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마물사냥이 굉장히 활발한건 반가운 일인데

덕분에 제 소환지분이 없어져서 소환하는 즐거움은 사라졌달까..

대신 열심히 영식트중입니다. 이번주 공대일정은 끝났고 다음주도 연휴스케쥴이 다들 안맞아서 파밍만하고 끝날듯한데.. 
공팟 연습진도 최대한 빼고싶네요.. ㅜㅜ 네엑 얼굴보고싶다..

그냥 한번 싸질러보는 글인데 마물사냥에서 가끔가다가 모르는 분들이 계신 듯해서
몇개만 써보려구요.


1. B급 마물 제보하지 마세요. 죽여도 5초만에 리젠됩니다.
굳이 링쉘에 적을 이유가 없어요. 마물을 링쉘을 통해 전파하고 모여서 잡는 이유는 A급마물조차도 리젠시간이 거의 기본 4시간이 되니까 그런거예요. 물론 수배서때문에 B급 찾는분이 있긴 할건데 그런분들은 찾다찾다 답답하면 알아서 그 맵에서 외치기로 'B급 @@@@ 찾습니다' 하고 올리시니까. 그런 경우 아니면 굳이 제보할 필요가 없어요.

이거 5초만에 리젠되는거 다들 아시는 정보인 줄 알았는데, 전에 누가 B급마물 찾으시는데 '방금 잡았어요' 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5초만에 리젠된다고 알려드리니까 모르는 분들이 은근히 많더라구요.

어느순간부터 B급때문에 오보가 굉장히 잦은데, 딱히 전파올릴 이유가 없습니다. 그냥 조용히 있다가 누가 찾으면 알려드리세요.

+ B급마물은 애초에 수배서가 없으면 보상 자체가 없어요. 더더욱 제보할 이유가 없습니다.


2. 마물의 리젠 및 소환은 최소시간부터 1%가 무조건적으로 존재하는게 아니에요.
예를 들어서 A마물의 최소시간이 오후 1시입니다. 최대시간이 오후 11시라고 가정할게요.

오후 1시에 1%의 확률이 생기고 2시에 10%, 3시에 20%, 4시에 30% 이런식으로 차근차근 올라가는 형태가 아니라
최소시간과 최대시간 사이 특정 지점이 있고, 그 지점이 지나면 일정한 확률이 생기는 거예요.

그러니까 그 지점은 오후 1시 5분이 될 수도 있고, 오후 10시 55분이 될 수도 있는거죠.

그 지점이 지나고도 기본적으로 소환은 확률이기 때문에 안나올 수도 있어요.

느뉴느위, 레우크로타, 센무르 같이 소환작업 자체가 시간, 노력을 많이 투자해야 하는 경우에는 그 지점만 지나면 거의 확정적으로 등장하는 것 같은데, 간단하게 그냥 뭘 캔다. 음식을 먹는다. 버린다. 꼬친과 돌아다닌다. 길드의뢰를 한다 이런 경우에는 다 확률입니다.

최소시간 1초 땡! 치자마자 미친듯이 서칭하고 소환작업 하시는거 보면 좀 힘들어보일때도 있어요.. 아 물론 저도 꽤 이른시간부터 소환작업 하고 소환되면 !!! 하면서 재미를 느끼고 하긴 했는데 너무 짧은 텀으로 자주자주 소환시도를 하실 필욘 없어요. 한번 소환시도 하셨으면 2시간정도 텀 두고 하셔도 충분합니다.
물론 그때 다른분이 소환해버리면 뭔가 진거같은 기분이 들긴 하지만 뭐


3. S급 마물은 맵 전체에서 보입니다. 소환만 됐다면 A급보다 탐색은 쉬워요.
신생이면 가장 높은곳으로 올라가보세요. 저지라노시아나 동부다날란처럼 약간 탁트인 지형이면 좋고, 동부삼림은..여긴 답이 없네요. 오히려 신생이 더 귀찮습니다.

창천이나 홍련이면 탈것 타고 그냥 최대고도로 올라가버리세요. 그러고 사방을 둘러보면 어딘가에 뭔가 쪼끄만게 꾸물꾸물거리는게 보일겁니다.

-물론 이건 마물레이더를 쓰지 않는 분 한정입니다. 팁게 마물레이더 쓰시면 굉장히 편해요.. 풍맥이랑 보물상자는 끄시구..


4. 쪼-끔 오래걸리는 S급 작업들
가) 느뉴느위 : 그 유명한 느뉴느위, 1시간동안 집중을 놓지 않고 계속 돌발을 해줘야 하는 문제죠. 그러나 2사람으로도 충분히 소환작업이 가능하고 3-4명인 순간부터는 누군가는 돌발 좀 놀면서 설렁설렁 해도 쉽게 소환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1시간동안 쉬는타임 없이 계속 맵을 돌아다녀줘야 한다는 문제 때문에 기피하는 마물.
근데 요샌 미친듯이 소환하시더라구요.. 초코보 마물 조아요

나) 레우크로타 : 3종 몬스터를 50마리씩 잡는 문제, 느뉴느위보다 적게걸릴 수도 있고 갓60대 찍은분이 소환해보고싶다 하셔서 소환하려면 좀 걸릴수도 있고.. 3명이 분담해서 한종류씩 잡아다가 50마리 잡는다 치면 생각보단 금방 잡을거예요. 어차피 리젠시간도 있으니까 한군데에 두명이상 붙는것보단 한종류씩 잡는게 낫고.. 얘도 안돼도 1번 소환작업 하는데에 30분은 걸릴겁니다. 아마도?

다) 센무르 : 의외로 잘 모르실텐데, 센무르가 굉장히 귀찮습니다. 이거 고지드라바니아에 말뚝박고 소환작업하는건 정말 미친짓입니다. 익시온 등장 전에 뭐 기다리는것에서는 최강자였어요. 알 사수 전쟁 돌발 5회 완료. 돌발5회라는거 조건은 굉장히 쉬운데 문제는 이놈이 다른 돌발 4번씩 뜰 동안에도 안나옵니다.
고지드라에 아니마 파티가 있어서 돌발임무를 빠르게 순환시킬때에도 최소시간이 30분 내외였어요.
만약 그냥 기약없이 기다린다? 저는 1시간 50분 후 뜬것까진 경험해봤습니다..
그걸 5회 해야합니다.
다른맵 다른작업 병행해서 하려면 한 15-20분에 한번씩 고지드라에 와서 확인해줘야 하고 말뚝을 박자니 아무리 덜걸려도 소환작업에 3시간 내외로 걸리고 오래걸리면 7-8시간..

뭐 그래도 돌발임무 누구나 할 수 있는거고 어쩌다 지나가다 보이면 깨고 갈 수도 있는거고 소환작업의 난이도 자체는 낮습니다. 다만 안알리고 소환작업 해서 서프라이즈!를 하고 싶다면 꽤 더러워요.

위 세마리는 그냥.. 확정 되고 소환하세요. 위의 소환확률 매커니즘과 겹쳐서, 최소시간부터 소환작하려고 애쓰시면 힘들어요..


+ 느뉴느위, 센무르같은 경우에는 최종적으로 1시간에 도달한 시점 / 5회차 성공에 도달한 시점 에만 그 지점이 충족되면 소환됩니다.

그러니까 확정시간 1시간 전 느뉴느위 작 시작 / 3-4시간쯤 전에 센무르 작 시작 하면 대충 확정시점에는 완료가 됩니다.


5. 소환성공시 자기 옆에 등장하는 마물들
난디 (고지라노시아, 꼬친데리고 산책시 소환, 탈것ok)
정신지배자 (남부삼림, 삭월의 밤에 지나다니다 보면 소환)
브론테스 (중부다날, 아무 음식이나 먹으면 소환)
카이저 베히모스(커르서부, 꼬친 '로열 베이비모스' 데리고 산책시 소환, 탈것 비행ok)
예상으로는 감마랑 빛과소금도 그럴 것 같네요. 직접 소환해본적이 없어서..


6. 광고
@@@@@초코보@@마물시트@@@@@
@@관리시트 이용자 항시 모집중@@
@관리시트 의무 없음 컨셉선타충과 완장, 테러범만 아니길@
@@관리시트 조작 어려운것 없음@@
@@일반시트랑 버튼 똑같음 익명보고버튼만 추가로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