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

*주의* 
파밍단계 그리고 저레벨구간에서는 무턱대고 따라 하시면 안됩니다.. 
레벨과 파밍상태가 거의 엔드로 와서 
조금이나마 지루하지않으면서 재밋게  스피디하고 
편하게 하려 만든빌드임을 우선적으로 당부 말씀드립니다.   


말머리

나라는 사람이 공략을 굳이 써야하나.. 
더 좋은 빌드 가지고 계시고 더 좋은 정보 알려주는 분들 많은데 하며 
피곤하기도하고 그렇게 미루다 보니 많이 늦었네요.. 
문득 시즌에 또 야만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거고 
조금 늦게 시작하시면서 정보를 찾는 분들도 분명 계실테니
 나름 이것저것 머리 박아가며 직접 체감하고 얻어낸정보들이니 
그래도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지 않을까싶어  
마지막으로 공략을 조심스래 올려봅니다ㅎ 
21일 시즌에선 다른 케릭을 즐기려니깐요!! 
앞으로는 섣부른 공략은 쓰지 않을거에요.. 
빠른 정보전달로 조금이라도 빠르게 좋은빌드 갖춰서갔으면 좋겠다는 의도로
5번째지만 쓰고나면 항상 책임감이 무겁네요 나로인해 피해를 볼 수도 있는거니까.. 
가볍게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ㅜ
서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빌드 단점

외침의 의존도가 높아  다수의 몹 앞에서는 장점이 부각 되지만 
1,2마리 소수 잔몹에 대한 장기적인 교전은 약한편입니다. 
또 한 이해도가 다분히 필요한 빌드이기 때문에 플레이 하시면서 데이터와 내공이 좀 필요합니다. 


71단 눈먼굴 3인


한번에 죽지않고 
피통이 출렁이고 있다면 
대체적으로 좋은 현상입니다.
이번엔부상피감이 들어 가기 때문에 
깊이 보자면 원피감과 마법데미지등등 생각해야 겠지만
적정 단수라는 증거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아래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눈먼굴은 야만에게 효율이 너무 좋아 다른던전 보여드리겠습니다.





아이템구성, 위상위치, 스킬트리, 정복자, 문양
(아래글 귀찮으신 분들은 여기 모든 정보 간단 동영상)




아이템 옵션

무기 - 극피,취약,힘,모능 <- 최대한 극피 취약 모능 달려있는 무기를 구하세요
모능을 개인적으로 높게 평가 했습니다.
근접피해나 핵심피해를 후 순위로 둔 다른 이유
끝딜이라는게 사실 버그로 좋은 의도는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느끼는바
선조의힘 끝딜에 뒤를 보고 쳣을때나 환상적으로 대각으로 들어갔을 땐
근접피해가 적용되는 느낌이고 핵심피해는 수치가 여러모로 아쉽고 합연산이기도하고
이런 부분도 조금 생각했고
모든능력치가 효율이 좋진 않지만 
힘 조금 더 방어도+치명+회복관련+모든저항(앞으로 패치방향)
치명도 중요하고 분노회복 체력회복 7번째 보드 활성화 까지 생각했을 때 
괜찮지 않을까 하는 의도입니다. 

머리 - 재감, 총방어력, 최대분노, 생명력or힘,모능

가슴 - 총방 집결의함성(파밍빌드입니다.) 각종 피감류, 생명력

손목 - 극확, 선망스킬, 공속, 행적or모능,힘

바지(부상시 보호막 추천) - 전장의함성(파밍빌드이기 때문) , 총방, 각종피감류 , 생명력

장화(피하기 이동속도 증가 추천) - 분노소모감소, 이속, 광폭 지속시간증가, 정예처치이속, 스텟
 

부상피감
 본인 아이템 기준 한방 컷이 나지 않는 난이도 선에서  
체감이 확 오는정도라 지금은 높이 평가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철갑피부와 궁합도 찰떡이구요  
(원래는 바지와 신발까지 챙겨줍니다.. 목걸이 파밍이 되면 착용 할 생각입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체력을 많이 챙긴 세팅이 아닌데도 
피 5천정도에 부상상태에 접어들었고
거기에 보호막까지 추가해 8.000가량이 추가적으로 붙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피감류의  퍼센티지보다 높은 부상시 피해감소와 함께
12.759 가량의 피통을 가진것과 같습니다.




아이템의 구성에 정답은 없습니다.
더 공격적인 것을 원한다면 정복자, 스킬, 템옵션에 힘을주거나
더 높은 단계의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공격적인 옵션을 제거하면서 점차 자신에게 맞게
퍼즐을 맞춰 나가시면 됩니다.
 


스킬트리



특이점 - 기본기술은 아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강철손아귀 - 선타로 취약버프+출혈+확률기절+끝딜성공률 로 즉각적인 최대딜
                   최근 버프로 판정도 많이 좋아졌고 사용해 보세요 좋습니다!
                   or취약만 생각하면 발차기도 재밋고 좋습니다.

철갑피부 - 조건부지만 체력에 부상피감과 함께 찰떡 체감 굳
전략적 철갑피부는 찍으면 안됩니다..
10초당 단 1천 정도 보강양만 주기 떄문에 포인트 아까워요ㅜ

혈점포착 - 어차피 한두방에 죽일거 강철손아귀도 있으니 다 빼고 이속포인트로 줘도 됩니다.

거친함성 - 아프면 찍으세요 이 빌드와 함께 피해감소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공격적인 저항 (광폭시 피감) 또한 
아프면 찍으세요 스킬포인트 피해감소 중 효율이 좋은 것 같습니다.

원기의 분노1개 - 분노소모당 피회복은 체력회복 효율만 보면 
외침시 피회복(강력한 전장의 함성)이나(전술적철갑피부에 비하면) 
좋지 않지만 피회복이 너무 높게되면 보강(역공+의연함)이 자꾸 꺼지기 때문에 이것을 1개만 추천드립니다!!  
포션먹는게 귀찮기도 하니까요..

(스킬트리 또한 상황에 맞춰 바꿔가면서 플레이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상

가차없는 광전사 
이번 빌드의 핵심이자 높은 체감의 공격력,이동속도 
스피드 파밍의 꽃입니다
몹만 있다면 거의 상시로 유지 가능하고
뚜벅이들은 이속이 달죠~


무한한 분노 - 이거 첨에 저도 의식을 많이 했는데 취약이 우선입니다.
                    좋은 상황에서 잘 사용해 보자구요.

철갑전사 - 말 할 것도 없죠,, 저지불가 상태 피감25% 유령방랑자의 이속25%까지 가져갈 수 있게합니다.

불복에 대한 고찰 - 아프시면 목으로 보내면서 개인적인 위상 조정이 조금 필요할것같네요

현재 버전에선 방어도가 최우선입니다.

피해감소 85%넘었다고 전부가 아니라 적의 레벨비례
그리고 50%의 마법저항까지 가져가기 때문에 
정예 상대시 마방이 주요하다 봅니다.
풀스텍이 생각보다 쌓기 힘들어요..
쌓기 전에 죽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도달 할 수 있도록 기준이 넘더라도 다다익선입니다.


유령방랑자 - 철갑전사 위상과 찰떡궁합! 위의 설명

무감각한 진노에 대해서 - 체력이 높으면 효율이 떨어지는 위상입니다
이 빌드에선 체력이 핵심이고 체력은 또
철갑피부와 부상피감이 궁합이 좋기 때문에 
루비를 사용했고 전쟁인도자 전설보드를 (최대체력 비례 퍼센티지)
를 메인으로(맹공과 피감을 가져가기 위함) 사용했습니다.

가속하는 - 시원하고 좋습니다.

나머지 위상들 위치가 궁금하시다면 위의 영상을 참조해 주세요 
다 찍어 놨습니다..



7문양 정복자


*개인의 아이템 구성이나 옵션에 따라 조정이 필요합니다..

폐지주워 팔고 짬짬히 아템도 올려팔며 수도없이 바꿔가며 
아낌없이 최적화 해놓은 스킬과 보드입니다.
평가 부탁드립니다.

튼튼한게 좋다고 판단 되시면 6문양에 여타 보드 찍는걸 추천드립니다.
6문양일 때에 대체로 
착취와 진노의 문양 민첩 버프,물피, 정예 대상피해, 방어도,체력퍼 정도 가져가는 것 같고
7문양일 경우 전 희귀보드 까지 활성화 해서 근피감(세력권+7번 희귀노드),광폭시딜증 등
문양활용에 대한 다양함과 피감효과 등을 생각했고  
7문양은 레벨과 파밍이 거의 끝에 와있을 때에 
평균적인 벨런스를 더 높이 삿습니다.

난 부상피감도 귀찮고 보강도 귀찮다
하시는 분이나 더 직관적인 세팅을 원하신다면
전쟁인도자 전설노드를 빼면서 의연함문양 대신 마시는자 채용
역공스킬제외 부상피감 제외시키면서
깔끔한 기술보드에 학살자 희귀노드를 활성화 시키는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필멸의패를 좋아했는데
 드리고 싶은말은 스텟으로 인한 치명(민첩)과 의지력(자원회복)
문양등으로 확보되지 않은 상황
즉 저렙구간에선 베스트입니다.
또,아래의 95단 클리어 영상은 지속력의 필멸의패를 사용했습니다.
 


@@@95단 솔로  노신단 클리어 영상@@@



영상1


영상2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 위해서 
필멸의패를 사용해 건강빌드를 짯습니다.
필멸의패는 달려들기로 사용했을때 버그 끝 딜 성공률이 가장 높았고 
그로인해 딜 탱 빌드가 가능 할 거라 생각하여 시도해본 결과입니다.

1인 100단은 인장만드는 것 부터 
재미로 느껴지지 않고 
보상 없이 개인의 만족에만 의하다보니
스트레스받거나 피곤하지 않은 선에서만 
트라이 해보려 합니다.



마치며

개인적으로 조건부나 제약을 싫어하는데..
미친 성능의 함성에만 의존하여 쿨 타임만 바라보거나
취약 기절등 행운에 기대는 제약된 플레이 방식은 반드시 
앞으로 고처나가야 할 부분이라 생각드네요
그럼에도 새로운 신선함에 재밋었고
나만의 무언갈 만들 수 있다는 그런점이 좋게 다가왔고
보드나 스킬트리 보면서 최적화 및 조정하는맛이 좋았고
돈새나가는건 많이 힘들었고
여러모로 잘 즐겼네요!!ㅎ
시즌은 다른케릭도 한번 만져보려 합니다!!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천천히 지속적으로 수정하겠습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