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전설 정수

악마 사냥꾼

Fangspitter(송곳니쏘개 : 주무기): 이제 다발사격이 주 공격을 강화하여 짧은 시간 동안 다발사격을 발사합니다.
- 다발사격 주공격 버프? 미쳤다.
+ 240424 : 피해량은 투검 버프와 거의 비슷하나 정수에 따라 어떨지 비교해 봐야할듯. 주공격시 부채꼴 보양으로 6개의 화살이 나가고 머리의 피해증가 버프가 있기 때문에 상위호환. 어깨 밀치기정수도 적용되고 난사 신정수로도 나가기 때문에 사냥용으로도 좋을듯.

페인소어(보조무기): 이제 난사가 가장 가까운 적에게 집중하여 기본 공격을 발사합니다.
- 기본공격이 나간다고? 인과응보도 적용 되는 건가? 폭발 화살도 나가는 건가? 미쳤다2
+ 240424 : 난사로 주공격을 대신 사용하는 건데 공격속도가 훨씬 빠른 대신 난사로 나가는 주공격 피해는 40% 감소합니다. DPS는 더 높은듯. 각종 주공격 버프와 주공격 정수가 모두 적용되서 첨부된죽음이나 인과응보도 적용됩니다. 인과응보도 피해가 감소하는지는 불명.(주공격 피해에는 인과응보도 포함되는데 피해감소도 포함될지...)
 다만 주공격은 아니기 때문에 주공격 공속 증가는 해당이 안되는 거 같고 집중 기술 특성상 공속이 올라도 집중 게이지가 더 빨리 소모될 뿐이라서 신규 몸통 정수와 조합해서 대기시간 줄이는게 좋을듯. 디아3 악사는 난사가 주력이었는데 그 방향으로 갈 수 있을 거 같네요. 소환 안쓰고 직접 공격하겠다면 그냥 주공격 쏘는거 보다 난사가 더 좋을지도. 8초 연막에 극대화 정수 조합할 수도 있어소 폭딜에서는 가장 좋을 듯 합니다.

랩터의 부리(투구): 다발 사격이 3초 동안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 다발사격으로 비투 버프도 받네.
= 240424 : 3초동안 공격력 19% 상승. 그냥 쓰는 건 크게 의미는 없고, 다발사격 주공격버프 정수가 어떤지에 따라 의미가 있을듯. 신규 난사 정수와 다발 주공격버프 정수를 함께 쓰면 머리에 밀치기사격 공속을 쓸 필요가 없어서 가능성은 있어 보입니다.

죄악의 활력(가슴): 기본 공격 시 난사 에너지의 1.5%를 회복합니다.
- 몸통 치고는 별로인듯.
= 240503 : 9일만에 획득. 주공격 난사만 사용할 경우 4.5초 정도 유지되는 게 6초 가량으로 늘어납니다. 기본 19회 공격에서 26회, 1히트에 1.5%니까 26*1.5=39%. 19*1.39=26.41 히트. 거의 맞네요.
  폭발화살을 써서 여러명이 맞을 경우 대상당 하나씩 카운트 되서 대기 시간이 감소하는 거 같은데... 이게 클라이언트측에서만 그렇게 보이고 서버에서는 인정되지 않는 거 같습니다. 서버는 주공격 하나당으로 계산하고 클라에서만 히트수로 계산해서 난사 게이지가 더 남아있는 걸로 보여도 난사가 중단되는 거 같네요.
 이걸 꼭 써야 하나 하면 좀 애매한듯? 그냥 아껴쓰고, 더 좋은 정수가 있다면 그걸 쓰는게 나을지도. 몸통 난사 피해증가 정수도 있고 밀치기사격도 있고... 난사 지속시간 증가와 비투 버프를 함께 쓰면 효과가 있긴 하겠는데 필수라는 느낌은 아니네요.

타이탄의 올가미(어깨): 밧줄이 이제 주 공격에 힘을 실어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적들 사이를 튕기는 결속 밧줄을 발사합니다.
- 밧줄이 주공격 버프인데 이동 불가 디버프를 건다고? 미쳤다3
= 240424(충성보너스) : 밧줄이 주공격버프로 변합니다. 피해량은 투검보다 조금 낮은 거 같고 대신 여러 대상을 연쇄번개처럼 공격합니다. 8명의 서로 다른 적들이 묶이는거 같습니다. 한번 묶이면 일정시간동안 다시 같은 디버프가 걸리지 않는데 전장에서는 쿨타임이 더 길듯.
 이동불가는 2초라서 이게 큰 의미가 있을런지. 이게 질주 불가인지는 확인이 안되는데 설명으로는 그냥 이동불가 입니다.
 이게 투검보다 좋은 점은 굳이 밧줄로 뛰지 않고 즉시 공속 증가 버프를 걸 수 있다는 겁니다. 이동기를 탈출로 대체하고 투검버프를 이걸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밧줄 이동기와 투검버프와의 비교는 서로 장단점이 있는 거 같습니다.

짓밟힌 희망(바지): 밧줄이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주공격이 아니라 그냥 공속을 올린다고??? 비투랑 중첩 되나?
= 240522 : 이전 신정수로부터 19일, 처음 추가된 날부터 한달만에 마지막 신정수가 나왔네요. 그다지 필요가 없어서 충성보너스는 안썼는데 역시 신정수는 얻을 수록 확률이 낮아지는듯. 같은 바지면 몇개씩 보다가 겨우 나오네요.
 성능은 이미 알려진대로 비투와 합산은 안됩니다. 비투는 30%, 바지는 19%. 공속도 딱 그만큼 차이가 납니다.






영원의 장비 직업별 마법 옵션

악마사냥꾼 - 발레피어서(Valepiercer: 계곡관통궁)(주무기): 이제 투검이 특정 방향으로 칼날을 쏟아내며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 투검 마법 옵션이 두가지가 됐네요.. 아마 스킬당 두가지까지 넣을 예정이라 4중첩이 한계인듯.
- 이거 전설 정수입니다. 전설 정수면 그냥 위에 같이 포함시키지 왜 따로 목록을 만든건지.... 아무튼 죄송합니다.
- 240424 : 복수의 비 늑대정수의 투검 버젼입니다. 장판 판정이 나오는 패턴은 완전히 같고 밀치기 효과는 없습니다. 피해량은 약간 높고 쿨타임이 좀더 짧네요. 정수 조합의 차이가 있을 수는 있는데 그닥 쓸일은 없을듯.



 어깨(밧줄 버프)와 주무기(다발 버프), 바지(밧줄 공속)를 먼저 확인해 봐야 할듯.



(미쳤다는게 딱히 좋다는 뜻은 아님. 사실 난사 소환과 이후에 몇몇 정수가 추가되서 악사의 빌드는 예전보다 훨씬 다양해 졌는데, 이제는 더 새로울 건 없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