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줄 요약
-아무래도 신규 위상 피투성이 깃털이 발동되었을 때 피의 구슬을 습득하는걸로 취급되다.
-신규 위상 피투성이 깃털은 피창 추가발동 + 보강 재생 + 생명력 회복 + 피구슬 자동획득 기능을 겸한다.
-그러나 필자가 인지하지 못한 요소거나 버그일 수 있으니 확신하진 말자.

+피투성이 깃털 위상을 적용받아 피의 구슬이 소모될 때 고유 아이템인 피 장인 흉갑을 착용했다면 뼈 영혼 스킬도 발동한다. 그리고 별도로 뼈 영혼 스킬의 업그레이드 정수 30%회복을 찍었다면 그것도 적용된다.

[피의 구슬 획득시 체력, 보강 회복 테스트]

[피의 구슬 획득시 고유 아이템 피의 장인 흉갑 발동 테스트]


피의 쇄도+피의 창 쓸때는 70단 언저리에서 유령한테 개처맞고

도망다니기 바빴는데, 신규 위상을 적용한 피의 창을 사용하니 매우 수월해짐.

왜일까? 이유를 생각해보니 아마 이것 때문인거 같음.


[피의 구슬을 소모]하여 창을 만들어 냅니다

피의 구슬을 소모하는 것은 = 피의 구슬을 습득한걸로 취급하는거 같음.

구슬이 피의 창으로 소모되면 보강과 피가 급속도로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줌.

즉, 피의 창만 사용하더라도 피의 구슬을 오토로 획득하는 판정이 아닌가 의심됨.

쇄도와 쇄도 위상을 빼고 피창 위상 2개를 넣은것 뿐인데

이전과 생명력 회복, 보강 재생량이 확연하게 차이남.(장비 자체 변경은 없음)

그럼에도 확답을 피하는 이유는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의 옵션중에 

행적:생명력 회복적처치시 생명력 회복, 보강 재생량 증가와 같은 요소와,


이러한 보강과 생명력 회복에 대한 정복자 문양, 패시브 스킬의 변수가 있기 때문임
(가시관 저주 제외하고 실험결과 적 처치시 급격한 생명력 회복 확인)

뭐, 이러이러한 체감상 차이가 있었다 정도로 들어주시고 정확한 실험은

뭐... 누군가 해주시길 바람. 나는 시즌 달릴 준비 때문에 ㅋㅋ
(상단에 2개의 테스트 영상에 나오듯 거의 확실하게 피의 구슬 획득 취급인거 같음)

마지막으로 피의 창 악던 테스트 영상을 올리며 저는 이만 물러나겠음. 뿅!

[피의 창 신규 위상 68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