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업데이트는 8월 31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신규 실험체 - 아비게일

도끼를 사용하는 새로운 실험체 아비게일이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아비게일은 출시 후 2주일 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9월 5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눈 떼지 마세요. 언제 사라져도 모를테니.”

 

 


티어링 블레이드 (P)


아비게일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60/100(+스킬 증폭의 30%)의 추가 스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어력을 3초 동안 4/7/10만큼 감소시킵니다.
스킬이 적중할 때마다 티어링 블레이드의 쿨다운이 2초 감소합니다.

이 기본 공격은 스킬 공격으로도 취급됩니다.

  • 사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0.1

  • 쿨다운: 16/12/8초

 

 

바이너리 스핀 (Q)


아비게일이 낫을 휘두릅니다. 첫 번째 회전은 20/35/50/65/80(+스킬 증폭의 2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두 번째 회전은 60/90/120/150/180(+스킬 증폭의 6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바이너리 스핀 시전 시, 이동 속도가 0.5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범위: 원형 반지름 3m

  • 선 딜레이: 0.08초

  • 쿨다운: 8.5/7/5.5/4/2.5초

  • 스태미나 소모량: 30/35/40/45/50

 

호라이즌 클리브 (W)


아비게일이 부채꼴 모양으로 공간을 베어내 40/75/110/145/180(+대상 현재 체력의 6%(+스킬 증폭의 2%))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3초 동안 50/75/100/125/150(+스킬 증폭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여러 적에게 적중할 경우, 추가로 적중한 적 하나 당 보호막량이 20% 증가합니다. (최대 40%)

스킬에 적중한 대상에게 좌표를 남깁니다.
좌표는 5초 동안 지속되며 대상자의 시야를 제공 받습니다.

  • 범위: 6.6m * 60도

  • 선 딜레이: 0.4초

  • 쿨다운: 10/9.5/9/8.5/8초

  • 스태미나 소모량: 50/60/70/80/90

 

워프 슬래시 (E)


아비게일이 차원의 틈새를 지나 적 주변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을 해 50/80/110/140/170(+스킬 증폭의 35%)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좌표가 남은 대상에게 사용 시 워프 슬래시의 쿨다운이 초기화 됩니다.

  • 사거리: 5m

  • 시전 위치 기준 적 탐색 범위: 반지름 1.2m

    • 해당 범위 내 적이 없을 경우 사용 불가

  • 쿨다운: 12/11.5/11/10.5/10초

  • 스태미나 소모량: 20/25/30/35/40

 

디멘션 스트라이크 (R)


아비게일이 차원 속으로 몸을 숨겨 0.7초 동안 대상 지정 불가 상태가 됩니다.
이후 착지하며 150/275/400(+스킬 증폭의 70%)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0.2초 동안 90% 감소시킵니다.

스킬에 적중한 대상에게 좌표를 남깁니다.
좌표는 5초 동안 지속되며 대상자의 시야를 제공 받습니다.

  • 범위: 원형 반지름 4m

  • 쿨다운: 80/65/50초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카페 알바 수아 (희귀) 스킨이 출시 됩니다.

“갓 나온 빵처럼 따뜻한 이야기, 들어보실래요?”



 

9월 5일(화) 악마사냥꾼 마커스 (희귀) 스킨이 출시 됩니다.

“누구 앞에서 감히 자비를 언급하는 거냐.”


메이드 아드리아나 (희귀) 가 출시 됩니다.

이 스킨은 ‘아드리아나의 불타는 카페’ 이벤트를 통해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추우면 말씀해 주세요, 주인님... 얼마든지 데워드릴 테니까요. 흐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사항으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바냐 안녕, 갸웃, 애원, 하품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시스템

상점 변경 사항

  • 보유하지 않은 스킨 획득이 가능한 고급/희귀 스킨 보급권이 출시됩니다.

  • 고급/희귀 스킨 보급권은 최대 5회 구매 가능하며 9월 14일(목) 점검 전까지 판매됩니다.

 

보관함 내 캐릭터 능력치, 무기 숙련도, 보정치 정보 표시

이제 연습 모드를 실행하지 않아도 보관함에서 캐릭터의 능력치와 무기 숙련도 정보, 보정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UI 감추기를 선택하면 실험체가 중앙에 오도록 카메라를 이동합니다.


 

브리핑 룸 스태미나 소모 제거

이제 게임 시작을 기다리는 브리핑 룸 내에서는 스태미나가 소모되지 않아, 스태미나의 제약 없이 스킬을 자유롭게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루트 버전 업데이트, 루트 시작 아이템 재선택 등 루트 UI 개선

루트 제작자가 루트를 업데이트 하면, 루트 사용자에게 루트가 업데이트 되었음을 알려 줍니다. 또한, 루트 슬롯의 더 보기 버튼을 제거하고, 지우기, 루트 번호 복사 등 주요 기능을 루트 슬롯에 표시합니다. 그리고 루트 검색 시, 무기 선택을 검색 화면에 보다 직관적으로 표시합니다.


한 편, 게임 중 루트의 시작 아이템을 실수로 지운 경우, 후반 아이템 메뉴에서 다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 및 감정 표현 차단 기능 추가


  • 게임 현황(TAB) 창에서 아군 및 적군의 감정 표현 무시 기능을 활성화하면 기존 차단되던 이모티콘과 함께 추가로 Ctrl+숫자의 캐릭터 대사 기능, 스프레이 기능이 모두 차단됩니다.

  • 옵션 - 게임 - 커뮤니케이션 - 적 감정 표현 무시 기능 활성화 시 모든 적의 감정 표현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한글을 비롯한 조합형 문자 검색 기능 개선

기존에는 조합형 문자 완성 후 그 다음 문자 입력 시 검색이 되었는데, 문자 완성 시점에 즉시 검색이 됩니다.
또한 초성 입력만으로 검색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예시 1: 악켈테 검색 시, 기존 ‘악ㅋ’에서 검색 → '악'에서 검색

  • 예시 2: ‘ㅁㅇㅋㅁㄹ' 입력으로 ‘망원 카메라’ 검색이 가능합니다.

  • 단, ‘ㅇㄼ’처럼 겹받침의 되는 경우 ‘일레븐’이 검색 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 이동 공격 클릭 메뉴 비활성화 옵션 추가

Shift + 우클릭(MB2)으로 지정된 플레이어 이동 공격 메뉴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전투 중, 우클릭으로 이동하면서 Shift를 활용한 단축키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의도치 않은 플레이어 이동 공격 클릭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플레이어 이동 공격 클릭을 사용하지 않는 플레이어는 이 기능을 비활성화 함으로써 의도치 않은 오조작의 빈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상위권 매치메이킹 개선

상위권 매치메이킹 범위를 좁힙니다.

  • 이제 대기 시간이 길어져도 플래티넘 티어는 미스릴 이상을 만나지 않습니다. (단, 사전구성팀은 팀내 최고 티어를 기준으로 매칭 됩니다.)

  • 다이아몬드 티어 하위 구간이 이터니티 상위 구간을 만나는 빈도가 훨씬 적어집니다. (장기 대기자가 있을 경우에만 발생 합니다.)

  • 단, 다이아몬드 티어 이상 구간의 매칭 대기 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크래시(게임 튕김) 현상 관련 안내

게임 실행 중 알 수 없는 원인으로 게임이 비정상적 종료되는 케이스를 최대한 수집 및 파악 하고 있습니다.

주로 그래픽카드, 저장장치 등의 하드웨어와 게임 엔진의 충돌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유니티 엔진 추가 업데이트, 서드 파티 플러그인들의 버그 추적 및 수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3 업데이트에서는 유니티 엔진의 마이너 업데이트와 몇 가지 주요 플러그 인의 업데이트가 다수 진행되어, 원인을 파악하기 어려운 크래시 문제가 일부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에도 최우선적으로 이 부분을 모니터링하여 보다 안정적인 플레이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크래시 발생시 다음 페이지를 참조하시어 정보를 보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게임 진행 중 유니티 크래시(현우 얼굴)가 발생합니다] (링크를 누르면 이동합니다)

게임이 강제로 종료되는 크래시 현상이 아닌, 다른 종류의 이상 현상일 때는 게임 로그를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 파일 확인하는 방법] (링크를 누르면 이동합니다)

 

주요 패치 의도

  • 실험체 관련 조정은 통계에 주로 기반합니다. 다만 앞서 해보기 때와는 달라지는 부분들이 많아서 전체적인 통계 체계를 재조정 중입니다.

    • 앞서 해보기 때는 TOP1000을 기준으로 두었습니다. 하지만 조합에 따른 변수가 늘면서 상위권 통계 기준 범위를 1000등 보다 더 늘리고, 통계 수집 기간도 늘리고자 합니다. 짧은 기간 통계에 의존하는 핫픽스는 치명적인 수준일때에 진행될 수 있습니다.

    • 랭크 대전의 중하위권 비중이 매우 커지면서, 상위권 통계와 별개로, 중하위권 구간에서 지나치게 강력할 경우에도 패치에 반영 됩니다.

    • 승률이나 랭크 점수 획득량은 비교적 보편적인 기준이지만, 평균 킬이나 주는 피해량, 받는 피해량과 같은 세부 지표는 포지션에 따라 차이가 큰 편입니다. 이런 지표들은 포지션 내 비교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단, 사전에 포지션을 지정하는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포지션이 통계적으로 완전히 관리되긴 어렵고, 너무 극단적인 형태가 되지 않는 선에서 다양한 포지션이 공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통계 기준 체계는 시즌 중에 공지될 예정입니다.

  • 지난 업데이트에 이어 더 다양한 실험체의 출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통계적으로 지나치게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실험체를 하향하고, 상하위권 어디에서도 잘 활용되지 못하는 실험체를 상향하는 게 전체적인 목표입니다.

    • 다만, 실험체의 상향은 하향에 비해 패치의 안정성이 낮습니다. 상향 정도가 지나치면 특히 시급히 핫픽스 되어야 하는 위험이 있지만, 다양한 실험체 출현을 위해 조금 더 상향 기조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 상위권과 중하위권 구간은 서로 매우 다른 통계 양상을 보이고 있어서, 한 쪽이라도 평균 이상의 통계를 기록하면 상향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 신규 아이템인 플라즈마 투구트와일라잇은 다이아뎀-월계관으로 일원화 된 방어 관통 빌드를 다양화 합니다.

 

특성

지원

  • 헌신 아군 보호막 적용 투사체 속도 7m/s → 10m/s

 

전술 스킬

  • 블링크

    • 쿨다운 150/80/45초 → 180/80/45초

 

무기 스킬

  • 글러브 - 어퍼컷(D)

    • 최종 피해량 비례 추가 피해량 40/65/90% → 60/80/100%

  • 활 - 곡사(D)

    • 바깥 피해량 100/200/300(+추가 공격력의 100%)(+스킬 증폭의 25%) → 100/200/300(+추가 공격력의 100%)(+스킬 증폭의 30%)

    • 중심 피해량 200/400/600(+추가 공격력의 190%)(+스킬 증폭의 55%) → 200/400/600(+추가 공격력의 190%)(+스킬 증폭의 60%)

 

실험체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 에스텔의 NP 구매 가격 1,075 → 8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4,340개

  • 피올로의 NP 구매 가격 1,075 → 8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4,340개

 

나딘

E-원숭이 와이어의 유지 거리를 늘리고 쿨다운을 줄여, 나딘이 심리전을 걸 수 있는 여지를 늘리고 강력한 지속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여건을 개선합니다. 또한 R-늑대 맹습의 스킬 증폭 계수를 올려 활 무기군의 지속 교전 능력을 보완합니다.

  • 원숭이 와이어(E)

    • 원숭이 와이어 유지 거리 10m → 11m

    • 쿨다운 24/22/20/18/16초 → 20/18.5/17/15.5/14

  • 늑대 맹습(R)

    • 피해량 30/70/110(+추가 공격력의 90%)(+스킬 증폭의 60%)(+야성 중첩 피해) → 30/70/110(+추가 공격력의 90%)(+스킬 증폭의 70%)(+야성 중첩 피해)

 

니키

니키가 다혈질 상태가 되기 쉽게 하고 W - 가드&카운터의 피해량과 군중 제어 능력을 상향합니다. 또한 게임이 진행될 수록 니키의 위력이 약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R - 분노의 어퍼컷의 후반부 위력을 올려 이를 보완합니다.

  • 격투 액션(Q)

    • 리버 블로우(Q2) 적중한 적 1명당 분노 획득량 60(+스킬 증폭의 40%) → 150(+스킬 증폭의 40%)

  • 가드&카운터(W)

    • 피해량 100/125/150/175/200(+스킬 증폭의 50%) → 100/135/170/205/240(+스킬 증폭의 50%)

    • 이동 속도 감소 지속 시간 1초 → 1.5초

  • 분노의 어퍼컷(R)

    • 피해량 100/160/220(+스킬 증폭의 40%) → 100/180/260(+스킬 증폭의 40%)

    • 다혈질 상태 피해량 200/330/460(+스킬 증폭의 90%) → 200/350/500(+스킬 증폭의 90%)

 

다니엘

W - 영감의 쿨다운 적용을 시전 시에서 실패 또는 완성 후로 변경하여 쿨다운 감소 위주의 셋팅을 올렸을 때 과도하게 사용 주기가 짧아지는 것을 제한하고, R - 걸작의 사거리를 줄여 다니엘의 진입 난이도를 높여 대응의 여지를 올리고자 합니다.

  • 영감(W)

    • 쿨다운이 스킬을 사용할 때가 아닌, 스킬이 실패하거나 완성될 때부터 적용되도록 변경합니다.

    • 쿨다운 14초 → 7초

  • 걸작(R)

    • 사거리 4.5m → 3.5m

 

띠아

저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띠아의 P - 알록달록 컬러믹스E - 색칠 놀이의 피해량을 강화합니다. Q - 브러쉬 스트로크의 파란색의 이동 속도 감소량을 올려 좀 더 용이하게 색을 조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알록달록 컬러믹스(P)

    • 성난 다람쥐 피해량 60/120/180/240/300(+스킬 증폭의 160%) → 60/120/180/240/300(+스킬 증폭의 165%)

    • 축복의 다람쥐(빨간색 + 파란색) 피해량 45/75/105/135/165(+스킬 증폭의 125%) → 45/75/105/135/165(+스킬 증폭의 130%)

    • 마법의 다람쥐(파란색 + 노란색) 피해량 40/75/110/145/180(스킬 증폭의 70%) → 40/75/110/145/180(스킬 증폭의 80%)

  • 브러쉬 스트로크(Q)

    • 파란색

      • 바깥 부분 적중 시 이동 속도 감소 5% → 10%

      • 중앙 부분 적중 시 이동 속도 감소 50% → 60%

  • 색칠 놀이(E)

    • 피해량 60/100/140/180/220(+스킬 증폭의 65%) → 60/105/150/195/240(+스킬 증폭의 65%)

 

레녹스

레녹스는 직접적인 하향 조정과 다른 실험체들의 상향 조정으로 활용도가 크게 낮아졌습니다. Q - 회오리 비늘 E - 휩쓸기의 쿨다운을 줄여 꾸준히 적중시켰을 때의 위력과 저지력을 보완합니다.

  • 회오리 비늘(Q)

    • 쿨다운 3.5초 → 3초

  • 휩쓸기(E)

    • 쿨다운 8.5초 → 8초

 

로지

좋은 통계와 함께 딜러 군 중에서 특히 높은 피해량을 보이고 있는 로지의 R -셈텍스탄 MK-ll 위력을 낮춥니다.

  • 셈텍스탄 MK-ll(R)

    • 대상 최대 체력 비례 고정 피해량 6/9/12% → 3/6/9%

 

마르티나

마르티나의 E - 되감기의 시전 중 이동 속도 증가량을 올려 궁극기 연계나 돌아올 때 피해를 맞추기 용이하게 합니다.

  • 되감기(E)

    • 되감기 상태 중 이동 속도 증가 8% → 12%

 

마이

마이의 E - 캣 워크를 재사용 할 수 있는 시간을 줄여서 발동 타이밍을 제한합니다.

  • 캣 워크(E)

    • 재사용(E2) 가능 시간 4.5초 → 3초

 

마커스

마커스의 기본 능력치를 상향하고 Q - 전투 교범의 회복량을 올려 전투 유지력을 올립니다. 망치 무기군의 경우 무기 숙련도도 추가로 상향합니다.

  • 망치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2% → 2.4%

  • 레벨 당 공격력 4.4 → 4.9

  • 전투 교범(Q)

    • 피해량 10/20/30/40/50(+추가 체력의 10%) → 10/20/30/40/50(+추가 체력의 12%)

    • 스킬 피해 비례 회복량 90% → 100%

  • 전사의 돌격(E)

    • 피해량 60/100/140/180/220(+공격력의 70%) → 80/120/160/200/240(+공격력의 70%)

 

매그너스

부진한 통계를 보이는 방망이의 위력을 늘려주며, 망치는 전설 무기가 상향 됩니다. (망치 항목 참조)

  • 방망이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3.5% → 3.8%

  • 매그너스의 캐릭터 대표 이미지가 교체 됩니다.


 

 

쇼우

E - 웍 돌진R - 뜨거운 맛의 체력 소모량을 낮춰 쇼우의 전투 유지력을 올리고, 궁극기의 피해 간격을 줄이고 이동 속도 감소 시간을 늘려 군중 제어 능력과 위력을 상향합니다.

  • 웍 돌진(E)

    • 체력 소모량 40/45/50/55/60 → 30

  • 뜨거운 맛(R)

    • 체력 소모량 100/140/180 → 50/75/100

    • 피해 간격 0.66초 → 0.56초

    • 적중 시 이동 속도 감소 지속 시간 0.1초 → 0.2초


 

수아

Q - 오딧세이의 책갈피 유지 시간이 짧아 빠르게 진입을 하지 않으면 손해를 보는 상황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책갈피 유지 시간을 올려 진입 가능 시간을 올리고 W - 파랑새를 팀원에게 사용할 때와 적군에게 사용할 때 모두 좀 더 의미 있는 선택지가 되도록 합니다.

  • 오딧세이(Q)

    • 책갈피 유지 시간 3.5초 → 5초

  • 파랑새(W)

    • 보호막량 80/110/140/170/200(+스킬 증폭의 35%) → 100/125/150/175/200(+스킬 증폭의 35%)

    • 실명 지속 시간 0.8/0.9/1/1.1/1.2초 → 1/1.1/1.2/1.3/1.4

  • 기억력(R)

    • 오딧세이(R-Q)

      • 책갈피 유지 시간 3.5초 → 5초

    • 파랑새(R-W)

      • 실명 지속 시간 0.8/1/1.2초 → 1/1.2/1.4

 

시셀라

이전 패치에서 상향 조정을 했지만 낮은 통계를 기록하고 있는 시셀라입니다. P - 삶은 고통이에요, Q - 윌슨! 도와줘, R - 모두 해방이에요를 상향하여 위력을 보완하고 투척 시셀라의 무기 숙련도를 올려 조금 더 부드럽게 기본 공격을 섞을 수 있게 합니다.

  • 투척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공격 속도 2% → 2.5%

  • 삶은 고통이에요(P)

    • 피해량 25(+스킬 증폭의 25%)(+캐릭터 레벨 * 8) → 30(+스킬 증폭의 30%)(+캐릭터 레벨 * 8)

  • 윌슨! 도와줘(Q)

    • 피해량 60/90/120/150/180(+스킬 증폭의 70%) → 80/110/140/170/200(+스킬 증폭의 75%)

  • 모두 해방이에요(R)

    • 피해량 60/150/240(+스킬 증폭의 95%) → 100/180/260(+스킬 증폭의 100%)

 

실비아

실비아의 W - 피니시라인의 피해량과 내구도를 높여 진입 난이도를 낮추고 위력을 보완합니다.

  • 레벨 당 방어력 2.8 → 3.1

  • 피니시라인(W)

    • 피해량 80/100/120/140/160(+스킬 증폭의 65%) → 80/105/130/155/180(+스킬 증폭의 70%)

  • 기동전(R)

    • 방어력 증가 10/20/30 → 14/22/30

 

아디나

지난 하향 조정에도 불구하고 상위권에서 여전히 매우 높은 통계 수치와 피해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주력기의 피해량과 계수를 낮춰서 이를 조절하려고 합니다.

  • 루미너리(Q)

    • 피해량 60/90/120/150/180(+스킬 증폭의 55%) → 50/75/100/125/150(+스킬 증폭의 50%)

    • 해 컨정션 피해량 120/180/240/300(+스킬 증폭의 100%) → 90/150/210/270(+스킬 증폭의 95%)

  • 트라인 에스펙트(W)

    • 피해량 60/85/110/135/160(+스킬 증폭의 75%) → 60/80/100/120/140(+스킬 증폭의 65%)

 

아르다

아르다가 교전이 길어졌을 때 R - 잠들어 있는 힘을 다시 사용할 여지를 늘리고, 랭크 합류와 함께 하향 조정되었던 부분을 일부 되돌립니다.

  • 잠들어있는 힘(R)

    • 쿨다운 26/24/22초 → 24/22/20초

    • 샤마쉬의 법전(R-Q) 사용 시 쿨다운 감소 30% → 40%

    • 님루드의 문(R-E) 사거리 증가 2/3/4m → 3/4/5m

 

아야

적에게 위협을 주지 못하고 있는 아야의 R - 공포탄의 공포 지속 시간을 늘려 줍니다.

  • 공포탄(R)

    • 공포 지속 시간 0.7초 → 1초

 

아이솔

W - 화망의 공격력 계수를 올려 대치 상황일 때의 위력을 보완하고 R - Mok제 폭탄의 스킬 증폭 계수를 올려 특히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권총 아이솔의 위력을 보완합니다.

  • 화망(W)

    • 피해량 10/15/20/25/30(+공격력의 35%)(+스킬 증폭의 25%) → 10/15/20/25/30(+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25%)

  • Mok제 폭탄(R)

    • 피해량 150/200/25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40%) → 150/200/25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50%)

 

아이작

다음 1.4 업데이트에 W - 경화의 보호막 파괴 능력이 E2 - 검거로 이전됩니다. 레벨 당 체력과 P - 착취의 피해량 R - 강탈의 쿨다운을 줄여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아이작의 교전 능력을 강화합니다.

  • 레벨 당 체력 92 → 95

  • 착취(P)

    • 피해량 20/30/40(+공격력의 55%) → 20/50/80(+공격력의 55%)

  • 강탈(R)

    • 쿨다운 80/70/60초 → 80/65/50

    • 스태미나 소모량 100/150/200 → 60/80/100

 

알렉스

알렉스는 매우 높은 승률과 피해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P - 잠입의 방어력 증가량을 낮춰 근접 무기 장착 할 때의 내구도를 줄이고 주력기의 계수가 아닌 기본 피해량을 낮춰 전설 아이템을 갖추기 전에 위력을 약화시킵니다.

  • 잠입(P)

    • 근접 무기 장착 시 방어력 증가량 7/14/21 → 5/10/15

  • 기습(근접 Q)

    • 피해량 70/100/130/160/190(+공격력의 75%) → 60/85/110/135/160(+공격력의 75%)

  • 코일건(원거리 Q)

    • 피해량 70/100/130/160/190(+공격력의 70%) → 60/85/110/135/160(+공격력의 70%)

 

톤파 무기군에 비해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글러브 얀을 위해 기본 공격력을 상향시키고, 전체적으로 저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글러브 무기군의 사거리와 무기 스킬을 올립니다.(무기군 참고)

  • 기본 공격력 30 → 35

 

에스텔

높은 승률을 보이고 있는 에스텔의 기동성과 아군 보호 능력을 하향합니다.

  • 이동 속도 3.55 → 3.5

  • 헬기 호출(R)

    • 아군 보호막량 150/250/350(+스킬 증폭의 50%)(+대상의 잃은 체력의 15%) → 100/200/300(+스킬 증폭의 50%)(+대상의 잃은 체력의 10%)

 

에이든

에이든은 초반엔 약한 모습을 보이고 후반에 강한 성장 커브를 가지고 있으나, 전체적으로 위력이 낮아 성장하기 어려운 상태입니다. 주력기의 위력을 올려 에이든이 초반에 너무 뒤쳐지지 않도록 보완하려 합니다.

  • 뇌격(Q)

    • 피해량 30/60/90/120/150(+공격력의 65%) → 50/80/110/140/170(+공격력의 75%)

    • 기본 공격 적중 시 쿨다운 감소 1초 → 1.5초

  • 전자포(과전하 Q)

    • 피해량 40/75/110/145/180(+공격력의 60%) → 50/85/120/155/190(+공격력의 70%)

  • 백스텝(E)

    • 쿨다운 20/18/16/14/12초 → 16/15/14/13/12초

 

에키온

에키온의 Q - 독사의 칼날을 상향해 야생 동물을 사냥하거나 대치 상황일 때 위력을 올리고 데스애더 타입의 궁극기 쿨다운을 줄여 지속 교전 능력을 상향합니다.

  • 독사의 칼날(Q)

    • 재사용 시 피해량 20/45/70/95/120(+공격력의 60%) → 20/45/70/95/120(+공격력의 70%)

  • VF폭주(R)

    • 독사의 진노[데스애더] 쿨다운 3.5초 → 3초

 

엘레나

R - 죽음의 무도의 위력을 소폭 낮춰, 순간적인 강한 대미지를 하향합니다.

  • 죽음의 무도(R)

    • 안쪽 피해량 120/240/360(+방어력의 60%)(+스킬 증폭의 60%) → 100/220/340(+방어력의 60%)(+스킬 증폭의 60%)

 

엠마

팀 파이트에서 엠마는 팀을 버리고 거리를 벌리는 플레이를 하기 어려워졌으며 근접해서 전투하는 빈도가 늘어났습니다. 매우 약한 내구도를 늘려 주고 E - 마술 토끼의 투사체 속도를 올려 원하는 타이밍에 적을 변이 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 기본 방어력 38 → 41

  • 마술 토끼(E)

    • 투사체 속도 7m/s → 10m/s

 

이렘

이렘의 기본 체력을 상승시켜 진입의 난이도를 낮춥니다.

  • 기본 체력 830 → 870

 

이바

버그와 누락 사항에 대한 수정입니다.

  • 이바가 전투 중 원거리에서 항공 보급 상자를 열 수 있게 됩니다. 단, 키오스크는 근접해야 조작할 수 있습니다.

  • VF 방출(R)을 사용할 수 있는 최소 바이탈 포스 25 → 20

 

일레븐

W - 자~ 집중!을 충전하지 않고 사용할 때의 리턴을 낮춥니다.

  • 자~ 집중!(W)

    • 도발 지속 시간 0.8/0.9/1/1.1/1.2초 → 0.6/0.7/0.8/0.9/1초

 

재키

도끼 재키는 준수한 통계를 보이며 하위권에서 더욱 강한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연속 처치 시에 특히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이를 견제하고,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다른 무기군의 무기 숙련도를 올려 균형을 맞추고자 합니다.

  • 단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7% → 3%

  • 양손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7% → 3%

  • 쌍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1% → 1.6%

  • 연참(Q)

    • 재사용 시 피해량 20/40/60/80/100(+공격력의 90%) → 20/40/60/80/100(+공격력의 80%)

 

카밀로

카밀로의 내구도를 높여 진입할 때의 부담을 줄입니다.

  • 레벨 당 방어력 2.8 → 3.1

  • 올레(P)

    • 쿨다운 26/24/22초 → 24/22/20초

 

칼라

상향 패치에도 다른 기본 공격 위주 실험체에 비해 낮은 피해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본 스탯과 숙련도를 상향하여 칼라의 위력을 강화합니다.

  • 기본 공격력 29 → 34

  • 석궁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2.2% → 2.6%

 

캐시

캐시는 매우 높은 합계 픽률을 보이며 하위권에서 특히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E - 수쳐는 기절 조건이 논 타겟팅이고 조건부가 있지만, 팀 파이트에서는 맞추는 난이도가 솔로 보다는 낮아졌습니다. 기절 시간을 줄여 캐시가 일방적으로 모든 스킬을 연계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 수쳐(E)

    • 기절 지속 시간 1.5초 → 1.2초

 

클로에

매우 높은 승률과 평균 피해량을 기록하고 있는 클로에의 위력과 군중 제어 능력을 하향합니다.

  • 레벨 당 공격력 5 → 4.6

  • 인형극(W)

    • 재봉실 적중 시 이동 속도 감소 50% → 30%

    • 칼날 자수 적중 시 이동 속도 감소 50/55/60/65/70% → 30/35/40/45/50%

 

타지아

E - 프리치아의 재사용 가능 시간과 보호막량을 줄여 심리전에서의 우위를 줄이고 안정성을 줄입니다.

  • 프리치아(E)

    • 재사용(E2) 가능 시간 6초 → 4초

    • 보호막량 30/50/70/90/110(+스킬 증폭의 50%) → 30/50/70/90/110(+스킬 증폭의 40%)

 

프리야

프리야는 아군을 보조하는 포지션을 감안하더라도, 평균 피해량이 매우 낮고, 승률 또한 낮은 상황입니다.
프리야의 전반적인 위력을 상향하여 이를 보완하고자 합니다.

  • 개화의 선율(Q)

    • 피해량 40/80/120/160/200(+스킬 증폭의 55%) → 40/80/120/160/200(+스킬 증폭의 60%)

    • 만개 효과 피해량 40/60/80/100/120(+스킬 증폭의 40%) → 40/60/80/100/120(+스킬 증폭의 50%)

  • 포르타멘토(W)

    • 만개 효과 보호막량 50/70/90/110/130(+스킬 증폭의 25%) → 50/75/100/125/150(+스킬 증폭의 30%)

 

피오라

피오라의 Q - 팡뜨의 끝 스킬을 적중시켰을 때 이동 속도 감소량을 증가시켜 연계하기 용이하게 합니다.

  • 팡뜨(Q)

    • 끝 지점 적중 시 이동 속도 감소 25% → 30%

  • 아따끄 꽁뽀제(W)

    • 사용 중 받는 피해 감소 10/15/20/25/30% → 20/25/30/35/40%

 

피올로

피올로의 스킬 시전 중 이동 속도 감소량을 줄여 조금 더 능동적인 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 쌍절난격&내려치기(Q)

    • 쌍절난격(Q1) 시전 중 이동 속도 감소량 25% → 20%

  • 튕겨내기&휘두르기(W)

    • 튕겨내기(W1) 시전 중 이동 속도 감소량 25% → 20%

  • 사슬묶기&올려치기(E)

    • 사슬묶기(E1) 시전 중 이동 속도 감소량 25% → 20%

 

하트

좋은 통계를 기록하고 있는 하트의 레벨 당 공격력과 주력 전설 무기의 위력을 낮춰 견제합니다. ('기타' 항목 참조)

  • 레벨 당 공격력 4.7 → 4.3

 

현우

현우는 전 구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P - 도그파이트의 회복량을 유지하여 순간적인 회복 능력은 유지하지만, 발동 횟수를 줄여 지속 교전에서의 유지력을 낮추고자 합니다.

  • 도그파이트(P)

    • 활성화에 필요한 중첩 수 8/7/6 → 10/9/8

  • 핵펀치(R)

    • 일시적인 조치로 사용 중 취소될 경우 쿨다운을 50% 반환합니다.

    • 추후 핵펀치는 사용 중 취소 되어도 사용된만큼의 피해를 입히는 형태로 수정될 예정입니다.

 

혜진

혜진의 주력기를 상향하여 위력을 올립니다.

  • 제압부(Q)

    • 피해량 50/75/100/125/150(+스킬 증폭의 80%) → 65/90/115/140/165(+스킬 증폭의 85%)

 

무기

글러브

  • 무기 기본 공격 사거리 0.95 → 1

 

기타

  • 원더풀 투나잇

    • 열정 - [고유 장착 효과]

      • 중첩 당 공격 속도 증가 11% → 7%

 

레이피어


  • 매화검블루밍 (명칭 및 아이콘 교체)

  • 미스틸테인 스킬 증폭 87 → 82

 

망치

  • 개밥바라기 스킬 증폭 97 → 102

 

석궁

  • 샤릉가

    • 가벼운 발걸음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80 → 100

 

  • 트리아이나

    • 공격력 66 → 55

    • 스킬 증폭 73 → 81

  • 방천화극

    • 공격력 65 → 55

    • 스킬 증폭 77 → 85

  • 롱기누스의 창

    • 공격력 106 → 100

    • 생명력 흡수 16% → 10%

  • 별 사냥꾼

    • 공격력 68 → 60

    • 스킬 증폭 90 → 100

  • 코스믹 바이던트

    • 공격력 77 → 70

    • 스킬 증폭 100 → 108

 

채찍

  • 혈화구절편 스킬 증폭 120 → 112

 

VF 의수

  • 블랙맘바킹-TL

    • 공격력 52 → 49

    • 불꽃 결계 - [고유 장착 효과]

      •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3% → 3.5%

 

방어구

 

  • 가디언 슈트 레벨 당 체력 22 → 24

  • 불꽃 드레스

    • 불꽃 결계 - [고유 장착 효과]

      • (근거리)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3% → 3.5%

      • (원거리)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2% → 2.5%

  • 성법의 스킬 증폭 20 → 25

 

머리

 

  • 플라즈마 투구 (신규 영웅 등급)

    • 조합식: 사슬 코이프 + 이온 전지

    • 능력치

      • 공격력 31

      • 방어력 3

      • 방어 관통 8

 

  • 트와일라잇 (신규 전설 등급)

    • 조합식: 베레모 + 미스릴

    • 능력치

      • 공격력 42

      • 방어력 6

      • 방어 관통 11

      • 이동 속도 0.06

 

  • 샤자한의 검집 공격력 41 → 39

  • 소드 스토퍼

    • 방어력 16 → 22

    • 기본 공격 피해 감소 6% → 3%

  • 레이더

    • 치명타 확률 38% → 35%

    • 치명타 피해량 6% → 5%

  • 가시지네 견갑

    • 방어력 24 → 30

    • 기본 공격 피해 감소 9% → 5%

  • 미스릴 방패

    • 방어력 13 → 14

    • 레벨 당 체력 12 → 14

 

다리

  • 탭루트

    • 최대 체력 100 (신규)

 

야생동물 및 보스 몬스터

 

알파

  • 처치 시 신규 전설 장비 ‘트와일라잇'의 하위 장비인 ‘베레모’를 드롭합니다.

 

지역

성당 지역 제단 주변 지형 변경

제단 지역에 이동을 가로 막는 가드를 제거하고, 아이템 상자와 스타팅 포인트를 재배치하여 동선을 개선했습니다. 상자가 교체 되면서 등장 재료가 조금 늘어납니다.

  • 팔찌 11 → 12

  • 종이 11 → 12


 

코발트 프로토콜

코발트 시스템 개선

  • 게임 시작 단계에서 선택 가능한 공용 캐릭터의 수가 4개에서 6개로 늘어납니다.



  • 세 번째 동료를 선택하는 단축키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단, 기본적으로 키가 지정되어 있지 않아, 설정에서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 보정

 

니키

  • 글러브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0% → 97%

 

레녹스

  • 채찍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25% → 15%

 

마이

  • 채찍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2% → 95%

 

수아

  • 방망이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7% → 100%

 

시셀라

  • 암기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0% → 96%

 

아야

  • 저격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0% → 95%

 

알렉스

  • 모든 무기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7% → 99%

 

  • 톤파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5% → 93%

 

에이든

  • 양손검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25% → 20%

 

일레븐

  • 망치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9% → 112%

  • 망치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15% → 20%

 

칼라

  • 석궁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5% → 102%

 

피오라

  • 레이피어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6% → 102%

  • 양손검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4% → 97%

  • 창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1% → 94%

 

하트

  • 기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5% → 98%

 

아이템

  • 진화의 돌

    • 구매 가격 75 → 50

  • 이단심판관

    • 공격력 30 (삭제)

    • 스킬 증폭 25 (삭제)

    • 방어 관통 20% (신규)

    • 방어력 17 → 25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낮은 빈도로 운석이 같은 지역에 2개 이상 충돌하는 문제 수정

  • 낮은 빈도로 보스 몬스터의 체력바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의 의심 코드 수정

  • 낮은 빈도로 키오스크 연속 사용 시 키오스크 연출이 잘못 동작하는 문제 수정

  • 낮은 빈도로 야생동물의 그림자가 잘못된 위치에 출력되는 문제 재수정

  • 리플레이 중 팀 초대 팝업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적을 빈사시킨 후 해당 팀이 다른 팀에 의해 전멸 시 금지 구역 타이머가 회복되지 않는 문제

  • 전장에서 폭주 셔틀이 파괴될 때 침식 게이지 동결 버프의 적용 범위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영혼 흡수 장치 특성의 게임 내 툴팁과 로비 툴팁이 다르게 표현되는 문제 수정

  • 상자 및 시체 인벤토리 UI의 빈 공간 표시가 잘못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아군 탐색 재료 전송 시 상대 인벤토리가 가득찬 경우 안내 메시지가 잘못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자신이 요청한 아군 탐색 아이템을 Alt+좌클릭하더라도 아군 탐색 아이템 등록이 취소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루트킷 아이템 우클릭 시 하위 제작 트리가 노출되는 문제 수정

  • 목표 아이템 제작에 같은 재료 아이템이 2개 이상 필요한 경우 1개만 보유해도 필요 재료 목록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영웅 등급 무기가 목표 아이템으로 등록된 상태에서 전설 등급의 무기 장착 시 목표 아이템이 해제되는 문제 수정

  • 재접속 시 이미 사망한 야생동물에 사망 애니메이션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특정 환경에서 승리 연출 진행 중 서버 접속 종료 팝업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사망 후 재출현한 닭에게 일부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피아노선 획득처에 알파 처치에 대한 내용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브리핑 룸에서 게임 현황 UI 확인 시 다른 팀 실험체의 레벨이 0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특정 스킬로 에어본 적용 시 에어본 시작과 동시에 대상 위치가 변경되는 문제 수정

  • 일부 지역의 특정 위치를 우클릭하더라도 이동 명령이 불가능한 문제 수정

  • 눈물젖은 빵 아이템 툴팁에 스태미나 회복에 대한 안내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전술 스킬 진실의 칼날 3레벨 주는 피해 증가 효과와 이동 속도 감소 효과의 지속 시간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전체 관전 시 대상 정보 UI에 표시되는 스킬이 다른 스킬로 변경되었을 때 갱신되지 않는 문제 수정

  • 관전 및 리플레이 시 상자를 선택하더라도 인벤토리 UI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관전 시 전장 키트와 관련된 UI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 관전 및 리플레이 시 게임 현황 UI에 선택한 팀이 중복 출력되는 문제 수정

  • 관전 및 리플레이 시 게임 현황 UI에 선택한 팀의 번호가 1팀으로만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전장 침식 게이지 동결 상태 아이콘이 정상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전장 UI의 툴팁 팝업이 남아있는 문제 수정

  • 전장 지역에 부활 시도 시 부활 불가에 대한 안내 내용이 잘못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캐릭터 그림자 켜기 설정을 반복하여 전환 시 On 상태에서도 그림자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정 화면 비율에서 게임 포기 취소 버튼 위치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음식 보급 상자가 낙하할 때 드론과 상자의 각도가 맞지 않는 문제 수정

  • 금강 특성 툴팁 내 피해량에 현재 레벨이 반영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아드레날린 특성 툴팁의 기본 공격 증폭 수치가 잘못 출력되는 문제 수정

  • AI 대전의 결과 화면에서 나쟈 메세지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연습 모드에서 전술 스킬 무효화 3레벨 달성 후 연속 사용 시 이펙트 및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연습 모드에서 재사용 가능한 스킬 사용 중 실험체 초기화 기능 사용 시 쿨다운이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연습 모드에서 실험체 초기화 기능 사용 시 카메라 확대 비율이 정상적으로 초기화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튜토리얼 내 VPad 안내 추가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어나운스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광견병 인퓨전의 아이콘 및 툴팁이 잘못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전술 스킬을 구매한 상태에서 다른 전술 스킬을 구매 가능한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일부 실험체와 스킨 빛 표현이 밝게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로딩 중 종료되어 재접속 시 일부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실험체 선택 단계 종료 타이머의 효과음이 늦은 시점에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실험체 선택 단계에서 스킨 명칭이 길어질 경우 줄바꿈되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일부 언어 환경에서 코발트 프로토콜 합성기 UI의 무료 리롤 텍스트가 줄바꿈되어 출력되는 문제 수정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 브리핑 룸에서 권총 무기의 탄환 소비 후 루미아 섬으로 이동될 때 재장전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나딘 늑대 맹습(R) 미리 보기 영상의 보이스 언어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다니엘 그림자 돌진(E) 사용 후 기본 공격 시 추가 피해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다니엘 걸작(R)을 탈출 지역으로 이동 직전인 대상에게 사용 시 다니엘이 탈출 지역으로 함께 이동하는 문제 수정

  • 데비&마를렌 트윈즈 러시(R)를 마를렌으로 사용 시 의상의 후드 부분이 잘못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연습 모드에서 레온 파도타기(R) 사용 중 실험체 초기화 기능 사용 시 이동을 멈추지 않는 문제 수정

  • 로지 셈텍스탄 Mk-II(R) 부착 시간 이펙트가 대상이 바라보는 방향과 함께 회전되는 문제 수정

  • 특정 화면 비율에서 썸머 타임 클리너 루크 로비 애니메이션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루크 일부 스킨 착용 중 강박증(W) 사용 후 사망 및 부활 시 애니메이션이 정상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마르티나 녹화(R) 사용 중 일부 전술 스킬 사용 시 녹화 스킬이 취소되는 문제 수정

  • 마르티나 녹화 - 취재 중(R) 미리보기 영상에서 운석에 촬영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마이 숄 장막(W) 주변 범위 피해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마이 숄 장막(W) 주변 범위 피해에 적중한 대상이 없으면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마이 캣 워크(E) 툴팁의 재사용 가능 시간이 실제 시간과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마커스 망치 무기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바바라 오버클럭(R) 사용한 상태에서 스킬의 상세 툴팁에 레벨별 증가 항목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브리핑 룸에서 사이키메딕 캐시 스킨의 일부 무기 모델링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셀린 자력 융합(R) 쿨다운 안내 게이지 끝 부분에 구분선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피구왕 쇼우 스킨의 로비 애니메이션 보이스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쇼우 식사 시간(W)을 니나와 센트리건에 사용할 수 있는 문제 수정

  • 쇼우 뜨거운 맛(R) 미리 보기 영상에서 나뭇가지 외곽선이 잠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수아 오딧세이(Q) 사용 중 경직 상태 적용 시 애니메이션이 정상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시셀라의 윌슨이 회수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아드리아나 방화(Q) 사용 중 전술 스킬 아티팩트를 사용할 수 없는 문제 수정

  • 아드리아나 기름 뿌리기(W) 미리 보기 영상에서 기름 구체가 잠시 남아있는 문제 수정

  • 이 다른 플레이어의 로딩 실패를 유발하는 문제에 대한 의심 코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에이든 과전하(P) 상태가 아님에도 과전하 효과가 적용되는 문제 수정

  • 썸머 파티 매지션 엠마 스킨 착용 중 경직 상태에서 아르카나 무기의 안쪽이 비어보이는 문제 수정

  • 대행자 및 악마사냥꾼 요한 스킨 착용 중 인도하는 빛(E) 향로의 빛 이펙트의 지속 시간 및 밝기가 잘못 적용되어 있는 문제 수정

  • 뒷골목 윌리엄 스킨 착용 중 제작 도구와 요리 도구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재키 피의 축제(P) 이펙트와 연참(Q) 무기 궤적이 겹치는 경우 이펙트가 어색하게 표시되는 문제 수정

  • 브리핑 룸에서 제니 죽음의 연기(P) 발동 중 루미아 섬 진입 시 스킬 사용이 불가능한 문제 수정

  • 제니 죽음의 연기(P) 효과 도중 점프 패들 발동 시 즉시 부활하는 문제 수정

  • 칼라 관통 작살(Q)로 설치된 작살이 전장의 안개에서 보이는 문제 수정

  • 키아라 낙인(P) 최대 중첩 대상이 있으면 심판(R2) 범위 표시 이펙트가 표시되는 문제 수정

  • 타지아 아르띠지아나토(P) 일반 툴팁에 줄바꿈이 적용되어 있지 않은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프리야 포르타멘토(W) 기본 효과를 받은 아군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계속 유지되는 문제 수정

  • 싱어송라이터 프리야 스킨 착용 중 대지의 메아리(R)로 생성된 열매 획득 시 잘못된 이펙트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헤이즈가 빈사 상태가 될 경우 빈사 애니메이션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혜진 이동부(E) 재사용과 동시에 빈사 상태가 될 경우 빈사 애니메이션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그 외 다수 툴팁 수정

 

로비 개선 사항

  • 일부 유저가 프로필 > 프로필 설정 탭의 보유 상품 확인이 불가능한 문제 재수정

  • 매칭 완료 시 클라이언트 윈도우가 최상단으로 전환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낮은 빈도로 매칭이 완료되더라도 전략맵 선택 UI가 최상단에 노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팀 로비에서 초대 패널이 디폴트로 보이도록 수정 (게임 설정 > 방송 모드 탭에서 디폴트 상태를 변경할 수 있음)

  • 전략 > 도감 탭에서 맞춤형 능력치와 관련된 키워드로 검색이 불가능한 문제 수정

  • 전략 > 도감 탭에서 특수 재료 선택 시 상위 아이템 페이지 전환 버튼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전략 > 도감 탭에서 고위 사제복 아이템의 스킬 공격 치유 방해 툴팁에 근거리/원거리 구분 내용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시즌 팩 보상으로 ER 패스를 획득 시 ER 패스 배너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ER 패스 업그레이드 상품 구매 팝업에서 구매 시 상승하는 ER 패스 레벨이 실제 증가 레벨보다 낮게 표시되는 문제 수정

  • ER 패스 포인트 구매 팝업에서 획득 가능한 보상 아이템에 마우스 오버 시 상세 정보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ER 패스 보상 영역에 마우스 휠 조작 시 프리미엄 보상 영역의 스크롤만 이동하는 문제 수정

  • 미션 완료 후, V 표시가 아닌 미션 영역 전체를 클릭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수정

  • 언어 환경에 관계없이 ER 패스 업그레이드 팝업에서 일부 항목이 한국어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언어 환경에서 관계없이 전략맵 선택 단계에서 특성 저장 시 팝업 내용이 한국어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언어 환경에 관계없이 입력 옵션의 일부 항목이 한국어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일부 언어 환경에서 루트 제작 시 아이템 미설정에 대한 안내 문구가 잘못 출력되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결과 화면에 이전에 기록된 유저 리스트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친구 목록 > 친구 찾기 팝업에서 팀 초대 시 버튼 연출이 잘못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보관함 > 캐릭터/스킨 탭에서 실험체 상세 페이지로 진입하더라도 이벤트 NP 팝업이 사라지지 않는 문제 수정

  • 설정 팝업 내 일부 탭에서 커서 위치에 따라 휠 조작으로 스크롤 이동이 불가능한 문제 수정

  • 제작소 > 교환소 탭에서 토큰이 부족한 상태로 상품 구매 시도 시 박스 탭으로 전환되는 문제 수정

  • 제작소 > 박스 텝에서 Twitch 드롭스 박스를 보유하더라도 개봉 버튼 내 필요 수량 색상이 붉은색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제작소 > 교환소 페이지의 일부 텍스트가 언어 환경을 변경하더라도 변경된 언어로 갱신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제작소 및 상점 진입 시 이벤트 NP 팝업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화면 설정 > 마우스 감도 조절(게임) 설정의 최소 게이지가 잘못 적용된 문제 수정

  • 전략맵 선택 단계에서 스킨 명칭이 길어질 경우 줄바꿈되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드롭스 보상 받기 버튼 텍스트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드롭스 상품 수령 후 확인 버튼을 눌렀을 때 짧은 프리징이 발생하는 문제 수정

  • 팀 로비에서 모드 변경 시 현재 선택 중인 모드를 다시 선택할 수 있는 문제 수정

  • 상점에서 신규 상품을 우선 표시하도록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