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조금만 더 잡으면 s급 500마리 사냥업적을 달성하고.
또한 이 s급중 최소 60~70퍼센트는 직접 소환해서 잡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노하우이기에 댓글로 소환 경험담, 오류 많은 지적 부탁 드립니디.

아직 경험이 완벽한것은 아니지만 새롭게 s급 소환에 재미는 붙였지만 방법을 몰라 힘들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글 써 봅니다.

기본적인 랜덤젠 구간과 다음 리젠에 필요한 대기시간은 모두 다 공개가 되어있고 검색하면 나오기에 생략합니다.

내용이 길기에 필요한 마물 이름 검색 후 찾아서 보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외지 라노시아 - 체르노보그

확젠시간 2시간을 남기고 3인 1조로 1명은 무한 부활, 2명은 쪼랩케릭으로 자살합니다.
10분 자살 후 맵 한바퀴 탐색, 20분 개인 볼일 해결을 반복하면 쉽게 리젠 시킬 수 있습니다.
리젠자리 아무곳에서 죽어도 체르노보그는 리젠이 되지만.
작업 후 체르노보그가 실제로 리젠 되는 장소는 죽은 위치가 아닌 모든맵의 리젠 장소중 랜덤한 한 장소에서 나옵니다.


고지 라노시아 - 난디

조기출근 or 정시출근의 극단적인 성향이 강하며 소환 작업시 꼬마친구 꺼낸 후 키패드의 / 키를 활용 걷기로 리젠 시도합니다.
리젠이 되면 확인법은 간단합니다. 걷기의 경우 영화 한편 보면서 자동 이동으로 마우스만 휘적 휘적 하다가
내 케릭이 죽었다 그럼 뜬겁니다.


저지 라노시아 - 개굴개로스

만월이 2번올때 개굴개로스는 한번 리젠이 됩니다.
et기준 16:00 부터 08:00 까지 리젠시간이며 해당 리젠 장소 근처에 사람이 있어야 리젠이 됩니다.
만월이 끝나더라도 젠조건을 만족하면 나오는 마물이니 시간 계산을 잘못햇나 의심하지 마시고 꾸준히 지나다니면 리젠이 됩니다. 실제로 보름달이 끝난 후 3시간이상 지난 후 근성으로 리젠 시킨 경험이 있습니다.
시간이 고정된 마물이기에 모든 링크쉘마다 홍보 후 찾으러 가는 사람이 많을경우 빠른 시간 내에 리젠이 되며
오딘 서버의 경우 15~40여명의 사람들이 저지 라노를 들쑤시고 다니기에 거의 무조건 조기출근하는 착한 마물입니다.

중부 라노시아 - 크로크 미테느

가장 인기가 좋은 s급이며 아재들의 끝없는 구부사랑을 볼수 있는 마물이죠.
서버에 라노시아 겉흙을 채집하는 사람이 한타임에 두자리 숫자가 되지 않으면 90퍼센트 이상 무조건 확정리젠 이후에 리젠이 됩니다.
또한 확정 리젠이라고 흙을 캐면 무조건 나오는것이 아닌 확률은 좀 더 높아지지만 여전히 랜덤확률로 리젠된다고 보면 됩니다.
예는 그냥 클러스터나 캐다가 확정 리젠 이후 3~5명 손잡고 가서 한번씩 캐고 뽑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서부 라노시아 - 보나콘

라노시아 부추가 필요한 경우 or 미지 채집 순환중 빈 시간에 일부러 가서 채집하는것이 아니라면 확정리젠 3시간 전부터 작업을 하는것을 권합니다.
매 타임마다 부추 캐는 인원이 3명 이하일 경우 거의 무조건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랜덤젠 13시간 중에서 10시간은 지나야 리젠이 됩니다.
확정 리젠이 지났을 경우 혼자서 가서 딱 한번만 채집해도 무조건 리젠이 되며 한번에 채집하는 수량과는 관계없고 채집을 시도하는 횟수에 따라 결정되니 미지 채집이 아닌 소환채집의 경우 gp 600 소모해서 7번 채집 시도하는것이 소환에 더 도움이 됩니다.


동부 라노시아 - 갈록

예는 아직도 계산이 힘든 마물이며
한번 비가 내린 후 실제시간 200분동안 비가 한번도 내리지 않아야 리젠이 되며
200분이 딱 되는 타이밍에 리젠이 되지 않을경우
다음 비가 내리기 전까지 날씨 변경 시점 (et 0시 8시 16시)마다 랜덤 리젠의 기회를 얻습니다.
중간에 비가 한번 내릴 경우 200분이 지나기 전엔 리젠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확정 리젠 시간까지 리젠이 되지 않을경우 그 사이에 비가 아무리 내리지 않더라도
무조건 다음 비가 내린 후 200분이 지난 시점에 나오게 됩니다.



p.s 미코테는 진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