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 시즌5시작해서 한 2~3달밖에 안했고 헬퍼도 인벤 보다 1달 전에 알았음.
헬퍼 편할까?란 생각에 써보고 싶었는데 그냥 컨트롤 하는게 좋아서(못할땐 죽기도 하고 그런재미) 손으로만 함.
근데 보다보니 헬퍼나 오토나 도찐개찐 이라는 사람들에 이해가 안되서 즐 적어봄.

일단 헬퍼랑 오토랑 다른점이 크게 한가지 있다고 보는데
그건직접 하는가, 아닌가? 하는거라고 생각해. 니들이 말하는 '자동으로 해준다는건 같다'라는건 개소리라는거야.
생각해봐.
개발자가 게임을 만들고 사람들이 게임을 해. 사람들은 재밋고 게임속 사람과 친분을 쌓고 자신의 캐릭터가 강해지고
다른 유저들과 경쟁하고.. 그런 게임속의 재미를 느끼며 게임하고 있다고 생각해.
근데 어떤 무리가 게임 사냥에 편리함을 줄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어. 그 프로그램은 키를 자동으로 눌러주는 매크로지.
근데 그거보고 애들이 '어? 프로그램 써도되나?' 하고 다른 프로그램 하나를 들고와. 근데 이 프로그램은 켜놓고 여친이랑 데이트 하고 오면 5시간이든 10시간이든 1달이든 자동으로 사냥을 하고있다는 점이야.
두 프로그램의 차이가 뭐냐? 뭐 간단한 프로그램이니 어려운거니 뭐 그딴건 다 재끼고 말이야
사람들이 게임의 재미를 느끼는 것 중 하나가 난 경쟁이라고 생각해. 디아가 경쟁이 그렇게 심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대균기갱이라는 경쟁요소가 있다고 봐.
대균 기갱이라하면 템보단 손이라고 생각하긴 하는데(악사에다 정렙쪼렙에 손고자라 그런거 잘모르지만..눈에서 땀이나냐) 그 손이 어마어마하더라도 템이나 정렙이 안되면 애초에 시작조차 할수 없는게 순위권 대균기갱이라고 생각해.
(그래서 정렙 부심 부리는사람보더라도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겨. 지들 한만큼 부심부리는건데 디아같은겜에서 별로 화안나)

템만 봐도 칼데산작업, 고대, 능력치 다 마추려 해야하지. 그거 그냥 사냥만으로 잘 안되니 재료도 모아야해.
여기서 헬퍼는 키매크로든 뭐든 직접 플레이 해야한다는거야. 재료를 모으든 칼데산 작업을 하든 큐브런을 하든 뭘하든간에 지가 1시간 하면 1시간치만 들어온다는거지

근데 오토는 1시간 게임 했는데 컴퓨터가 23시간 게임을 해잖아?
'1시간만 게임하고 다른일 하고 있으면 24시간 게임한 사람이랑 똑같다'
라는거지. 엿같지 않겠냐 그냥 하는 사람들은?
여기서 나는 차이가 이거야.헬퍼는 내가 사냥하고 오토는 컴퓨터가 사냥한다고! 그걸로 오토도 강해지니까 재미를 느낀다고?
오토는 열심히 해서 순위를 올리는, 강해지는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준다고 본다.
내가 뺑이 그렇게 쳐서 이렇게 올라온걸 점마는 오토로 올라왔네? 하는 생각 아예 안들거란 생각하지마. 거지같다고.
의욕을 잃게 된다고!! 그 외에도 좀 있지만 디아3에선 적용 안되는거라 짚고 가지는 않을거야.

그리고 가끔씩 오토 플레이어(라 쓰고 오토찬양자라읽음)들 개소리중 하나가
'니네도 쓰던가? 나 돈주고 쓰는건데 왜 ㅈㄹ들이냐? 안쓰는게 ㅄ이지 ㅉㅉ'
라는 논리를 갓다가 붙이는 놈들이 있는데 이건 정말 화가 나는 x소리라 본다.
안쓰는게 ㅄ라는 논리. 저거 게임 망치는 논리라고 생각해.

개발자가 게임 그냥 돈만 처벌라고 만드는 사람들인거 같아? 그건 아니거든!내가 뭐 빠져가며 만든 게임을 다른사람들이 플레이하고 즐거워 하는것 또한 자신의 즐거움이란 거야.(내 꿈이기도 하고)
오토 플레이어들 말마따나 다써재껴. 막 오토밖에 없어. 뉴비가 들어와. 말을걸어. 대답이 없어! 주변에 사람들 천지인데!
재미있겠냐고.. 게임의 질을 현저하게 떨어뜨린다고 본다.

새로운 사람은 없고 오토는 늘고, 오토들은 딱히 게임에 불만 없으니 개선방안 안나오고 패치는 뭐 원하는지 몰르니까 지들 꼴리는대로 하고 게임 노답이고 ㅂㅂ~ (개인적으로 '영x온라인'이 그랬다고봄. 울아부지가 예전에 오토유저셨거든.)

뭐 내 망상일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저 옆동네에 자동으로 게임 다해주는 '롤헬퍼'를 봐. 사람들 반응이 어떤지를.
디아3헬퍼랑 롤헬퍼는 이름만 같지 다른프로그램이야. 디아에서는 오토랑 같지. 자동으로 다 피해주고 움직이고 죽여.
반면 디아헬퍼는 그저 키를 자동으로 눌러준다는거고 피할거 지가 피하고 적잡을때 마우스 직접 움직여 가며 컨트롤 해야한다는거야. 그냥 디아헬퍼 키면 개나소나 대균1인90단 깨는건 아니잖아?

ㅅㅣ바ㄹ 근데 오토는 그게 가능해진다고!컨트롤이 아닌 다른것에서 엄청나게 다른유저랑 차이를 줘버리고 해버린다고!
그리고 그건 개발자를 x나 무시하는거고! 오토 쓰는놈들은 밸런스나 버그같은거나 고쳐라고 블자한테 징징댈 자격도 없는거라고! 왜냐면 지들은 개발자를 엿먹이고 있는 주범들이거든!
오토의 문제는 많아. 근데 조금만 생각해도 나오는 점을 못잡고 있어서 그냥 지꺼지고 있다.
(오토플레이어한테 하는말이니까 오해하지마. 오해의 소지가 있는부분같아서)

마지막으로 오토들은 그냥 쓰려면 조용히 쓰던가. 이상한 논리로 어그로 끌지말고.

어차피 디아 솔플위주로 하면서 사람들 버스태워주면서 친추 하나씩 해가는 재미로 하는 게임이였으니 니들 써봤자 뭐..근데 니들이 돈써가며 오토 해봤자 나오는 결말은 시간문제일 뿐이고(니들이 영정당하든 게임이 영구정지되든)니네 오토들이랑 디아헬퍼쓰는 사람들은 확실히 달라.
니네랑 나랑 프로그램 쓰는거 같다는 뭐같은말은 더이상 쓰지 말고 응?

ps1. 다음시즌 악사 빨리 해보고 싶어요. 현기증 난단 말이예요

ps2. 쓰고 읽어보니 뭐라는지 모르겠다. 나도 병신인가보다

ps3. 블자가 헬퍼 인정했는지 안했는지는 나 몰라. 하지만 오토는 확실히 안된다고 해놓은건 알아. 우리 게임해라고 뻉이까서 만들어 놨는데 알파고같은놈이 랭킹 1위 먹고있어봐. 내 여동생이라도 안된다고 하겠다.

ps4. 여병추 소리듣고 다시글씀 개민망해 키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