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업데이트는 8월 31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신규 실험체 - 아비게일
도끼를 사용하는 새로운 실험체 아비게일이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아비게일은 출시 후 2주일 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9월 5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눈 떼지 마세요. 언제 사라져도 모를테니.”
티어링 블레이드 (P)
아비게일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60/100(+스킬 증폭의 30%)의 추가 스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어력을 3초 동안 4/7/10만큼 감소시킵니다. 스킬이 적중할 때마다 티어링 블레이드의 쿨다운이 2초 감소합니다.
이 기본 공격은 스킬 공격으로도 취급됩니다.
사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0.1
쿨다운: 16/12/8초
바이너리 스핀 (Q)
아비게일이 낫을 휘두릅니다. 첫 번째 회전은 20/35/50/65/80(+스킬 증폭의 2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두 번째 회전은 60/90/120/150/180(+스킬 증폭의 6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바이너리 스핀 시전 시, 이동 속도가 0.5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범위: 원형반지름 3m
선 딜레이: 0.08초
쿨다운: 8.5/7/5.5/4/2.5초
스태미나 소모량: 30/35/40/45/50
호라이즌 클리브 (W)
아비게일이 부채꼴 모양으로 공간을 베어내 40/75/110/145/180(+대상 현재 체력의 6%(+스킬 증폭의 2%))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3초 동안 50/75/100/125/150(+스킬 증폭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여러 적에게 적중할 경우, 추가로 적중한 적 하나 당 보호막량이 20% 증가합니다. (최대 40%)
스킬에 적중한 대상에게 좌표를 남깁니다. 좌표는 5초 동안 지속되며 대상자의 시야를 제공 받습니다.
범위: 6.6m * 60도
선 딜레이: 0.4초
쿨다운: 10/9.5/9/8.5/8초
스태미나 소모량: 50/60/70/80/90
워프 슬래시 (E)
아비게일이 차원의 틈새를 지나 적 주변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을 해 50/80/110/140/170(+스킬 증폭의 35%)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좌표가 남은 대상에게 사용 시 워프 슬래시의 쿨다운이 초기화 됩니다.
사거리: 5m
시전 위치 기준 적 탐색 범위: 반지름 1.2m
해당 범위 내 적이 없을 경우 사용 불가
쿨다운: 12/11.5/11/10.5/10초
스태미나 소모량: 20/25/30/35/40
디멘션 스트라이크 (R)
아비게일이 차원 속으로 몸을 숨겨 0.7초 동안 대상 지정 불가 상태가 됩니다. 이후 착지하며 150/275/400(+스킬 증폭의 70%)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0.2초 동안 90% 감소시킵니다.
스킬에 적중한 대상에게 좌표를 남깁니다. 좌표는 5초 동안 지속되며 대상자의 시야를 제공 받습니다.
범위: 원형반지름 4m
쿨다운: 80/65/50초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카페 알바 수아 (희귀) 스킨이 출시 됩니다.
“갓 나온 빵처럼 따뜻한 이야기, 들어보실래요?”
9월 5일(화) 악마사냥꾼 마커스 (희귀) 스킨이 출시 됩니다.
“누구 앞에서 감히 자비를 언급하는 거냐.”
메이드 아드리아나 (희귀) 가 출시 됩니다.
이 스킨은 ‘아드리아나의 불타는 카페’ 이벤트를 통해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추우면 말씀해 주세요, 주인님... 얼마든지 데워드릴 테니까요. 흐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사항으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바냐 안녕, 갸웃, 애원, 하품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시스템
상점 변경 사항
보유하지 않은 스킨 획득이 가능한 고급/희귀 스킨 보급권이 출시됩니다.
고급/희귀 스킨 보급권은 최대 5회 구매 가능하며 9월 14일(목) 점검 전까지 판매됩니다.
보관함 내 캐릭터 능력치, 무기 숙련도, 보정치 정보 표시
이제 연습 모드를 실행하지 않아도 보관함에서 캐릭터의 능력치와 무기 숙련도 정보, 보정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UI 감추기를 선택하면 실험체가 중앙에 오도록 카메라를 이동합니다.
브리핑 룸 스태미나 소모 제거
이제 게임 시작을 기다리는 브리핑 룸 내에서는 스태미나가 소모되지 않아, 스태미나의 제약 없이 스킬을 자유롭게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루트 버전 업데이트, 루트 시작 아이템 재선택 등 루트 UI 개선
루트 제작자가 루트를 업데이트 하면, 루트 사용자에게 루트가 업데이트 되었음을 알려 줍니다. 또한, 루트 슬롯의 더 보기 버튼을 제거하고, 지우기, 루트 번호 복사 등 주요 기능을 루트 슬롯에 표시합니다. 그리고 루트 검색 시, 무기 선택을 검색 화면에 보다 직관적으로 표시합니다.
한 편, 게임 중 루트의 시작 아이템을 실수로 지운 경우, 후반 아이템 메뉴에서 다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 및 감정 표현 차단 기능 추가
게임 현황(TAB) 창에서 아군 및 적군의 감정 표현 무시 기능을 활성화하면 기존 차단되던 이모티콘과 함께 추가로 Ctrl+숫자의 캐릭터 대사 기능, 스프레이 기능이 모두 차단됩니다.
옵션 - 게임 - 커뮤니케이션 - 적 감정 표현 무시 기능 활성화 시 모든 적의 감정 표현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한글을 비롯한 조합형 문자 검색 기능 개선
기존에는 조합형 문자 완성 후 그 다음 문자 입력 시 검색이 되었는데, 문자 완성 시점에 즉시 검색이 됩니다. 또한 초성 입력만으로 검색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예시 1: 악켈테 검색 시, 기존 ‘악ㅋ’에서 검색 → '악'에서 검색
예시 2: ‘ㅁㅇㅋㅁㄹ' 입력으로 ‘망원 카메라’ 검색이 가능합니다.
단, ‘ㅇㄼ’처럼 겹받침의 되는 경우 ‘일레븐’이 검색 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 이동 공격 클릭 메뉴 비활성화 옵션 추가
Shift + 우클릭(MB2)으로 지정된 플레이어 이동 공격 메뉴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전투 중, 우클릭으로 이동하면서 Shift를 활용한 단축키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의도치 않은 플레이어 이동 공격 클릭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플레이어 이동 공격 클릭을 사용하지 않는 플레이어는 이 기능을 비활성화 함으로써 의도치 않은 오조작의 빈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상위권 매치메이킹 개선
상위권 매치메이킹 범위를 좁힙니다.
이제 대기 시간이 길어져도 플래티넘 티어는 미스릴 이상을 만나지 않습니다. (단, 사전구성팀은 팀내 최고 티어를 기준으로 매칭 됩니다.)
다이아몬드 티어 하위 구간이 이터니티 상위 구간을 만나는 빈도가 훨씬 적어집니다. (장기 대기자가 있을 경우에만 발생 합니다.)
단, 다이아몬드 티어 이상 구간의 매칭 대기 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크래시(게임 튕김) 현상 관련 안내
게임 실행 중 알 수 없는 원인으로 게임이 비정상적 종료되는 케이스를 최대한 수집 및 파악 하고 있습니다.
주로 그래픽카드, 저장장치 등의 하드웨어와 게임 엔진의 충돌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유니티 엔진 추가 업데이트, 서드 파티 플러그인들의 버그 추적 및 수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3 업데이트에서는 유니티 엔진의 마이너 업데이트와 몇 가지 주요 플러그 인의 업데이트가 다수 진행되어, 원인을 파악하기 어려운 크래시 문제가 일부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에도 최우선적으로 이 부분을 모니터링하여 보다 안정적인 플레이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크래시 발생시 다음 페이지를 참조하시어 정보를 보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실험체 관련 조정은 통계에 주로 기반합니다. 다만 앞서 해보기 때와는 달라지는 부분들이 많아서 전체적인 통계 체계를 재조정 중입니다.
앞서 해보기 때는 TOP1000을 기준으로 두었습니다. 하지만 조합에 따른 변수가 늘면서 상위권 통계 기준 범위를 1000등 보다 더 늘리고, 통계 수집 기간도 늘리고자 합니다. 짧은 기간 통계에 의존하는 핫픽스는 치명적인 수준일때에 진행될 수 있습니다.
랭크 대전의 중하위권 비중이 매우 커지면서, 상위권 통계와 별개로, 중하위권 구간에서 지나치게 강력할 경우에도 패치에 반영 됩니다.
승률이나 랭크 점수 획득량은 비교적 보편적인 기준이지만, 평균 킬이나 주는 피해량, 받는 피해량과 같은 세부 지표는 포지션에 따라 차이가 큰 편입니다. 이런 지표들은 포지션 내 비교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단, 사전에 포지션을 지정하는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포지션이 통계적으로 완전히 관리되긴 어렵고, 너무 극단적인 형태가 되지 않는 선에서 다양한 포지션이 공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통계 기준 체계는 시즌 중에 공지될 예정입니다.
지난 업데이트에 이어 더 다양한 실험체의 출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지나치게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실험체를 하향하고, 상하위권 어디에서도 잘 활용되지 못하는 실험체를 상향하는 게 전체적인 목표입니다.
다만, 실험체의 상향은 하향에 비해 패치의 안정성이 낮습니다. 상향 정도가 지나치면 특히 시급히 핫픽스 되어야 하는 위험이 있지만, 다양한 실험체 출현을 위해 조금 더 상향 기조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상위권과 중하위권 구간은 서로 매우 다른 통계 양상을 보이고 있어서, 한 쪽이라도 평균 이상의 통계를 기록하면 상향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신규 아이템인 플라즈마 투구와 트와일라잇은 다이아뎀-월계관으로 일원화 된 방어 관통 빌드를 다양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