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템은 아직 최종본은 아니고, 어느정도 작업이 끝난 것 같고 효율도 나쁘지 않아서 공유합니다.
악몽 100단 200번 이상 이것 저것 위상 및 아이템 스킬트리 수정해 가면서 개인적으로 만든 빌드입니다.
뭐든 답은 없겠지만 오픈하고 시즌지금 까지도 휠만 돌렸고, 감각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테클도 환영합니다. ㅎ 그래야 또 배워가는게 있지요.
스킬트리 및 중요 부분에 대한설명도 함께 드릴게요 이해하시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아이템 부위별로 설명 드리면서 핵심 사항들을 설명 드릴게요.


(민첩7.. 포기하거나 갈아타던가 올리던가)

투구 (무쇠 피 위상)
1.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 총방어도
3. 최대 생명력
4. 보호막 있을때 행운의 적중확률 증가 << 추천

행운의 적중확률 부분을 구하질 못해서 힘으로 그냥 쓰고 있습니다.
딜을 뽑을때 광폭한 찢기의 위상이 많은 도움이 되는데 이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광폭화 유지가 중요합니다.
때문에 유지를 위해서는 가차없는 광전사의 위상의 발동이 잘 될수록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행운의 적중확률이 높아야하고 가장좋은 선택은 힘보다는 행운의 적중확률을 올리는것이 좋습니다.
근데 4번째에 둔이유는 아무리 딜을 잘 뽑아도 이게임은 밸런스가 중요합니다.
즉 죽지 않아야 머든지 할수 있다는 소리인데 방어력이 낮고 피통이 낮으면 고단을 돌수가 없습니다.
저는 그 마지노선이 여러번 해본결과 최소 피통 20000에 방어력 8000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33000이상 피통을 가지고 해보았는데 25000대에서 하나.. 많은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무리하게 피통을 올릴필요는 없고 안정권은 20000이상이라고 봅니다.
물론 더 높으면 좋겠지만 제 경험상 편하게 돌려면 그 정도는 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투구 위상은 무쇠 피 위상을 사용하는데 위새의 방어위상을 안쓰는 이유는 평타를 때리고 돌리는데 6초이상 돌릴때가 많으며, 광폭화 상태가 오래유지 되기 때문에 출혈도 거의 걸려 있으므로 평타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휠을 그냥 돌리면서 쿨타임마다 외침만 써도 위상유지가 되기 때문에 이 위상을 택했습니다.
많이 죽는다 싶은 분들은 양손검 전문성을 넣어서 보조하시면 도움이 되실것이고
저같은 경우는 양손검은 안쓰고 양손둔기로 전문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갑옷 (무감각한 진노의 위상)
1.총방어도
2.최대 생명력
3.함성+3
4.피해감소 등등등

갑옷은 방어도와 피통을 우선으로 챙기고 나머지는 함성 피해 감소로 채워줍니다.
위상은 무감각한진노의 위상을 사용합니다.
이 위상 말고도 요지부동하는광전사의 위상도 있는데 (35%행적 보강효과)
둘다 써본결과 무감각한진노의 위상 효율이 저는 더 좋았습니다.
행적이 30%이상인데도 생각보다 안터지는 느낌입니다. 아니면 피통이 커서 그럴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피가 빨리달고 바로 채워져야하는데 행적이다 보니 어쩔땐 차고 어떨땐 안차고 그래서 그런느낌이 드는것 같습니다.

3.팔목 장갑(휘감는 소용돌이의 위상)
1.소용돌이 등급
2.극대화 확률
3.행운의적중확률
4.행운의 적중으로 자원 회복 or 피 회복

팔목은 휘감는 소용돌이의 위상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자원생성을 반지 및 이쪽에서도 챙겨서 소용돌이를 오래 돌리는 편이라 
행운인도자 보조 위상 (핵심지속모든효과충족시 행운적중확률20%증가)
요것도 껴서 여러번 돌아 봤는데 
광폭화 시간늘리자고 요거 쓰는게 더 비효율적이며 휘감는 소용돌이로 몰이사냥하는게 훨신 효율이 좋았습니다.
행운적중 활용을 위해서 빈혈의 위상으로 변경합니다.
4.바지(철갑전사의 방어위상)
1.총방어도
2.생명력
3.전장의함성+
4.피해감소등..

바지는 방어도 생명력은 기본이고 전장의 함성을 쓰는 이유는 곱뎀의 효율을 높일수 있어서 사용합니다.
제일 좋은 피해감소는 조건 없는 피해 감소를 추천드리고 원거리 근거리는 선택입니다.
부상피감은 신발에서 챙겨 주는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신발에서 피감은 유일한게 부상피감만 뜨기 때문입니다.

5.신발(가차없는 광전사의 위상)
1.이속
2.분노소모량감소
3.부상상태일때 피해감소
4.광전사 지속시간 or 정예처치시 이동속도

신발은 기본적으로 이속,분노소모량감소 부상상태일때 피해감소를 챙겨줍니다.
저는 광전사 지속시간이 잘나와서 쓰고 있는데 정예처치시 이속도 좋은 옵션입니다.(정예처치시 이속이 더 땡길것도 같습니다)
소용돌이는 한방을노리는 몹들에게 치고 빠지는 컨트롤을 요할때가 있으며 원거리 화살을 피하거나 빠르게 침투하여 광역뎀을 넣어야 하기 때문에 이속은 공격의 핵심이자 휼륭한 방어기재 입니다.

6.목걸이 (불복의 위상)
1.재사용대기시간감소
2.이동속도
3.분노소모량감소
4.총방 > 방어스킬3 > 힘스탯

위상을 불복으로 사용해주세요, 소용돌이 빌드는 빨리 때리기 때문에 불복의 위상효율이 좋습니다.
이동속도를 2번에 뒀는데 그이유는 제가 신발부분에 설명드렸습니다.
그 시체화살 날라오는거 피하는거 쉬워집니다.
망치로 쿵 때리는려는 놈 피하기 쉬워집니다.
소용돌이로 돌리고 죽이고 다시 죽이러가기가 쉬워집니다.
소용돌이를 돌리면 이속이 느려지는데 소용돌이는 2초후에 스킬에서 30%곱데미지에 48%극대화확률을 높인채로
돌아댕길수가 있습니다. 이속을 절대 무시하지 마십시요.
안써보신분은 어서 바꿔서 써보십시요.
총방을 제가 우선시에 둔이유는 제가 힘으로 지금 세팅을 했는데 많은 무리가 느껴지진 않습니다.
다만 철갑피부물약을 먹으면 정말 더 쉬워 집니다.
총방을 높인다면 더 쉬워 질것이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제가 다른 목걸이가 있습니다. 묵손 방어 재활 근피
이거 지금 목걸이 안씁니다.
방어3 보다는 총방이 저는 효율이 낫다고 생각하는게 방어3은 어찌되었던 조건부입니다. 
내가 뭔가 고함을 지르거나 해야 효율이 나오는데 총방은 그냥 조건없이 주는 스탯입니다.
제가 봤을때는 총방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7.반지 (울려퍼지는분노,담대한족장의위상)
1.극대화확률
2.행운의적중확률
3.자원생성량
4.극대화피해 > 취약피해

반지는 광전사시에 분노차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만.
능력치에서 정복자 노드를 찍을때 전투사령관.할복2개를 찍기 때문에 
함성쿨이 나쁘지 않아서 울려퍼지는 분노를 차고 있습니다.6짜리는 몇번먹었는데 
각인되어 창고에 있습니다.
제가 극대화피해를 더 우선시에 두는 이유는 사악한심장 극대화피해시에 85%까지 효율이 올라가는 놈 때문입니다.
이놈들 사용하면 극대화 피해가 꽤 올라갑니다 다른 테스트해봤고 심장 못씁니다...

심장세팅 
1.진노한심장 : 이발사 (시간은 짧은게 개인적으로 좋음. 소용돌이를 오래 돌리기 때문에 빨리터지는게 좋음 왜냐하면 2초후에 도는 상태에서 타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사악한심장 : 극대화피해시 추가피해 심장 (극대화피해시 효율만 좋으면 됩니다. 극대화피해일때 데미지가 많이 들어가지 일반데미지는 원래 얼마 안됩니다)
3.냉혹한심장 : 받는피해 억제 (20%에 가까울수록 좋습니다.)

양손무기 (광폭한소용돌이의 위상,무한한분노의 위상)
1.극대화피해
2.취약피해
3.모능
4.힘.핵심기술피해

극대화/취약피해는 곱뎀이기 때문에 챙깁니다.
모능은 정복자에서 보너스를 얻기위해서 챙깁니다.
무기류 모능,힘등 취향 존중합니다.
다만 근거리 피해는 피하십시요. 회오리 돌리면서 쭈욱 이동했을때 적용안됩니다.
위상은 고정으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반지에서 자원생성량을 챙기면 60x 계속 떠있습니다.
저게 한손검으로 가면 30x 가 찍혀있는데 데미지 차이 겁네 심한겁니다.
광찢으로 60%출혈도 넣어보고 해봤는데 제가 해보니까 보스 잡을때 빼곤 효율이 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데미지 자체가 크기 떄문입니다 그리고 출혈상태면 안죽어 있는 상태라서
한대 더 얻어 맞습니다. 그래서 그렇습니다.
광찢은 한손검에 넣어주세요.그리고 광포한 소용돌이의 위상을 넣어주세요
데미지를 겁나 넣는데 극대화가 아닌건 다 똥 데미지 입니다.
극대화 확률을 최대한 높여야 합니다. 그래서 자원생성반지까지 낀거에요.2초이상 회오리를 겁나 오래돌리기 위해서요.그 효율이 좋을려면 광포한 소용돌이의 위상은 양손에 넣어주세요.똥데미지 방지차원에서 실행해주세요.

한손무기 (검의달인,광폭한 찢기의 위상)>검의달인X > 해골격파자의 위상으로 변경합니다.
1.극대화피해
2.취약피해
3.모든능력치
4.핵심기술피해,힘

스탯은 최종적으로 민첩 540, 의지력 520 기준을 채우십시요
극대화 피해 30% , 근거리적에게 밭는피해감소 보너스를 받을수 있습니다.
정복자노드에서요.
스탯은 프리하게 가되 양손검.한손무기에서 적절하게 만들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이제 기술 트리 쪽으로 넘어 가겠습니다.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27582
(기술트리 수정했습니다)

중요한 몇가지만 설명 드리겠습니다.
기본에서는 달려들기 > 강화된달려들기 > 격전달려들기를 찍어줍니다.
여기서 격전은 선택이 되겠는데.
저는 찍어주는 이유가 평타때렸을때 광폭화가 되면 바로 회오리를 돌려서 가차없는 광전사의 위상이 발동되면
전장의 함성을 켜지 않고 유지하다가 광폭화가 소멸되면 전장의 함성을 켜줄때가 있습니다.
이는 보스 잡을때나 단일 몹을 잡을때 효율이 좋습니다. 귀찮으시면 안되도 됩니다.
다만 하나느 찍어놓고 하면 가끔 심심할때 재미 있습니다. 행운터지는 재미..
미친존재감 전투의 원기는 풀로 찍습니다.
정예몹은 보스등 까다로운 몹들에 대해 피해가 깍이며 미친존재감은 말그대로 생명력 15%뻥튀기 시켜줍니다.
데미지에 더 주고 싶은 마음은 알겠으나 밸런스가 중요합니다.
잊지마세요
나머지는 스킬 하나씩 찍어주세요 혹시라도 함성스킬을 갑옷부분에서 못채워서 하얗더라도 그렇게 많은 차이 없습니다.괜찮습니다. 하나만찍으세요 해봤습니다.
단핵심기술에서 소용돌이 하얀색이면 안돼요 그건 차이 큽니다.
그리고 무자비 효과를 위해서 무력화를 하나 찍어 줍니다. 요것은 선택이시겠지만 그래도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거친함성 부분(데미지4%감소 스킬포인트1)과 방어태세(데미지2%감소 스킬포인트1)
요거 방어태세 빼고 거친함성 찍었는데 왠지 더 잘죽습니다.
이건 머라고 이론상으론 표현이 안됩니다. 분명4%감소면 더 안죽어야하는데 그렇지가 않습니다.
그러니 제가 찍은대로 찍어주세요. 즉 거친함성 3포인트 보다 거친함성2포인트 / 방어태세 1포인트가 효율이
체감상 좋았다는 이야기입니다.
다음은 묵손 3
그리고 여러분들의 예상을 깨고 솟구치는 격노를 찍습니다.
피를뿜는상처와 솟구치는 격노 둘을 겁나 돌려 봤는데
저는 솟구치는격노가 효율이 좋다는것을 느꼈습니다.
앞서 설명드렸지만
출혈터진다고 안죽습니다. 데미지가 들어가야 죽죠. 이건 선택일수도 있습니다.
내장비가 않좋으면 피를뿜는상처가 좋을것이고 보스를 잡아야한다던가 도살자동생을 만났을때라던가
전손이 느려서 살짝피했고 잡을려고 했는데 없어졌습니다 ㅠ.
요럴땐 피를뿜는상처가 낫습니다
제가 열심히 해봤습니다.

다음은 정복자 노드 입니다.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7350


저는 기본적인 노드에서 신경쓰는건
1.곱뎀 (극대화피해.취약피해.가름꾼문양.힘문양)
2.생명력노드
이게 포인트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뼈파괴자 노드에서 제가 좋아하는 부분은 불굴의 의지와 원기 부분입니다.
불굴의 의지는 피8%와 원기는 건강상태에서 10%피감 요거 좋아합니다.문양은 가름꾼입니다 도끼사용시극대화피해(12x)곱뎀입니다.
다음은 전쟁인도자 부분에서 진노 부분인데 여기서 극대화피해가 72.1%올라갑니다 민첩은다 찍어주고 문양만렙기준입니다.여기서 분노다 딸린다 싶으면 굶주린 분노쪽으로 좀 더 찍어주셔도 됩니다.
다음은학살인데 여기서 중요한건 극대화피해와 취약피해 입니다.
여기서 학살노드를 찍냐 안찍냐 고민많으시죠?
무조건 찍으세요. 이유는 상세하게 말씀드리긴 어려우나 차이가 매우 큽니다.
설명에서 나와있지 않은 숨은 부분이 있어요
걍 저를 믿으세요.여러 번 실험했습니다.물어도 안갈쳐줄거고 알아내는건 어렵지 않을수도 있어요.
8%는 절대 아니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학살을 쓰면 원래 분노의 외침하나만써도 취약이 걸렸는데 패치된것 같습니다.
일단은 찍되 예전같은  드리마틱한건 없어요 다만 중간중간 취약이 한번 더 터지는 정도일듯합니다.
문양은 힘입니다 (X8)양손무기 곱뎀이 있습니다.ㅇㅇㅇ
다음은 깔끔한 기술입니다.
극대화피해와 근거리 데미지 감소를 얻을수 있어요.극대화피해 올려주는것 찍어줍니다.
문양은 작전사령관입니다.무기전문가 문양은 할복입니다
제가 할복과 작전사령관 2개를 다 각각 테스트 함께 테스트 해봤는데 둘다 나삐지 않았습니다. 
원래 5문양에 피를 더 줬엇는데 이렇게 세팅을 하니 쿨도 빠르고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르게 세팅하셔도 이건 무방할것 같아요.
여기서 하나 사냥꾼 학살자를 찍었는데 정예잡고나서 빨라지고 피해도 커지니 좋았습니다.
이게 민첩7이 모잘라서 지금좀 아쉬운상황입니다.

세팅이 조금 덜되었는데 100단도는건 문제 없습니다. 원거리 자원 뺏는맵/극대화피해 60%감소맵/근거리데미지 감소 맵만 피해주면 다른건 다 돌만 합니다 ㅎ
여기까지 쓰는데 3시간을 썼네요 ㅎㅎ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궁금한점은 댓글달아주세요
테클도 환영입니다 그래야 배우죠.
영상 올려 드립니다.





8/17일 > 학살 노드 패치됨.. 일단 사용
8/17일 > 끔살방지 스킬트리수정
세력권 사용시 스킬노드 추가> 노드변경으로 인해 방어력이 400더 올라갔습니다.의지력이 더 맞춰진다면
추가적으로 더 200더 올라 갑니다 제가 의지력이 좀딸려서.. ㅎ

8/18일 > 위상 한손검 검의달인 X > 해골격파자의 위상변경
             위상 팔목 : 빈혈의 위상으로 변경
             전문성 : 양손검 고정
변경이유 : 행운의적중관련해서 높은데 아까운생각이들어서 빈혈의 위상을 활용하여 스턴을 넣었는데
매우 잘터집니다. 끔살할때 정예잡을때 스턴이 걸려서 잡기 더 수월합니다. 
해골격파자의 위상으로 변경이유는 출혈상태의 적을 조금더 빨리 잡기 위함입니다.
해골격파자의 공격 위상이 터진다고 해서 출혈이 멈추지 않습니다!! 해서 이는즉 추가 데미지 개념으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는 검달보다 효율이 조금더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스킬트리의 변화는 방어쪽에 많은 포커싱을 두어 생존에 주력하였습니다.
전문성은 양손검으로 고정합니다 > 무쇠피 위상의 활용 + 빈혈의 위상 활용
더 수월하게 돌아지는것을 느끼실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