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압피창 기준입니다. 일반 피창은 저도 안 만들어봐서 아직 잘 몰라요.
그냥 뼈창 하위호환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합니다.


          0-1. 단점

광역딜 시 예열이 조금 필요해서 낮은 단수를 초스피드로 돌기에 애매할 수도 있습니다.
단일딜이 부족합니다. 1:1 상황에선 답이 없는 수준까지는 아닌데 그래도 부족한 게 확 느껴집니다.


          0-2. 장점

아주 튼튼해서 맞을거 다 맞고 살아놓고 '와 나 쩔었다 ㅇㅈ?' 라고 생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상황을 많이 안 탑니다. 던전 어픽스나 구조를 크게 가리지 않습니다.
근접딜을 하든 원거리딜을 하든 자기 맘입니다.
공속이 빨라서 재밌습니다.
비주류라서 뼈창은 할 수 없는 홍머병 치료가 가능합니다.
이 참에 제압에 관해 공부해서 근미래 제압이 버프가 되었을 시 날아오를 수 있습니다.



          1. 영상

도관이나 포격 신단은 일부러 안 먹었습니다. 다른 신단도 꿀 빠는 건 최대한 피했어요.

좋은 맵 - 사라트 + 도살자

좋은 맵 - 울두르 동굴

중간 맵 - 신념의 보루

중간 맵 - 철의 요새


나쁜 맵 - 성자들의 무덤


나쁜 맵 - 방책





"왜 이건 안 쓰나요?" 라는 질문을 하시기 전에, 
디아블로4 인벤 : 피창강령 공략 1편 - 피창강령을 위한 제압매커니즘 - 디아블로4 인벤 강령술사 게시판 (inven.co.kr)
1편에서 정말 제압피해에 적용되는 기술/위상인지 찾아보고 와 주세요.
저기 없는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 알려드릴게요.

          2. 기술



딜 증가 관련 패시브 중 적용되는 것은 모두 찍은 상태입니다. 나머지는 취향껏 (저는 뼈감옥에 넣었어요)
시체 촉수 구슬 오류와 불완전한 균형 오류가 수정된다면 거기에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완성된 기술 칸



                                                       망자의 서



          3. 정복자


정복자는 1.1.1 패치가 들어오면 조금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4. 장비, 위상

제 장비가 나쁘지는 않은데 뼈창 하다가 갈아탄거라서 피강령에 도움이 안 되는 옵션이 조금 있습니다.


최대정수가 쓸모가 아예 없지는 않은데 뼈창용 투구라서 달려있습니다.
보호막 생성량, 보호막 행적, 회복량, 군중 제어 시간, 의지력 등이 더 나아 보입니다.
회복량 옵션은 (1.1.1에서 만용을 착용한다면) 만용과 제압 피해 증가 위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암흑피감은 마부에 실패해서 2천만골드가 되고 말았기 때문에 남아있습니다.
그냥 피감을 달고 싶은데 사실 암흑피감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피감류>>의지력이니 의지력 붙이지 마세요.
저처럼 방어도 캡을 목표로 하신다면 방어도는 최대치를 붙이시는 게 좋습니다.




중심점을 쓸 때는 몰랐는데 각벽을 쓰기 시작하니 1:1에서 자원이 조금 부족해서
의지력 대신 자원회복을 붙이고 싶은데 아이템이 없네요.



피강령에게 부상피감은 효율이 낮습니다.
보강피감이나 암흑피감을 붙이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뼈감옥 기술레벨을 올려서 쿨을 줄이는 것도 괜찮아 보이네요. 아무튼 부상피감은 아닙니다.


요 놈도 부상피감 대신 모능이나 피구슬 회복량 증가가 나아 보입니다.
하다못해 힘이라도 붙여서 방어도 올리고 싶네요.
캡 근처에서 방어도는 작은 수치라도 효율이 엄청납니다.



딜에는 큰 도움이 안 되는 위상인데 이거 없으면 피구슬 수동으로 먹으러 다녀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모능(힘, 의지력) 과 제압 피해를 붙이고 나면 볼 게 없습니다.
힘이나 의지력을 따로 붙이고 싶은데 마법봉엔 안 붙고 도검을 쓰자니 공속이 낮습니다.
먹기 가장 쉬운 부위입니다.




갓벽입니다. 갓벽을 먹기 전에는 자원/피감 옵션이 달린 중심점이나 방패를 쓰시면 됩니다.
제 생각에는 방어 위상이 별 쓸모가 없으니 희생 위상 바른 중심점 추천합니다.


피 기술 피해는 아무짝에도 쓸모없습니다. 피감이나 보강피감을 달아주고 싶네요 ㅠ
때 이른 죽음의 위상은 매번 60% 채우기가 워낙 힘들어서 괜찮지만 라트마 위상 수치는 좀 아쉽습니다.
실험하다가 좋은 위상을 다 날려먹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