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3.07 16:15 지도 업데이트! 구역별 점수 추가, 정예 몬스터 분류.
24.03.06 18:21 신단은 시즌 축복(신단 지속시간 +50%)의 효과로 45초간 유지됩니다!

24.03.06 16:50 정예 위치 추가했습니다!
----------------------------------------------------------------------------------------------------------
안녕하세요!
시련의 터가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그래서 관련 정보 간략히 정리해보려 합니다.


[목차]
1. 배치
2. 기둥
3. 보스 및 신단
4. 열쇠 및 궤짝


1. 배치

<전체 지도>



<구역별 점수>

※ 해외 스트리며 Northwar님의 지도를 참고해 수정했으며, 원본은 해외 유튜버 Rob2628님의 스프레드 시트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시트 주소: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bN8C_Fe9nrWv__jUc_Vdbl220g4NM0mlux-ga_s_-5s/edit?usp=sharing

<원본 지도>




<핵심 장소>
1차 시련의 터의 배치는 좌상단에 점수가 높은 보스와, 맵을 초기화하고 추가 점수를 주는 기둥들이 몰려있습니다.


이 중 점수 획득을 +150% 증가시켜주는 영예의 기둥과 열쇠를 주는 몬스터들은 가까이 가야 맵에 표시가 됩니다.


[영예의 기둥 위치]


[열쇠 정예 위치]

지도는 처음 입장 시 어두운 상태지만 재입장 시 밝혀진 상태가 되며, 재접속을 할 경우 다시 어두워집니다.

2. 기둥

<종류>
기둥은 2가지 종류가 존재합니다.
증명의 기둥.
영예의 기둥.
기둥은 시련에 터에만 존재하는 신단이며, 일반 신단과는 달리 처음부터 소환되어 있습니다.
반면 일반 신단들은 보스를 잡아야지만 획득이 가능합니다.

<증명의 기둥>
 먼저 증명의 기둥은 시련의 터에 있는 모든 몬스터를 재소환합니다.
이는 보스 몬스터와 열쇠를 주는 몬스터도 포함됩니다.
또한 재소환된 보스는 신단을 다시 드랍하며, 열쇠를 주는 몬스터도 열쇠를 다시 드랍합니다.

※ 이미 소환되어있는 몬스터들은 추가로 생성되지 않으니 어느정도 몹을 처리한 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영예의 기둥>
다음으로 영예의 기둥은 획득하는 점수를 증가시켜주는 기둥입니다.
획득하는 점수가 +150% 추가되며, 100점이 250점이 되는 것입니다.
이 점수는 상자로 획득하는 점수 또한 늘려주는데, 특이한 점은 상자를 여는 순간에만 기둥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된다는 것입니다.

상자에서 나온 점수는 주워야지만 획득이 가능하기에 줍는게 늦어지는 경우도 생깁니다.

하지만 영예의 기둥 효과는 상자는 여는 순간 적용되기에, 점수를 나중에 주워도 영예의 기둥이 적용된 점수가 증가합니다.

※ 영예의 기둥 위치는 가까이 가야 지도에 표시가 됩니다!

<지속 시간>
신단과 기둥의 지속 시간은 30초 이지만, 시즌 여정 버프(신단 효과 지속시간 +50%)를 모두 찍으셨다면 45초간 유지됩니다.

또한 기둥의 경우도 '신단 강화 효과 지속시간'의 효과를 받습니다.

신단 강화 효과 지속시간의 경우, 30초를 기준으로 더해집니다.



3. 보스 및 신단
<위치>
보스는 총 5마리가 존재하며, 이들은 신단을 드랍합니다.
또한 이들도 증명의 신단으로 재소환이 되며, 재소환된 보스도 신단을 드랍합니다.




<점수>
보스가 주는 점수는 9,000점이며, 
정예가 1000점 전후(현재까진 800~ 1000점으로 보입니다)
일반 몬스터가 대략 50~200점 정도로 보입니다.

보스의 9,000점은 영예의 기둥을 활성화한 상태라면 +150%로,
22,500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영예의 기둥과 보스를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신단>
보스는 정해진 신단을 고정으로 드랍합니다.

증명의 기둥으로 재소환된 보스 또한 동일한 신단을 드랍합니다.

신단들 또한 기둥들과 마찬가지로,
시즌 축복을 모두 찍었을 경우 신단 효과의 지속 시간이 50% 증가해서 45초 간 지속됩니다.


4. 열쇠 및 궤짝

<열쇠를 주는 정예몹>


열쇠를 주는 몬스터들은 3마리이며, 증명의 기둥으로 재소환된 경우도 열쇠를 드랍합니다.

이들은 지도에 표시가 되지만, 가까이 가야지 보이기 때문에, 기록에 도전할때는 대략적인 위치를 알고 계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잠긴 궤짝>
마지막으로 상자입니다.


상자는 2 종류가 존재하며, 노란색 희귀와 하얀색 일반 궤짝 모두 열쇠를 1개만 소모합니다.

희귀 궤짝은 3개, 일반 궤짝은 6개가 존재하며, 상자는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희귀 궤짝은 8,000점
일반 궤짝은 3,000점을 제공합니다.

이 점수는 영예의 기둥 효과인 +150% 추가 점수를 적용받으며, 상자를 여는 순간에만 기둥 효과가 유지되면 됩니다.
점수를 먹을 때는 기둥의 효과가 없어도 추가된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추가 정보 있으면 업데이트해 보겠습니다.

※ 글로 다 정리가 되어서 영상엔 추가 정보가 없지만, 그래도 살짝 끼워넣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