 좋지않다면 다들 솔플만할테니. 대균열이 없던 시기에는 솔플러들이 그리고 파티에서 소외된 케릭들이 그래도 솔플하면서 파플보다 더 시간이 걸릴지언정 오래도록 파밍하면 그래도 다 똑같이 템을 맞출수잇었다.

 

하지만 대균열이 나오고나선 상황이 다르다. 전설보석이란게 생겼기 때문이다. 이 전설보석 업그레이드시키는걸 솔플이 시간을 더 오래투자하고 해도 파플을 따라갈수가없다. 예를들어보자 이건 같은길드에서 겜하는 사람이 겪었던 일인데

 

이걸 예로 들자면 그 사람은 솔플을 44단까지 클리어햇다.( 필자는 상상도 못한다 난 랭커케릭이 하나도 없이 허접하기때문에.)그리고 각직업 여러개케릭들이 40단이상을 대부분클리어했다. 하지만 파플을 주로하는 사람들보다 보석레벨이 훨씬낮다. 그리고 파티구직을하다가 빠꾸를 먹었다. 이유는? 파티충족요건이 기본이 정복자랩 700이상에 보석랩50랩 이상이엇다고한다. 그래서 거절을 당했다고하는데 (머 인벤팟은 그들만의 리그가됬으니 이해는 한다만)

 

근데 정작 그 거절한 사람들 기본 700랩이상에 보석랩 50이상인 그 사람들의 프로필을 보니 정작 1인솔플은 40단도 못간 사람들이 대부분이더라구. 그런사람들이 은근히 템부심 보석레벨 부심이 심하더군.

 

자 그러면 본론으로 와서,솔플 40단클리어하고 파플 45단 클리어 어떤게 더 난이도가 높을까? 또 솔플45단하고  파플 50단하고는 어떤게 더 난이도가 높을까? 대균열을 어느정도 플레이해본사람들은 알것이다 어떤게 더 난이도가 높은지. (도관용사같이 비정상적으로 솔플고단인 직업은 제외. 어차피 패치될것이기때문에)

 

솔플이 파플의 보석업을 따라가수가없다 더 난이도가 높은걸 플레이하면서도.

 

어쩔수없이 솔플과 공방만하는 유저들이 많을것이다. 파티에서 소외된 케릭들은 대부분 그렇겠지. 그렇다고 파티에서 잘나가는 공포부두나 버프성전 이 케릭들이 정말 탱커나 버퍼를 원해서 하는걸까? 소환부두나 비취부두 또 군마나 규탄으로 몹을 쓸어버리고싶은데  파티에 못끼면 고단을 못가니 어쩔수없이 하는건 아닐까? 대부분 그렇다고 본다.

 

머 "아냐 난 탱커가 재밋어,힐러또는 버퍼가 재밌어서 하는거야" 하는 사람도 몇몇있겠지. 하지만 그렇다면 핵앤슬레쉬가 아니라 mmorpg를 해야지 게임을 잘못찾은듯 싶다.

 

결론적으로 솔플파플 밸런스가 맞지않는다. 대균열이 나오고나선 더더욱. 케릭밸런스는 못맞출것 같고 그렇다면 솔플과 파플 밸런스만 맞춰도 괜찮다고 보는데. 파플에서 소외된케릭들 또 솔플좋아하는사람들도 보석레벨업을 쉽게 할수있는 방안이 필요하다. 물론 풀팟보다 더 보석업을 잘하면 안되겟지. 그럼 솔플만할테니. 그래도 어느정도는 비슷하게 가야하지 않을까.  그래야 패치때마다 자기케릭 파티플에서 소외되는 걱정을 하는 유저들도 줄어들테고 말야.

 

논점에서 공방은 제외한다 어차피 공방해도 보석업은 안된다는걸 다들 알테니. 지금 공포부두 버프성전 악사( 스펙이 어마어마한) 제외하곤 고단파티를 갈수가없다. 그 고단보다 난이도가 더 높은 솔플을 클리어햇는데도 불구하고 말야.

 

그래서 블리쟈드나 디아관계자들이 이 글을 보지는 않을것 같지만 대안책을 제시하건데, 현재 보석업은 100%보석업을 할려면 10단계 위를 클리어해야하는데, 솔플은 5단계로 내려버리는건 어떨까. 풀팟 50단과 솔플 45단이 같은 보석업확률,

풀팟 45단과 솔플40단이 같은 보석업확률 대충 이런식으로 말야. 이정도면 적당하다 보는데. 시험볼때도 단계가 솔플부터 풀팟까지 3~6단계 차이가 다르듯이. 그게 아니라면 현 풀팟에서 몹피통이 솔플기준 280%인가 285%일텐데 역으로 풀팟의 몹피통의 4분의 1로 솔플몹피통 그러니깐 현재의 몹피통을 70%로 낮춰줘도 될것같고..

 

머 이 의견에 동조하는 사람도 잇을것이고 반대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사실 반대하는 사람들은 이해가 안갈듯 싶다.

 

특정직업에게 또는 파플유저에게 피해를 주는 내용도 아니고 파플하는 사람 솔플하는 소외된 케릭들 서로서로 스트레스 안받고 겜하자는건데, 그럼 패치때마다 내 케릭 파티에 못낄까 걱정도 줄어들테고 말야.

 

점심시간맞아서 그동안 생각했던 썰을 풀어봤는데 언젠가는 이렇게 되는게 맞을듯 싶고 그렇게 되길 희망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