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블뉴런
2022-04-13 17:00
조회: 1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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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14 - 0.56.0 패치노트 (수정됨)0.56.0 업데이트는 4월 14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신규 실험체 - 프리야기타를 사용하는 새로운 실험체 프리야가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프리야는 출시 후 2주일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4월 19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제 마음이 깃든 연주를 모두에게 들려주고 싶어요.
자연의 응답 (P) 프리야는 머리 방어구를 장착하거나 해제할 수 없으며, 자연의 응답 레벨이 증가하면 착용 중인 머리 방어구가 강화됩니다.
프리야는 개화의 선율과 포르타멘토로 사라스바티의 꽃을 생성하며, 1.5초 후 사라스바티의 꽃은 만개 상태가 됩니다. 만개된 사라스바티의 꽃에 개화의 선율이나 포르타멘토를 적중시키면 효과가 발동되며 사라스바티의 꽃이 사라집니다. 사라스바티의 꽃은 15초 동안 지속되며 프리야와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거나 비전투 상태가 되고 5초 후에 즉시 사라집니다. 수풀에 생성한 사라스바티의 꽃은 즉시 만개 상태가 됩니다. 프리야 전용 머리 방어구
개화의 선율 (Q) 프리야가 사라스바티의 꽃을 위한 연주를 하여 범위 안의 적들에게 40/80/110/140/170(+공격력의 40%)의 피해를 입히며 사라스바티의 꽃을 생성합니다. 효과 범위 안에 이미 사라스바티의 꽃이 있었다면 생성되지 않습니다. 사라스바티의 만개 효과를 발동시키면 충전 시간이 30% 감소합니다.
만개 효과 : 만개된 사라스바티의 꽃을 스킬로 적중하면, 꽃잎이 흩날리며 범위 안의 적들에게 40/60/80/100/120(+공격력의 30%)의 피해를 입히고 밀어냅니다.
포르타멘토 (W) 기본 효과 : 프리야는 자신이 생성한 사라스바티의 꽃 위에 있으면 이동속도가 1초 동안 11/12/13/14/15% 증가합니다. 프리야가 관통하는 음파를 전방으로 발사하여 적들에게 50/75/100/125/150(+공격력의 40%)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1초 동안 20%만큼 느려지게 합니다. 스킬을 사용한 후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적의 발밑에 사라스바티의 꽃을 생성합니다.
만개 효과 : 만개된 사라스바티의 꽃을 스킬로 적중하면, 범위 안의 프리야와 모든 아군 실험체에게 5초 동안 지속되며 10/25/40/55/70(+스킬 증폭x0.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프리비티의 노래 (E) 프리야가 연속으로 3번 연주를 하며, 범위 안의 적들에게 각각 50/80/110/140/170(+공격력의 40%)의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2번 입은 대상은 1초 동안 고정 상태가 되고, 3번 입은 대상은 1초 동안 속박됩니다. 연주하는 동안 개화의 선율과 포르타멘토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지의 메아리 (R) 프리야가 자연을 깨우는 연주를 하여 대지의 메아리를 자신의 위치에 남기고, 1초 동안 스킬 및 기본 공격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대지의 메아리는 프리야가 있던 위치에서 퍼져나가며 30/120/180(+공격력의 20%)의 피해를 입히고, 바깥쪽 범위부터 순차적으로 범위 안의 적들에게 70/130/190(+공격력의 40%)의 피해를 입히며 1초 동안 춤을 추게 합니다. 범위 안의 사라스바티의 꽃들은 모두 열매를 맺고, 프리야나 아군이 열매를 획득하면 최대 체력의 4/6/8%만큼 즉시 회복합니다.
신규 스킨폭탄해체반 셀린 스킨(고급)이 출시됩니다. 해체하지 못할 폭탄은 없어. 조금, 아쉽지만.
니키 제발, 니키 눈물, 니키 조롱, 니키 실수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니키 이모티콘 출시 기념으로 일주일 동안 니키 + 이모티콘 4종 합본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시스템기본 공격 조작감 개선 - 캔슬 보정기본 공격 명령 후 타격이 이루어지자마자 이동하면, 공격 후 딜레이를 무시하면서 이동하는 “최선의 카이팅”에 성공합니다. 하지만, 기본 공격 명령 후 타격이 이루어지기 전에 이동하면 기본 공격이 취소되어버립니다. 이때 인간의 인지 범위보다 짧은 시간만큼 타격 직전이라면, 공격을 취소하지 않고 타격 후 이동하도록 캔슬 보정을 도입합니다. 이 보정으로 “최선의 카이팅”에 성공할 확률이 높아지고, 기본 공격 조작감이 부드러워집니다.
총기류 장전 개편장전 기능은 총기류 고유의 페널티 개념이지만, 주요 조작키 1개를 사용할 만큼 충분히 재미있는 개성은 아닙니다. 기본 장전키를 삭제하고 장전을 자동화합니다. 장전 취소 기능으로 대부분의 상황에서 장전이 부드러워지지만, 장전 딜레이 때 스킬을 사용하며 데미지 공백 구간을 완화하는 일부 플레이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팀원 찾기 개선 사항
그 외 UI 개선 사항
특성신규 특성 2가지가 도입됩니다. 지원 보조 특성: 스프린터 (신규)루트 제작 시 다리 방어구 확보에 대한 제약을 덜 고려할 수 있도록 합니다.
파괴 보조 특성: 영혼 흡수 장치 (신규)게임 초반에는 무의미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퀘스트 형식의 새 특성을 추가합니다.
실험체
실험체 가격 영구 인하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영구히 인하됩니다. 향후에도 업데이트마다 일부 실험체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나딘 야생동물 증가 이후 높아진 나딘의 고점을 낮춥니다.
니키 지난 하향 조정으로 약해진 니키의 교전 능력을 조금 높여 줍니다.
띠아 상황에 따라 좀 더 다양한 콤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스킬 위력을 조정합니다.
레녹스 상위권에서 좋은 통계를 보이고 있는 레녹스의 거리 조절 능력을 좀 더 낮추지만, 스킬 적중 시 다소 보완하게 해줍니다.
리 다이린 궁극기의 적중 판정이 좀 더 직관적이 되고 사용 후 좀 더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리오 상위권에서 좋은 통계를 보이고 있는 리오의 성장 기대값을 낮춥니다.
마이 캣 워크의 쿨다운 감소가 합연산으로 적용되던 문제로 인한 지나친 고점을 줄이는 대신 기본 성능을 강화합니다.
매그너스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매그너스의 스킬 페널티를 조금 낮춰 줍니다.
바바라 상위권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바바라의 킬 캐치 능력을 소폭 낮춥니다.
버니스 전 구간에서 높은 통계를 보이고 있는 버니스의 위력을 낮춥니다. 특히 팀 모드 하위 구간에서 파괴적인 위력을 보이는 궁극기를 추가 조정합니다.
쇼이치
수아 지난 패치에서 스킬 적중 시 위력이 늘어나도 유의미한 변화가 생기지 않아, 수아가 공격적 세팅을 갖췄을 때 패시브의 위력을 조금 돌려줍니다.
시셀라 지나치게 우세한 생사부 빌드와 팀 모드에서 강력한 궁극기의 위력을 낮추고, 기본 공격을 곁들이는 플레이의 가치를 높여줍니다.
실비아
아이솔 어려운 시간을 겪고 있는 아이솔의 교전 능력을 강화합니다.
알렉스 지나치게 우월한 도주 능력을 제한합니다.
얀 얀의 전투 유지력을 조금 더 하향 조정합니다.
에이든 에이든이 좀 더 편하게 과전하 상태에 돌입할 수 있게 합니다.
엘레나 현재 궁극기와 패시브를 활용한 단순한 전술이 주가 되고 있어, 주력 스킬들을 보다 잘 활용하도록 개선합니다.
요한 요한의 유틸리티를 낮추고 회복량을 조금 높입니다.
유키 쌍검 기본 공격 변경에 따라 숙련도를 조정합니다. (스포트라이트: 쌍검 기본 공격 변경 참조) 스킬 구성과 쌍검의 빠른 성장 곡선이 결합해 하위 구간에서 높은 킬 결정력을 보이고 있어 스킬도 조정합니다.
재키 쌍검 기본 공격 변경에 따른 숙련도를 조정하고, 비주류 무기를 상향합니다. (스포트라이트: 쌍검 기본 공격 변경 참조)
제니 스포트라이트를 좀 더 자주, 좀 더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다만, 팀 모드에서 강력한 유틸리티를 조금 낮춥니다.
카밀로 상위권에서 좋은 통계를 보이고 있는 카밀로의 교전 능력을 낮추고 조작감을 조금 개선합니다. (스포트라이트: 쌍검 기본 공격 변경 참조)
캐시 피격 인지가 어려운 고정을 삭제하고 추가 이동속도 감소를 부여합니다.
클로에 대응할 수 없는 콤보를 만드는 버그를 수정하고, 니나와의 상호 작용을 강화합니다.
키아라 조작감을 조금 개선합니다.
펠릭스 펠릭스의 기동성을 낮추고 위력을 조금 보완합니다.
혜진 혜진의 스킬 위력을 조금 낮춥니다.
무기스포트라이트: 쌍검 기본 공격 변경쌍검은 공격력을 두 번 활용하는 연속 공격 기믹으로 인해, 장비를 갓 완성한 시점에 위력이 극대화되는 대신 상대적으로 낮은 무기 숙련도 성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특징은 쌍검의 개성중 하나이지만, 최근 게임 환경의 변화로 장비 완성 시점이 앞당겨지면서 이 시점이 과도하게 빨라져 비정상적인 성장 곡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지난번 예고한 대로, 쌍검의 기본 공격이 공격력의 일부만 반영하도록 변경하는 대신, 한시적으로 조정된 쌍검 공격력을 복구하고 무기 숙련도 성장치를 상향합니다.
스포트라이트: 돌격소총 과열(D) 개선과열 스택을 채웠을 때만 사용 가능해서 발동 시점이 수동적이었던 과열을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대신 과열 스택에 따라 위력이 달라지게 합니다. 과열이 즉시 장전을 제공하므로 장전 버튼 삭제를 일부 보완할 수 있습니다.
글러브
권총
기타
도끼
망치
쌍검
암기
창
활
방어구
옷
머리
야생 동물야생 동물 추가 배치 후 늘어난 사냥 루틴의 가치를 조금 낮춥니다.
모드 별 밸런싱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로비 개선 사항
EXP
13,379
(47%)
/ 13,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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