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 385 (40 내구)
71: 390 (80 내구)
72: 395
73: 400
74: 403
75: 406
76: 409
77: 412
78: 415
79: 418
80: 420
80 1성: 430
80 2성: 450
80 3성: 480
80 4성: 510-520

글섭의 제작 시뮬레이션 개발자들과 제작자들이 예상한 레시피레벨입니다.

기존 패치들의 레벨 상승폭과 레시피 난이도를 고려한 예상치인듯 합니다.

5.0 패치직후 만렙 채작장비인 80렙 장비(비전서 제작x)의 경우에는


ilv.420, 내구80, 작업량: 7452, 품질량: 21377 

*작업량과 품질량은 기존 상승량에 따른 예상수치입니다.



(시뮬레이터에 기입된 기존 품질공식이 80레벨에서 작용하는 정확도는 TC 개발자피셜 약 98%, 현재 4.4v 기준 정확도는 99%이상)

오니시슈 금단스펙의 유저라면 도핑없이 2버튼으로도 충분히 올느큐 HQ100%가 가능한 난이도입니다. (더 높은 품질을 만들 수 있지만 그럴 이유가 없을정도로 쉽습니다. 품질은 레벨에 따른 패널티가 없는 상태라서 음식 안먹고 품질 4만까진 뽑아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들 변수로 뽑는건 신규스킬에 따른 난이도 변화와 제작수식이 바뀌는건대 어찌될지..ㅋㅋ


사실 하늘로 향하는 아이템레벨과 작업량, 품질량과 변화를 주고싶어도 줄게 없는 정형화된 사이클은 더이상 naver 인지라..



아무튼 재미삼아 가져와본 글입니다. 

사실 이번에 5.0v이 채작컨텐츠가 아닌 전투컨텐츠 위주로 패치가 진행될 것이라는 추측이 많이 나온 상태인지라 채작에 큰 기대를 안 걸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뭔가 혁신(cp18 아님 ㅎ)적인 변화가 있었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