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살 탱커는 개인적으로 전사,건브빼곤 절대 안씀


전사장점: 뿌리치기 2000짜리 쉴드,일대일,주피증10%,5%스킬존재

            기본광콤보 2타에 피흡,원초의분노로 6초피흡

단점:없음



건브장점:빛심 댐감10%+1000짜리쉴드,2스택 돌진기,개인2000쉴드+리제네,광역과중력


단점:물리면 버틸 스킬이없음

피흡이 50%임

전사보다 구림



암기장점:흑야,광역회복력증가+대미지감소버프

     단점:전사보다 구림

나이트장점:2500짜리쉴드,20%개인댐감

       단점:전사보다 구림






전장 탱커는 맞고 버티는게 아니라 cc기걸어주면서 최대한 애들 물어주는 어미새역할임

그런고로 무기투척과 전력강타만 씀

취향이겠지만 탱커가 쳐맞는 상황이면 그냥 힐바라는게 나음




탱커의 역할





위 움짤처럼 건브뿐아니라 탱커 공통임

뒤에오는 팀원들 한마리 물어다주고 돌진기로 도망가는 적팀 끌어다주는게 탱커의 역할



건브의 역할




건브의 최대장점임

진입후 과중력한번이면 잡던 못잡던 왠만한 대미지 다맞아야함

풀수있는건 유격대 활기,힐러 정화뿐임

센터싸움에선 과중력때문에 쉽게 바닥으로 못떨어짐

진입을 돌진기로 하기때문에 소일1단이 있어 피흡겸 광역딜가능


파티쉴드와 개인쉴드가 있어 버스트들어오기전 미리 올려두면 좋음

상대진영 닌자의 버프기를 주시하면 편함

개인쉴드는 진입한 닌자한테 던져줌




전사의 역할





건브와 마찬가지지만 전사는 cc기가아닌 주피증5%광역기를 씀

버스트콜이 잘맞아떨어지면 빠르게 순삭가능하고

원초의 분노와 사용하면 광역한번에 피를 5000씩 채울수있음

단점으로 순수 피증이라 애들이 떨어지거나 빠르게 도망가면 쓸모가없음


추가로 사용할건 초반 시작센터싸움엔 분노20이 없어 맹공진입을 못하니 

원초의 해방-원초의 분노-전장의 함성-맹공격-혼돈 회오리

이렇게 진입함

외에도 투쟁이 많은곳을 버스트할때 진입전 cc기가 들어오는 경우도있으니 해방을 먼저켜서 cc기씹고 진입하는 경우도있음


쉴드는 위와 마찬가지로 빠질때와 버스트전 올려둠

2000짜리 쉴드기때문에 광역 한두대는 버틸만함






전사를 쓰는 존재의 이유


2끌잡

무기투척후 일대일로 끌어다먹여주는 것임

왜 원거리 두개나씀?하면 무기투척은 15m 일대일은 10m

범위가 다르고 멀리있는 애들 끌어오는 경우나 12시싸움에서 맨 먼저 튀어나오는 적팀한명 벽뒤로 끌고와 순삭시킬때 사용함

센터에서도 힐러들 끌어올때 좋음



나이트나 암기 추천안하는 이유는 위 두직업과 다르게 메리트가 전혀없음

댐감쉴드는 저 두직업도 있고 cc기도 없는게 나이트,암기임

나이트 피증10%는 충의50있어야하고 천무하나로 어글끌고다니기엔 전사가 더좋음

암기는 그냥 구림


그리고 전장가서 기공,음유는 민폐 그자체

차라리 무희하는게 더 도움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