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위상


장비별 옵션 

투구 : 쿨 감소, 최대 HP, 힘, 총 방어력
갑옷 : 근접적 데미지 감소, 출혈적 데미지 감소, 보강시 데미지 감소, 총 방어도
장갑 : 힘, 모든 스텟, 부상적 데미지, 공격속도
바지 : 출혈 적 데미지 감소, 보강시 데미지 감소, 근접 적 데미지 감소, 부상시 데미지 감소
신발 : 보강 재생, 모든 스텟, 힘, 부상시 데미지 감소
목걸이 : 힘, 쿨타임 감소, 근접 적 데미지 감소, 보강시 데미지 감소
반지1 : 최대 생명력, 부상적에 대한 데미지 증가, 취약 데미지 증가, 근접적에데 데미지 증가
반지2 : 최대 생명력, 취약 데미지 증가, 근접 적 데미지 증가, 광폭화시 데미지 증가
타격 양손 무기 : 모든 스텟, 힘, 취약데미지, 근접 적 데미지
베기 양손 무기 : 모든스텟, 힘, 취약데미지, 근접 적 데미지 
보조무기1 : 모든스텟, 힘, 취약데미지, 광폭화시 데미지 증가
보조무기2 : 모든스텟, 힘, 취약데미지, 광폭화시 데미지 증가.



2. 스킬트리






3. 파라곤 보드


기본보드 - 착취



보드2 :  피의 분노 - 울화



보드 3 : 도륙 - 복수


보드 4 :  뼈 파괴자 - 세력권



보드 5:  학살 - 작전사령관

파라곤 노드는 최대한 방어력와 HP위주로 챙겼음.




기본적으로 힘을 많이 선택해서 방어력이 높은 상태에서
근접 적 데미지 감소 60%를 챙긴 상태 + 보강시 데미지 감소 52% + 출혈 적 데미지감소 42% 가 기본 상태임

여기에 몹에게 맞아서 부상상태( HP30% 이하)가 되면 부상 피해 감소 64%를 곱연산 으로 받아 부상시에 굉-장히 데미지가 천천히 들어오게 되고 이는 거의 무적상태가 되면서 물약조차 거의 먹지 않고 버티는게 가능한 빌드라고 함.  

셋팅시 중요한건 피해 감소가 겹치지 않게 잘 분배하는 것.


기본적으로 가시 데미지는 무기의 데미지와 상관없고 치명타와도 관련 없기에 무기 데미지에 상관없이 올스텟, 힘, 취약대상 데미지가 붙어있는 옵션이 잘 붙은거면 상관없음.

기본공격은 데미지 감소를 얻는 광분으로

두꺼운 가죽 - 피해 받을때마다 보강.
전략적 집결의 함성 - 피해를 주거나 받을떄 HP 2% 보강
강력한 전장의 함성 - HP 15%보강
요지부동하는 광전사 - 광폭화 상태에서 데미지를 줄 시 35% 확률로 보강
이 3개 옵션 덕에 거의 상시 보강 유지 가능

죽음의 소원 가시 생성 옵이 너프 되었지만, 그래도 쓸만함.
도전의 외침 HP 20% 증가
미친 존재감 HP 15% 증가 를 기반으로
분노 폭발의 최대 생명력당 가시 증가에 철갑못 의 9% 가시 증가를 얻어 높은 가시 얻는게 가능.

데미지는 가시와 취약에서 나온다고 보면 되고, 다대1에서는 매우 강한데 1:1에서는 평타 광분딜이 대부분이라 느림. 하지만 1:!에서 도살자랑 맞짱떠도 안죽을정도로 튼튼함. 느리긴한데 편하게 던젼 돌 수 있다.

독 저항은 50% 정도.

위상에 곰 혈족 광전사는 왜 맞췄는가?  : 전장의 함성도 난투 기술이라 쿨타임이 감소가 됨.
철갑피부는 일종의 보험. 적어도 항상 20~ 마리정도의 몹에게 다굴 맞고있는데 이때 스턴같은거 걸리면 답 없이 끔살임. 


망치 끝으로 툭 치고 도망 가야 하는 야만과 달리, 100단이어도 맞붙어서 때리는 쌍남자의 빌드가 눈에 보여서 부족하나마 빌드 설명을 번역 해 보았습니다.

가시바바 답이없다 생각했는데 100단도 클리어하는거 보면 뭔가 대단해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