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에 이어 2부로 스킬, 흡혈귀의 힘, 장비 세팅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셀리그를 운용할 때 핵심이 되는 분노 수급 및 제압 활용의 최적화에 초점을 맞추었고, 선조의 망치 타격 시
제압을 발동시켜 큰 피해를 주는 선망제압의 매커니즘에 대해 이해도를한차원 넓혀드리는 기회가 되길 희망
합니다.

다소 장문이 될 것으로 예상되니, 결론만 보고 싶으신 분은 굵고 큰 글씨만 확인하시고 넘어가시고, 이유까지
확인하고자 하는 분은 하단의 작은 글씨까지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르의 도살자용 선망제압 100단 테스트 영상>
https://youtu.be/9YN9EYgi0jw
요청에 따라 100단 테스트 영상을 추가하였습니다. 참고로 제 케릭터는 하드코어에서 육성중입니다^^
몹이 한방에 터지는 현재 100단에서는 '맹렬한 분노' 위상을 활용한 타 빌드와 큰 차이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또는 오히려 사냥이 일부 비효율적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주요 체크사항은 중간중간 티볼트를 활용하지
않고도 무기교체와 기본스킬만으로 분노가 수급
되는 부분과 파열을 쓴 후 다음 선망을 썼을 때 취약을 부여
하는 부분
, 특히 마지막 보스 잡는 부분에서 착취로 인한 취약이 꺼지고 난 후 파열로 인해 취약이 다시 이어
지는 부분을 주요하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분노 생성 및 자원 생성량 메커니즘

 1-1. 
무기 교환 시 분노생성 매커니즘을 적극 활용하고, '맹렬한 분노' 위상은 '검의 달인'
       이나 '가속하는' 위상으로 대체한다.

        1) 기본공격으로 인한 분노 수급
            - 달려들기(12), 후려치기(13~17), 광분(3~7), 도려내기(13)
                이 중 달려들기를 사용하는 이유는 기동성과 광폭화 상태를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2) 기본공격 외 스킬 사용으로 인한 분노 수급
            - 이중타격(조건부 25), 분쇄(4~20), 발구르기(40), 집결의 함성(20), 도전의 외침(3), 결정타(20),
              선조의 귀환(콜릭 피격당 10)
               → 이중 선망제압의 빌드 구성상 활용 가능한 스킬은 집결의 함성 정도이나, 이마저도 포인트 부족
                   으로 강화된/전술적 집결의 함성조차 찍지 않고 기본스킬만 활용합니다.
        3) 무기교체로 인한 분노 수급
            - 전설 노드 '무기전문가' 활용 : 무기 교체 시 최대 분노의 4% 회복
              ex) 최대 분노가 225일 때 무기 교체 시 분노 9 회복
            
            - 스킬 '맹렬한충동' 활용 : 무기 교체 시 분노 2~6 회복
               → 지르의 도살자 출시 이전에는 몹들이 선조의 망치 한방으로 죽기 때문에 맹분위상으로 충분히
                   무분 위상의 스택까지 발동이 가능하였으나, 몹의 피통이 커질 경우 효율이 급감하고, 분노 수급
                   을 위해 기본공격을 2대까지 치게 되는 비효율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딜 메커니즘
                   인 선망을 쓴 이후 분노가 무분 위상 60스택이 쌓일 정도로 수급된 상태일 때 붉은 열광의 반지
                   버프까지 활성화 되어 있다면 이상적인 상황인데, 위 무기전문가와 맹렬한 충동이 이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다만 맹렬한 충동 사용 시 타 스킬을 못찍게 되기때문에 가급적 무기전문가만 사용하는
                   선에서 분노 수급을 완성
시켜야 합니다.
            - 또한 자원회복 증가 옵션을 가장 짧은 시간에 많이 활용할 수 있는 메커니즘이므로 다른 분노수급
              수단보다 월등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ex) 탈태 1렙 시 2초마다 티볼트로 분노 40을 회복하는 것을 생각했을 때, 초당 공격횟수가 2~2.5회
                   임을 가정하면, 무기 교체가 2초 내 4~5회가 되며, 이 때 분노가 36~45 회복되므로 피하기를
                   2초마다 칼같이 사용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분노 수급 효율 0순위임을 알 수 있습니다.
            - 여기에 추가로 기본공격 시 생성되는 분노가 회당 12이므로, 2초 내 기본공격의 공격횟수가 2~2.5임
              을 가정하면 분노가 24~30가 회복됨을 알 수 있고, 무기교체 시 분노수급과 더하면 60~75가 되고,
              엔드템에 가까워질 경우 자원 생성량이 200%를 상회함을 고려하면, 2초당 최소 180~225가 회복되
              므로 2초에 선망 2회 사용과 무한한 분노의 위상 풀스택에 요구되는 분노량인 (70+15) * 2 = 170
              을 충족
함을 알 수 있습니다.
            - 다만 무기 교체를 위해서는 도적 회칼과 같이 기본공격과 핵심공격을 지속적으로 번갈아 써야만
              최대효율이 나오게 되므로 로지텍 G-Hub 등의 도움을 받는게 좋습니다.
        4) 피해로 인한 분노 수급
            몬스터에게 피해를 받을 때 분노가 생성됩니다.
        5) 위상으로 인한 분노 수급
            - 맹렬한 분노의 위상 : 핵심기술로 몹 처치/우두머리 공격 시 사용 분노(솟격적용 전) 최대 30%회복
               → 두리엘, 현 100단 악몽던전에서는 맹렬한 분노의 위상의 최고의 가치를 지녔으나, 지르의 도살장
                   부터는 피통의 극심한 증가로 몹이 죽을 때 발동되는 특성상 그 효율이 매우 떨어질 수 밖에 없음
            - 어스름의 위상 : 적 군중제어 시 최대 4 회복
               → 적 조우시에는 상당한 분노 회복이 가능하나, 지속성이 떨어져 활용성이 낮음
            - 울려퍼지는 분노의 위상 : 외침 시 초당 최대 4 회복 (3외침 시 초당 12까지 가능)
                '담대한 족장' 위상과 작전사령관(신규 전설문양 출시로 인해)을 사용하지 않게 되면서 쿨타임이
                   매우 길어 지속성이 떨어져 활용성이 낮음
            - 광폭한 분노의 위상 : 광폭화 시 초당 6 회복
               → 지르의 도살자에서는 교전이 길게 이뤄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활용성이 높아질 수 있으나, 무기
                   전문가 및 맹렬한 충동을 활용할 경우 불필요하며, '검의달인'활용을 통해 곱연산 20%를 추가로
                   챙기는 것이 낫다고 판단됨.
                   다만 기본공격 없이 선망만 쓰는 무한 선망빌드를 꿈꾼다면, 대안이 될 수는 있으며, 이 때에는
                   '가차없는 광전사' 위상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동화자원의 위상 : 회피 시 10 회복
               
→ 회피메타가 아닌 현 시즌에서는 활용성이 낮음
            - 갈증해소의 위상 : 분쇄 사용 시 확률적으로 20 회복
               → 분쇄 빌드에서 활용될 수 있으나 선망제압에서는 활용성이 낮음
            - 별빛 자원의 위상 : 피25%회복 시 최대 40 회복
               → 해당 위상이 맹분 위상을 대체할 수 있다고 롭이 언급한 바 있으나, 지속적으로 체력관리가
                   안되어 생명력을 지속적으로 채우는 상황이 아니라면 효율이 떨어지게 되므로 롭이 설정한 상황
                   처럼 몬스터에게 계속 맞는 상황이 아니라면 실질적인 효율은 떨어질 것으로 보임
 1-2. 자원 생성량은 각 아이템 수치 간에도 독립 곱연산이 적용되므로, 모든부위에서 최대한
       높은 수치를 활용한다.

 
   자원 생성량은 놀랍게도 각 무기당 붙어있는 자원 생성량 옵션이 독립적으로 곱연산이 적용 됩니다.
   
   예를 들어 할리퀸 관모에 18.5%, 셀리그의 녹은 심장에 18.5%, 붉은 열광의 반지에 27.4%, 다른 반지에 18%
   붙어 있을 경우 아래와 같이 아이템으로 인한 자원생성량이 결정됩니다.
   (1+0.185) * (1+0.185) * (1+0.274) * (1+0.18) -1= 1.111 이 되어 111.1%의 분노 생성률을 갖게 됩니다.

   이에 더하여 광폭화 시 스킬 '왕성한 분노' 18%, '강화된 선조의 망치' 30%까지 고려할 경우
   2.111 * (1+0.18) * (1+0.3) -1= 2.238 즉 집결의 함성을 제외한 상한치인 223.8%의 분노 생성률이 됩니다.
   여기에 집결의 함성까지 고려할 경우 할리퀸의 관모 착용 시 3.238 * (1+0.76) -1= 4.699까지 상승하여 469.9%
   까지 달성할 수 있으나, 담대한 족장의 위상과 작전사령관 문양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집결의 함성이 실질적
   으로 활용될 수 있는 시간이 33%수준에 불과하며, 400%이상의 분노 생성률은 지르의 도살장에서 몹을 한방
   에 죽일 수 있는 데미지가 아닌 한 무한선망 빌드에서 조차 꾸준한 분노 수급을 위한 기재로 활용하기
   어려워 실질적 효율이 떨어진다고 판단하여, 상시 분노 수급 메커니즘이 원활히 발동될 수 있는데 초점을 둔
   본 빌드에서는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2. 정복자 보드, 기예 및 스킬
 
 2-1. 정복자 보드 관련 글 :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29/29067?p=3
                                     (rev.1, 12/6) 빈 문양 자리에 피의 눈물 사용하시면 됩니다.

 2-2. 기예 : 양손 도끼 전문성

 2-3. 스킬 :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36288 (rev.1, 12/6)

       1) 기본 기술 : 달려들기 - 강화된 달려들기 - 격전 달려들기
           광폭화를 걸 수 있는 많지 않으므로 달려들기를 활용해줍니다.
           달려들기 무기는 공속이 높고, 뇌진탕으로 기절부여가 가능한 쌍수로 세팅해줍니다.
           
       2) 핵심 기술 : 선조의 망치 - 강화된 선조의 망치 - 맹렬한 선조의 망치
           선망 분노소모 감소와 곱연산 데미지 증가를 시켜줄 수 있어 다른 선택지가 없습니다.
           
       3) 방어 기술
           - 미친 존재감 : 최대 생명력 18%는 생존력 향상에 크게 도움되므로 3개 찍어줍니다.
           - 전투의 원기 : 정예 피감 12%는 보스 3인 조우 시 반드시 필요한 옵션이므로 챙겨줍니다.
           - 집결의 함성 : 파열과 광전사의 진노를 활용할 예정이므로 찍지 않습니다.
           - 분노폭발 → 철갑못
             철갑못을 활용하여 출혈을 주면, 불복위상과 전설노드 피의분노 (출혈적 처치 시 10%확률로 광폭화
             5초 부여) 효율을 끌어올립니다
. 철갑못 활용 시 불복스택을 빠르게 채울 수 있게 됩니다.
           - 도전의 외침 : 정예몹과 보스 조우 시 활용할 예정이나, 할리퀸의 관모가 있을 경우 별도로 포인트를
             부여하지 않고 4레벨 상태 그대로 활용합니다.
             
       4) 난투 기술
           - 전장의 함성 → 강화된 전장의 함성 → 힘의 전장의 함성
             전장의 함성은 할리퀸의 관모 사용 시 21%곱연산 증뎀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활용해야 하며, 적이
             6마리 이상일 경우 추가로 10%를 챙길 수 있으므로 활용해줍니다.
           - 우렁찬 목소리 : 외침에 대한 의존도가 많이 줄어듦에 따라 외침 지속시간 1.4초 증가를 포기해줍니다.
             만약 약육강식의 버그가 해결되어 착취수단이 생기게 된다면, 약점노출을 버리고 다시 우렁찬 목소리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공격적인 저항 → 왕성한 분노
             두 스킬 모두 효율이 매우 좋으므로 반드시 끝까지 찍어줍니다.
           
       5) 무기 숙련 기술
           - 사투장의 싸움꾼(3) → 무자비(1) → 약점노출(3)
             착취로 인한 취약 3초 내에 모든 몹을 잡을 수 있었던 현재와는 달리 몬스터의 피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지르의 도살자에서는 취약을 지속적으로 걸어줄 수 있는 수단을 착취 외에 반드시 챙겨야
             합니다.
 많은 고민 끝에 파열과 약점노출 연계가 가장 편리하면서도 유용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취약을 걸 수 있는 다른 스킬들의 경우 쿨타임이 매우 길거나, 강철의 손아귀처럼 사용자에게 컨트롤
             을 요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어 할리퀸의 관모 사용 시 파열의 경우 쿨타임이 7.35초로 짧고, 약점노출
             로 인해 3초의 취약부여가 가능하며 공속 40%까지 챙길 수 있어 무기교체 분노 수급이 핵심인 현
             빌드와 잘 어울립니다.

             추가로 취약의 중요성은 현재는 잘 체감되지 않으나, 몬스터의 피가 증가하여 3초 내 죽지 않고 취약
             이 해제될 경우
 취약 자체의 20%곱연산과 더불어 학살의 20% 곱연산, 양손도끼 기예 15%곱연산,
             양손철퇴 무기 전문성 극피15%곱연산, 스킬 맹공의 15%곱연산이 적용되지 않게 되므로 최대 2.19배
             의 곱연산을 포기하게 되므로 약 55.4% 딜로스로 이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착취 외 취약 수단을 반드
             시 추가로 챙겨야만 합니다. (패치 후 탈태로 취약 부여 가능)
          - 파열 → 강화된 파열 → 전사의 파열
            전사의 파열로 인한 공속 40%는 '가속하는' 위상 25%(50%), 전설노드 '도륙' 16%와 함께 공속캡 100%
            에 해당되지 않고 초과하게 할 수 있는 중요한 공속증가 수단입니다. 또한 100%공속증가 상태 대비
            240%/200% = 1.2로 약 20%의 평균데미지 증가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파열 자체로 취약을 걸어
            주는 것이 아니라 다음 핵심기술 사용 시 취약을 부여하는 메커니즘이므로 선망을 사용하여 광역으로
            취약을 부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열 무기는 한아비로 세팅해줍니다.
          - 두꺼운 가죽(1) → 역공(3)
            역공을 찍어 12% 데미지 곱연산을 챙겨줍니다.
            
       6) 궁극기
          - 단련된 분노(1) → 원기의 분노(3) → 맹렬한 충동(1)
            본 빌드에서는 흡혈귀의 힘 '불멸'을 활용하지 않기 때문에 '원기의 분노'가 달려들기와 더불어 생명력
            을 회복할 수 있는 주요 수단이며, 솟격으로 인한 분노 소모와 셀리그 특성으로 인한 분노 소모를 고려
            할 때 효율이 한층 더 높아졌으므로 반드시 활용해줍니다.
          - 고단에서 '무기 전문가' 만으로 분노 회복이 충분치 못하므로, 맹렬한 충동을 하나 찍어줍니다.
          - 광전사의 진노 → 극상의 광전사의 진노 → 최고의 광전사의 진노
            광전사의 진노는 광폭화 자체 곱연산 계수(25% → 50%)에도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모든피해 합연산
            수치
에도 1부에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2배 곱연산되어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정예몹 밀집 지역과
            보스3인 조우 시 클리어 속도 단축을 위해 활용
해 줍니다.
            
       7) 핵심 지속 효과
          - 솟구치는 격노
            분노 소모량을 극대화시키면서도 데미지를 가장 많이 줄 수 있는 사실상 선망제압의 핵심 메커니즘
            스킬이므로 반드시 활용해줍니다.
           

3. 흡혈귀의 힘

 3-1. 탈태

     흡혈귀의 힘중 가장 핵심으로, 티볼트 활용의 극대화를 위해서는 1레벨이 확실하게 좋습니다. 다만 이번
     빌드에서는 티볼트로 인한 분노수급이 없더라도 기본적인 공격 메커니즘에 무리가 없고, 탈태를 몹에게
     피격당한 후 분노가 급격히 소모 되었을 경우 분노를 빠르게 채우는 용도로 주로 활용
한다면 3레벨 탈태가
     오히려 괜찮을 수도 있으니 1레벨이든 3레벨이든 개의치 않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1렙이 좋기는 합니다..)

 3-2. 걸신

     탈태와 더불어 야만전사에게 있어 어떠한 빌드 변화를 주더라도 뺄 수 없는 핵심 흡혈귀 힘으로 반드시
     활용해줍니다.

 3-3. 핏빛 보호대 약육강식
     전설노드 '전쟁인도자'와 더불어 보강을 생성시켜줄 수 있는 수단이며, 무엇보다 기본기술 비율이 높은 현
     빌드에서 달려들기 치명타가 중요하므로 핏빛 보호대의 치명타 8%를 반드시 챙겨줍니다.
     약육강식 버그가 고쳐졌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흡혈귀의 저주가 걸린적이 취약이 걸립니다. 또한 합연산
     으로 반영되는 버그 또한 고쳐진 것으로 보입니다. (검증 필요)
     핏빛 보호대 부재로 인한 보강수급은 전쟁인도자로 충분합니다. 또한 달려들기 크리율이 8% 떨어지나,
     광폭화가 끊어질정도로 크게 체감되지는 않았습니다.


 3-4. 지배
     약육강식의 효율성이 극도로 떨어진 현 시점에서 정예 및 일반몹 구간에서 곱연산 피해를 줄 수 있는
     흡혈귀의 힘
으로, 지배를 활용하기 위해 '뇌진탕'을 찍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지르의 도살장에서
     클리어 속도를 향상시켜 줄 주요 요인
이 될 것입니다.
     ※ 참고로 약육강식의 2가지 효과 모두 툴팁과는 전혀 다른 효과를 주고 있어 버그 픽스가 되지 않는 한
         최악의 흡혈귀의 힘
으로 생각됩니다. 취약적에게 주는 피해 16%가 곱연산이 아닌 합연산이며, 탈태 후
         흡혈귀의 저주에 걸리더라도 몬스터가 취약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버그 픽스 후 탈태로 취약부여가
         가능해지고, 취약피해가 곱연산으로 적용된다면 약점노출 3스킬과 무자비1스킬을 빼고, 다른쪽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5. 탄력 or 월출
       개인적으로 월출을 상당히 고평가하고 현재도 활용하고 있으나, 셀리그 활용 시 지르의 도살장에서 피해
       수준이 현재로썬 정확하게 판단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보수적으로 탄력을 우선적으로 활용하되 생존 리스
       크가 적다고 판단되면 월출로 갈아타는게 현명
합니다.

       월출의 경우 공격속도 20%부여와 동시에 풀스택 시 이속 15%도 부여하며, 무엇보다 기본공격에서 제압이
       터질 경우에도 2.6배 곱연산을 해주어 선조의 망치 데미지 수준으로 상향되어 제압효과를 상승
시켜줍니다.
       하드코어로 15단 클리어 (12/6)한 경험에 의하면, 탄력이 위력을 발휘하는 상황자체가 나와선 안됩니다.
       탄력 없이도 셀리그만으로도 충분히 생존이 가능하기 때문에 나머지는 최대한 공속 또는 데미지를 챙겨야
       고단 트라이가 가능
합니다. 공속을 챙길 경우 대지격퇴자 발동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꼭 챙겨줍니다. 또한
       보스 트라이 시 장화를 스왑하여 착취자 위상을 발라서 딜을 극대화해야 시간 안에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잡몹 구간에서는 유령방랑자, 보스에서는 착취자를 사용해줍니다.

4. 장비 세
 
 4-1. 투구

       1) 아이템 우선순위
           - 1순위 : 할리퀸의 관모 (딜/탱 모두 가장 우수)
           - 2순위 : 위대한 조리츠의 엄니 투구 (딜적인 부분은 할리퀸과 유사하나 탱적인 측면, 자원생성 및
             4스킬로 인한 스킬보드 활용의 유연함을 고려하면 비교할 바가 못됨)
       2) 지르의 도살장을 도전할 정도라면 두리엘 파밍은 어느정도 완료된 이후라고 가정하여 전설템 위상
          세팅은 따로 작성하지 않겠습니다.

 4-2. 가슴 방어구
       1) 옵션 우선순위
           - 1순위 : 총방어도, 근피감, 보강피감, 공격력(%)
           - 2순위 : 피감, 출혈피감, 원피감
             1부에서 설명했던 바와 같이 지르의 도살장 이후 공격력(%)가 합연산 피해계열 중 0순위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입니다. 따라서 1순위 방어 옵션을 챙긴 후 공격력(%)을 챙겨 모든피해를
             높여줍니다.
       2) 위상 : 불복
           - 지르의 도살장은 100단 대비해서 몬스터의 레벨이 최대 10렙 전후로 차이가 날 것으로 보이며, 
             렙차로 인한 보정때문에 방어도를 최대한 높이는게 중요합니다. 철갑못을 챙겨 불복발동을 효율적
             으로 하였으므로, 위세나 무쇠 피 위상보다는 우선순위가 높다고 보입니다.

             추가로 팁게에 좋은 글을 올려주신 '그라핀' 님의 방어도와 물리피해 변환식 활용하면 불복을 사용
             하지 않을 경우 방어도가 약 8,600~8,800수준인데, 야만전사의 경우에는 방어구에서 최대 4,750을
             챙길 수 있고, 무기에서 모능을 챙길 경우 힘이 1,250이상, 정복자 보드에서 700을 챙겨 대략 6,700의
             기본 방어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갑옷 총방 최대치 29.2%를 곱하면 대략 8,656정도의 방어력
             을 얻게 됩니다. 불복을 챙길 경우 최대 기본 방어력의 66%를 추가로 챙기게 되므로, 4,422가 가산
             되어 13,078정도의 방어력을 얻게 되는데, 지르의 도살장 25단 기준으로 몬스터의 레벨이 161이라고
             가정하면 불복이 없을 경우에는(방어도 8,656) 물리 피해감소 41.57%이며, 불복이 있을 경우에는
             (방어도 13,078) 물리 피해감소 79.61%
를 얻게 되며 이는 불복을 사용할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65% 데미지를 덜받게 되므로 위세나 무쇠 피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 효율을 보임을 알 수 있습
             니다. 또한 161렙 몹의 방어도캡이 13,700 수준으로 예상되므로 철갑피부의 비약을 사용할 경우
             캡에 도달할 수 있게 되므로, 반드시 갑옷의 위상은 불복을 사용해줍니다.

 4-3. 장갑
       1) 옵션 우선순위
           - 1순위 : 공속, 극대화확률, 선조의망치, 힘
           - 2순위 : 제압피해, 모능
             힘이 경우 엔드세팅에 근접하면 약 1,200정도이며 힘이 63까지 붙을 수 있으므로 약 5%의 데미지
             증가효과가 있고, 합연산계열 피해 합계가 3,000~4,000%이며 제압피해는 94.5%까지 붙을 수 있으
             므로 계수 1.5배를 고려하면 141.75%가 되며, 이는 4~5% 수준의 데미지 증가 효과로 볼 수 있으나,
             공격력(%)로 인한 모든 피해수치가 피의 눈물문양으로 인해 크게 증가된다면 독립 곱연산으로 적용
             되는 힘과는 달리
 합연산 피해 총량이 늘어나므로 제압피해 합연산 수치는 2~3% 데미지 증가 수준
             으로 효과가 축소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힘이 더 나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2) 위상 : 대지격퇴자 선조의 힘
          1부에서 자세히 설명드렸던 바와 같이 효율이 낮은 뼈파괴자와 피종기를 사용하지 않게 되면서, 대지
          격퇴자 위상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4-4. 바지
       1) 장비 우선순위
           - 1순위 : 티볼트의 의지
           - 2순위 : 일반 전설바지 (위상 : 위세)
             * 옵션 1순위 : 총방, 부피감, 근피감, 보강피감
                      2순위 : 피감, 출혈피감, 원피감
       2) 분노 수급 및 최대 40% 곱연산 증뎀이 가능한 티볼트의 의지가 1순위로 생각되나, 고단으로 갈 수록
          생존이 여의치 않을 경우 일반 전설바지를 활용하여 생존을 챙겨야 합니다.

 4-5. 장화
       1) 옵션 우선순위
           - 1순위 : 이속, 부피감, 독저, 암저
           - 2순위 : 정예이속, 타 저항
             흡혈귀의 데미지가 암흑 속성을 많이 가지고 있음을 고려하면, 3마리의 보스 또한 암흑 속성 가능성이
             높으므로 독저와 암저를 장화에서 챙겨 Max를 만들고, 화염저항은 붉은 열광의 반지에서 12%를 기본
             적으로 챙기고, 번개저항은 정복자 보드에서 30%를 챙겼기 때문에 나머지 반지에서 기본저항을 번개
             저항으로 하여 12%를 챙긴 후 장신구에 루비보석과 다이아보석을 박으면 화염저항과 번개저항은
             Max가 됩니다. 따라서 기존과는 다르게 반지 속성을 화염저항이 아닌 번개저항을 챙기도록 합니다.
             현 세팅에서는 냉기저항은 60%수준까지만 챙기게 됩니다.
       2) 위상 : 유령방랑자 & 착취자
           잡몹 구간에서는 유령방랑자로 처리하고, 보스전에서 딜이 부족하므로 '착취자' 위상을 사용한 장화
           하나를 더 준비해줍시다.
        

 4-6. 목걸이
       1) 장비 우선순위
           - 1순위 : 셀리그의 녹은 심장
           - 2순위 : 추방된 군주의 영물
       2) 셀리그의 생존력은 이미 검증된 바 있으니 더 언급하지 않아도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지르의 도살자
           부터는 각 단에서 버틸 수 있는 최소 생존력을 갖춘 후 나머지는 딜을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맞춰야
           하는데 1부에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추방된 군주의 영물을 사용할 경우 중고단으로 갈 수록 생존력에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게됩니다.
           
          따라서 셀리그를 사용했을 때 상대적으로 부족한 DPS는 피의 눈물 문양 레벨업을 통해 해소해야 하며,
          방어기재에 대한 기본 기준충족을 위해 셀리그의 녹은 심장을 1순위로 하였습니다. 만약 추방된 군주의
          영물을 활용
하고자 한다면, 중고단에서 한계에 봉착하면, 티볼트를 빼고 위세위상을 바른 바지를 착용
          해 줍니다.
          (이미 2부 초반에 언급했듯이 티볼트가 없이도 분노 수급은 매끄럽게 가능하며, 셀리그를 착용하지 않았
           기 때문에 피해에 따른 분노감소가 없어 지속적인 딜링에 
문제가 없게 됩니다.)

 4-7. 반지
       1) 옵션 우선순위
           - 붉은 열광의 반지 : 고유옵션% → 자원 생성량 → 최대 분노 → 공격속도 → 힘 순서로 잘 붙은 반지를
             사용합니다.
           - 일반 전설 반지
              * 1순위 : 극확, 최대분노, 자원생성량, 광폭화상태 공격력
              * 2순위 : 최대생명력, 제압피해, 극대화피해
                (가급적 파밍하여 1순위 옵션만 써줍시다.)
       2) 위상 : 검의 달인 or 가속하는
           - 빠른 분노 수급 및 한계공속 100% 범위를 초과하는 가속하는 위상은 상당히 좋은 효율을 갖게 되나,
             분노 수급 매커니즘이 정립된 현 빌드에서는 검의 달인의 곱연산 효율이 더 우월할 것으로 보입니다.

 4-8. 한손 무기
       1) 장비 우선순위
           - 1순위 : 궤멸자 + 한손둔기
           - 2순위 : 한손둔기 2개
              '뇌진탕'을 활용하므로, 한손도검 보다는 한손둔기를 사용하여 기절확률을 높여 줍니다.
       2) 옵션 우선순위
           - 1순위 : 힘, 모능, 광폭화상태 공격력, 제압피해
           - 2순위 : 극대화피해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합연산계열 중 모든피해 효율이 높아지면서 상대적으로 제압피해와 극대화
             피해의 효율이 낮아지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독립곱연산이 가능한 힘과 모능을 챙겨
             줍니다. 
       3) 위상 : 선조의 힘 무한한 분노 (궤멸자 없을 시 나머지 한손둔기에 '가속하는')
          선조의 힘은 선망범위 넓히고 데미지 곱연산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챙겨주고, 궤멸자의 효율성에 대해서
          는 1부에서 자세히 다뤘으므로 생략하겠습니다. 궤멸자가 없을 경우 가속하는 위상을 챙겨 공격 속도
          보너스를 최대 165%까지 챙겨줍니다.

 4-9. 양손 무기
       1) 장비 우선순위
           - 1순위 : 한아비 + 양손둔기
           - 2순위 : 양손둔기 + 양손도끼
             한아비가 없을 경우 극대화피해의 합연산 효율이 극히 낮아지므로, 양손도끼를 사용하여 합연산 효율
             을 높여줍니다.
       2) 옵션 우선순위
           - 1순위 : 힘, 모능, 광폭화상태 공격력, 제압피해
           - 2순위 : 극대화피해
             한손무기 설명과 동일합니다.
       3) 위상 : 무한한 분노 대지격퇴자
          한아비가 없을 시 양손베는 무기에 '선조의 힘' 위상을 사용하고, 한손 무기는 효율이 다소 낮으나
          '기대하는' 위상을 사용합니다. 궤멸자가 있으면 '기대하는' 위상은 불필요하니, 나머지 한손 무기는
          '가속하는' 위상을 사용해줍니다. 무한한 분노의 위상은 선망 사용 전 상시 풀스택을 만들 수 있도록
          분노수급이 가능하므로 양손무기에 적용하여 곱연산 효율을 극대화해줍니다.  고단트라이의 답을
          찾았습니다. 고단에서는 제압딜에 의지하여 돌파해가야 하는데 대지격퇴자는 최선의 선택입니다.
          아이디어를 주신 천무황님 감사드립니다.

 4-10. 보석
       1) 방어구
           - 1순위 : 루비
           - 2순위 : 사파이어
             현 세팅으로 고단까지 소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안정할 경우에는 사파이어
             를 활용하되 그 외의 상황에서는 단연 루비가 1순위입니다.
       2) 무기
           - 1순위 : 루비
           - 2순위 : 에메랄드
             범용성에 있어서는 에메랄드도 좋으나, 제압피해의 계수 1.5와 상태창에서 보이는 제압수치의 편안함..
             그리고 취약의 공백상황 등을 고려할 때 루비가 낫다고 보입니다. 하지만 그리 결정적인 부분은 아니
             므로 취향껏 선택해줍니다.
       3) 액세서리
            - 본 빌드대로 정복자 보드를 찍고, 장화에서 독저항과 암흑저항을 챙겼으며, 한쪽 반지의 기본저항
              옵션을 번개저항
을 챙겼을 경우, 루비/사파이어/다이아몬드를 끼면 냉기저항 외 모두 70% 달성이
              가능
합니다. (냉기저항은 약 60%)

5. 20단 이후 데미지가 부족할 때 세팅 변경법
 
 5-1. 셀리그 변경 없이 데미지를 향상시키는 세팅

   1) 갑옷 옵션을 총방, 공격력(%), 암저, 독저 사용 (또는 2저항)
   2) 장화에 명멸걸음 활용
       - 이는 광전사의 진노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며, 피하기를 의식하고 사용하지 않고도 약 15초마다
         한번씩 사용 가능
       - 광전사의 진노를 자주 활용함으로써 얻는 효과
         ▶ 광폭화 상태 시 25% 곱연산이 아닌, 50% 곱연산 데미지 가능
         
▶ 모든 피해량 합연산 데미지 2배 가능
         
 이로 인한 딜 상승 기대값(피의눈물 문양이 모든피해에 영향을 주고 기존 합연산 피해 합계 3350%,
             공격력(%) 합계 150% 가정)
             : 1.5 * (150 * 29.28 + 3350) = 11613    VS    1.25 * (150 * 29.28 + 3350) = 9677.5
               약 1.2배 높은 데미지 가능
            
 이론적으로 1단 정도는 더 돌파할 가능성이 생긴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지르의 도살장은 1단이 높아질 경우 피통이 1.2배가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착취자' 위상이 적용된 스왑용 장화 사용
       - 뇌진탕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스턴을 걸 경우 일정 시점 이후 보스가 저지불가가 걸리면, 착취자
         위상을 활용하여 40% 높은 데미지를 주어 한계 돌파 가능성이 열리게 됩니다.
         이론적으로 2단 정도는 더 돌파할 가능성이 생긴다고 볼 수 있습니다.
 5-2. 셀리그를 포기하고 추방된 군주의 영물을 활용하는 세팅
   1) 추방된 군주의 영물로 인해 제압빈도가 2배정도 많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 1초에 선망을 1번씩 쓴다고 가정했을 때 4초마다 한번씩 제압이 가능
       - 추방된 군주의 영물 고유효과로 인해 제압 데미지가 2.2배 높아지고, 셀리그 착용 시 평균 선망크리를
         1천만 일반 제압크리를 2억으로 가정했을 때 (실제로는 차이가 있습니다.) 8초 내 데미지를 계산해보면,
         (기본공격 데미지는 무시하고 선망을 1초에 1번 치다고 가정, 모든 제압이 선망에 발동 가정)
         ▶ 대지격퇴자만 썼을 때 : 1천만/회 * 6회 + 3억/회 * 2회 = 6.6억
         
▶ 대지격퇴자+추방된 군주의 영물을 썼을 때 : 1천만/회 * 4회 + 2억/회 * 2회 * 2.2 + 3억/회 * 2회 * 2.2
                                                                         = 22억 4천만
         즉 추방된 군주의 영물을 썼을 때 3.39배 데미지가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고단에서는 생존을 위해 월출 대신 탄력을 사용해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추방된 군주의 영물을 사용하여 생존딜이 가능할 경우 6~7단 정도 더 돌파할 가능성이 생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몸빵이 안되기 때문에, 실제적으로 컨트롤의 난이도가 매우 높습니다.

※ 두 가지 케이스 모두 가정에 의해 러프하게 계산한 수치지만 직관적으로 대략적인 효과를 판단해 볼 수는
   있을 것입니다.

6. 요약

   1) 자원생성량은 각 아이템/스킬 효과끼리 독립적인 곱연산으로 그 효율이 매우 높으며,
       맹렬한 분노의 위상 대신 검의 달인 위상을 쓴다.
   2) 무기교체 시 분노수급을 극대화 하기 위해 무기전문가 보드를 활용한다.
   3) 달려들기는 쌍수무기로, 철갑못을 활용하여 불복과 피의분노 효율을 극대화한다.
   4) 스킬창에는 파열, 도전의 외침, 전장의 함성, 광전사의 진노, 달려들기, 선조의 망치를
       세팅하고, 집결의 함성은 사용하지 않는다.
   5) 파열을 활용하여 공속을 높여 빌드 효율을 높인다.
   6) 약육강식, 월출 및 지배를 사용하여 정예 및 일반몹 구간의 클리어 속도를 높인다.
   7) 가슴방어구에는 불복 위상이 가장 좋고, 공격력(%) 옵션도 챙길 경우 모든 피해 연산
       특성 상 패치 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8) 보스3인 구간에서는 장화를 스왑하여 착취자 위상을 사용하여 40% 높은 데미지로
       클리어 속도를 높입니다.
   9) 피의 눈물은 모든피해에 곱연산이 적용되므로, 본 빌드를 그대로 활용해도 된다.

마치며.. 
1부와 2부로 나누어 작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알고 있는 지식을 최대한 상세히 전하려 하다 보니 생각보다 작성시간이 많이 길어졌습니다. 기다려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본 글이 야만용사의 이해 확장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추천은 저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