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블뉴런
2022-02-08 14:04
조회: 6,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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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1.0c 핫픽스0.51.0c 핫픽스는 점검 없이 배포되어, 2월 8일(화) 오후 3시부터 시작되는 게임에 적용됩니다.듀오/스쿼드 자동 부활 핫픽스 및 이후 진행 안내프리 시즌을 통해 듀오와 스쿼드에서 자동 부활이 도입되었습니다. 자동 부활은 그 동안의 게임 플레이의 흐름을 크게 바꾸어 놓는 새로운 시도였고, 그만큼 보완해야 할 문제점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아쉽게도 문제점들을 파악해도 핫픽스와 다음 정규 업데이트에서 개선될 수 있는 부분은 많지 않습니다. 사실 2주 간 할 수 있는 건 몇 가지 기능을 On/Off 하거나 숫자를 조정하는 정도 입니다.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기능들(예를 들어, 부활 페널티로 금지구역 카운트를 감소 시키거나 모드 별로 기능을 다르게 적용하는 등)은 물리적인 개발 시간이 상당히 소요됩니다. 게다가, 랭크 시즌이 아니기 때문에 아직까지 드러나지 않은 문제점들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비록 문제 투성이일지라도, 듀오와 스쿼드의 기존 플레이가 가진 문제가 워낙 컸기 때문에, 현재의 자동 부활의 전체적인 기조는 유지하려고 합니다. 가능한 많은 개선 사항들을 적용하되 남은 문제점들은 정규 시즌 중에도 계속해서 해결해 나가려고 합니다. 다른 게임처럼 프리 시즌이 두 달 쯤 되어서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시즌 5의 듀오와 스쿼드는 자동 부활을 비롯한 여러 시스템을 계속 고쳐 가는 다소 실험적인 시즌이 될 것 같습니다. 깊은 양해와 함께 많은 피드백 부탁 드립니다.
자동 부활 자동 부활 시 리스크가 좀 더 커집니다.
빈사 상태 변경 높은 레벨에서 빈사 상태일 때 좀 더 내구도가 높아지고, 팀원이 좀 더 빨리 부활 시킬 수 있습니다.
금지구역 카운트 기본 제공되는 금지구역 카운트를 좀 더 줄입니다. 최대치는 유지되므로, 멀티 킬을 기록하면 최종 결전에서 좀 더 유리해집니다.
팀원 사망 시 추가 경험치 삭제 자동 부활 도입 이후, 팀원 사망 시 보완책의 필요성이 줄어들었습니다.
그 외 시스템 조정 사항
추후 과제들 자동 부활로 인해 생명의 나무 등 특수 재료가 지나치게 많아지는 문제와 액티브 아이템 효과의 가치가 제약되는 문제 등은 추가 개발이 필요하여 시즌 중에 개선될 예정입니다.
실험체지난 무기 성능의 배분에 이어, 방어 성능도 장비에서 실험체로 조금 옮깁니다. 옷 방어구의 방어력을 낮추고 모든 실험체의 체력을 일괄 상향합니다. 또한, 빨라진 템포에 맞춰 궁극기 쿨다운을 조금 더 줄입니다.
니키
다니엘
레녹스
레온
루크
리 다이린
마이
버니스
비앙카
쇼이치
시셀라
알렉스
얀
에이든
유키
재키
캐시
키아라
하트
혜진
무기
레이피어
도끼
VF의수
방망이
석궁
채찍
방어구
옷
머리
모드 별 밸런싱
음식음식을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컨텐츠로 만드는 방향은 유지하되, 중간 재료 개수를 줄여서 스테이크 양산을 줄이고, 음식 제작 횟수를 줄입니다.
재료
트랩 및 카메라, 드론
EXP
13,379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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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블뉴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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