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5-13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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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9
디4 END 컨텐츠는 유저끼리 만들어 가는것이다.1. 유저간의 놀음
우리나라 민속놀이 스타크레프트 1도 그렇고.. (유즈맵) -> 워3 유즈맵 -> 롤 &히오스로 발전하였으나, 롤은 대성공 히오스는 말라죽음..PVP컨텐츠.. 디2 오리지날과 디2R도 내부를 들여다보면 래더(시즌) 서버는 래더전용아이템 파밍, 맨땅해딩이 주 컨텐츠고, 리더보드 이름새기는게 주요 컨탠츠 입니다. 하지만 영원서버와 같은 D2R의 스탠서버에서는 팀PVP나, 질딘방, 바바리안 정밥(휠윈드)방등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물론 공방에서 pvp뿐만 아니라, 사냥 바알런 , 성채런 등에서 불특정 다수의 유저를 죽이는 PK도 없지 않습니다. 결국 아이템가치나 수요 시장의 형성은 PVP컨탠츠 기반입니다. 예를들면, D2R질딘 무기 명품 지존템이 2천만원 넘게 거래되는 것..이것역시 사냥과 다른 PVP컨텐츠 유저들의 니즈가 받혀주는 게 크죠.. 2. 대부분의 캐릭은 영원서버로 넘어가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렇게 모아둔 추억이 담긴 캐릭을 삭제 합니다. 새시즌에 새캐릭으로 제로베이스에서 맨땅에서 키우는 재미를 즐기기 위해서요. 시즌에서 파밍하고 4어픽샤코 득,, 먹을거 다먹어서 시즌여정끝내서,,시즌 조기마감.. (먹을거 다먹고나면 할거없는 시즌..앵벌이..현생도 앵벌이 인생(저는그래요 ㅋㅋ), 게임에서조차 농사만 지어야 되겠습니까?!) 3. 영원서버는 파밍이 힘들어서....라는 이유가 가장 크죠..인구수도 시즌에 비하면 적은 편이고.. 그러나, 영원서버는 레벨링과 우버파밍만이 주컨텐츠가 아닙니다. 정복자레벨링도 졸업하고 신규 출시 아이템 이외 특별히 경험할 컨텐츠를 모두 경험한 뒤 우리는 내가 다른 누구보다 얼마나 강하고, 내빌드가 누군가에게 얼마나 통할지 테스트 하고 싶어 합니다. 4. 영원서버 새시즌을 시작하지 않고 영원서버에 남아 빌드와 아이템을 가다듬고 PVP를 즐기는 유저가 상당합니다.(미국, 유럽, 중국..그리고 한국) https://youtu.be/dGw-tgo3Ang?si=AeQrGJ09d3mqJPQA (1) 빌드의 다양성 PVE에서는 소외받는 소환독늑드루나, 극블리자드소서, 피파도 피창 쇄도 강령, 혼령사 등등 나락단수등반이 아닌 생존과 전투에 강한 빌드로 구성하여 자웅을 겨루고 있습니다. 5. 타 경쟁작과의 차별화 지금의 P**2나 그외 비슷한 핵앤슬 RPG게임에서 과거작을 제외, PVP가 가능한 게임은 디아블로4가 유일합니다. 호랑이압카님이 PVP게시판 기원을 하는 이유도.. 언젠가는 30시즌이 되거나 디아5가 나오면..디4도 현재의 디2R나 디3 처럼 추억의 민속놀이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저역시 디2오리지날과 D2R을 오랫동안 즐겨왓엇고..지금은 거의 반접은 상태지만..모든 게임은 언젠가는 운영종료 하겠지만..블리자드 게임은 디1, 디2오리지날 디3, 디2R이 아직 운영하는것과 같이 아마 디4도 오랫동안 운영을 해오리라 생각됩니다.(종료는 안할 가능성이 높음..) 6. 디4의 발전 방향과 시장성 디4게임도 PVP컨텐츠를 키워나가고 명품관 같은 PVP든 PVE든 거래는 사실 힘들겠지만 어느정도 아이템과 사람들에게 필요한 컨텐츠와 전용 게시판의 필요성을 느껴봅니다. 뭐 이글도 자게에 남겨놓아 언젠간 누군가 몇번읽고 지나칠 글로 남겠지만.. 자기가 즐기는 게임에, 자기가 먹은 아이템에 사냥에선 쓰레기급 템이지만 PVP컨텐츠에선 정말 필요한 아이템일수 있겠다는 생각에서 이렇게 나마 말씀드려 봅니다. ㅎㅎ 7. 영원서버에서는 시즌컨텐츠 도 없는 곳에서 왜 사람이 있는가?! 그곳도 시즌 신규캐릭 육성과 파밍에 지친 네팔렘들이 노는 곳입니다. 파밍과 거래는 시즌이지만 PVP는 영원서버만한게 없습니다. ㅎㅎ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기발한 빌드와 연구가 이어져 오고 있는게 PVP하시는분들의 연구노력이 돋보입니다. 드루가 본인은 한대도 안때리고도 다른 플레이어를 말려죽일수 있는게 PVP빌드의 핵심 매커니즘입니다. 8.PVE와 차별점 정복자 위상 룬워드 스킬 아이템 셋팅 등 대부분의 데미지 최적화로 최고의 효율을 뽑아 남들보다 빠른 클리어타임으로 빌드의 효율성이 PVE의 주된 컨텐츠지만, PVP에서는 상대와 상황에 따라 빌드가 가변적이고 유동적입니다. 빌드간 상성도 있고 아이템간의 상성도 있어, 자신이 만든 빌드를 깎고 다듬어 약점을 최소화하고 장점을 극대화 해야 합니다. 마치며... 시즌 컨텐츠 속성으로 즐기고나면 자주보이는 글이 할거없네,노잼이네, 접네 마네 할게 아니라 RPG게임 속에서 여러분들만의 즐거움을 찾으시길 기원합니다. 비단 PVP를 입문 하시라고 쓴 글이 아닙니다. 자신만의 즐거움이 거상/ 파밍 트래져헌터/ 눔/ 헬퍼/ 버스기사 등등 게임속에서 찾을수 있는 즐거움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넋두리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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