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딩도 쉽게 배우는 그림으로 보는 극리바!

우선 극리바 지형을 먼저 살펴봅시다





극리바를 들어가면 직사각형 배에 떨어지고 가운데 편속성크리스탈 어쩌고저쩌고... 동그란게 있어요!

그리고 먼저 방향을 햇갈리지 않도록 양쪽에 A와 B 기둥을 박아쥽니다.



이렇게!

일단 기본적인 지형을 먼저 파악하셨으면 간단한 공략과 대략적인 진행을 먼저 살펴볼께요 



* 대략적인 진행이며 퍼센테이지에 따른 상황은 파티의 딜 상태에 따라 뒤죽박죽으로 겹쳐나오기도 합니다

1. 100% ~ 90% 

시작 후 머리를 내밀고있는 리바를 뚜드러 패면 90%에 잠수를하고 무 조 건! 첫 슬램은 A 방향에서 옵니다.고로 90%되고 잠수하면 A방향만 보고있다가 물기둥보고 이동하시면 되요 


2. 90% ~ 80% 쫄 두마리가 나옵니다. 적당히 극딜해서 잡으면되요 


3. 80% ~ 70% 

쫄 한마리가 나옵니다. 공포바닥은 백마의 오라로 캔슬, 물줄기는 스턴으로 캔슬하고 잡아쥽니다. 


4. 70% ~ 60% 

4개의 오줌구슬이 나타나 방어막을 쪽쪽 빨아먹습니다. 꼬리쪽부터 징순서로 부셔줍니다. 


5. 60%

잠수 후 1돌진을 하고 전체공격이 나오는데 이때 27 이상의 에테르를 모아 방어막을 켜줘야해요! 


6. 전체공격 후 난간이 부숴지며 슬램을 못피하면 낙사합니다! 

45% 가량까지 때려주면 쫄 두마리를 소환합니다. 적당히 극딜해 주시면 되요!


7. ~ 35%

4개의 오줌구슬을 소환합니다. 

보통 2개째 깨고 세번째 구슬을 칠때쯤 되면 4개의 파란구슬이 대각선방향에서 나타나 중앙으로 모여듭니다.

요놈들은 닿는사람을 1어글로 인식하기 떄문에 가운데로 가는걸 놔두고 탱이 달고다니면 되요!

또한 이 시점이 가장 위험한 시점으로 불안정한 파티는 빠른 오줌처리를 위해 이때 리밋을 쓰기도 합니다

* 이 두번째 오줌페이즈 이전까지는 잠수 -> 2돌진 -> 슬램 이었지만

이때는 1돌진 -> 슬램입니다


8. ~~ 0%

오줌구슬을 정상적으로 다 깼다면 27 이상의 에테르가 쌓일거에요!

방어막을 키시고 버틴 후에 슬램을 피해주시면 쫄 한마리를 소환합니다

이때가 두번째 위기인데, 파티의 숙련도가 일정수준이상 되서 35% 구슬때 리밋을 쓰지 않았다면 

이때 리밋으로 쫄을 녹여버리고 넘어가게 됩니다



이제 우리는 돌진을 피하는 방법을 배우기위해 리바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그림을 보면서 알아볼거에요

제가 첫번째 설명했던 것을 보시면 첫번째 슬램은 반드시 A에서 나온다고  했죠?

이것의 의미는 슬램은 같은자리에서 두번 나오지 않는다는 거에요

보시다시피 리바는 방어막 페이즈까지 총 세번의 잠수를 하고 그때마다 2돌진 -> 1슬램을 합니다

즉, 총 세번의 슬램이 오는거죠

이 세번의 슬램은 반드시 꼬리가 있던 방향에서 치게 되어있습니다.

고로 돌진만 두번 피하게 되면 슬램은 한쪽방향만 보고있으면 자연스럽게 피하게 되는거죠.

그림으로 봅시다.




90%를 까고 첫번째 잠수를 하면 리바는 반드시 왼쪽에서 나옵니다. 

위 아래는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A B로 가정하면 둘중에 하나에서 물기둥이 나오겠죠?

즉, 첫번째 슬램은 왼쪽만 보고있으면 됩니다.

80%가 되고 쫄두마리 잡고 리바가 잠수를하면 돌진이 두번 오게됩니다.

이때 첫번째 돌진은 반드시 머리가 있던 방향에서 나옵니다.

머리가 A에 있었다고 가정한다면 첫돌진은 반드시 A1 A2 중에 하나가 나옵니다. ( 이후에도 마찬가지 )

고로 첫번째 돌진은 물폭탄을 조심하면서 머리가 있던 방향만 보면 되요.

자 A1 혹은 A2에서 머리가 튀어나와서 돌진을 했으면 B1이나 B2로 들어간 샘이죠?

당연히 두번째 돌진은 B1이나 B2에서 나옵니다. 왔다갔다에요!

우리는 첫번째 돌진은 머리가 있던방향만 보고 피하기로 했어요. 

두번째 돌진은 머리가 있던 반대방향만 보고있으면 쉽게 피해진답니다

두번의 돌진 이후에 나오는 슬램은 뭐라구요? 꼬리쪽에서 나온다고 했죠?

첫번째 슬램이 반드시 왼쪽에서 나온다고 했으니 이번엔 당연히 오른쪽이에요. 

슬램이 번갈아 나오는건 항상 동일하니까 햇갈릴 이유가 없답니다.


80%가 된 상황을 그림으로 한번 볼께요!




이때도 별다를것이 없어요.

머리가 있던쪽 정면에서 첫번째 돌진 -> 두번째 돌진은 반대편에서 

슬램은 항상 머리 반대방향으로 번갈아서 온다!


70%가 되고 나면 돌진의 패턴이 추가됩니다.

하지만 이것도 어려울게 없어요!

직사각형의 배 가운데를 빨간선으로 자른것은 머리가 있던 방향( 좌 우 정면 ) 전체를 주시하기 위함입니다.

그림을 봅시다!




이제 측면에서도 돌진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우린 첫 돌진이 머리방향에서 나온다는것을 알기때문에 걱정할것이 없어요.

만약 머리가 A3 방향에 있었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렇다면 첫번째 돌진을 피하기 위해 우리가 주시해야 할 방향은 당연히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이렇게 머리가 A3에 있었다면 첫번째 돌진은 반드시 중앙 빨간색 선의 윗쪽 방향에서 나오게 됩니다.

고로 우린 B1~B2 방향으로 살짝만 이동하게되면 앞쪽의 시야가 훤히 확보가 되어 쉽게 피하겠죠?

당연히 두번째 돌진은 B쪽에서 나오게 됩니다.

슬램 역시 반대편에서 나오게 되구요!


시작부터 끝까지 2돌진 -> 1슬램이며 두번째 거품페이즈에는 1돌진 -> 1슬램 입니다.

이것만 기억하고 피하는 방법만 생각하시면 되요.





이렇게 놓고 보시면 더 쉽겠죠?

돌진과 슬램은 완전한 랜덤이 아니랍니다!


요약

첫돌진은 항상 머리가 있던 좌우정면 박스 안에서 나오고 두번째 돌진은 반대편박스에서 나온다

슬램은 항상 처음 나왔던 반대방향으로 나온다



그리고 물폭탄과 돌진이 겹쳐서 어쩔수없이 하나를 맞아야 한다면 낙사만 되지 않도록 유의하면서 돌진만 맞으세요

숙련이 된다면 파티가 물폭탄 자리까지 유도하면서 하겠지만 그게 안되면 물폭탄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물폭탄맞고 헤비걸리면 슬램 회피에 문제가 생겨서 낙사할 위험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