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 빌드 #44582 (모든 플랫폼) - 2023년 8월 30일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괴물

군중 제어 요인

군중 제어 효과를 거는 괴물 능력과 정예 속성에 다양한 변경을 적용했습니다.

  • 이제 빠르게 연속 공격하는 냉기 강화 정예(예: 유령 궁수, 뱀 투사)가 매 공격마다 냉기 강화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 오한의 바람이 겹치는 벽을 적게 생성합니다.
  • 식인종 탐보의 기절 공격을 더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 냉기 염소인간의 얼음 기둥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했습니다.
  • 냉기 거미의 공격으로 받는 오한 효과가 감소했습니다.
  • 낭가리 뱀의 눈의 기절 지속시간이 1.5초에서 1.25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식인종 탐보 적의 기절 공격을 더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 그 외에도 플레이어가 군중 제어의 표적이 되는 빈도를 줄이기 위한 여러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생각: 이러한 변경 사항의 목표는 특히 높은 세계 단계에서 플레이어가 군중 제어에 걸려 있는 시간을 줄이고, 군중 제어에 걸린 후 회복할 시간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일반

  • 이제 화염 강화 괴물이 사망 시 폭발할 때 방출되는 파동이 1개 감소하고 20% 감소된 피해를 줍니다.
  • 불어오른 시체마귀가 돌진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14% 감소했습니다.

기타

  • 이제 아이템의 속성이 일관되게 정렬됩니다.

개발자의 생각: 피의 시즌에서는 아이템 상세 정보에 속성이 표시되는 방식을 조정할 예정입니다. 이번 변경은 추후 무작위 속성을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하는 지속적인 작업의 기반이 될 것입니다.

  • 이제 힘의 전서 메뉴의 시즌 및 내 직업 필터에 플레이어가 이전에 선택한 설정이 저장됩니다.
  • 컨트롤러로 문양 업그레이드 메뉴를 탐색하는 것이 더 자연스러워졌습니다.
  • 이제 플랫폼 간 같은 해제 조건을 가진 업적, 트로피, 도전 과제가 크로스플랫폼 진행 데이터 동기화를 통해 이전됩니다.

버그 수정

악의 종자 시즌

  • 속임수의 우리에 갇힌 심장으로 생성된 복제된 그림자가 증오의 전장에서 잘못된 상세 정보를 표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속임수의 우리에 갇힌 심장으로 생성된 복제된 그림자에게 군중 제어 효과가 적용되고 해당 효과가 플레이어에게도 옮겨 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치밀한 자의 우리에 갇힌 심장의 기절 효과가 주입된 기술 시전 시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걸스러운 구덩이에서 바르샨이 등장하는 방의 문을 괴물이 열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바르샨에게 사망한 이후 바르샨을 처치해도 바르샨의 메아리 퀘스트가 완료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완료한 시즌 여정 목표가 도전 과제 메뉴의 최근 완료 항목에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르샨을 처음 처치했을 때 플레이어가 보상을 놓치면 보상이 보관함으로 옮겨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르샨의 메아리가 35레벨 이후 확정적으로 전설 아이템을 떨어뜨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냉엄한 진실 퀘스트 중 파티장이 전투에서 사망할 경우, 바르샨을 처치하고 난 이후 코르몬드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플레이

  • 플레이어가 다음 기술과 능력들을 괴물에게 사용했을 때 다른 플레이어가 의도치 않게 해당 기술과 능력으로부터 이로운 효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해당 문제가 수정했습니다.
    • 기술 및 지속 효과
      • 노화
      • 그림자 마름병
      • 회전 칼날
      • 산산조각
    • 정복자 노드 및 문양
      • 과다출혈
      • 약점 노출
      • 복수
      • 지배
      • 송곳니와 발톱
      • 망자 사육자
      • 증폭
  • 드루이드 플레이어의 소지품이 영혼 은총으로 가득 차, 해당 아이템과 관련된 퀘스트의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개발자의 생각: 이제 드루이드 영혼 공물을 퀘스트 소지품에서 버려 다른 퀘스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지하실에 들어가면 변종 잉걸불이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신 집중 주문(예: 소각, 번개 폭풍)을 시전한 직후 피하기를 시도하면 플레이어가 일시적으로 제자리에 고정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15~40레벨 사이에 보물 고블린을 처치해도 전설 아이템이 확정적으로 떨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35레벨 이상에서 여러 우두머리가 전설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떨어뜨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클랜 해체 시 플레이어에게 표시되는 코드 대신 클랜 이름을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재 속에 있는 답 퀘스트 진행 중 기록실 수색 퀘스트 표시가 목표를 진행해도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축복받은 어머니의 최후 목표가 증오의 메아리 던전의 이름을 잘못 참조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마른 평원에서 코르몬드의 작업대 아이콘이 두 개 겹쳐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미추적 속삭임의 진행 알림에 동일한 내용이 반복해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타

  • NPC가 보이지 않는 말을 타고 있는 것처럼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혹시 유령 말이었을까요?!?)
  • 단검을 장착할 수 없는 직업이 현장 검거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지급되는 해골 열쇠를 장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협동 플레이 중 동방의 보석 퀘스트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잃어버린 숲의 영혼들 드루이드 직업 퀘스트 중 플레이어가 마지막 돌을 활성화한 뒤 파티에 참여하면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적이 은신을 이용해 릴리트의 메아리 전투 단계를 건너뛸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든 플랫폼에서 다양한 성능 및 안정성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