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IdFoX
2023-11-01 07:13
조회: 6,869
추천: 14
[시즌2] 지각 변동 소용돌이 야만용사 앤드게임 빌드1. 지각 변동 소용돌이 빌드 소개 * 소용돌이와 지각 변동을 사용하는 듀얼 빌드에 대한 소개입니다. * 본문에 적용된 모든 이미지는 클릭 시 확대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이것이 바로 과대 포장! 안녕하세요! 전에 기본 정석이라고 생각되는 소용돌이 야만용사 빌드를 1.2.0 시즌2 컨텐츠와 접목해서 소개 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좀 더 시즌2스러운 상향된 제압을 활용하여 보스전의 효율을 높인 지각 변동 소용돌이 빌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기본 정석 소용돌이 빌드 게시 글을 안 보신 분들께선: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29/24701 소용돌이는 다수의 타겟을 상대하기엔 훌륭한 기술이지만 보스전과 같이 단일 타겟 대상으론 어느 정도 부족함이 있는 기술이라 다들 알고 계십니다. 20여 년의 역사가 말 해주고 있으니까요. 그래서 과거 프리시즌과 시즌1 기간 동안 그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이중 타격 소용돌이와 같은 듀얼 빌드들이 테스트 되었습니다. 어느 정도 성과는 있었습니다. 재미도 있었구요. 그렇지만 문제는 자원 수급이나 방어력에서 구멍이 난다는 것이었습니다. 외침, 방어기, 또는 기본 기술 중 하나를 들어 내야 듀얼 빌드가 가능했으니까요. 그런데 핵심 기술들은 전부 분노 소모가 큽니다. 어디선가 실수를 하게 되면 구르던 바퀴는 멈출 수 밖에 없는 난감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그리고 매우 아프게 맞았죠. 외침 쿨타임 끝나기만 기다리면서 말이죠...;;; 시즌2에서는 그런 듀얼 빌드가 큰 이슈 없이 잘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바로 [티볼트의 의지]와 흡혈귀의 힘 [탈태] 조합을 셋팅하게 되면 더 이상 기본 기술 사용을 강요 받지 않고 빌드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술 사용 HUD에서 한 칸을 비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일 딜이 부족한 소용돌이이니 단일 딜이 가장 좋은, 그리고 시너지가 나는 기술을 고르다 보니 지각 변동이 선택되었고, 기본 빌드에서 미세한 변경만으로 소용돌이의 공격력과 안정성의 작은 tradeoff로 큰 그로스 대미지를 얻게 되었습니다. 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1. 피하기로 자원을 수급하고 대상에게 접근합니다. 2. 기존과 같이 함성 또는 광전사의 진노를 포함하여 사용하고 소용돌이를 시작합니다. 3. [추방된 군주의 영물]의 확정 제압 시기가 도래하면 지각 변동을 시전합니다. 4. 다시 피하기로 자원을 수급합니다. * [자원 생성량] 옵션의 합이 충분하다면 1회의 피하기로 충분합니다. 그럼 우버 릴리트, 악몽던전 100단 산책, 듀리엘 파밍까지 무난한 시즌2 지각 변동 소용돌이 앤드빌드 시작하겠습니다. * 기본 정석 소용돌이 빌드 운용 중 좀 더 빠른 보스전을 위해 고민하다 가시적 성과가 있어 공유 드립니다. * 개인적으로 아직도 기본 정석 소용돌이를 깔끔해서 좋아합니다만...보스전을 아쉬워하는 분들이 많으셔서 ㅎㅎ;; 2. 아이템 * 양손 둔기를 주 무기로 사용한 지각 변동 소용돌이 야만용사의 참고용 아이템 기본 구성입니다. * 본문에 적용된 모든 이미지는 클릭 시 확대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2.1. 투구 2.1.1. [할리퀸 관모]를 가장 선호하며, 어마어마한 자원 소모를 자랑(?)하는 소용돌이 빌드에 꼭 맞는 투구라고 생각합니다. [자원 생성]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물론 모든 액티브 [스킬 레벨 업](패시브는 적용 안됨), [모든 능력치], [최대 생명력], [피해 감소]는 공격과 방어 스펙을 상당 수준 끌어 올려 줍니다. [보강 상태 피해 감소]를 위해 [사파이어]를 적용했습니다. 2.1.2. 대안으로 [전설 투구] [용맹] 위상작을 추천 드립니다. 다수 적을 상대 시 상당히 유용한 위상입니다. 투구 옵션으론 [총 방어도]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무조건 챙기시고, 각종 [저항], [최대 생명력], [힘], [모든 능력치], [광폭화 상태일 때 공격력]을 적절하게 넣어 주시면 됩니다. 2.2. 갑옷 2.2.1. [전설 갑옷] [무쇠 피]를 가장 선호하며 출혈 방어 메타를 활용하여 20%가량의 [피해 감소]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투구와 바지에 고유 아이템 적용을 위해 두 부위에서 부족할 수 있는 [저항]과 [총 방어도]를 챙겼습니다. [보강 상태 피해 감소]를 위해 [사파이어]를 적용했습니다. 2.2.2. 갑옷은 대안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본 빌드는 [티볼트의 의지] 고유 바지를 꼭 써야 하며 부족한 방어도와 저항을 정복자에서 가져오는 것은 너무 잃는 게 많다는 생각입니다. 2.3. 장갑 2.3.1. [전설 장갑] [가차없는 광전사]를 선호하며 약 8% 확률로 광폭화를 유지 시켜 줍니다. 옵션으로는 [제압], [극대화 확률], [지각 변동 등급], 그리고 [소용돌이 등급]을 챙겼습니다. 2.3.2. 대안으로는 고유 장비인 [고르의 파멸적인 손 보호구]를 추천 드립니다. [공격력], [근거리 적에 대한 극대화 확률], [행운의 적중 확률], [소용돌이 등급], 그리고 무기 기본 피해(스탯창에 나오는)의 26% 가량의 주기적 화염 피해를 챙길 수 있습니다. 고르를 사용 할 경우, [가차없는 광전사] 위상을 부츠로 옮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위상은 부츠로 내리면 되지만 지각 변동 피해가 낮아지는 건 감안 해야 합니다. 2.4. 바지 2.4.1. [티볼트의 의지]를 가장 선호하며, 공/방/자원 관련 가장 밸런스가 좋은 장비라고 생각됩니다. [보강 상태 피해 감소]를 위해 [사파이어]를 적용했습니다. 2.4.2. 바지는 물론 [티볼트의 의지]가 필수입니다. [탈태] 피하기로 [티볼트의 의지] 고유 옵션을 발동 시키는 것이 외침을 제외한 유일한 자원 수급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2.5. 부츠 2.5.1. [전설 부츠] [착취자]를 가장 선호하며 [군중 제어 시간 증가]와 [저지 불가 적 대상 피해 증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부츠 옵션으론 [이동 속도]와 [분노 소모량 감소]를 무조건 챙기시고 갑옷에서 못 챙긴 다른 [저항]들을 챙겨 주세요. * 장갑을 고르를 사용 할 경우, 부츠에 [가차없는 광전사] 위상작을 합니다. 2.6. 목걸이 2.6.1. [추방된 군주의 영물]을 사용하며, 분노 300 소모 시 [확정 제압]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목걸이 보석을 제외하고 모든 저항이 70%가 맞춰져서 [방어도] 증가를 위해 [해골]을 적용했습니다. 2.6.2. 목걸이도 대안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2.7. 반지1 2.7.1. [전설 반지] [울려퍼지는 분노]를 사용하며, 외침 1종 당 매 초 4 분노 수급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옵션으로는 [극대화 확률]과 [자원 생성량], [광폭화 시 공격력]을 무조건 챙기고 [근거리 피해], [극대화 피해], [취약 피해], [물리 피해] 등을 챙겨 주는데 수치가 높은 것을 우선 합니다. [모든 원소 저항] 증가를 위해 [다이아]를 적용했습니다. * 광폭화 시 공격력을 제외한 나머지 피해류는 범 피해 버킷으로 들어가며 조건부 합연산이 이루어지는 피해들로 수치 크고 조건 빈도가 큰 피해 우선으로 선택 해 주시면 됩니다. * 반지에 고유로 붙는 단일 [저항]은 전체적인 저항 합 중 맥스에서 모자란 부분에 맞춰 반지를 골라주세요. 2.8. 반지2 2.8.1. [전설 반지] [담대한 족장]을 사용하며, 외침 1종 당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감소 시키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옵션으로는 [극대화 확률]과 [자원 생성량], [광폭화 시 공격력]을 무조건 챙기고 [근거리 피해], [극대화 피해], [취약 피해], [물리 피해] 등을 챙겨 주는데 수치가 높은 것을 우선 합니다. [모든 원소 저항] 증가를 위해 [다이아]를 적용했습니다. * 그런데 이미지의 반지는 [광폭화 시 공격력]이 없네??? 네 없어요...이유는 묻지 마세요. 다음엔 있을 거에요, 아마.. 2.9. 양손 둔기 2.9.1. [전설 양손 철퇴] [무한한 분노]를 사용하며, 최대 분노 중첩 이후 분노 당 핵심 피해 증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옵션으로는 [광폭화 시 공격력]을 무조건 챙기고 [핵심 기술 피해], [근거리 피해], [극대 피해], [취약 피해], [힘], [모든 능력치] 등을 챙겨 주는데 수치가 높은 것을 우선 합니다. [취약 적 극대화 피해] 증가를 위해 [에메랄드]를 적용했습니다. * 1.2.0 패치 이후 극대화 피해와 취약 피해가 기본 피해를 제외한 추가 피해들은 범 피해 버킷으로 들어가 합연산이 되지만, 극대화와 취약이 상시 수준인 소용돌이 빌드에선 말 그대로 상시 전력이라 여전히 중요한 수치입니다. 2.10. 한손 무기1 2.10.1. [전설 도검] [광폭한 찢기]를 사용하며, 광폭화 시 대상에게 출혈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는 [지속 피해]의 추가는 물론, 출혈로 시작되어 [출혈 적 피해 증가], [출혈 적 피해 감소], [무쇠 피]의 알파가 됩니다. 옵션으로는 [광폭화 시 공격력]을 무조건 챙기고 [핵심 기술 피해], [근거리 피해], [극대 피해], [취약 피해], [힘], [모든 능력치] 등을 챙겨 주는데 수치가 높은 것을 우선 합니다. [취약 적 극대화 피해] 증가를 위해 [에메랄드]를 적용했습니다. * 모든 아이템 부위에서 [모든 능력치] 옵션은 정복자 보드에서 맨 마지막 보드에서 사용되는 레어 노드의 요구치와 맞춘 후엔 옵션 선택에서 제외합니다. 본문의 정복자는 의지력 620 / 민첩 630을 요구합니다. 2.11. 한손 무기2 2.11.1. [전설 도검] [검의 달인]을 사용하며, 최대 분노 기준 최대 20%까지 피해량 증가를 가져옵니다. 옵션으로는 [광폭화 시 공격력]을 무조건 챙기고 [핵심 기술 피해], [근거리 피해], [극대 피해], [취약 피해], [힘], [모든 능력치] 등을 챙겨 주는데 수치가 높은 것을 우선 합니다. [취약 적 극대화 피해] 증가를 위해 [에메랄드]를 적용했습니다. * 한손 무기를 모두 도검으로 셋팅 했으나 도끼(건강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둔기(제압 피해)는 소용돌이가 제압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쌍수 소용돌이가 둔기를 사용 할 경우에만 사용하세요. 2.12. 양손 베는 무기 2.12.1. [전설 양손 도검] [광포한 소용돌이]를 사용하며, 집중 시간에 비례하여 극대화 확률을 최대 48%까지 가져올 수 있습니. 옵션으로는 [광폭화 시 공격력]을 무조건 챙기고 [핵심 기술 피해], [근거리 피해], [극대 피해], [취약 피해], [힘], [모든 능력치] 등을 챙겨 주는데 수치가 높은 것을 우선 합니다. [취약 적 극대화 피해] 증가를 위해 [에메랄드]를 적용했습니다. * 소용돌이는 양손 둔기, 양손 베는 무기, 한손 쌍수 무기를 각각 지정해서 사용 할 수 있는 기술이나, 본문에서는 한손 쌍수 소용돌이는 논외로 하겠습니다. 스킬과 정복자가 달라지면 지금보다 글이 훨~씬 길어지기 따무네... 2.13. 주 무기 교체 적용(양손 둔기 외) * 한 손 무기 1종은 [검의 달인] 고정입니다. 2.13.1. [한아비] 고유 양손 도검을 주 무기로 사용 시, [광폭한 찢기]가 적용 된 한손 도검을 [광포한 소용돌이]가 적용 된 한손 도검으로 교체 해 줍니다. 2.13.2. [전설 양손 도끼] 또는 [전설 미늘창] [광포한 소용돌이]를 주 무기로 사용 시, [광폭한 찢기] 한손 도검을 사용합니다. 2.13.3. [전설 양손 도검] [광포한 소용돌이]를 주 무기로 사용 시, [천벌]이 적용 된 한손 도검으로 교체 합니다. 3. 무기 전문성과 흡혈귀의 힘 * 양손 둔기를 주 무기로 사용한 지각 변동 소용돌이 야만용사의 참고용 무기 전문성과 흡혈귀의 힘입니다. 3.1. 무기 전문성 3.1.1. [양손 도끼 전문성]을 적용해 [취약 적 피해 증가]를 가져옵니다. [양손 검 전문성]을 적용 해 아이템에 적용 되는 위상을 좀 더 자유롭게 쓸 수 있으나 양손 도끼 전문성이 피해 증가를 위해 더 나은 선택이라 생각 됩니다. * 어떤 무기를 주 무기로 사용하더라도 무기 전문성은 [양손 도끼 전문성] 고정입니다. 3.2. 흡혈귀의 힘 3.2.1. [핏빛 보호대]를 주로 평상시에 적용하며 [보강 생성]을 가져와 빌드의 안정성을 높이고 지각 변동의 [극대화 확률]을 높입니다. 3.2.1.1. 우버 릴리트와 같이 보스전 단독이며 장시간 전투인 경우, 탄력 자리에 [예견]을 적용하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효과를 가져갑니다. * 두 가지의 흡혈귀 힘을 교체하며 사용 할 수 있도록 서약을 적용 했습니다. 3.2.2. [혈마법]을 사용하여 4초마다 주변 적에게 [물리 피해]를 주며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또한 [혈마법]은 정복자 문양, [착취]의 추가 보너스와 시너지로 주변 적들에게 [취약]을 걸어줍니다. 3.2.3. [약육강식]을 사용하여 [취약 적 피해 증가]를 가져옵니다. 3.2.4. [탈태]를 사용해 피하기로 [저지 불가] 상태를 만들고 [티볼트의 의지] 고유 옵션을 발동 시켜 자원을 수급하고 주변 적에게 흡혈귀의 저주를 걸어줍니다. 3.2.5. [저주받은 손길]을 적용 해 적에게 흡혈귀의 저주를 걸고, 저주 대상 적 사망 시 영혼을 보관한 후, 방어 외침 시전 시 최대 8구의 영혼을 대상들에게 무작위 방출 / 폭발 피해를 입힙니다. 4. 기술 트리 * 양손 둔기를 주 무기로 사용한 지각 변동 소용돌이 야만용사의 참고용 기술 트리입니다. 4.1. 기술 트리 4.1.1. 본문에서 다루는 기술 트리는 [양손 둔기 소용돌이], [양손 베기 소용돌이] 2종 입니다: 4.1.1.1. 양손 둔기 지각 변동 소용돌이 기술 트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33687 4.1.1.2. 양손 베기 지각 변동 소용돌이 기술 트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33708 * 양손 베기 주 무기 운용 시 좀 더 빠른 연타로 분노 수급에 도움이 됩니다. 전체적으로 피해는 낮아지게 됩니다. * 양손 베기로 소용돌이 / 양손 둔기로 지각 변동 시엔 그냥 양손 둔기 기술 트리 쓰시면 됩니다. 4.1.2. 두 가지 기술 트리 공통으로 [집결의 함성]과 [전장의 함성]이 꼬리 노드까지 사용되는데: 4.1.2.1. 분노 부족 시, [전술적 집결의 함성]과 [강력한 전장의 함성]을 쌍으로 써 주세요. 4.1.2.2. 공격력 강화 시, [전략적 집결의 함성]과 [힘의 전장의 함성]을 쌍으로 써 주세요. * 어느 한 군데에선 [보강]을 챙겨야 해서 그렇습니다. 개인적으로 공격력 강화 쌍을 선호합니다. 4.2. 2종 기술 트리의 차이점 4.2.1. [양손 둔기 소용돌이] 기술 트리에서는 [맹공]을 찍기 위해 [원기의 분노], [미친 존재감], 그리고 [습격대장]에서 각각 1포인트를 빼줍니다. 4.2.2. [양손 베기 지각 변동 소용돌이] 기술 트리에서는 [맹공]에 투자된 포인트를 회수하여 원상복귀 시킵니다. * [맹공]을 찍기 위해 공격 기술 노드에서 포인트를 빼는 건 비추천. [원기의 분노], [미친 존재감], [습격대장] 각 1포인트가 가장 티 안 나게 뺄 수 있는 포인트라 추천. 5. 정복자 * 양손 무기를 주 무기로 사용한 소용돌이 야만용사의 참고용 파라곤 보드 구성입니다. 5.1. 정복자 보드 5.1.1. 본문에서 다루 정복자 보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5.1.1.1. 양손 기본 정복자 보드: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39185 5.1.2. [기본 보드]에 [세력권]: [근거리 적 피해 증가]와 [근거리 적 피해 감소]를 가져왔습니다. 5.1.3. [무기 전문가]에 [작전사령관]: [물리 피해], [방어도], [능력치] 증가 및 [외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1.4. [피의 분노]에 [울화]: [광폭화 시 공격력], [광폭화 시 피해 감소]. [피의 분노] 전설 노드 활용으로 확률 광폭화를 가져오고, 레어 노드와 주변을 이용해 [광폭화 시 공격력] 추가. 5.1.5. [깔끔한 기술]에 [착취]: [취약 피해 증가]와 [확정 취약]을 가져왔습니다. 5.1.6. [도륙]에 [힘]: [광폭화 시 공격력], [근거리 피해 감소], [능력치]를 가져오고, 레어 노드와 주변을 통해 [광폭화 시 공격력]을 추가 획득. 5.1.7. [학살]에 [진노]: [극대화 피해 증가]와 [극대화 분노 3 생성]을 가져왔고, [학살] 전설 노드를 통해 [취약 적 피해 증가]를 추가했습니다. * 양손 무기를 돌아가며 쓰는 걸 좋아하는 개인적 취향 상 무기를 타는 노드나 문양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 2023.10.31 방어쪽에 투자된 포인트를 약간 빼서 힘에 투자하는 미세 조정이 있었습니다. * 한 손 쌍수 소용돌이는 정복자가 여러 군데 바뀌어야 해서 본문에선 다루지 않습니다. 6. 빌드 적용 예시 * 양손 무기를 주 무기로 사용한 지각 변동 소용돌이 야만용사의 참고용 적용 예시 영상입니다. 6.1. 듀리엘과 우버 릴리트 6.1.1. 듀리엘 사냥 영상: * 소용돌이로 자원 300 소모 후 지각 변동 확정 제압 뙇 6.1.2. 우버 릴리트 사냥 영상: 7. 마치며 전체적으로 딜이 많이 상승해서 지금 정도 상태로 본 빌드를 만족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이템이나 정복자에서 제압을 더 챙기는 방향으로 고려하면 지각 변동 피해는 상승하리라 예상되지만, 소용돌이 피해가 눈에 띄게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어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건 제 개인 취향이고, 보시는 분들이 본 빌드를 참고해서 자유롭게 변형(개인화)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2023.11.01자 패치 이후 한아비 소용 양손둔기 지각 셋팅으로 우두머리 훈련용 허수아비 처 보니 제압 딜 맥뎀이 1억1천 이상은 나오네요. 보스전용 보조 스킬로는 이 정도면 괜찮다 생각됩니다. 7.1. Q&A Q: 지각 변동 소용돌이 야만용사가 사용하는 무기의 4 유옵은 무엇인가? A: 1.2.0 패치 이후 아이템에 붙은 옵션 중 [광폭화 상태일 때 공격력]과 주 스탯 [힘]만 독립 곱연산 버킷에 해당 됩니다. [광폭화 상태일 때 공격력]은 무조건 챙기시고, [힘]은 능력치 10당 공격력 1%이고 이 1%가 독립 곱연산 버킷에 합산됩니다. 그래서 힘은 곱연산이지만 무리해서 챙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정복자에서 힘을, 그리고 정복자 레어 노드 요건 충족을 위해서 아이템 옵션으로 모든 능력치(힘/지/의/민)를 많이 챙겼기 때문입니다(전 그냥 힘이 너무 이쁘게 잘 붙었다 싶으면 그냥 놔두는 수준으로만 힘을 챙겨요). 그 외의 범용 피해류는 군중피 출혈피 기절피 감속피 건강피 부상피와 같이 조건이 까다롭거나 수치 범위 자체가 작은 피해류 보다는 상시 전력 피해 중 수치 높은 걸 쓰시면 됩니다. 늦은 밤까지 잉걸불 캐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럼 전 이만. 아디오스~ * 본 게시 글은 [팁과 노하우] 게시판과 [야만용사] 직업 게시판에 올렸습니다. 리플은 두 군데 다 보겠습니다.
EXP
220,8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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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수 인벤러 OIdFoX Manners Maketh Man Main: i7 12700 / RTX3080ti / RAM32 Sub1: i7 10700K / RTX2080 Super / RAM64 Sub2: i7 10700K / RTX3070 / RAM32 2000 디아블로2멀티플레이 팔라/바바 운영자, 올드폭스 2000 D2 클래식 프리레더 전클래스 / 전서버 통합 세계 1위 랜스바바, OldFoX 2000~ D2 클래식 바바 질/햄딘 독/조넥 체라소서 엘드루 트랩씬 활마 각 99랩 랭커 2012 D3 프리시즌 야만 만랩찍고 쫌 하다 접음, OldFoX 2022 D2R 프리시즌 야만 99랩, SlayeR 2023 D4 프리시즌 야만 소용 100랩, SlayeR .D4 시즌1 야만 소용 100랩 / 강령 뼈창 100랩 / 드루 대방 100랩 / 원소 연번 100랩 .D2R 5시즌 야만 95랩 레더 10위, OldFoX 현타 와서 중도 포기... .D4 시즌2 야만 소용 100랩 / 선망 100랩 / 이중 100랩 / 도적 회칼 100랩 / 원소 구상 100랩 야만 도살장 25단 클리어: https://youtu.be/_lNerwf8emA?si=wRATFXNqRqm8dOnR 2024 D4 시즌3 야만 선망 100랩 / 강령 뼈창 100랩 / 드루 번폭 100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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