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필자는 광물이라는 점 알아주시고 공략 참고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매시즌 다이아몬드 4 턱걸이주차)



이터널리턴 패치 0.87에 맞추어 작성되었습니다.

영상 설명이 있습니다.




단검재키를 추천하는 이유.

1. 난이도가 쉽습니다. 재키는 정말 쉽습니다. R 키고, E, 평, W, 평. 평. 평. 하면 실험체가 죽어있습니다.

2. 딜을 넣을 때 실수를 할 일이 정말 적습니다. 다른 말로 딜기복이 없습니다.

2. 딜기복이 없는데 순간딜과 지속딜이 최정상급이여서 당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 소리가 절로나오게합니다. 진짜 말도안되는 딜이 뿜어져나옵니다. 후반 6전설 재키는 신화로만 내려져오는 3~4방 재키를 볼 수도 있을겁니다.

3. W스킬+단검 무기스킬의 시너지로 인해 헤이즈급의 근딜분쇄기도 한번 E+Q(또는 궁평타)로 출혈을 묻혔다면 W+무스로 추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 덕분에 재키의 근딜이라는 단점이 엄청 많이 상쇄됩니다. 기동력으로 다 쓸어먹습니다.

4. 야생동물 사냥이 위험이 없다. 그냥 평타만 휙휙 치면 동물들이 풀썩하고 쓰러져있습니다. 갈증과 해증의 피흡으로 피흡도 되서 풀피로 야생동물을 계속 섭취합니다. 거기다가 피축까지 터지니 더욱 빠른 야생동물 사냥이 가능하죠.

5. 도망이 쉽다. 다른 말로 생존하기 쉽습니다. 최정상급의 이동기를 가진 재키는 생존하기가 정말 쉽습니다.

6. 무기스킬의 은신을 사용해 암살도 가능합니다.


장점을 알아봤으니 단점도 알아봐야겠죠. 단점이 없다면 이 캐릭터랑 무기군은 너프를 씨게 먹었을겁니다.

단점

1. 초반이 약하다. 제일 큰 단점입니다. 초반에 템을 완성하고 프라가라흐 완성+10숙까지는 무조건 고개 떨구고 다녀야합니다. 쇼이치급만 제외하고 전부 잡아먹힙니다. 후반에 가서는 드래곤킬러가 되긴 합니다만, 그 전까지 폐사할 확률을 줄이기 위해 일부러 2일차 전장, 초반 운석생나, 알파 등등 전부 포기해야 하는데, 그 과정에서 성장이 밀리는 경우가 잦습니다.

2. 사거리가 짧다. 동스펙 기준 한손검 유키한테 잡아먹힙니다. 단검은 쌍검의 간장막야처럼 사거리를 늘려주는 무기가 없기에 팔이 짧은 태생을 극복하기 어렵습니다.

3. 그래봤자 근딜이다. 헤이즈급까지는 어떻게 상대가 가능하지만, 사거리가 엄청나게 긴, 또는 받아치는 게 너무나도 사기적인 실험체- ex, 저격 아야, 시셀라, 엠마 이 셋은 죽었다 깨어나도 못 이깁니다. 얘네 셋은, 후반에 암살을 노려보거나 상대하지 않고 원딜들이 잡아주길 기도합시다.


루트 공략

루트 - 642134



골-번-숲-호
4루트에 주문 없이 숙련 기준 1분 ~ 1분 15초대 풀템이 템말림 없이 깔끔하게 완성됩니다.


특성 -  .

벽을 보는 단검재키 특성상 초재생이 제일 안성맞춤입니다.

  보조부특은 이렇게 듭니다. 할인 쿠폰은 무조건 들어주세용



1. 골목길 - 빵, 물 마셔주시고, 나뭇가지 보이면 하나 캐가주세요.
만약 절쪽 루트라면 하나만 찍먹하셔서 깃털 있으면 챙겨줍시다.

가능하면 1루트 골목길에서 라이터 하나도 주머니에 슥 넣어주세요.
(스테이크 구워서 쓸겁니다)

2. 번화가 - 템 주워주시고, 닭 한마리 EQ로 잡아서 가죽 챙겨주세요.
유리병 하나 버려주시고, 기먹천은 2개 필요하니 버리지 말아주세요.

3. 숲 - 꽃 캐주세요. 안캐면 무기가 안나와요! 여기서부터 팔을 제외한 풀템이 완성되는데 경로상에 보이는 야생동물 잡으면서 이동해주세요.

4. 호텔 - 고철 하나를 주워 풀템을 완성합니다. 주문하셔서 3루트로 운영하셔도 되는데 필자는 15크레딧 아끼려고 주로 호텔로 많이 가는 편입니다. + 이후 호텔서 단검이랑 나뭇가지 조합해서 프라가라흐 빌드업도 해야 하고요.


이후 운영법.

템 순서 요약 - (반드시 이대로 가라는 것은 아니며, 상황에 따라 바뀝니다)

 - -  -  -  -  - 

맨 마지막 분홍신은 이론상 엔드템입니다. 보통 고스트까지 5코어 뽑고 빛증은 뺏어쓰는 경우가 잦아요.

1일차 밤 - 숙작합니다.

야생동물이 살아있는 곳을 판단하셔서 그쪽에서 파밍해줍니다. 야생동물을 어떻게 하면 더 많이 먹을 수 있을지에 대해 궁리하시고, 자신만의 빌드(야생동물 사이클 등)를 만드시는것도 좋습니다.

운석, 생나 가셨다가 초반깡패들한테 맞아죽지 마시고 얌전히 숙작을 추천드립니다. 프라가라흐 나오기 전까지 재키는 쭈구리입니다. 쭈구리.

2일차 낮이 딱 되면 보통 65~75크레딧 쯤 모일 겁니다. 

사람이 없는 곳으로 가셔서 프라가라흐를 주문해주세요. 이때 보통 다른 실험체들은 알파or 전장 가느라 바쁠거에요. 그렇지만 만에 하나 주문 중에 다른 실험체 만나면 진짜 개조집니다. 신중에 신중을 거듭해서 아무도 없다고 판단될 때 미스릴 주문하셔서 만들어주세요.

제일 중요합니다. 이 고비를 넘으셨다면 당신은 매우 높은 스펙의 무기와 함께 다른 실험체들을 썰어버릴 준비가 된 것입니다.

...만 당장에는 다른 실험체들과 동등-그 이하 정도로 비비는 정도이니 여태까지 했던 대로 숙작을 계속해줍니다.


2일차 밤 - 운석을 가거나, 여태까지 했던 대로 숙작합니다.

저희의 공부는 끝나지 않습니다. 계속 숙작하거나, 난 이제 질렸다!! 제발 싸우고싶다!! 하시면 운석 가셔서 고스트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3일차 낮 - 전장을 갑니다. 운석 타와서 빛증을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계~~~~속 숙작합니다. 크레딧은 쫙쫙 모아서 미스릴 - 미스릴 부츠 제작할 겁니다.
전송콘솔로는 미스릴만 시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일차 밤 - 위클라인이 등장합니다. 단재의 장점이 뭐라고요? 순간딜, 지속딜의 최정상! 위클 스피드먹방 보여줍시다. 다른 실험체들이 오면 과감하게 연구소 들어가셔서 다른 곳으로 튀어주는게 정배입니다. (과감하게 금구 쓰세요. 쓰라고 있는 겁니다)

이후 남아있는 운석 같은 것들 캐주셔서 밸류를 업글해줍시다.

이쯤되면 재키를 막을 실험체는 상성들 빼고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전기톱을 뽑고 안식을 선물해주자구요.

기본 콤보

근딜 - R평W
무기스킬은 상대스킬 파악 후 주요스킬 회피하는 데에 사용하거나, 스킬 딜을 씹는 데 사용해주세요.

원딜 - 단검무스로 접근하시고, R평 한대만 먹여주세요. 또는 E선점프로 뒤 없이 달려드는 것도 방법이라면 방법입니다,,



상성과 상대법

후반, 적어도 2전설에 15숙 기준입니다.

상성. 인파이터 - 무조건 재키가 이깁니다.
 아웃파이터 - 펠릭스, 유키 등 근거리 카이팅하는 실험체들한테는 집니다. 다만 이 실험체들도 제로거리로 뚫고 들어갈수만 있다면 딜찍누 가능합니다.
원딜 - E로 선진입, 또는 무기스킬로 제로거리에서 시작하시면 90% 확률로 이깁니다.
근딜분쇄기 - 로지, 엠마, 시셀라. 상대하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로거리로 만들어도 두 개 이상 우월한 회피기가 있습니다. 재키를 뿌리치고 카이팅 당할 확률이 큽니다.

로지 - 에어샷, 에어샷 2타, 권총 무기스킬
엠마 - 토끼 변이, 궁극기
시셀라 - 그랩, W.

단검재키는 다른 무기군(양, 쌍, 도)에 비해 사거리가 짧지만 날렵하며, 딜이 강력한 것이 특징입니다.

주목할 것은 날렵한 점, 딜이 강력한 것입니다.


원딜들을 상대할 때는 를 사용해 상대방의 제로거리로 단숨에 파고들어 R평D(2타) 써줍시다.

그러면 아무리 잘 큰 원딜이라 하더라도 거의, 거의 무조건 이겨요.



극극카운터 - 상대하지 마세요.



극카운터 - 극극카운터만큼은 아니지만 상대하지 마세요. 성장차이가 왓따 나는거 아니면 도박수입니다.



카운터 - 근딜을 상대로 우위를 점하는 캐릭터들입니다. 잘하면 이길지도?



상대가 잘하면 짐 - 말 그대로 상대가 잘하면 집니다. 예외격으로 두자구요.





잡아먹는 상성

치킨 (프라가라흐+샤를마뉴 2전설, 숙련도 12를 기준으로 삼겠습니다. 그냥 무조건 이기는 애들)





뼈있는 치킨 - 재키가 한방딜에 녹거나, 따라붙지 못 하는 경우입니다. 보통 이 친구들은 후반에 딜찍누를 시전하거나, 스킬 하나를 단검무스 등으로 피하면 무조건 이겨요.







번외 - 부가설명


 - 석궁무스를 단검무스로 야무지게 씹어주세요.
 - Q 던질때 반속으로 타이밍 맞추셔서 E로 날아가세요. 또는 그냥 E로 선점프하시고 ★카메라★ 박아주세요.

 - 양손검, 도끼는 단재가 딜로 씹어먹습니다. 쌍검재키의 경우 단재 한방딜에 녹으면 이기는데 그걸 버티고 지속딜로 가면 쌍재가 이겨요. 반반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 자신의 피를 70% 정도로 완급조절하면서 자신이 얼 수 있도록 해주세요. 빨리 얼었을 때 엘레나가 궁극기를 시전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그다음 버텼을 때를 놓치지 말고 궁키고 단검무스로 목따고 반격해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