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창천의 이슈가르드, 53~54레벨 토벌전, 진 라바나 토벌전 공략입니다

기술명은 한국섭 기술로 표기 하였습니다


공략은 보스의 공격력 기술 타이밍에  맞춰 3단계로 구분 했습니다

1. 평타공격
1) 무신섬

보스의 평타형 즉시시전 공격, 데미지 2000, 보스 앞쪽은 탱커만 서있자

2) 측면 방어, 전후방 방어

ㄱ) 측면 방어: 보스의 좌측, 우측에 5초짜리 방어막을 두른다. 
                생김세 대로 좌우 측면에서 물리 스킬 공격을 하면 반격 당하고 앞, 뒤에서 공격하면 반격 당하지 않는다.
ㄴ) 전후방 방어: 보스의 앞, 뒷면에 5초짜리 방어막을 두른다. 
                  마찬가지로 앞, 뒤에서 물리 스킬로 공격 하면 반격 당하고 좌, 우에서 공격하면 반격 당하지 않는다.
즉, 보호막이 둘러진 곳을 물리 스킬로 공격 하면 반격 데미지와 함께 넉백(밀쳐짐) 당하게 된다
자동공격과 마법스킬은 적용 안되는것으로 보인다

1단계 

1. 불의 품새

보스가 붉은구체 이펙트와 함께 붉은검을 꺼내들고고 공격력증가 버프를 1중첩을 쌓는다.

2. 맹염: 발단
보스 체력이 80% 쯤 되면 스킬 3개를 연달아 사용한다


1) 보스를 중심으로 매우 넓은 광역 공격을 하고 모든 대상을 뒤로 밀쳐낸다. 데미지 2500
범위가 매우 넓기 때문에 사전에 보스를 벽쪽에서 탱을 하고 있지 않으면 피할 공간이 없다.
시전이 길기 때문에 시전 끝자락에 맞춰 뒤쪽으로 잠깐 빠지면 된다


2) 광역 공격후 보스가 모습을 감추고 직선형 바닥 공격을 한다
바닥이 사라지기 전에 빈공간으로 피해야 데미지 판정을 받지 안는다.


3) 도너츠형 바닥 공격, 가운데가 안전지대다, 이 공격후 보스가 지상으로 내려온다

4. 맹염: 전개
보스 체력이 70% 쯤 되면 '맹염: 발단' 때와 마찬가지로 스킬 3개를 연달아 사용한다


1) 보스가 광역 공격을 한다
안전지대는 보스 등뒤의 왼손검 방향쪽의 협소한 공간만 데미지 판정을 받지 않는다.
보스를 타겟팅 했을때 써클이 튀어나온 부분이 앞쪽이란걸 참고해서 위치를 잘 잡으면 된다


2) 보스방 중앙에서 뻗어나가는 열십자 바닥 공격

열십자 바닥 공격후 바닥은 검붉은색으로 바뀌게 되며 그 위를 지나가는 대상에겐 화상 디버프를 건다
(5초짜리 화염 지속 데미지, 총 데미지1500)


3) 열십자 바닥과 겹처서 들어오는 기술로 랜덤대상 2명에게 징표가 부여된다.
오딘 토벌전과 같은 바닥으로 원형 범위는 대상자에게 고정이다.
대상자들이 각각 겹치지 않고, 아군이 없는 벽쪽으로 각각 산개 해야 한다.
징표가 사라지면 범위 안의 모든대상에게 3200 데미지가 들어온다.

2단계 

1. 물의 품새

보스가 푸른색 이펙트와 함께 흰색검을 꺼내들며 공격력 증가 버프가 2중첩이 된다

2. 귀무신

전방으로 즉시시전형 3연타 공격을 한다. 데미지는 총 3000
예) 첫타-1초딜레이-2연타-3연타

3. 환영나비 + 달빛나비

파랑나비4+빨강나비1 / 파랑나비2+빨강나비1 / 파랑나비2+빨강나비1
위와 같은 순서로 나비가 등장한다
나비들은 공통적으로 방치 하거나 or 체력이 50%가 되면 '월광초래'는 케스팅이 긴 기술을 시전한다

※월광초래
나비의 기술 시전이 완료되면 그 위치에 달빛검 한자루가 날아와 꽂히고 나비는 죽게된다.
이 검을 타겟팅 하거나 공격할수는 없으며 이 검이 있는 상태에서 보스의 후속기술인
'신통력'이 발동되면 '신통력'에 월광이라는 기술이 하나 더 추가된다

※월광

데미지 공격 한방(데미지1500)+디버프(데미지 피해 증가, 중첩 가능)

즉, 나비를 방치하면 보스의 후속기술 데미지가 증가 된다는 것이다. 빠르게 모든 나비를 제거하자

4. 신통력

보스가 중앙으로 이동후 전지역 광역 공격을 한다. 데미지는 2300
나비를 방치하여 달빛검이 소환된 경우 신통력에 기술이 하나더 추가 된다(위에 설명)
이 공격으로 인해서 외벽의 한곳이 부서지게 된다.
이후 보스의 밀치기 공격으로 해당 지점을 통해 낙사를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3단계 

1. 땅의 품새

보스가 녹색 이펙트와 검이 없는 맨주먹 상태가 되고 공격력 증가 버프는 3중첩이 된다

2. 충천격

보스가 시전을 완료한 후 자신을 중심으로 모든 대상을 외벽까지 밀쳐낸다.
시전 전에 분출되는 바닥의 파장은 알테마의 것과 동일한 것으로서
보스와의 거리가 멀수록 데미지 피해는 감소한다.
즉, 보스와 가까우면 데미지는 2000, 미리 벽쪽에 서있으면 데미지는 600

보스방 외벽까지 밀쳐지기 때문에 앞서 벽이 부서진 지역이
자신의 등뒤에 있지는 않은지 잘 확인해야 하며 벽이 부서지지 않은곳에 서있어야 한다.

3. 철갑산탄

랜덤대상(탱커포함)에게 징표를 찍고 징표가 사라지면 대상에게 장풍 3방을 날린다. 데미지는 2000 x3
보스는 중앙에서 고정된체 충격파를 사용하며, 보스와 가까이 있으나 멀리 있으나 데미지는 피해를 똑같다.
판정 범위가 대상자간의 일직선상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은 경로상에서 벗어나자.

4. 투기포

1) 어글 1위 대상자인 탱에게 직선 장판 후 3연타 장풍을 쏘고 뒤로 밀쳐낸다.
   장판만 잘 피하면 공격 판정을 받지 않는다.
2) 랜덤대상 3명을 구체와 선으로 연결한뒤 접촉시켜 광역 데미지(2300)+피해량증가 디버프 1중첩을 건다.
   구체의 폭발 범위가 꽤 넓기 때문에 대상자들은 Y자 형태로 각자 외각에서 거리를 벌려 혼자 맞아야 한다.

5. 맹염: 절정

1)랜덤대상 4명의 머리위에 칼자루 모양의 징표가 나타난다.
각자의 징표를 보면 칼자루 갯수가 다른것을 알 수 있는데
칼자루의 수에 따라서 1, 2, 3, 4의 징표라 보면 된다
보스는 1, 2, 3, 4 순서대로 대상자들에게 장풍 공격을 한다.

이때는 그림과 같이 징표 대상자가 모두 외각에서 열십자 모양으로 산개를 한뒤
보스의 공격을 맞고나서 곧바로 중앙의 본진으로 합휴하면 된다.

이 공격이 끝나면 곧바로 도너츠 모양의 장판 공격이 이어진다


2) 위 징표대상자 공격 후 곧바로 도너츠 모양의 장판 공격이 시전된다
   그래서 위의 방법대로 사전에 미리미리 모여 있어야 한다
3) 도너츠 장판 후 바로 이어서 보스를 중심으로한 큰 원형 장판 공격이 시전된다
   빠르게 외각으로 벗어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