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분쇄라는 기술은 데미지도 안 좋지만 제일 문제점이 도트 데미지이기 때문에 다른 핵심 스킬들과는 달리 출혈 데미지를 수거해야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출혈 상태를 만들어서 특별한 디버프가 있는 것도 아니고요. 패시브 무력화를 찍으면 감속이 되지만 그걸로는 부족합니다.

하지만 이발사, 광찢을 채용한 분쇄, 파열은 다릅니다!
분쇄라는 스킬은 몹을 상시 취약상태로 유지시킬 수 있고 기본 기술을 사용하지 않아도 분노 수급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분쇄를 마치 기본 공격처럼 사용할 것입니다.
또한 파열은 광찢이 발동되면 엄청난 데미지를 뿜어낼 수 있습니다. 이발사와 파열의 조합은 다수의 몹을 상대할 때 더욱 빛을 발하게 됩니다.

파열을 자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묵혀 두었던 유니크인 하로가스, 심홍색의 전장을 다시 꺼내셔야 합니다.
영상을 보시면 정말 무참히 녹여버린다는 말에 수긍하시게 될 것입니다!

플레이 영상
얼굴없는 신단 100단

죽은자의 늪 100단

세팅 영상


기본 메커니즘
데미지 딜링
파열의 폭발 데미지는 엄청나지만 순수 분쇄 데미지만으로는 고단에서 안정적인 딜링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폭화를 최대한 오래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빌드에서는 광폭화를 유지시키는 데 여러 스킬과 정복자 노드, 아이템 위상이 있습니다.


처음 교전을 시작할 때 광폭화가 켜져 있지 않기 때문에 함성을 사용합니다.
광폭화가 꺼져 있는 지 수시로 확인하면서 광찢 딜이 필요한데 광폭화가 꺼져 있는 경우에 강철 손아귀를 사용하여 광폭화를 켜주고 분쇄로 딜을 해서 광폭화 지속시간을 늘립니다.

이 빌드에서는 기본 공격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이 나빠서가 아니라 빌드의 핵심 스킬들이 딱 6개이기 때문에 자리가 없어서죠.
더군다나 분쇄를 사용할 경우 분노 수급이 매우 쉽습니다.



바로 맹렬한 분쇄와 갈증 해소의 위상을 사용해서이죠.
광폭화를 유지시키기 위해(가차없는 광전사의 위상), 그리고 분노 수급(갈증 해소의 위상)을 하기 위해 행운의 적중이 중요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갑에 꼭 행운의 적중 옵션을 챙기고 기예미늘창으로 사용할 것입니다.

핵심 기술과 광폭화 유지도 중요하지만 이 빌드에서 파열은 절대적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파열을 매우 자주 사용하고 주로 적을 강철 손아귀로 한 곳에 모은 후에 파열을 사용해서 폭발 데미지를 이용, 정예든 일반 몹이든 잡기 때문입니다.
파열을 자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심홍색의 전장은 이 빌드에서 필수입니다.

이번에 심홍색의 전장이 새로 옵션이 바뀌면서 매우 유용해 졌습니다.


파열의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옵션이 극대화 피해로 바뀌었고 웅덩이 안에서의 출혈 피해 증가율이 15%에서 20%로 증가하였습니다.

실제로 파열을 사용해보시면 피 웅덩이 데미지가 상당하다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거고요,
피 웅덩이 안에서는 출혈 데미지를 입기 때문에 무력화를 찍었을 경우 안에 있는 몹들의 이동속도도 느려집니다.
파열의 스킬 포인트가 9나 추가되므로 파열을 매우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되죠.

방어
이 빌드에서 도전의 외침이 방어적 측면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큽니다.
보강이 충분치 않은 경우에도 도전의 외침이 필요하기 때문에 보통은 3함성을 사용하고 교전을 시작하죠.
문제는 함성의 쿨이 그다지 짧지 않다는 것입니다.

특히 정예를 상대할 때 '함성이 필요한데'라는 생각을 많은 분이 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또 다른 유니크 하로가스가 메꿔줍니다.


하지만 하로가스를 사용했을 때 피감과 총 방어도 %를 챙길 수 없기 때문에 함성을 사용하려다가 오히려 방어 스탯이 낮아지게 됩니다.

이를 정복자 보드를 최대한 수비적으로 구성하고 수시로 힐을 할 수 있도록 아이템 옵션과 스킬을 구성하여 메꿨습니다.
제가 분쇄, 파열 빌드 세팅을 공유하는 이전 글이 2개가 있는데요, 정복자가 바뀌었으니 꼭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킬 소개
기본 기술

- 기본 기술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무거나 2 포인트 찍어줍니다.

핵심 스킬

- 분쇄에는 두가지 갈림길이 있는데요, 윗쪽(난폭한 분쇄)은 취약한 적에게 데미지를 더 주고 아래쪽(맹렬한 분쇄)은 적중한 적 1개당 분노를 4 수급합니다.
- 기본 공격을 사용하지 않는 점, 주 딜은 광찢 출혈 딜과 파열이 한다는 점 때문에 맹렬한 분쇄를 찍어줍니다.

방어 스킬

- 최대 생명력과 정예로 부터 받는 피해 감소를 최대한 높이고 집결의 함성, 도전의 함성은 1포인트 씩만 찍었습니다.
- 집결의 함성전술적 집결의 함성까지 찍어 주었고 도전의 외침강화된 도전의 외침까지니 주의해 주세요.

난투 스킬

- 이 빌드는 매우 수비적입니다. 따라서 피해감소나 체력 회복은 최대한 찍어 줍니다.
- 전장의 함성강화된 전장의 함성까지만 찍어주세요.
- 외침 중에 생명력을 회복하는 습격대장과 외침 지속 시간을 늘려주는 우렁찬 목소리는 모두 찍어야 합니다.
- 광폭화가 매우 자주 켜져있기 때문에 광폭화시에 피감도 챙겨줍니다.
- 수비적으로 한다면서 왜 함성 피감을 안 찍고 이속을 찍었냐! 라고 하실수도 있는데 이속은 사랑입니다.
- 함성 피감을 안 찍은 이유는 함성이 항상 유지되는 것도 아니고 함성이 꺼져 있을 때 수비적으로 하는 게 마음에 안들어서 찍지 않았습니다!

무기숙련 스킬

- 우리는 분쇄를 쌍수가 아닌 심홍색의 전장을 사용할 것입니다! (쌍수가 더 재미있네요...)
- 따라서 공속이 매우 필요하게 되고 파열을 사용한 후 공속이 빨라지는 전사의 파열을 채용합니다.
- 핵심 지속 스킬에 피를 뿜는 상처는 극대화 확률과 극대화 피해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무자비를 모두 찍었고요, 분쇄를 사용하면 취약을 상시로 걸 수 있기 때문에 약점 노출은 하나만 찍었습니다.
- 수비적으로 가야죠, 보강 피감도 넣습니다. (아쉬운건 보강 피감의 수치가 너무 낮다는 것...)

궁극기 및 핵심 지속 스킬

- 분노를 100 회복했을 때 체력을 회복하는 원기의 회복을 꼭 채용해줍니다.
- 핵심 지속 스킬은 피를 뿜는 상처를 채용했습니다.
- 그렇지 않으면 분노 수급이 되질 않아요!
- 솟구치는 격노피를 뿜는 상처의 분쇄 직접 피해 차이도 크지 않습니다. 꼭 피를 뿜는 상처를 가 주세요.

스킬 시뮬레이터 링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27747

아이템 소개
방어구

- 투구에 처치시 생명력이 붙어 있는데 꼭 챙겨 주셨으면 합니다. 고단에서 안전해 질 수 있는 수단 중 하나거든요.
- 투구에 파열 등급까지 붙어 있다는 점이 지나칠 수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빌드를 써보면 파열을 정말 자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투구에 파열 등급이 붙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장갑에는 행운의 적중 확률이 붙었는데요, 분노 수급과 광폭화 유지를 위해 필수라고 생각되어 지네요.
- 바지는 적절하게 피감과 방어도를 챙겨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신발에 광폭화 지속시간이 붙으면 좋겠지만 저는 붙이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부상 피감 > 광폭화 지속 시간이라고 생각하고 정복자에 스탯 포인트가 필요하기 때문에 모능을 붙였습니다.

무기

- 양손 철퇴에 가속하는 위상은 필수로 붙여 주셔야 합니다.
- 또한 한손 무기에 광폭한 찢기의 위상도 반드시 있어야 하고 나머지 한손 무기의 위상으로는 저는 무한한 분노의 위상을 추천드립니다.
- 정복자 스탯을 맞추기 위해 최대한 모능을 챙겼습니다.
- 심홍색의 전장은... 말이 필요한가요?

장신구

- 목걸이의 이상적인 옵션은 이동 속도, 재감, 분감이 필수이고 나머지 한 옵션은 상황에 맞춰서 방어 옵션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무기숙련 +3 도 좋구요.
- 왜냐하면 강철 손아귀 때문인데, 강철 손아귀도 매우 자주 사용하고 없어서 못 씁니다.
- 진노한 심장은 이발사를 챙겨주시고 3.5초를 넘겨야 합니다.
- 제가 2초 대의 이발사의 심장도 어떤지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폭발을 너무 빨리해서 오히려 안 좋더라구요... 이건 취향차이 일 수도 있는데 저는 이발사의 심장 3.5초 넘는 걸 추천 드립니다.
- 사악한 심장에 자원 대신 생명력을 사용하는 심장을 사용합니다. 대체 불가능입니다. 우리는 기본 기술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분노가 없을 때도 고려해야 합니다.
- 반지 위상 나머지 하나는 담대한 족장의 위상을 선택해줍니다.
- 냉혹한 심장에 보복의 심장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첫번 째로 이 빌드에서는 플레이 중 체력 회복 수단이 많습니다. 두번째로는 저는 보복의 심장이 좋은지를 모르겠더라구요. 생명력이 낮을 때 치유량을 높여주는 심장이 안정성에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정복자 소개
- 정복자 소개를 링크로 대체합니다: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27743
- 최대한 수비적으로 찍으려고 노력했습니다.
- 최종적으로 사용된 문양은 작전사령관, 진노, 착취, 무기전문가, 의연함, 울화입니다.
- 또 일곱번째 보드인 피의 분노까지 열어서 광폭화 지속시간을 늘리고 전설 노드까지 찍음으로써 광폭화 유지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첨언
- 이 빌드는 몹을 모으면 모을수록 터뜨리는 데미지가 강력합니다. 몹을 최대한 모으세요!
- 정말 강력해고 재미있는 빌드라고 생각하고 많은 분들이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분쇄, 파열 빌드 세팅 공유가 많이 없어서 마음에 드신다면, 영상을 재미있게 보셨다면 꼭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 긴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2023-08-18 수정
- 분쇄를 쌍수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쌍수로 하면 정말 재미있네요. 
- 취향껏 스킬트리에서 가장 후순위인 것을 궁극기의 "결투사"로 3 포인트 옮기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