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소에는 선발대 분들의 많은 정보에 의존하다가 맥스롤을 알게 되고, 맥스롤에서 꿰사 (Penetrating) 도적에 대한 육성글을 보고 여러분들께 공유 하는 차원에서, 보잘것 없는 지식이나마 글을 적어보려 합니다.

본 육성은 제가 창조한게 아니며, 맥스롤에 올라와 있는 Penetrating Shot Rogue를 보고 그대로 따라 육성한 도적입니다. 여러분들의 접근성을 조금이나마 가깝게 해 드리고자 글 남깁니다.

기본적인 매커니즘은 활 중심으로 플레이 하게 되며 단검류는 보조적으로 스텟만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평타는 쓰게 되는데 칼공격이 아닌 활공격을 쓰며, 스텍을 잘 올리기 위해 심장추적자를 써서, 쏘기만 해도 화살 자체가 몹을 찾아가게 해서 스텍이 잘 차는 구조입니다.

또한 우버가 없어도 악몽 던전은 가능하며, 저같은 경우는 70대 악몽 지하던전을 지속적으로 돌아서 925 템을 파밍한 뒤 100단을 도전하는 방법을 썼습니다.
말파스 아들이나 도살자는 만나면 도망가거나 얌전히 사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도저히 안돼요

1. 스킬
연사꿰사 도적에 맞게 활 중심으로 빌드가 셋팅돼 있습니다.

2. 정복자
6보드로 셋팅 돼 있습니다.

3. 아이템 셋팅
아래 있는 필요 스킬은 본인의 상황에 맞게 구하시면 될 듯 합니다. 스킬의 순서가 중요도를 의미하진 않습니다.
또한 보석은 방어구는 루비, 무기는 에메랄드를 쓰며 목걸이 반지에는 필요한 저항에 해당하는 보석을 박으시면 됩니다. 해보니까 저항이 모자라서 올 70 맞추기가 애매하더라구요. 그래서 일부 공격옵션을 빼고 저항을 넣어서 맞췄습니다. 

헬멧 - 위세
재대기감소 / 처치시 생명력 / 최대생명 / 기본공속

갑옷 - 돌격전차
피감 / 원피감 / 총방 / 최대생명 / 근피감

장갑 -  재빠른
연사스킬 / 꿰사스킬 / 극확 / 행적 / 모능 / 민첩

바지 - 완고한 습격자
피감 / 주입기술 대기시간감소 / 부족저항 / 은신스킬

신발 - 공통비참
3저항 / 이속 / 정예처치시 이속 / 회피확률

무기 - 하늘사냥꾼
925짜리 선조쇠뇌 또는 선조활도 괜찮아요. 이경우는 위상 재배치 필요합니다. 저는 검의달인 썼습니다.
높은무기위력 / 극피 / 핵심기술피 / 모능 / 민첩 / 원거리피해 / 취약피해

목걸이 - 교묘한 사격
혹한의기교스킬 / 재대기감소 / 이속 / 주입기술 대기시간 감소 / 피감 / 무기숙련스킬 / 악의스킬

반지 - 검의달인 or 기대하는
저는 도적 직업반지인 몸부림치는 속임수 씁니다.
극피 / 극확 / 최생 / 행적 / 원거리피해 / 근거리피해 / 주입기술피해

단검1 - 규탄 또는 가속하는
극피 / 핵심기술피 / 모능 / 민첩 / 원거리피해 / 취약피해

단검2 - 얼음연금술사
극피 / 핵심기술피 / 모능 / 민첩 / 원거리피해 / 취약피해

4. 스킬창
사람마다 다 다르지만, 저같은 경우는
1번 질주 / 2번 연사 / 3번 은신 / 4번 암흑주입 / W 심장추적자 / 마우스오른쪽 꿰사

5. 청지기
아드레날린 : 창시, 지속시간지원, 전술적지원
번갯불 : 영밤, 자원지원, 방사지원
자원이 풍족하시면 자원지원을 빼고 보강이나 보호를 넣어서 안정감을 올리는 것도 방법이며, 기타 다른 공격지시석을 넣어도 무방합니다.

6. 플레이 방법
손이 바쁜 도적 답게 손이 바쁜데, 우선 저같은 경우는 넘버락 키고정을 이용해서 전투중 암흑주입을 항시 발동되게 설정 해 뒀습니다. 방법은, 숫자키에 해당 암흑주입 스킬넘버를 지정 하고, 넘버락 불이 들어와 있는 상태에서 스킬넘버 + 넘버락 누르면 고정이 되고 쿨이 돌아오면 자동으로 계속 사용을 합니다.
그상태로 기본공격으로 스텍을 쌓고 꿰사로 터트리고 잔몹은 연사로 제거하시면 됩니다. 암흑주입 활성화가 돼 있는 상태에서 스텍을 쌓아서 쏘면 시원하게 터지지만, 단점이 있다면 스텍이 쌓여있지 않은 상태에서 쏘면 딜이 매우 낮은 점입니다. 이 부분은 요령이 금방 생기실겁니다.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본 육성은 제가 창조한게 아닌 맥스롤의 내용을 따와서 제가 직접 해보고 번역 및 정리 한 내용입니다. 해가면서 알았던 부분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답변이 가능 할 수 있지만 깊은 부분은 답변 드리지 못할수도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댓글 주시면 아는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