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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8 수정
신규 유니크 딜반지 먹고 테스트 해봤습니다.
기존 빌드에서 곰혈족 위상 반지 빼고 넣었는데
진짜 성능 미쳤네요.
무한 선망이 가능한 빌드라서 
반지 발동옵션인 3초내에 분노 100소모가
몹만 있으면 무한망치질로 1~2초마다 무조건 발동입니다.
딜 상승도 엄청난데
정복자보드도 살짝 고치고
이반지 착용한 후
허수아비 연타치니 1.5억까지도 나옵니다.
자원 생성량도 더 증가되고 공속도 붙어서
이 빌드와 정말 잘 어울리는 반지 같네요.

이 빌드 쓰는 분들 무조건 끼세요!!


스킬트리와 정복자보드 약간 변경됐습니다.
보강시 공격력 빼고 울화 문양 보드에
힘을 다 찍어서 광폭화시 공격력을 더 올렸습니다.
이게 딜이 더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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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분을 이용한 무한 선망 빌드 소개>

일반적인 3함성 선망은 아닙니다.
기본컨셉은 
3함성과 담대반지를 사용하지 않고
핵심지속효과 "고삐풀린힘"과 
맹렬한 분노의 반지 + 자원재생량을 이용해
광전사 유지 + 풀분노를 유지하며 무한으로 선망을 치는 빌드입니다.
거기에 돌진 도약같은 유틸기를 활용해 
다이나믹하게 플레이 하는 즐겜용 빌드입니다.

"솟구치는격노"를 쓰지 않아서
기존 빌드보단 당연히 딜은 낮아집니다.
하지만 지금의 야만 딜은 
인플레이션이 너무 커진 상황이라
딜을 줄여도 악몽 100단을 도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저도 3함성 선망할때 맥뎀을 1.5억~2억정도가 나왔고
듀리엘에선 최대 2.4억까지도 봤었습니다.
하지만 이 빌드에선 맥뎀이 8천만 정도 나옵니다.
이정도만되도 다른 클래스에선 최상위권 딜이죠^^

맥뎀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딜뽕맛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안보셔도 됩니다.

하지만 돌진과 도약 선조의귀환 등등 
여러 유틸기를 채용하고
분노 걱정없이 무한대로 선망을 치며 
빠르고 역동적으로 핵앤슬래시 느낌의 딜을 하고 싶다면
한번쯤 고려해보셔도 좋은 즐겜빌드입니다.
악몽100단도 다 쾌적하게 사냥되지만
필드 앵벌에서 더더욱 강점이 있는 빌드입니다.

악몽던전 플레이 영상


맹분 분노수급의 원리

허수아비 테스트 영상 먼저 보세요.
일부러 분노가 절반 이하일때 
무한 선망 타격으로
풀분노가 되는걸 보여드리기 위해 찍은 테스트 영상입니다.
단일 우두머리 허수아비라서
극대화 유무에 따라 진노문양은 발동이 제한적인 상황입니다.
허수아비는 죽질 않아 처치시 분노는 적용이 안됩니다.


맹분의 옵션은 기본스킬처럼 분노 생성의 개념입니다.

능력치 창을 열어보면
분노재생이나 처치시 분노 회복 탭에는 표시가 되질 않습니다.

분노재생 탭은 울분반지같은 
초당 분노 회복하는 옵션들이 표시되고

처치시 분노 회복 탭은 말그대로 
정복자의 처치시 분노만 표시됩니다.



위 이미지는 저의 현재 자원 재생력입니다.
목걸이와 반지2개 + 의지력까지 합쳐서 
분노생성이 62.1%입니다.

아무것도 안한 기본 상태이고
여기에 광폭화를 켜고 
선망의 속성인 1스택당 3%의 분노생성량 증가가 
10스택까지 쌓이면
아래 이미지처럼 최종 148.6%까지 증가합니다.


즉 광폭화 상태로 선망을 계속 사용시 
반올림해서 추가로 대충 최대 150%가 더 증가 한다는거죠.
10의 자원을 생성하면 
(기본 10) + (추가증가분 15) = 25의 자원이 생기는 겁니다.

여기서 맹분의 능력치를 보면 
적을 처치하거나 우두머리 타격시
기본분노 소모량의 20~30%를 돌려받습니다.
저는 30%를 착용중이니 30%로 설명합니다.

선망의 기본분노 소모량은 35니까 35 x 0.3 = 10.5 입니다. 
적이 죽거나 우두머리 타격시 한타로 10.5의 자원을 생성하는데
자원생성량 증가분으로 인해 10.5 + 증가분(10.5 x 1.5) = 26.25
즉 대충 26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그럼 기본 35소모에서 26을 돌려받으니 9가 모자란거 아닌가??
맞습니다. 
하지만 나머지는 진노 문양과 처치시분노에서 채워줍니다.
진노는 극대화시 3의 분노를 생성하는데
몹 5마리를 적중시켰을때 
2마리에 극대화가 생겼다면 
생성분노가 6이 되는건지 
그냥 한타로 쳐서 
몇마리가 극대화든 그냥 3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여기서 생성되는 분노도 자원재생량의 영향으로 
2.5배 뻥튀기 되는거 같습니다(이부분은 정확하진 않아요)

거기에 처치시 분노를 3을 챙기면 몹이 죽으면서 분노가 추가로 들어오죠.
처치시 분노는 자원재생이 적용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능력치 탭에서도 별도로 분류되어 있어서 따로 도는거 같긴 합니다.

여기에 추가로 조리츠 투구 옵션이 발동되면 분노2가 추가되는데
허수아비를 쳐보면 실제론 자원재생 증가를 받아서인지
분노재생 탭에 3이 찍힙니다.
초당 분노재생은 분노생성탭과 별도로 분류된거 보면
별개로 적용되는거 같습니다.



이렇게 되서 맹분을 착용하고 한타를 쳤을때
조건이 성립되서 생성되는 분노가 
자원생성량 + 광폭화시 자원재생 + 선망 10스택 + 진노문양 + 조리츠발동까지 포함되서
분노소모량 35보다 더 많이 돌려받을 수 있게 됩니다.

조건은 적이 극대화 피해로 죽었을때고
선망은 실제로 연속 타격으로 10스택이 쌓여야하니
우두머리에선 전투 시작시 
모든 조건을 만족하는 분노 수급은 안되서
분노가 조금씩 소모됩니다.
그래서 우두머리와 전투시엔 
광폭화시 분노생성 반지를
맹분과 같이 착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하지만
일반몹과 정예가 뒤섞인 계속 전투를 하는 구간에선
위에 언급한 모든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분노가 거의 줄지 않고 풀분노 상태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간혹 몹이 피해저항 속성이거나 
한방에 안죽는 정예가 한마리 남았거나
혹은 헛방을 쳤을때
분노가 그대로 소모되서 줄어들지만
분노를 다시 채워줄 요소는 얼마든지 있습니다.
티볼트의 사기적인 옵션으로 
4초마다 한번씩 50의 분노를 채울수 있고
도약이나 발구르기를 채용했다면 
거기서도 수급이 되니 때문에
이 또한 자원생성량의 영향을 받아서
바로 풀 분노로 만들수 있습니다.
분노 차는게 아이템에 표기된 
수치보다 훨씬 많습니다.

이 때문에 일반몹 구간에선 
무한한 분노 60스택 효과가 정말 자주 발동합니다.



그래서 핵심지속효과 "고삐풀린힘"을 채용했을때
몹이 최소 두마리 이상있고 한방에 죽일수 있는 스펙이 된다면
35를 소모하는 분노보다 더 많이 되돌려 받을수 있기 때문에
선망만 무한으로 칠 수 있게 됩니다.
몹이 한마리일 경우에도 
한방에 죽이면 거의 분노가 소모되지 않거나
아주 약간 소모됩니다.

이렇게 되려면 기본적으로 반지 2개와 목걸이에서 
자원재생량을 최대한 높을수록 좋고
진노문양과 처치시분노를 채용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맹분 옵션이 낮고 자원재생량이 낮다면
나머지 반지 한쪽을 광폭화시 분노생성 위상을 채용하면 됩니다.




빌드는 간단합니다.






1. 스킬

기존 3함성 선망에서 
기본스킬은 스킬칸에서 아예 빼고
재미를 위해
난투 기술과 궁극기를 채용했습니다.
전투시작시 난투기술들로 광폭화를 켜고
무한 선망 치며 이동하면 됩니다.

난투 스킬탭에 "전투의 열성"을 찍어주면
모든 난투스킬을 사용하는 순간
광폭화를 켤수 있기 때문에
발차기 , 전장의 함성 , 돌진 , 도약 중에
취향껏 아무거나 찍으면 됩니다.

혹은 광폭화를 걸 수 있는 다른 기술들을 채용해도 됩니다. 
전투의 열성은 최소 2포인트는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2초는 되야 선망 타격시 광폭화 갱신 및 유지가 잘됩니다.
광폭화 유지 및 갱신은 
장갑에 붙은 가차없는 광전사 위상이 해줍니다.



한손둔기에 선조의 돌진위상과 
반지 한개에 곰혈족 위상을 쓴 이유는
재미를 위해 채용한겁니다.

돌진시 선조가 소환되서 넓은 범위를 전부 밀어줘서
넓은 반경내의 모든 몹이 돌진을 맞고 
벽에 부딪히면 전부 기절입니다.
돌진 벽치기가 숙달되면 정말 좋은 스킬입니다.
생존에도 꽤 도움도 되고 재미도 있습니다. ㅎㅎ

또한 곰혈족 반지로 인해 난투기술들이 쿨감이 잘되서
돌진으로 벽치기해서 기절이 성공하면 
거의 바로 다시 쓸수있게 초기화가 잘 됩니다.

돌진을 안쓴다면 
둔기와 반지에 검의달인 위상 , 응보의 위상 등으로 
대체하면 딜은 더 올라갑니다.

도전의 외침은 정말 위급할때 쓰는 생존기로
딱 1포인트만 줬습니다.
이건 철갑피부로 대체하거나
생존에 문제 없다면
아예 다른 스킬을 채용해도 됩니다.

궁극기도 아무거나 취향껏 쓰세요.

기예는 양손철퇴를 썼습니다.
스킬에서 뇌진탕을 찍어서 
기절에도 증뎀이 적용되는 양손철퇴를 씁니다.
양손도끼로 바꿔도 무방함.

다만 도약과 돌진도 무기지정을 전부 양손둔기로 해놓으면
기본 선망과 더불어 해당 스킬 사용시에도 기절이 잘 걸려서
저는 양손철퇴 기예가 더 좋은거 같습니다.
깨알 분노생성은 있으나마나지만 효과는 있겠죠? ㅎㅎ




2. 정복자

기존에 카일버트님의 4전설 6문양에서
제 스타일로 조금 변형했습니다.

보드는 시작순서대로
시작(세력권) - 뼈파괴자(힘) - 전쟁인도자(울화) - 피의분노(지배) - 도륙(진노) - 무기전문가(분쇄자)
전설은 뼈파괴자와 피의 분노만 찍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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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06일 수정>
정복자 아주 약간 변경되어
도륙 보드에서 전설 노드까지 찍었습니다.
전설노드 뼈파괴자 , 피의 분노 , 도륙입니다.

도륙을 찍으니 공속이 더 빨라져서 더 빠르고 시원하게
선망을 찍을수 있어서 훨씬 좋은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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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인도자는 가빠에 무감각한 진노 위상으로 대체했고
6번째 보드를 학살보드가 아닌 무기전문가 보드로 변경했습니다.
학살을 안찍은건 흡혈귀 힘의 탈태로 묻히는 취약이 
학살에 잘 적용이 안되는거 같아 무기전문가로 바꾸고
방어도 물리피해와 정예피해를 더 챙겼습니다.
문양 2개 세력권 , 울화가 방어를 챙기는거라서 
좀더 안정적이고 탄탄합니다.
취향대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3. 흡혈귀의 힘



탈태 - 걸신 - 피종기 - 약육강식 - 불멸
탈태,걸신,피종기는 필수고 
약육강식은 기절피해증가가 있는 지배로 변경가능합니다.
불멸은 아무거나 취향껏 변경해도 됩니다.

악몽던전 플레이 영상들

https://www.youtube.com/watch?v=JE97WJ3y4pA
https://www.youtube.com/watch?v=hSULJl_SZkA

악몽던전 영상만 올렸는데 
필드나 피의수확같은 앵벌시엔
그냥 광폭화 한번만 키고
계속 선망만 치고다녀도 됩니다.

거기다 이속목걸이로 교체하면
엄청난 속도로 앵벌 가능합니다.

이상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