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템트리- 볼틱레토/용의 도복/수정 티아라/ 기사의 신조/ 부케팔로스/ 백우선



2. 루트- 루트는 거의 2가지에 한정되어있다. 용의도복이 강제되는 레이피어 피오라의 특성상 병원을 무조건 들러야 하기 때문에 묘지>병원>번화가>모래사장>절/ 또는 병원>번화가>숲>모래사장>절 두가지 중 하나의 루트를 타게 된다.



3. 주의사항- 생존기가 애매한 피오라 특성상 광탈이 자주 일어나는데 숲이나 모래사장등의 인기루트에서 보라무기 들고있는 캐릭들과 눈만 마주쳐도 죽을 수 있으니 발소리가 들린다면 바로 도망치는게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풀파밍을 했다면 모래사장에서 5코어가 나오는데 5코어를 들고도 보라색 무기만 가진 원거리 캐릭터들이나 쇼이치에게 죽으니 풀템에 무기스킬이 생기기 전까지는 아예 싸움을 하면 안된다.



4. 후반 템 교체

무기, 옷, 머리는 항상 고정이고

기사의 신조> 미스릴 방패, 오토암즈

부케팔로스> 분홍신

백우선>달빛 팬던트, 에메랄드 타블렛(분홍신이 나왔을때만)

피흡이 하나는 무조건 있는게 좋기때문에 분홍신이 없다면 타블렛은 잘 쓰지 않는다.



5. 캐릭터별 상대법

우선 피오라는 어떤 캐릭터든 간에 선빵을 맞으면 절대 못이긴다. 그리고 풀템에 무기스킬이 없다면 싸움이 성립이 되지 않는다. 무조건 풀템에 무기스킬이 있는 상태에서 선빵을 친다는 가정 하에 성립하는 상대법이다.


쇼이치- 피오라의 영원한 적. 이놈때문에 광탈하는 경우가 열에 아홉이다. 우선 쇼이치가 궁이 없다면 질 수가 없다. 하지만 궁이 있다면 피오라가 1초만에 죽어버리기 때문에 D평타WQ로 슬로우를 걸고 쇼이치가 궁을 뿌리는 순간 E로 궁극기 범위에서 벗어난 후 스킬쿨을 돌리고 다시 들어가야한다. 물론 쇼이치가 도망가면 못잡기 때문에 쇼이치를 따기는 꽤 까다로운 편에 속한다.


리 다이린- 유키나 피오라와 같은 평타기반 스킬 의존도가 높은 캐릭터들에게 극악의 상성인 리 다이린은 W로 피오라의W를 씹어버리기 때문에 피오라 입장에서 맞딜이 성립이 거의 안된다. 게다가 물몸인 피오라는 리 다이린의 큐평 큐평 큐평 콤보에 원콤이 나기때문에 침착하게 맞대응 해야한다. 우선 D스킬로 들어가서 평W가 아닌 바로W를 사용해야 한다. 이유는 리 다이린이 W스킬로 씹어버리기 때문. 그 후에 E스킬로 쭉 빠진다. 이때 리 다이린이 QQQ를 사용하며 쫓아온다면 맞딜을 해서 이길 수 있다. 물론 리 다이린이 도망가면 절대 못잡는다.


쇼우- 절대 못이긴다. 쇼우가 추노가 좋은 편은 아니니 그냥 뒤도 돌아보지 말고 도망가면 된다. 쇼우가 궁이 없어도 피오라는 원콤이 나버리니 그냥 싸우면 안된다. 그래도 만약 쇼우가 QWE가 다 빠지고 궁까지 빠졌다면 노려볼 만하다.


재키- 도끼재키는 대충 싸워도 이긴다. 하지만 다른 재키들에게는 까딱하면 2초만에 피오라가 갈려나간다. 재키를 상대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용의도복 사거리를 이용한 카이팅이다. D평타WQ로 슬로우를 걸고 뒷무빙 치면서 평타 한대씩 치는 카이팅을 하면 된다. 그러면 피오라가 템이 더 좋고 숙작이 높다는 가정하에 아슬아슬하게 이긴다. 물론 비슷한 숙작이면 근접캐릭터가 감히 재키를 이길 생각을 하면 안된다.


키아라- 궁이없다면 무조건 이기지만 궁이 있으면 E를 피해야만 이긴다. E를 피한다면 평WQ로 슬로우를 걸고 따라가면서 계속 평타 때리면 맞딜 자체는 피오라가 이긴다. 키아라의 이속 너프 전에는 일방적으로 카이팅 당하는 상성이었으나 키아라의 이속 너프 이후로 따라가면서 같이 평타를 칠 수 있게 되어 이제는 아예 불가능한 상성은 아니다.


하트-D평타WQ를 사용하면 물몸인 하트는 일반적으로 바로 궁이 빠진다. 이후E로 추노하여E가 하트에게 맞아서 다시 돌진할 수 있게된다면 따라가면서 때리면 되고 맞지 않았다면 그냥 쭉 빠지면 된다. 물론 하트가 궁이 없다면 원콤에 로비로 보내버릴 수 있다.


혜진- 이동부가 빠지는 것만 보고 들어가면 된다. 이동부가 있는 상대라면 D평W 만 사용하고(Q스킬 모션때문에 잘못하면 속박걸리고 죽는다) E로 뒤로 빠지는 식으로 야금야금 갉아먹는 플레이를 하면 된다.


유키- 카이팅에 특화되어 있는 유키 특성상 맞딜은 피오라가 무조건 이긴다. 물론 상술했듯 선빵맞으면 지지만 유키는 상성상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D평WQ 이후 유키가 들어온다면 그냥 죽이면 되고 E로 빠진다면 그냥 포기하고 뒤로 걸어가면 된다. 유키를 상대로 추격은 절대 안된다.(카이팅 당하다가 궁맞고 죽는다)


아야- D평WQ이후 평타를 계속 때리다가 아야가 E로 빠진다면E로 따라가서 E를 맞추면 된다. 그러면 아야가 궁을 사용할텐데 이때 E를 재사용하여 뒤로 빠지거나 아야 궁이 발동되기 전에 죽일 체력이라면 그냥 죽이거나 잘 판단해서 행동하면 된다. 주의할 점은 아야 피가 1이고 피오라가 만피더라도 아야 궁 맞고 스턴걸리는 순간 스증 아야 기준으로 스턴이 풀리기 전에 피오라가 죽어버린다. 그러니 궁은 무슨일이 있더라도 피하자.


현우- 스증 현우만 아니라면 평타 현우는 무조건 이긴다. 스증 현우라면 벽궁각만 안주면 된다. 상성상 유리한 편이다.


매그너스- 탱 매그너스 상대로는 파란색 스테미너템(한번에 1080 올려주는)이 없다면 싸우면 안된다. 매그너스가 반피도 채 까이기 전에 피오라의 스테미너가 바닥나기 때문. 하지만 스테템만 넉넉하다면 그렇게 어려운 상대는 아니다.


아이솔- D로 들어감과 동시에 망원카메라를 박으며 평WQ를 하면 된다. 이후 은신을 쓰고 도망가는 아이솔을 E로 추격하며 때리면 죽일 수 있다.


아드리아나- 아드리아나는 D로 들어가서 선빵을 치면 절대 안된다. 부쉬에서 숨어있다가 평WQ이후 걸어서 추격을 하다가 아드의W 범위를 벗어나면 천천히 추격을 하며 죽여야 한다. 기본적으로 피오라가 불리한 상성이기 때문에 부쉬 선빵이 아니라면 도망가는게 좋다.


실비아- D평WQ이후 실비아의E스킬로 밀쳐지면 E스킬로 다시 들어가서 때리면 된다.


엠마- 굉장히 쉽다. 그냥 D평WQ이후 평타만 치면 이긴다. 다만 변이 이후 원콤 콤보는 조심.


시셀라- 간단하다. 시셀라의 E를 피하면 이기고 E를 맞으면 진다.


나딘- 풀피인 나딘을 잡기란 쉽지 않다. D평WQ이후 나딘이 와이어를 타고 뒤로 빠지며 카이밍을 시도하면 피오라도E로 뒤로 도망가면 된다. 이런식으로 무기스킬이 돌 때마다 계속 나딘을 괴롭히며 피를 빼놓으면 된다.

풀피 맞다이는 피오라가 무조건 지므로 조심.


자히르- 상위권 구간에서는 피오라가D로 들어오는걸E로 끊어낸 후 RQW로 피오라를 0.1초만에 삭제시키는 자히르 장인들을 만날 수 있다. 자히르E가 빠지면 들어가자. 그게 아니라면 부쉬 선빵을 치자. 둘다 물몸 극딜 캐릭이지만 원거리인 자히르가 유리하므로 언제나 조심.



6. 기타- 피오라는 트럭캐릭터 중에서 트럭을 모는 타이밍이 가장 느리고 전복당하기도 쉽다. 상위권 기준 평균순위가 뒤에서 3등일 정도로 광탈이 자주 일어난다는 단점이 있으나 상대를 기습했을 때 순식간에 녹여버리는 딜량과 숙작이 잘 되었을때 근접캐릭터들은 2대1도 이겨버릴 정도의 포텐셜로 인해 어느정도 유저층이 있는 캐릭터이다. 특히 저티어 구간(실버2까지) 에서는 적폐에 가까운 캐릭터이다. 비록 상위권에서 성능이 매우 떨어지고 점수를 올리기가 극악이지만 본인이 빠꾸따위 없는 딜뽕을 느끼고 싶다면 피오라를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