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에 전부 나와있지만.. 다시 설명드리면

실험 환경 : 
  • 기본 공격 기술. 광분을 사용
  • 모든 공격을 받아줄만큼 튼튼한 몬스터를 대상으로 공격
  • 본인은 패드 사용자로, 패드 버튼을 꾹 눌러 연속 공격함

측정 방식 :
  • 녹화된 영상을 윈도우 10 기본 사진 앱으로 불러옴
  • 상단에 기타 편집 - 텍스트가 있는 비디오 만들기
  • 영상 배속은 0.25배, 측정 기준 시간은 0.03 단위로 실제 시간은 0.0075초 (추정)
  • 대미지가 뜬 이후부터 다음 대미지가 뜬 순간까지의 시간을 측정

사용된 캐릭터 스펙 :
  • 쌍수 무기 (기본 공속 1.1)
  • 프로필 공속 39.8%
  • 가속 위상 40%
  • 야만용사 기본 기술 광분의 공속 보너스 60%
  • 재빠름 위상 60%

결론 :
  • (재빠름) vs (재빠름 + 가속) 의 차이가 거의 없음
  • 또한 (가속) vs (재빠름 + 가속) 차이도 거의 없음.
  • 즉, 공속캡은 존재함.

=================================
추가 실험 내역


추가된 실험 내역
  • 위에 노란색 도려내기 기술을 사용
  • 가속 X, 재빠른 X, 프로필 기본 공속 +24% 추가 (맹약 심장)
  • 결론 : 무기 기본 공속 (1.1)기준으로 공속 합 124%까지는 유의미하게 오름.

재빠른 + 가속 중첩 여부
  • 실험 대상 기술 도려내기.
  • 동일한 조건 + 재빠른 사용한 상태의 도려내기 공속은 1.26666
  • 재빠른 + 가속까지 사용한 공속은 1.05222로 나옴 (정확히 값이 떨어진건 좀 의문스러움..)
  • 결론 : 재빠른과 가속은 둘 다 동시에 적용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