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긴 하지만 운좋게 200%짜리 먹었음.
타 빌드 쓰다가 이거 먹어서 아크래쉬 빌드로 변경해보고 간단한 데미지 체크하던 도중에 이상한 것을 발견함.



빨간색이 아크래쉬 평타뎀지고, 노란색줄이 옵션 발동한 추뎀임.
옵션에 나온 것 처럼 200% 추뎀이 붙는게 아니라 "기본데미지+200% 추뎀"(=기본데미지 * 3배)이 붙었다.
(참고로 아직 쪼렙이고 아크래쉬 스킬포인트 1개만 올려준 상태라 기본 뎀지 적은거 이해 좀)

즉, 기본스킬 쓰면 추가로 3배 데미지가 추가가 됨.
(원래 저 아이템 옵션 설명만 보면 2084*2=4168 데미지가 추가되어야 함)


하지만...

스샷이 흐리게 나와서 그렇지만 위에 스샷에서 보이다시피 4278은 크리데미지임.
근데 거기에 붙여 나온 팔목 추가 데미지는 크리가 적용 안된걸 알 수 있다.
만약 적용 되었다면 4278 * 3 = 12834 데미지가 추가가 되어야함.
(5430/3 = 1810 <- 기본 평타뎀지 범위)


그래도...

위에 스샷은 서리밭 건 후(취약 걸린 후)에 때린 데미지임.
보시다시피 3006은 취약 추가뎀이 붙은 기본 평타고,
9018은 그것의 3배 데미지임


그럼 왜 설명과 다르냐?

"Damaging enemies with a cast Non–Basic Skill marks them for 3 seconds. When a Basic Skill first hits a marked enemy, the Basic Skill's damage is echoed to all marked enemies, dealing 100–200%[x] increased damage."

위는 실제 아이템의 영어 설명이다. 번역자가 번역을 잘못한 것 같음. 번역은 "증가한" 으로 번역했는데, 실제 영어 의미를 보면 증가된으로 나옴.

즉, 기본 피해랑이 100-200% 증가'한' 데미지가 전달되는게 아니라, 증가'된' 데미지(기본 피해량 + (기본 피해량*1.00~2.00))가 전달된다.

말장난 같아 보이지만, 누가 보면 레알 오해할 수도 있는 설명임.


정리:
1. 고통탐식자의 팔목 장갑의 옵션으로 인해 추가되는 데미지는 {기본 기술 데미지 + (기본 기술 데미지 * 100%~200%)}
2. 기본 기술 데미지에 크리티컬(극대화)이 터졌다고 해서 크리 데미지까지 반영되지는 않음.
2.1. 단, 취약이 묻은 기본 기술 데미지는 그대로 반영됨.
2.2. 그 밖에 제압이나 다른 상태이상 데미지까지는 확인 안해봄.(하지만 만약 제압도 적용된다 하더라도 마찬가지로 제압 크리까지는 적용 안될 것 같음.)
3. 100마리에 옵션 디버프(팔목 옵션)를 묻히고 그 중에 한마리한테만 기본 기술 데미지만 입혀도 100마리에 다 적용됨.
3.1. 옵션 디버프에 재사용 대기시간은 없다. 블리자드 같은거 하나 켜놓으면 사실상 디버프 계속 걸려 있음.


결론:
크리가 적용 안되는게 아쉬운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