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3 대균열 컨텐츠를 즐기는

사람들은 대균열 안에서 그 자체의 플레이 재미와

클리어 후의 전설 득과 보업

그리고 랭킹보드에 오르는 것을

즐기는 거지.

1%런용 석 마련 한다고 몇시간씩 석작으로

시간 허비하는걸 즐기는게 결코 아니에요.

대균열이라는 한타임 15분 짜리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즐기기 위해

예비동작으로 수시간을 들여서 석을 마련하는게

정상으로 보이나요?

결코 정상이 아니죠.

이건 기회비용도 뭐도 아닌

그냥 시간낭비 일뿐 입니다.

시석에서도 전설이라도 드랍된다면

수긍이 가죠.

파밍이 전부인 게임이니 시석으로 수시간을 들여도

대균열보다 효율적이진 않지만

어느정도 전설득을 기대 할 수 있다면

유저들은 시석작으로 시간을 들이는 것을 

이해할 겁니다.

하지만 지금의 시석작이란

대균열이란 통조림을 눈 앞에 두고

단순하게 고리를 당겨서 뚜껑을 연후 먹으면 될 것을

통조림을 맛있게 먹자고

통조림 통을 윤이나게 문지르는 행위처럼

매우 바보같은 짓에 불과하다고 봅니다.

수십개의 석을 5분이내로 간략하게 

작업하게 편의성을 개선 해주던가(이것도 최대한 개발자 입장을 고려해줌)

전설득 등의 보상이 없다면

삭제 하는게 정답입니다.



ps. 한가지 추가로 말하자면

     지옥불 목걸이를 뽑기 위해 열쇠런이나 우버를 돌 때와

     왕실이나 실추 등을 뽑을려고 큐브런을 돌 때는

     부가적으로 전설 획득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시석작은 그런 기회가 전무 하죠.

     이런 점을 개발자들은 생각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