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 진행하다 보니 오류가 필연적으로 있습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급하신 분은 맨 밑 정리만 보시면 됩니다

 

우선 2부에서 예고했던 순서대로 진행하지 않은 점 사과 말씀을 드립니다

3부에서는 망자의 서에 대한 실험을 해 봤습니다

의견을 제시해 주신 린비님 감사드립니다

 

1, 2부와 마찬가지로 절대적으로 소환수기준으로만 실험 및 평가했습니다.

공격관련 부분만 실험했습니다


실험방법은 1부와 동일

일반 훈련용 허수아비해골전사 또는 마법학자5동안 공격

가장 높은 숫자와 낮은 숫자를 육안으로 확인(표본 1050)

 

 

목차가 따로 없습니다.

망자의 서 내용을 보면서 의식의 흐름대로 진행했습니다

 

 

-허수아비

우선, 행운의 적중 확인을 위해 허수아비가능한 모션을 실험





-공격 속도와 공격력 (아무 무기 착용)





 

평가 - 수확자의 강력한 일격은 평타의 대략 3데미지


      - 당연히 척후병과 방어병은 공속이 같다고 예상했는데

         다른 결과가 나와서 10번 이상 재실험 해 본 결과 방어병이 더 빨랐습니다


      - 수확자의 경우 강력한 일격 발동 시 심각한 딜레이가 발생, 가장 느렸습니다

 

      - 극대화 특성 척후병의 경우 세팅에 따라 증뎀이 엄청날 것으로

         판단하여 초당 공격력 계산에서 제외했습니다




결과 마법학자는 공속이 같다


       – 뼈 특성의 경우 공격력이 대략 50% 높다

 

평가 - 암흑과 냉기학자의 경우 공격력이 거의 비슷하므로 맞는 특성 선택이 유리

 

특성의 경우 60초 동안 법사의 생존이 불가능해서

   4초당 공격 횟수 측정 결과 대략 1분당 66.7회가 나왔습니다

   ※4초라는 짧은 시간이라 측정 오류로 판단 --> 64로 같다고 결과를 내렸습니다


- 해골 전사에 비해 마법 학자의 공격력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특수능력

극대화 확률의 경우 30% 반영이 맞으나 극대화 피해의 경우 실험 데이터가 너무 이상해서

이 글에서는 언급하지 않습니다 (100%인 것 같은데 너무 수치가 들쭉날쭉입니다. 다음 화에 다룰 예정)













소환수 속성이 적용되는가?


결과 소환수는 관련 속성기술 피해증가의 30%를 적용받는다







※※※※ 소환수의 행운의 적중과 수확자의 시체 소환(+잘린 살점)

사실 이 부분이 가장 궁금해서 모든 상황을 가정하고 실험했습니다






결론 모든 소환수는 기본적으로 행운의 적중이 발동되지 않는다


       - 노화의 기절, 재감 행운적중은 모든 소환수에 발동된다


평가 정설을 부인하는 결과라서 굉장히 조심스러웠습니다

          정말 긴 시간을 잡고 3000회 이상의 공격을 확인했습니다


       - 상태창에 감속, 기절은 표기가 되고 공포, 멘델른 같은 옵션은 표기가 안되는데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행운적중 확률 증가에 영향을 받는 것만 표기되는 것인지 의문-추후 실험 예정)











 


마치며

 좀 많이 갈아엎고 다시 해보다보니 시간이 정말 많이 걸렸네요

 혹시 내 눈이 잘못 봤나 싶어 여러 번 반복도 해보고

 옵션 적용이 안된건가 싶어서 게임을 껐다 켜보고 혼자 쌩쑈를 다했네요


 다음에는 정복자 노드를 마무리 짓겠습니다

 파밍이 아직도 완전히 끝나서 아이템 옵션 확인은 좀 시간이 걸릴 예정입니다

 (정말 원하는 옵션 달린 템들이 안 나오네요)



오류제보 = 제 글을 정독하셨다는 것 = 언제나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