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저의 섬멸전 플레이 영상



▶ 참가인원 


-개인신청 가능

-1~8명 단체 신청 가능

-직업 및 탱, , 힐 구분없이 인원수만 모이면 OK

-기존 전장(제압전)은 참가인원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72, 48, 24 전장이 생성 됐으나

  섬멸전은 72, 24인만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장 입장시 착용 아이템 레벨은 80레벨로 조정 됩니다.

-입장후 직업변경은 각 진영 시작지점에서 가능 합니다.


▶ 보상 


-전장 보상은 순위에 따라서 차등 지급 됩니다.

-참여 보상은 순위와 상관 없이 참가자 모두에게 지급 됩니다


1위 - PVP 경험치 600점 / 명점 600점

2위 - PVP 경험치 450점 / 명점 450점

3위 - PVP 경험치 300점 / 명점 300점

참여보상 - 전기 50점 / 시학 20점


▶ 승리 요건 


-제한시간 15분 내에 한 진영이 전술점수 최대치를 달성하면 종료 됩니다.

-72인 (24:24:24): 150점

-24인 (8:8:8): 30점 


▶ 발판 


-기존 전장(제압전)은 거점을 오고 갈때 말을 타고 다녔지만, 섬멸전은 점프 발판을 이용해 날라갈 수도 있습니다.

-바하무트 레이드의 발판이 각 진영 앞마당에 3개가 설치 돼있으며, 점프방향은 항상 고정이고 임의변경은 불가능입니다

-발판은 각진영 앞마당에서 좌측 거점방향 1개, 센터방향 1개, 우측거점방향입니다.

-센터방향 발판은 센터 최상층 입구, 거점방향 발판은 거점입구로 날라갑니다


▶ 부활 


-전투중 죽게 되면 부활창이 뜨게 되며 부활 대기시간이 표시 됩니다.

  부활 대기시간이 경과 되면 각 진영의 시작지점에서 부활할 수 있습니다.

-아군의 부활을 받은 경우는 시작 지점으로 가지 않고 그자리에서 부활할 수 있습니다.

-자주 죽으면 부활 대기시간이 점점 길어집니다.

-2.5에서는 전장 시작지점에서 부활한 경우 시작지점 문을 나서면서 15초간 무적 상태가 됩니다

   아마도 기존 전장에서 일어나던 입구막기 캠핑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술 점수 및 보너스 버프 




-적군을 쓰러트리거나 몹을 처치하면 전술 점수를 얻게 됩니다.

-섬멸전 72인 전장에서는 기존 전장에 없던 몬스터들이 추가 됩니다.

-섬멸전 72인에 추가된 새 몹들은 데미지를 가장 많이 가한 진영이 보너스 버프를 받게 됩니다.

-기존 전장에서는 몬스터에게 가장 많은 데미지를 가한 진영이 그 몹의 점수를 모두 가져가도록 설계 되었습니다만,

 재압전에서는 데미지를 가한 만큼만 점수를 가져 가게 됩니다.

-기존에 있던 몹인 요격시스템과 무인요격기는 버프를 주지 않습니다.

-죽지 않고 4킬0데스, 8킬0데스를 달성하면 연속킬 버프를 얻게 됩니다.(72, 24인 모두 가능)

-위의 버프는 모두 죽을 경우 해제 됩니다.


-적군 처치 = 1점

-전의고양  적군 1명 처치 = 4점

-전의고양 '강' 적군 1명 처치 = 8점


▷ 72인 전장에 등장하는 몹


강습시스템γ(감마) = 30점 

전장 시간 14분 등장 (전장 시작 1분후)

 보너스 버프: 헤이스트 (5분, 자동공격 및 스킬재사용 20% 단축)


강습시스템 β (베타) = 30점 

강습시스템γ(감마) 처치후 1분뒤 등장

보너스 버프: HP, MP 최대치 20% UP (5분)



강습시스템 α (알파) = 20

강습시스템γ(감마) 처리후 1분뒤 등장

보너스 버프: 데미지 10% UP (5중첩 가능)



요격 시스템 = 50점 / 보너스 버프 X

강습시스템 β 처리후 1분뒤 등장



무인 요격기 = 1점 / 보너스 버프 X

요격 시스템 처리후 1분뒤 등장


▷ 72인 전장 흐름 


1. 전장시작 1분후, 강습시스템 감마 등장 (30점, 전장 센터)

2. 

3. 1분후 강습시스템 베타 등장 (30점, 전장 센터) + 강습시스템 알파 등장 (20점, 전장 외각 3곳) 

4. 킬 (강습시스템 베타)

5. 1분후, 요격 시스템 등장 (50점, 전장 센터)

6. 킬

6. 1분후, 무인요격기 등장 (1점, 전장 센터)


이렇게 주로 센터에서 몹을 처리 하면서 큰 점수를 얻고, 공백 기간에는 대인전을 하는 흐름 입니다.

센터에서 밀려난 사람은 외각 몹을 처리하고 센터에 다시 모여서 후속 몹을 처리하는것도 좋습니다.


24인의 경우는 센터에만 몹이 등장하기 때문에 센터에서만 교전이 이루어 집니다.



▷ 24인 전장에 등장하는 몹


무인 요격기 = 1점 / 보너스 버프 X

전장시간 14분(전장 시작 1분후)에 처음 등장

처치한뒤 1분후 다음번 요격기가 등장 및 이를 계속 반복


아쉽게도 24인용 몹은 무인요격기 6기만 1분 간격으로 등장 합니다. ㅠㅠ


▶ 연속킬 


-이번 전장부터 특정 연속킬수를 올리면 이름표 좌측에 마크가 붙으며, 보너스버프를 얻게 됩니다

-이 연속 킬수에 따른 버프는 24인인에서도 적용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의고양은 24인에서도 확인, 전의고양24인에서도 되는지는 미지수)


전의고양 / 발동조건: 4킬0데스 / 보너스 버프: 데미지 20% 증가, 아드레날린 축적 1.5 UP


전의 고양 '강' / 발동조건: 8킬 0데스 / 보너스 버프:: 데미지 40% 증가, 아드레날린 축적 2 UP

 


▶ 아드레날린 (개인용 리미트브레이크)




-24인 레이드와 전장에서는 각 파티(8) 별로 독립된 리미트 브레이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만

 이번 전장부터는 아드레날린으로 이름이 변경된 개인용 리미트브레이크를 가지게 됐습니다.


-탱커: 파티원 데미지 피해 50% 감소

-근딜: 단일 물리 공격

-캐스터: 광역 마법 공격

-힐러: 주변 아군의 체력 50% 회복 및 모든 상태이상 해제


-아드레날린 게이지가 차는 속도는 전장의 순위에 따라서 보정을 받게 됩니다.

3위 진영은 1.5UP, 2위는 1.25UP, 1위는 무보정


▶ 기타 


-적군은 이름이 표시 되지 않으며 직업 이름만 표시 됩니다. 예) 백마, 몽크, 용기사...

 대상의 이름을 꼭 알고 싶다면 타겟된 대상의 이름을 채팅창에 표시 해주는 일반 메크로를 사용하면 됩니다.

-적의 입장에서 상대 이름표를 보면 불멸대=파란색, 쌍사당=노란색, 흑와단=붉은색 입니다.

-100승, 200승을 달성하면 전장 탈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100승탈것(불멸대)>          <200승탈것 승마시스템>

-명점은 PVP 장비를 구입하는 용도입니다


-70렙, 90렙 PVP 장비는 명점만 있으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100렙, 110렙 PVP 장비도 명점만 있어면 구입할 수 있지만, 착용조건으로 고렙의 PVP 랭크를 요구하기 때문에

 PVP랭크가 낮으면 착용하지도, 투영 하지도 못합니다.

-PVP 경험치가 쌓이면 PVP 랭크가 올라갑니다. 고레벨 랭커는 100렙 110렙 PVP 장비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스킬과 별도로 PVP스킬이 준비돼 있으니 꺼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PVP 경험치가 올라가면 PVP 스킬 포인트를 얻게 되는데, 이 포인트를 이용해 PVP 스킬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한단계식 올릴때마다 스킬포인트 4점이 필요 합니다.

-전장은 아이템레벨이 80으로 모두 동일하게 조정 되고, 마테리아는 무효화 됩니다.

 고렙장비를 가진사람과 저렙장 비를 가진사람간의 스펙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기존 PVP 유저들은 PVP포인트로 개선된 PVP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PVP스킬의 능력치가 조금 좋습니다.

 인벤 대문의 '직업&기술-원하는직업선택-PVP항목클릭'의 순서로 PVP기술들을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