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발사 3초 사용. 2페이즈는 시체가 남지 않아 클리어하지 않았습니다.
아래 패턴 스킵하여 클리어 하는 영상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프리시즌부터 시즌1까지 골렘과 절단 강령만을 플레이한 밤12시 입니다.
원래는 골렘ver.을 먼저 올리려고 하였으나, 희생 시의 정복자와 스킬 세팅이 더 빠르게 완성되어서
희생ver. 극딜절단을 먼저 올려드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이 빌드는 일반적인 치폭절단과는 살짝 다른 방식으로 설계해보았습니다.
그림자마름병(부패 위상)이 주고 절단이 부의 개념이 아니라, 
절단의 딜 비중을 높이고 그림자마름병(부패까지 제외)이 부 딜을 담당하는 방식입니다.

이처럼 애초부터 절단의 딜찍누를 의도로 했기에 각벽을 채용하지 않았고, 양손검(양손낫)으로 
딜링의 극대화를 노리며 플레이했습니다.
그렇기에 좀 더 안전한 파밍을 원하신다면 참고하시어 각벽을 사용하는 등의 대안으로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8월 27일 업데이트


*릴리트 패턴 스킵에 관하여


 1. 절단을 통한 릴리트 2페이즈 스킵을 위해서는 주로 2초대의 이발사를 사용하는 뼈창과는 달리 3초 이상의, 딜을 길게 축적해 줄 수 있는 이발사가 유리합니다. 


한방한방 투사체가 나가면 딜이 확정되는 뼈창과 달리 절단은 출발- 도착- 복귀라는 총 3단계를 거치는 괴이한 방식의 딜 메커니즘이 첫번째 이유이고, 두번째로는 그림자마름병 및 어스름의 극대화를 위해서 데미지가 축적될 수 있는 어느정도 긴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2.  폭풍을 철관보다 먼저 켜주세요. 일반적으로 철관부터 시전했을 때보다 뼈폭풍으로 극대화 확률을 올리고 철관을 시전했을 때 릴리트 원콤이나 2페이즈 스킵이 잘 나왔습니다. 



*좀 더 안전하게 플레이 하고싶은 분들을 위하여


 1. 아래 식인 보드의 5개 노드와 죽음의 냄새의 건강적 피해 3개 노드를 빼주세요. 

이미 딜적으론 극대화 피해 30%와 합연산으로 작용되는 건강적피해 37.5%를 제외하더라도 보스까지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 빼셨던 8개 노드로 아래 피바다 노드의 두꺼운 가죽까지 연결하면 최대 생명력 8%를 얻어주시면 됩니다.

물론 정복자 보너스는 기존대로 5번째 보드까지 다 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대 생명력 8% 증가로 기존 체력이 13000이라 계산하였을 때 14040까지 증가하여 약 1000 정도의 체력이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피골렘 희생이나 마시는자 대신 의연함을 기용하셔도 좋습니다.)



1. 스킬트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28520




스킬트리에서 눈여겨 보실 부분은 총 세가지 입니다.

첫번째로 불완전한 균형 3개와 어스름을 3개를 찍어준다는 점입니다. 
처음에는 절단 자체의 딜을 올리기 위해 목걸이에 불균형+3을 붙여 불균형을 6개 찍고 진행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하니 초반 딜은 강력하지만 정수수급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래서+3불균형 목걸이와 +3어스름 목걸이로 여러번 실험해보았고,
결론적으로 전체 딜 사이클에서 초반 딜은 불균형이, 전체 딜량은 어스름이 소폭 높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둘 중 하나를 포기하고 하나만 찍는 것보단, 둘 다 찍어 가능한 딜 그래프를 일관되게 하는 것이 
효율적이라 생각이 되어 불균형어스름 중 하나가 달려있는 목걸이를 채용하시고
나머지 하나를 스킬포인트를 사용하셔서 각각 3개씩 밝혀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번째로 저는 시체촉수의 상위스킬을 던전 파밍과 보스전(릴리트) 상대로 각기 다르게 찍고 있고 있습니다. 
던전 파밍시에는 흡혈귀 문양을 사용하고 이에 피구슬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30퍼의 확률로 피구슬을 생산하는 마름병 시촉을 사용하며, 보스전에서는 피구슬이 많이 생산될 수 없는 환경이기에 꾸준히 취약을 걸어주는 역병 시촉을 찍어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템 및 위상도 둘로 나누어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좀 번거롭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둘 중 어느 하나로 통일하셔도 큰 상관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안전성을 좀 더 챙기시고 싶으시다면 마름병 시촉을, 딜에 좀 더 주력하고 싶으시다면 역병 시촉을 찍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저는 고무적인 지도자를 다 찍었습니다.
일반적인 치폭절단이라면 굳이 찍을 필요가 없는 스킬이지만, 저는 절단 데미지에 중점을 두었기에
DPS를 높이기 위한 개념이라 생각해주신다면 되겠습니다.

2. 정복자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30316


시작(희생) - 죽음의 냄새(어둠) - 뼈 이식(착취) - 식인(증폭 or 흡혈귀) - 메마름(마시는 자) - 피바다(정수) 순 입니다. 위의 순서대로 찍어주시면 5번째 메마름 노드의 '악담' 보너스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 서술하였듯악던 파밍 시와 보스전에서의 스킬트리가 다르기에 정복자도 취향대로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악던 파밍시나, 좀 더 안전한 전투를 원하신다면 증폭을 흡혈귀 문양으로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보스전 혹은 강력한 딜을 원하신다면 증폭을 유지해주세요!

묘지기는 시체가 쌓여야 효과가 극대화되기에 개인적인 기준으로 빼버렸습니다. 
본인의 취향에 따라 증폭 대신 넣어주셔도 폭딜 가능하십니다.

3. 아이템 및 필요위상

1. 투구 : 방어도/ 정수/ 생명력/ 보행적


2. 가슴 방어구 : 방어도/ 피해감소/ 생명력/ 근피감 및 원피감

*전 골렘을 사용하는 빌드도 같이 진행했기에 하수인 생명력이 붙어있습니다. 아직 희생용 갑옷을 구하지 못하여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니 참고 바랄게요!

3. 다리 방어구 : 방어도/ 피해감소/ 생명력/ 피안개+3(or 근피감 및 원피감)

*저는 피안개 쿨이 짦은 것을 선호해서 가능하다면 피안개+3 바지를 챙기는 편입니다.

4. 장갑 : 절단+3/ 공격속도/ 극대화 확률/ 행운의 적중 확률(or 주자원 회복)

*주자원회복이 아닌 행적을 붙여놓은 이유는 이발사에 주자원이 터지지 않는다는 제보가 많기에 
대신 드러난 살의 활용이나 노화쿨감 활용을 위함입니다.

5. 장화 : 고유장화(텅 빈 무덤의 경갑)

*암흑피해 행적확률이 낮은 편인데도 릴리트나 보스전에 정수가 크게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좀 더 좋은 옵으로 구하시면 정수 걱정은 드살이랑 이거 하나로 해결될거에요!

6. 양손검(or 양손낫) : 취약 피해/ 극대화 피해/ 핵심기술 피해/ 지능

*저는 그림자마름병 딜보단 절단 자체의 딜을 크게 올리고 싶었기에 휘감는 위상을 달았습니다. 좀 더 치폭절단 본연에 가깝에 하시려면 마름병 위상을 달아주세요!

7. 목걸이 : 어스름+3 or 불완전한 균형+3/ 이동속도/ 정수 소모량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or 방어스탯)

*피안개와 뼈폭풍의 쿨타임을 줄이기 위해 재감을 달았으나, 당연히 방어도 혹은 피감을 달았을 때보단 안정감이 떨어집니다. 참고하여 주세요!

8. 반지(1) - 흡혈귀 문양을 사용하고, 마름병 시촉을 사용하는 케이스
              : 최대정수/ 취약 피해/ 극대화 확률/ 극대화 피해

*빠른피 위상을 사용하신다면 궁극의 그림자 위상 혹은 저주받은 운명의 위상을 포기하셔야 합니다. 저는 궁극의 그림자 위상 대신 사용했으며, 몹 한팩을 잡으면 바로 뼈폭풍이 돌아오기에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보스전에서는 실용성이 없습니다).

   반지(2) - 증폭 문양을 사용하고, 역병 시촉을 사용하는 케이스
              : 행운의 적중 확률/ 취약 피해/ 극대화 확률/ 극대화 피해

*행적이 이미 충분히 높으시다면 드러난 살을 채용하셔도 정수가 모자람 없습니다. 보스전(혹은 릴리트)에서만 가끔 정수가 없다고 뜨지만 그 즈음이면 보스전이 끝날 타이밍이라 상관없다고 봅니다.

4. 망자의 서

눈여겨 보실 점은 척후병(극대화 확률 5% 증가) 대신 수확자(암흑데미지 15% 증가)를 희생한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실험하였을때 대개 수확자를 희생하는게 딜이 더 높았고, 
본체의 극확이 높은 편이라면 양손무기에 휘감는 위상을 달아주는 것만으로도 극확을 거의 100%까지 올릴 수 있기에 척후병 대신 수확자를 희생하였습니다.
극확이 좀 낮으신 편이라면 척후병을 희생하여 꼭 극확을 높여주세요!

또한 골렘에서는 극딜을 위하여 무쇠골렘을 희생하였으나, 이미 딜이 충분한 관계로 요즘 100단에서 저는 피골렘을 희생하여 생명력을 높이기도 합니다(가끔 손맛을 느끼고 싶을땐 뼈골렘 희생으로 공속을 챙기셔도 재밌습니다)

5. 플레이 방식

1. vs 우버릴리트 

2. 악던 100단

3. 악던 100단 '각성의 벽'

  개인적으로 이 빌드는 전투력을 크게 끌어올려 인피미스트, 치폭 빌드의 단점이었던 보스전에서의 아쉬운 파괴력을 상쇄시켰다고 생각합니다(치폭 소환강령 제외하면 릴리트 패턴 스킵이 가능한 치폭 빌드는 없는 것으로 압니다).

만큼 몸이 약해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위의 영상에서 보셨던 '각성의 벽' 채용이나 '흡혈귀 문양 사용', 피구슬을 활용한 '빠른 피 위상'의 빠른 뼈폭풍 쿨감을 활용하신다면  큰 문제 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6. 마치며

지금까지 제 첫번째 디아블로 시리즈의, 첫번째 공략이었습니다!
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해보았습니다. 
재미있게 보셨길 또 제 공략이 조금이나마 즐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골렘을 데리고 다닌 '골렘절단' 공략도 적어보겠습니다.
개선점이 생길 때마다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