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조금 길지만 빌드 작동 원리와 근거를 상세히 설명해놓았습니다.
때문에 모든 디테일을 완전히 따라하실 필요가 없고 작동 방식 안에서 마음껏 유동적으로 변형하여 사용하시거나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혹여나 탈태 3레벨을 찍은 분들이 계시다면 탈태 3레벨에도 매우 좋은 빌드입니다.


1. 서론

빌드 핵심 요약


* 20초에 15회에 육박하는 제압이 뜨는 극공속 제압 빌드입니다.


각종 피해감소와 3만에 이르는 체력, 엄청난 회복량으로 탱킹이 매우 좋습니다.


* 평타-선망-선망이 기본 사이클이며, 무기 전문가 노드 / 대지 격퇴자 위상 / 흡혈귀 월출 시너지를 이용합니다.


* 맹분, 함성, 티볼트의 자원 회복 의존도가 상당히 낮은 빌드입니다.


* 모든 컨텐츠에 대응합니다.


* 셀리그 전용 빌드가 아닙니다만 이대로 셀리그 스왑을 해도 4인 100단 맵핑에 무리가 없을만큼 유동적입니다.

다만 애초에 셀리그의 필요성을 느끼지 있습니다.


* 엔드셋팅 기준의 빌드기 때문에 성능은 모든 우버유니크 획득과 100레벨을 기준으로 합니다.

파밍 과정에서 참고해도 좋으나 탱킹이 부족 할 수 있습니다.

빠른 공격속도가 가져오는 특장점


1. 전쟁인도자 노드의 보강이 매우 빠르게 쌓여 이외의 보강관련 기제가 전혀 필요없습니다.


2. 공속과 빠른 분노소모로 체력회복 속도가 매우 빨라서 유지력이 압도적입니다.


3. 추방목 스택도 상당히 빨리 쌓입니다.


4. 대지 격퇴자 스택도 매우 빨리 쌓입니다.


5. 초당 공격속도의 증가로 모든 행운의 적중의 확률이 상승합니다(걸신 / 혈점포착 / 뇌진탕)

뇌진탕이 상당한 확률로 기절을 부여해 지르의 도살장에서 생존에 매우 큰 이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셀리그 사용시에도 피격이 줄어듦으로 인해 분노 유지에 좋겠죠.


6. 빠른 공속으로 쿨감 신발과 궁합도 매우 좋습니다.


7. 극공속에도 분노가 천장을 유지하므로 dps상승에 반영이 됩니다.

☆ 운용 방식과 작동 원리

공격 사이클은 [평타-선망-선망] 입니다.

그로인해,


1. 극대화 달려들기 반복으로 상시 광폭화(갑옷에 가차없는 광전사 대신 위세를 넣어 탱킹 향상 가능)


2. 대지격퇴자 스택(평-선-선 사이클에선 무조건 선망에만 터집니다)을 매우 빠르게 얻습니다.


3. 추방 스택도 빠르게 얻습니다(평타를 섞으면서도 분당 120회 타격 가능)


4. 월출 스택을 얻고 20%의 추가공속과 15%의 추가 이동속도로

추방목을 착용함에도 빠른 이동속도를 얻고 맵핑을 가속화 할 수 있습니다.


5. 무기전문가 노드 효과(무기 교체시 분노 획득)로 위 모든 시너지를 받으면서

함성, 티볼트, 맹렬한 분노의 의존도가 매우 낮은 안정적인 분노 수급이 가능합니다.


6. 당연히 무한 선망도 가능하지만 평타-선망-선망 사이클이 더 효율적입니다.

원기의 분노를 통한 체력 회복이 목적이라면 무한 선망 기동타격도 좋습니다.



2. 성능, 정복자, 장비, 흡혈귀의 힘, 기예, 스킬

성능


맵핑


- 악몽던전 경로상의 적만 처치하며 클리어

자카라 종탑 50초 후반 ~ 1분 초반

사막풍 동굴 1분 40초

고통받는 폐허 1분 20초


- 지옥물결 잉걸불 300개에 보통은 8분정도 소요

최고기록은 솔플로 300개 4분 30초






탱킹


- 갑옷x 바지x 3함성x 방어스킬x 비약x 물약x 100단 노데스 클리어


- 위 핸디캡에 더해서 목걸이x 쌍반지x 추가한 초 예능으로 100단 3데스 꾸역승


- 평소 4 100 어픽스 가리지 않고 평온하게 하는편입니다.

체력 29800, 방어도 6500입니다.

낮은 방어도임에도 체력과 탄력, 부상피해감소 시너지와 각종 피해감소 옵션의 밸류가 엄청나다고 생각합니다.




공격 성능(초당 데미지)


20초간 제압 17회에 18억, 일반딜 포함 초당 1 수준의 균일한 누적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함성만 사용한 아무 밑작업 없는 영상입니다.

사이클은 설명했듯 평-선-선 반복입니다.

맥뎀이 잘 뜨면 3억 정도입니다.


3초만에 20억 이상을 뽑는 극딜 빌드도 있고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저는 필드에서 얼마나 더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작동하냐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맹렬한 분노를 제외한 상태에서 자원 유지력


일반 훈련용 허수아비로, 맹렬한 분노의 효과를 받지 못하고
적 처치시 분노 회복 효과도 받지 못하는 실제 던전보다 훨씬 열악한 조건입니다.





아이템 셋팅

투구 - 샤코


갑옷 - 4피해감소 갑옷 + 위세의 위상

[총방, 피감, 보강피감, 근피감]

or [피감 근피감 보강피감, 원피감] <-사용중


장갑 - 선조의 힘


바지 - 티볼트


한손 무기 1 - 대지 격퇴자

한손 무기 2-  궤멸자 베이스에 or 검달 전설 무기


양손검 - 한아비


양손철퇴 - 가속하는 위상


신발 - 유령 방랑자

저는 탄력과 시너지로 부피감을 필수로 넣습니다.

-이속 + 부상 피해감소 + 분노 소모감소 + 저항

-이속 + 부상 피해감소 저항 + 저항

2저항이면 올저항 70%

1저항이면 하나만 50% 초반이 나옵니다.


반지 - 열광

반지 - 맹렬한 분노

목걸이 - 추방된 군주의 영물



스왑용으로 가지고 있으면 좋은

4인 두리엘 확정 원킬을 위한 스왑용 양손 철퇴(무한한 분노)

궤멸자( 안껴도 100단이 너무 쉽거나 셀리그 사용시) <-> 검달 한손 무기



- 정복자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47307

* 빼먹은 내용이 있어서 추가합니다.
첫 번째 페이지에서 얻는 최대 체력은 2%가 아닌 10%입니다.
총 정복자에서 얻은 최대 체력은 28%입니다!

경로상 스탯은 기본적으로 힘이지만 스탯이 모자란 경우나 극확을 1%라도 더 챙기고 싶다면 민첩등으로 유동적인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스왑 가능 전설노드
각종 피해 감소와 최대 체력, 모든 저항, 유틸 중심의 정복자입니다.
뼈 파괴자 전설노드는 티어가 많이 떨어졌지만, 최대체력 14%와 건강 상태에서 피해감소 17.5% 밸류가 좋습니다.
도륙 노드와 뼈 파괴자 노드는 스왑 가능하지만 때문에 도륙 노드를 사용합니다.

스왑 가능 문양
작전 사령관 문양 / 착취 문양은 동일한 포인트로 스왑 가능합니다.
작전 사령관의 장점은 마법노드 보너스로 모든저항이 근소하게 상승하고 함성쿨이 체감 10%정도씩 빠르게 도는점이니
함성의 이동 속도등 유틸 편의성 중심의 플레이 스타일인지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고 함성의 의존도가 크지 않기 때문에 착취 노드와 선택을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에 무기전문가 정복자 페이지
무기 전문가 페이지 대신 학살 전설노드를 찍을 수 있습니다.
다만 무기 전문가 노드의 분노획득이 없어지므로 스킬에서 3p 를 투자해야 하고
학살 노드의 효과를 받기까지 몬스터가 살아남는 상황이 잘 나오지 않아 무기전문가에 정착한 상태지만
상황과 취향껏 선택해볼 수 있습니다

무기전문가와 학살 노드를 다 채용하는 취약 중점 정복자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47877
기존 정복자와 이 링크에 소개 된 첫 번째 정복자와 두 번째 정복자의 차이는 최대체력2% 와, 모저3%, 화저30% 차이입니다.
작전사령관 문양을 채용하면 모저 티어가 높겠지만 착취 문양 채용시 최대체력 2%+ 와 화저 30%+ 상태로 악세사리에 특정 저항 셋팅을 하는것이 유리할것입니다.
지르 대응으로 도륙 노드에서 광폭화피해등의 노드를 최소화 할것은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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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몸빵의 원리는 높은 최대 체력, 건강 상태에서 피해감소, 각종 피해감소로 인한 폭사 방지입니다.
그럼에도 강한 데미지가 들어왔을 때 탄력과 부상피해 감소로 낮은 체력에서의 순살 방지로 상호보완적 시너지를 냅니다.
또 부상 상태에서 강한 탱킹을 바탕으로 쉽게 죽지 않고 빠른 공격속도와 분노 소모로 인한 회복력으로 곧바로 만피로 회복됩니다.
사실 부상 상태가 지속되는 경우가 자체가 드뭅니다.

[부상 상황에서 탱킹력]

- 흡혈귀의 힘

1.탈태(3렙이 매우 유리한 빌드입니다) 2.걸신 3.월출 (고정)


4. 탄력(지옥물결, 초록물결시 혈마법과 스왑)


5. 불멸(고단 안정성) or 핏빛 보호대(극확 8%) or 혈마법

보강은 전쟁 인도자 하나만으로 차고 넘치고 열광반지로인해 극확의 티어가 어느정도 낮아졌습니다.

보통 불멸을 사용해 유지력을 키우고 약간의 dps 상승을 위한다면 핏빛 보호대,

셀리그로 스왑한다면 아예 뇌진탕 패시브와 시너지로 지배 노드쪽을 고려 있습니다.


작전 사령관 대신 착취 노드를 사용한다면 핏빛 보호대를 완전히 배재하고

탈태 걸신 월출 탄력 + 혈마법 운용도 추천할만합니다.

유지력에 올인하고싶다면 불멸과 스왑하면 되겠습니다.


- 기예

양손 도끼 - 혈점 포착 / 취약 노드 채용시 사용합니다.

이 빌드에서는 착취 노드를 사용하지 않는데 공격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혈점 포착 하나만으로도 상당히 자주 취약을 부여합니다.

취약 노드의 최초 확정 3초 취약부여의 효과는 언급할 필요 없이 효과적이고,

몹 체력이 높을 지르의 도살장에선 전투 지속이 길어지는것이 자명하므로 혈점포착과 취약의 밸류가 높아질듯 예상은 하지만

나와봐야 알겠죠?


양손검 - 어차피 제압 크리에 대부분의 정예가 원킬에 사라지므로 취약 기제를 채용하지 않는 경우 고려할 수 있습니다.

정복자에서 출혈적 피해 감소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취향껏 사용해주세요.


- 스킬
스킬 트리는 어차피 찍는것은 고정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이 빌드에서는 원기의 분노 3p는 필수입니다.
혈점포착과 보강 피해감소, 궁극기쪽 패시브는 유동적으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크린샷에는 맹공 / 뇌진탕에 6p가 투자되어있는데 
묵직한 손, 야수의 힘의 딜뻥 밸류가 매우 높기 때문에
지금은 이쪽을 챙기고 도살장에서
뇌진탕이 패시브가 필요하면 이속을 빼는등 스킬포인트 재조정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작전사령관 대신 착취 노드를 사용한다면 혈점포착을 빼서 재분배 가능합니다.
이 외에 저는 평소에 3함성 + 선망 + 달려들기(평타) + 도려내기 (평타)로 다니는데,
열광 스택을 쌓은 뒤 평타 두개로 대지 격퇴자 스택을 쌓기 좋아서 지금은 안돌지만 두리엘 확정킬이나
악던 보스방 가는 경로에서 스택 쌓는데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스킬로 철갑피부(위상은 없어도 충분), 강철손아귀, 광전사의 진노 전부 사용가능합니다.



3. 마치며 도살장 대비


앞으로 남은 컨텐츠는 지르의 도살장입니다.

많은 예상이 나오고 있지만 결국 나와봐야 아는 미지의 신규 컨텐츠입니다.


100단보다 기본적인 데미지는 강할것으로 예상되나 별도의 어픽스가 없다는것으로

오히려 악몽 던전보다 변수는 적다는 유리한 측면도 있어보이지만,


기본적으로 튼튼한 몸과 균일한 딜 밸런스, 안정적인 전투 지속이 필요해보입니다.

뇌진탕 패시브가 생존과 전투 지속에 큰 도움을 줄것으로 보이고

빠른 공격 속도가 그만큼 행적을 높이므로 기존 빌드가 좋은 대응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셀리그 채용시에도 기절로 몹의 공격을 기절로 저지하니 분노 소모를 최소화 하며 전투지속이 되겠죠.


신규 문양은 도륙 노드에 사용하고 상대적으로 불필요한 노드를 회수해서 주스탯에 투자하려고 합니다.

막상 나와보면 허무할만큼 쉬운게 아닐까 걱정이 되긴 하는데 기대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