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4.0 업데이트는 3월 17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신규 실험체 - 펠릭스

창을 사용하는 새로운 실험체 펠릭스가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펠릭스는 출시 후 2주일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3월 22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목표는 높게, 행동은 빠르게! 좋아, 가볼까?

 



 

연계 창술 (P)


펠릭스는 최대 사거리의 적 대상을 두 번 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공격력의 35/40/45%의 기본공격 피해를 입힙니다.

선풍참, 질풍뇌격, 반월참의 쿨다운이 8/7/6초로 공유되고, 최대 3회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계 공격: 다음 스킬을 연계하기 전에 기본 공격으로 피해를 입히면 연계 공격 중첩이 증가하고,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세 번째 연계 시, 연계 공격 중첩을 소모해 중첩 1당 0.4초만큼 공유 쿨다운을 감소시키고, 사용한 세 번째 연계의 정해진 효과가 적용됩니다.

공유 쿨다운은 쿨다운 감소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스킬 사용 가능 시간: 6초

  • 최대 연계 공격 중첩: 10

 

선풍참 (Q)


펠릭스가 돌진하며 창을 휘둘러 60/90/120/150/180(+공격력의 55%)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연계로 사용 시에는 다른 효과가 적용됩니다.

세 번째 연계: 40/80/120/160/200(+공격력의 80%)(+캐릭터 레벨 * 5)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0.1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또한, 소모한 연계 공격 중첩 1당 2/4/6/8/10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에 띄우는 시간이 0.1초씩 증가합니다.

  • 돌진 거리: 2.5m

  • 피해 범위: 2m

  • 스태미너 소모량: 40/50/60/70/80

 

질풍뇌격 (W)


펠릭스가 창으로 강하게 찔러 직선 범위에 25/75/125/175/225(+공격력의 75%)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연계로 사용 시에는 다른 효과가 적용됩니다.

세 번째 연계: 40/90/140/190/240(+공격력의 100%)(+캐릭터 레벨 * 5)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가까운 거리의 대상을 0.5초 동안 속박 후 돌진합니다. 또한, 소모한 연계 공격 중첩 1당 속박의 시간이 8% 증가합니다.

  • 사거리: 8.25m

  • 피해 범위: 0.8m

  • 스태미너 소모량: 90

 

반월참 (E)


펠릭스가 뒤로 도약하며 정면 범위의 대상에게 20/40/60/80/100(+공격력의 4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도약하는 동안 기본 공격을 회피합니다. 세 번째 연계로 사용 시에는 다른 효과가 적용됩니다.

세 번째 연계: 20/40/60/80/100(+공격력의 60%)(+캐릭터 레벨 * 5)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쿨다운이 추가로 2초 감소합니다.

  • 돌진 거리: 2.5m

  • 피해 범위: 3m , 180도

  • 기본 공격 회피 지속 시간: 0.6초

  • 스태미너 소모량: 40/50/60/70/80

뇌룡격 (R)


펠릭스가 창끝에 힘을 모은 후, 앞으로 돌진하며 창을 내질러 150/225/300(+공격력의 75%) ~ 300/450/600(+공격력의 15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힘을 끝까지 모으면 적중한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이 세 번째 연계로 변경되고, 연계 공격 중첩이 4/5/6증가합니다.
변경된 세 번째 연계 형태를 사용하면 공유 쿨다운이 초기화됩니다.

힘을 모으는 동안 돌진 방향을 변경할 수 있으며, 돌진 시에는 이동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 돌진 거리: 4m

  • 사거리: 8m

  • 피해 범위: 1m

  • 최대 차징 시간: 1.25초

  • 방향 조절 제한 각도: 60도

  • 쿨다운: 50/40/30초

  • 스태미너 소모량: 120/150/180

 

신규 스킨

파자마 비앙카 스킨(고급)이 출시됩니다.

단잠을 자던 이 몸을 왜 불렀느냐?

 

 

3월 22일(화) 대행자 요한 스킨(고급)이 출시됩니다.

가장 낮은 곳에 빛을 밝히겠나이다.

 

 

실비아 브이, 헤롱헤롱, 풋, 거절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실비아 이모티콘 출시 기념으로 일주일 동안 실비아 + 이모티콘 4종 합본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 가격: 1,700NP(40% 할인)

  • 포함된 상품

    • 실험체: 실비아

    • 스킨: 미드나잇 브리즈 실비아

    • 이모티콘: 실비아 브이, 헤롱헤롱, 풋, 거절

 

시스템

실험체별 개별 무기 숙련도 시스템

그동안 무기군 공통 조정이 실험체 성능에 큰 영향을 미쳐 왔습니다. 이제 실험체 별로 무기 숙련도 효과가 별도로 적용되어, 좀 더 다양한 대응이 가능해졌습니다.

  • 각 실험체별로 무기 숙련도에서 적용되는 스탯이 다르게 설정됩니다.

  • 몇몇 실험체가 스킬 구조상 무기 숙련도 효과를 전혀 받지 못하는 경우, 예외적으로 다른 효과를 가집니다. (버니스, 아델라, 아드리아나 등)

  • 한 실험체가 여러 무기를 사용하지만, 일부 무기가 부진한 경우도 조금 보완됩니다. 다만, 전체적인 실험체 픽률이 높거나 다른 모드 및 하위 구간에서 많이 사용하는 경우 등이 있어 순차적으로 신중하게 도입될 예정입니다.

 

급속 재생(자동 부활) 시 특수 재료의 복사 방지


듀오 및 스쿼드 모드에서 더 이상 특수 재료가 복사되지 않음으로, 특수 재료를 가진 상태에서는 교전에 조금 더 신중해져야 합니다.

  • 급속 재생 시, 생명의 나무, 문스톤, 운석, 미스릴, 포스 코어, VF 혈액 샘플, 삼매진화, 만년빙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 특수 재료들로 제작한 상위 장비나 음식은 부활 시 지급됩니다.

  • 삼매진화 만년빙이 재료로 변경됩니다.

 

오브젝트 생성 시간 규칙 변경

오브젝트 생성 시간 규칙이 좀 더 일관성 있게 변경됩니다.

  • 기존에 시간(초) 단위로 지정되었던 운석, 생명의 나무, 알파, 오메가, 위클라인 박사의 생성 시간이 낮밤에 맞춰집니다.

  • 통상적인 플레이에서는 변화가 없지만, 생존자 수가 적어 금지구역이 가속되더라도 이제 낮밤 변화에 맞게 오브젝트가 생성됩니다.

 

처치 시 효과 및 처형인 강화

처치 시 효과와 처형인을 강화하여, “하이에나”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올립니다. 또한, 알파와 오메가 처치 시 얻는 금지 구역 회복량을 낮춰, 생존자와 오브젝트를 연달아 처치하면 금지 구역 시간을 크게 얻을 수 있는 부분을 제한합니다.

  • 처치 시 효과(솔로) 체력 회복량 (레벨*2 +10)/100% → (레벨*2 +15)/100%

  • 처형인 효과 체력 회복량 (레벨+5)/100% 회복 → HP (레벨*2)/100%

  • 알파/오메가 처치 시 효과

    • 솔로: 금지구역 7초 회복 → 6초 회복

    • 듀오: 금지구역 6초 회복 → 3초 회복

    • 스쿼드: 금지구역 4초 회복 → 2초 회복

 

숙련도와 경험치

첫 번째 무기 스킬을 좀 더 빨리 사용할 수 있도록 무기 숙련도의 초기 레벨업을 가속하고 상자 반복 여는 플레이의 영향력을 줄입니다.

  • 무기 숙련도가 6레벨 이하일 때, 레벨업에 필요한 숙련도 경험치가 10%씩 감소합니다.

    • 1레벨 ~ 6레벨일 때 레벨업 필요 경험치: 40 + 레벨 *180 → 36 + 레벨 * 162

 

  • 상자 열 때 얻는 탐색 경험치 80 → 70

 

그 외 주요 개선 사항


  • 도감에서 일레븐 세트, 위장 카메라, VF의수 등 특정 실험체 전용 아이템을 표기하지 않습니다. 내 실험체의 전용 아이템은 그대로 표기되며, “전용 아이템 보기” 옵션을 켜면 다른 실험체의 전용 아이템을 볼 수 있습니다.

  • 텍스트 핑 “뭐가 필요해?” 핑이 추가됩니다. (텍스트 핑은 Ctrl + 좌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미 사용 중인 단축키로 변경할 때, 이제 해당 키가 사용되고 있는 기능을 표시합니다.



  • 로비에서 내 정보를 볼 때, 기존에는 솔로 모드를 우선 보여주었는데, 현재 시즌 가장 많이 플레이한 모드를 우선 보여주게 변경됩니다.

  • 게임 중 대화한 귓속말이 게임 종료 후에도 유지됩니다.

  • 계정 첫 시작 시 게임 숙련도에 대한 설문조사의 UX가 좀 더 실수를 방지하도록 개선됩니다.

  • 액티브 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도감에서 주황색 아이콘으로 표시합니다.

 

 

특성

파괴

  • 취약 방어력 감소 레벨*1.3% → 레벨*1.6%

 

저항

  • 대담 방어력 증가량 (20+레벨*1.5) → (15+레벨*1.5)

 

지원

  • 초재생

    • 보호막 및 체력 회복량 (25+스킬 증폭*0.2)% → (25+스킬 증폭*0.3)%

    • 공격력 증가량 레벨*2.5 → 레벨*2.2

  • 증폭 드론 스킬 증폭 증가량 (10+레벨*2)% → (8+레벨*2)%

 

실험체

실험체 가격 영구 인하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영구히 인하됩니다.

향후에도 업데이트마다 일부 실험체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 띠아의 A-coin 구매 가격 9,900 → 8,020개

  • 루크의 NP 구매 가격 1,075 → 9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5,290개

  • 시셀라의 NP 구매 가격 970→ 870개, A-Coin 구매 가격 5,290→ 4,340개

  • 하트의 NP 구매 가격 870→ 645개, A-Coin 구매 가격 4,340→ 2,140개

  • 3월 31일 (목) 펠릭스, 캐시, 실비아, 아이솔의 구매 가격이 인하될 예정입니다.



나딘

이동기 사용 후 조작감을 개선합니다.

  • 원숭이 와이어(E)의 두번째 사용 후 착지 시 딜레이(0.13초)를 삭제합니다.

 


나타폰

투사체 판정이 좀 더 직관적이 됩니다.


  • 인스턴트 포토(E) 투사체가 나타폰 앞에서 발사되도록 발사 위치가 조정됩니다.

 


띠아

비교적 맞추기 쉬운 에어본 판정을 좁히고, 속박으로 이어지는 연계를 약화시키는 대신 다른 연계기를 보완합니다.

  • 알록달록 컬러믹스(P)

    • 성난 다람쥐(노랑+빨강)

      • 피해량 12/24/36/48/60(+공격력의 25%)(+스킬증폭의 50%)
        13/26/39/52/65(+공격력의 25%)(+스킬증폭의 50%)

    • 축복의 다람쥐(빨강+파랑)

      • 피해량 30/60/90/120/150(+공격력의 10%)(+스킬증폭의 100%)
        → 30/60/90/120/150(+공격력의 15%)(+스킬증폭의 120%)

    • 마법의 다람쥐(노랑+파랑)

      • 피해량 60/90/120/150/180(+공격력의 15%)(+스킬증폭의 120%)
        50/75/100/125/150(+공격력의 15%)(+스킬증폭의 100%)

      • 속박 지속 시간 1초 → 1.25초

  • 브러쉬 스트로크(Q) 파란색 에어본 판정 범위를 전체 범위에서 중앙 부분으로 변경

  • 무지개 드로잉(R) 쿨다운 80/75/70초 → 70/60/50초

 


라우라

라우라가 좀 더 유연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 공격력 31 → 28

  • 네레아의 가르침(P)

    • 스킬(E, R)로 이동 시 일반 이동의 5배만큼 스택 획득 → 100 스택 획득

  • 날카로운 꽃(Q)

    • 1타(Q1) 사용 시 쿨다운 2초 → 1초

    • 2스택(Q3)이 충전되었을 때 이펙트 추가

  • 예고장(W)

    • 사거리 6m → 6.5m

    • 방어력을 공격력으로 훔침 10% → 8%

  • 우아한 발걸음(E)

    • 황혼의 도둑(R) 백플립 사용 중 사용 시 이펙트 추가

    • 대사가 조금 덜 자주 출력됩니다.

 


레녹스

매우 좋은 통계를 보이고 있는 레녹스의 공격력을 낮추고, 캐소드 라쉬를 이용한 거리재기 플레이를 약화시킵니다. (채찍 참조)

  • 레벨 당 공격력 3.7 → 2.9

 


레온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레온의 고정 피해를 하향합니다.

  • 수중 강타(P) 피해량 4/8/12(+공격력의 20%) → 4/8/12(+공격력의 10%)

 


리 다이린

파밍 단계에서의 불필요한 스태미너 제약을 줄입니다.

  • 스태미너 재생 0.2 → 1

 


리오

투사체 판정이 좀 더 직관적이 됩니다.

  • 하나레(W)와 연사/정사필중(R) 투사체가 리오 앞에서 발사되도록 발사 위치가 조정됩니다.

 


매그너스

지나치게 강력한 효과를 가진 망치 무기 숙련도를 재조정하고, 매그너스의 기동성을 하향합니다.

  • 매그너스 망치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착용한 장비 효과 0.4% 증가 (삭제)

    • 공격 속도 0.8% (신규)

  • 이동 속도 3.6 → 3.55

 


버니스

버니스에게 의미가 없는 사거리 옵션을 삭제하고 공격 속도를 제공합니다.

  • 버니스 저격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사거리 0.06 (삭제)

    • 공격 속도 1.0% (신규)

 


비앙카

파밍 단계에서의 불필요한 스태미너 제약을 줄입니다.

  • 스태미너 재생 0.1 → 1

 


쇼우

단검 사용 시의 위력을 상향합니다.

  • 쇼우 단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공격 속도 2.7% → 3%

    • 스킬 증폭 1.2% → 1.3%

 


수아

지나치게 강력한 효과를 가진 망치 무기 숙련도를 재조정합니다. 패시브의 위력이 약화되지만, 패시브에 발동하지 않는 기본 공격 증폭을 낮추고 공격 속도 옵션을 더 높여 패시브 활용 시의 조작감을 개선합니다.

  • 수아 망치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착용한 장비 효과 0.4% 증가 (삭제)

    • 공격 속도 1.5% (신규)

    • 기본 공격 증폭 5% → 3%

  • 마음의 양식(P) 피해량 20/50/80(+공격력의 60%)(+방어력의 40%)
    → 20/40/60(+공격력의 70%)(+방어력의 10%)

 


시셀라

암기 사용 시 공격 속도를 높여, 패시브 활용 시 조작감을 개선합니다. 다만 기본 공격 빌드가 더 우월해지지 않도록 기본 공격 증폭은 하향합니다.

  • 시셀라 암기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공격 속도 증가 2% → 3.2%

    • 기본 공격 증폭 3% → 2%

 


아델라

아델라의 무기 숙련도에서 특히 유성검을 갖출 때 시너지가 너무 커지는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를 삭제하고 공격력을 제공합니다.

  • 아델라 레이피어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치명타 피해 1.5% (삭제)

    • 공격력 1.5 (신규)

 


아드리아나

아드리아나에게 효율적이지 않은 기존 무기 숙련도를 공격력 증가 옵션으로 대체합니다.

  • 아드리아나 투척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공격 속도 1.2% (삭제)

    • 기본 공격 증폭 4.5% → 3.0%

    • 공격력 1.5 (신규)

 


에키온

파밍 단계에서의 불필요한 스태미너 제약을 줄이고, 궁극기를 좀 더 강화합니다.

  • 스태미너 재생 0.2 → 1

  • 카드모스의 부름(P)

    • 진화시 얻는 무기 숙련도 80/140 → 140/220

    • 진화시 얻는 제작 숙련도 100/175 → 175/300

  • 독사의 진노(R)

    • 바이퍼, 데스애더 피해량 135/175/215/255(+공격력의 110%)
      → 135/180/225/270(+공격력의 120%)

    • 블랙맘바, 사이드와인더 피해량 130/180/230/280(+공격력의 110%)
      → 130/185/240/295(+공격력의 120%)

    • 쿨다운 4초 → 3.5초

    • 블랙맘바 쿨다운 5초 → 4.5초

    • 군중제어에 걸리면서 폭주 상태가 되는 경우 캐릭터가 굳어버리는 문제 수정

 


엠마

기본 공격 빌드보다 스킬 증폭 빌드가 좀 더 효율적이 될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 엠마 암기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3% → 2.5%

    • 스킬 증폭 2.2% → 2.4%

  • Change★(R) 변이된 토끼에 사용 시 토끼 변이 지속 시간 1초 → 1.5초

 


윌리엄

공격 속도를 상향하여 후반 기본 공격 조작감을 개선하지만, 스킬 위력은 낮춥니다.

  • 윌리엄 투척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공격 속도 1.2% → 1.6%

    • 스킬 증폭 2.6% → 2.0%

 


유키

스킬을 활용한 기동성이 좋은 유키의 이동 속도를 낮춥니다.

  • 이동 속도 3.55 → 3.5

 


일레븐

지나치게 강력한 효과를 가진 망치 무기 숙련도를 재조정합니다. (공격 속도는 기존보다는 높아집니다.) 궁극기의 지속 피해 능력을 낮춥니다.

  • 일레븐 망치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착용한 장비 효과 0.4% 증가 (삭제)

    • 공격 속도 1.2% (신규)

  • 다 덤벼보라구!(R) 지속 피해량 60/90/120 → 50/70/90

 


자히르

투척 사용 시 자히르의 기본 공격 위력을 낮추고 스킬 위력을 강화합니다.

  • 자히르 투척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4.5% → 4%

    • 스킬 증폭 2.6% → 3%

 


재키

이동기의 조작감을 개선합니다.

  • 재키 단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공격 속도 2.7% → 2.9%

  • 습격(E)

    • 착지 후 딜레이(0.13초)가 삭제됩니다.

    • 쿨다운 21/19/17/15/13초 → 22/20/18/16/14초

 


제니

상위권에서 좋은 통계를 보이고 있는 제니의 기동성을 하향합니다.

  • 죽음의 연기(P) 체인지(블랙티) 이동 속도 증가량 8/10/12% → 6/8/10%

 


캐시

상위권에서 좋은 통계를 보이고 있는 캐시의 기동성을 하향합니다.

  • 외과 전문의(P) 적에게 이동 시 이동 속도 증가량 6/12/18% → 3/8/13%

 


클로에

생명 공유를 더 자주 쓸 수 있게 하고, 타겟팅 되지 않은 쪽이 받는 피해량을 줄입니다.

  • 생명 공유(R)

    • 연결된 피격체 받는 피해량 65% → 55%

    • 쿨다운 90/80/70초 → 80/70/60초

 


키아라

키아라의 내구를 낮추는 대신 궁극기 사용 시 키아라의 유지력을 상향합니다.

  • 최대 체력 750 → 730

  • 폭주(R) 범위 피해 체력 회복량 20% → 35%

 


피오라

상위권에서 높은 통계를 보이고 있는 피오라의 후반 위력을 약화시킵니다.

  • 레벨 당 최대 체력 94 → 89

  • 레벨 당 공격력 3.3 → 2.9

  • 피오라 양손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5% → 4.7%

 


혜진

활의 특정 빌드 때문에 공속이 낮은 혜진이 암기를 활용할 때 좀 더 부드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격 속도를 늘리는 대신 기본 공격 증폭은 낮춥니다.

  • 혜진 암기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공격 속도 2% → 3.5%

    • 기본 공격 증폭 3% → 2.6%

 

무기

 

권총

  • 플라즈마 건 공격력 50 → 52

  • 악켈테 공격 속도 25% → 40%

 

도끼

  • 반고부

    • 공격력 125 → 115

    • 공격 속도 12% → 20%

 

돌격소총

  • 저지먼트

    • 공격력 108 → 95

    • 시야 1.5 (삭제)

    • 레벨 당 기본 공격 피해 증폭 1.5% (신규)

 

레이피어

  • 주와이외즈

    • 레벨 당 공격 속도 1% (삭제)

    • 공격 속도 30% (신규)

 

쌍검

쌍검은 공격력을 두 번 활용하는 연속 공격 기믹으로 인해, 장비를 갓 완성한 시점에 위력이 극대화되는 대신 상대적으로 낮은 무기 숙련도 성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특징은 쌍검의 개성중 하나이지만, 최근 게임 환경의 변화로 장비 완성 시점이 앞당겨지면서 이 시점이 과도하게 빨라졌습니다.

4월 14일 업데이트(0.56.0)에, 쌍검의 기본 공격이 공격력의 80~90%만 반영하도록 변경하는 대신, 무기 숙련도 성장치를 상향하는 조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미 돌격 소총에 비슷한 종류의 조정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조정 작업이 진행될 때까지 한시적으로 쌍검의 공격력을 하향 조정합니다.

  • 아수라 공격력 38 → 35

  • 이천일류 공격력 41 → 38

  • 디오스쿠로이 공격력 40 → 38

  • 자웅일대검 공격력 50 → 47

  • 간장과 막야 공격력 65 → 62

 

아르카나

  • 더 스타 시야 2 → 1

  • 더 문

    • 공격력 80 → 75

    • 시야 3 → 1.5

  • 여제

    • 스킬 공격 추가 피해 20 (삭제)

    • 스킬 증폭 20% (신규)

 

양손검

  • 뚜언 띠엔 방어력 28 → 22

  • 아론다이트 기본 공격 추가 피해 30 → 26

  • 호푸어드

    • 공격력 42 → 44

    • 최대 체력 150 → 130

    • 치명타 확률 20% → 23%

  • 빛의 검

    • 충전 - 섬광 피해량 60 → 80

 

저격총

  • 사사성광 스킬 증폭 24% → 28%

 

채찍

  • 캐소드 라쉬

    • 신속 지속 시간 3초 → 2초

 

카메라

  • 울트라비전 공격력 50 → 55

 

투척

  • 연막(D)

    • 시야 감소 100% → 시야 1.3으로 고정

    • 이동속도 감소 5/15% → 삭제

 

방어구

  • 어사의 방어력 30 → 20

 

  • 드라우프니르 방어력 20 → 15

 

다리

  • 무릎 보호대 방어력 8 → 5

  • 등산화 이동 속도 0.27 → 0.29

  • 아이젠 이동 속도 0.27 → 0.29

  • 강철 무릎 보호대 방어력 15 → 10

  • 풍화륜 이동 속도 0.27 → 0.29

  • 부케팔로스

    • 방어력 10 → 5

    • 이동 속도 0.27 → 0.3

  • 클링온 부츠 이동 속도 0.27 → 0.29

  • 타키온 브레이스

    • 방어력 15 → 10

    • 이동 속도 0.27 → 0.3

  • 아이언 메이든 이동 속도 0.33 → 0.35

  • SCV

    • 방어력 10 (삭제)

    • 모든 피해 흡혈 8% → 10%

  • EOD 부츠

    • 방어력 22 → 15

    • 이동 속도 0.3 → 0.32

  • 글레이셜 슈즈

    • 이동 속도 0.33 → 0.35

    • 스킬 공격 추가 피해 14 (삭제)

    • 레벨 당 스킬 공격 추가 피해 0.5 (삭제)

    • 레벨 당 스킬 증폭 1.5% (신규)

  • 탭루트 이동 속도 0.37 → 0.4

 

장식

  • 사격 교본 (고유)기본 공격 사거리 0.35 → 0.25

  • 호크아이 (고유)기본 공격 사거리 0.5 → 0.35

  • 미스릴 퀴버

    • 공격 속도 18% → 33%

    • (고유)기본 공격 사거리 0.75 → 0.65

  • 만년빙 장식 → 재료로 변경

  • 삼매진화 장식 → 재료로 변경

  • 아티팩트(듀오/스쿼드 전용)

    • 조합식 변경: 철광석 + 포스 코어 철광석 + 생명의 나무

    • 공격력 25 → 18

    • 방어력 25 → 18

 

트랩 및 기타 소비 아이템

  • 히든 메이든 피해량 300 → 280

 

야생 동물

  • 첫 등장 멧돼지가 5레벨이 되지 않도록 스폰 시 레벨 조건 변경 (7레벨 일 때 5 → 2, 8레벨 일 때 6 → 5)

 

지역

지역별 아이템 수량 변화

우유 급식이 시작되었습니다!


학교

  • 감시 카메라 4 (삭제)

  • 우유 4 (신규)

 

모드 별 밸런싱



  • 재키 도끼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받는 회복량 100% → 95%



  • 아야 저격총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3% → 95%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7% → 90%



  • 자히르 투척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3% → 95%



  • 현우 톤파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3% → 95%



  • 아이솔 권총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3% → 95%



  • 유키 양손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98% → 100%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2% → 100%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5% → 92%

  • 유키 쌍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7% → 104%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7%



  • 키아라 레이피어 사용 시

    •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98% → 100%



  • 쇼이치 단검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5% → 103%



  • 레녹스 채찍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2% → 95%



  • 로지 권총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2% → 103%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7% → 100%



  • 알렉스 모든 무기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3% → 91%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7% → 85%



  • 일레븐 망치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받는 회복량 100% → 90%



  • 리오 활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3% → 95%



  • 윌리엄 투척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3% → 95%



  • 얀 글러브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2% → 104%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7% → 101%



  • 이바 투척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4% → 82%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가끔 야생동물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 문제 및 게임 현황(Tab)과 제작 정보창(B)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문제의 의심 코드 개선

    • 듀오, 스쿼드 모드에서 부활한 아군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동일한 원인으로 추정되지만, 재현 조건이 불투명하여 확인되지 않습니다.

    • 혹시 이 업데이트 이후에 동일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디스코드를 통해 게임 로그 제보 부탁드립니다.

  • 망치 무기 장착 해제 후 다시 장착 시 무기 숙련도가 정상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듀오/스쿼드 매치 리플레이에서 관전 UI 팀 색상과 체력바 팀 색상이 매치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위클라인 박사의 독액 디버프 걸린 상태에서 위클라인 박사를 죽일 경우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 수정

  • 게임 재접속 시 1레벨 상황에서 스킬이 2레벨 적용된 문제 수정

  • 연못 작은 다리 중간에 일부 벽 판정이 발생하는 문제 수정

  • 전투 중에 무기 외 장비가 목표 아이템 자동 교체 기능으로 교체 가능한 문제 수정

  • 팀원 관전 상태에서 아군의 하이퍼 루프 도착 발판 색상이 노란색으로 표기되는 문제 수정

  • 고정 피해가 특공대 피해 감소 효과를 받지 않는 문제 수정

  • 루트 목표 재료 중 장착 중인 아이템에 대해서 제작 보호가 되지 않는 문제 수정

  • 그 외 리플레이, 연습 모드, 툴팁 버그 수정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 니키가 부쉬 안에서 기본 공격 시, 이펙트가 네모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띠아 로비 애니메이션이 종료되기 전에 캐릭터 회전이 가능한 문제 수정

  • 띠아 스킬 사용 후 의념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라우라 날카로운 꽃(Q) 2회 강화 상태로 사용 시 인디케이터와 이펙트 길이가 일치하지 않고,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라우라 서있는 상태에서 예고장(W) 사용 후 대기 모션으로 돌아오는 애니메이션이 어색한 문제

  • 라우라 황혼의 도둑(R) 사용 중 우아한 발걸음(E) 사용 시 황혼의 도둑(R) 보이스가 한 번 더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라우라 갈고리(D) 사용 시 몸과 채찍이 연결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수부대 레온 스킨 아이템 제작 시 제작 도구와 요리 도구가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레온이 잠영(E)을 시전 할 때가 아니면 물웅덩이에 핑을 찍을 수 없는 문제 수정

  • 마이가 E1(캣 워크) 사용 중 빈사상태가 되면 부활할 때 애니메이션 및 발소리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쇼이치 단검과 채집/상자 오브젝트가 겹쳐 있을 시 오브젝트가 우선순위로 설정되어 있는 문제 수정

  • 로비에서 아야 선택 시 간헐적으로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아이솔이 화망(W)으로 설치물 제거 시, 숲 생명의 나무 근처에 이펙트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알렉스 타겟 마커(원거리 W)가 사라질 때 움직이는 적 발 밑에서 사라지지 않는 문제 수정

  • 미드나잇 시노비 유키 화무십일홍(R) 적중 후 검을 뽑지 않는 문제 수정

  • 마피아 제니 스킨 이펙트 변경

  • 일부 고저차가 있는 지역에서 카밀로 브엘따(Q) 사용 시 스킬 이펙트 내 그림자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카밀로 두엔데(R) 돌아오는 적에게 적중 시 피격 이펙트 및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 문제 수정

  • 연미복 카밀로 스킨 이펙트 변경

  • 연미복 카밀로 부쉬에서 눈이 보라색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연미복 카밀로 무기 미장착 상태에서 휴식 모션에 거울이 땅에 있는 문제 수정

  • 연미복 카밀로 로비 애니메이션의 모델링과 캐릭터 선택 포트레이트, 인게임 무기의 색깔이 다른 문제 수정

  • 키아라 폭주(R)의 이펙트가 특정 조건에서 지워지지 않는 문제 수정

  • 하트 Delay(Q) 인디케이터가 사거리보다 짧게 표시되는 문제 수정

  • 레이피어 섬격(D)과 글러브 어퍼컷(D)이 피해가 적에게 닿기 전에 적용되는 문제 수정

 

로비 개선 사항

  • 매칭 중 팀원 변경이 발생할 때 매칭 취소가 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리플레이, 관전에서 듀오/스쿼드 모드 팀 전원 사망 시 자동 부활 카운트가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중계용 리플레이에서 밤 시간대에 일차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새로운 실험체 플레이 시 추가 LP 획득 기회 표시가 실험체 선택 취소 후에는 안 나오는 문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