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란다@초코보


효월 고난이도 제작으로 나온 달달이 재료품에 관해서

칠흑 부흥처럼 비교적 대중적이지도 않고 오직 이 레시피를 위해 스펙을 맞추는 경우도 드물다 생각하기에
적당히 만져본 수준에서 메모형식으로,
이미 이전 부흥 고난이도 레시피의 경험이 충분한 숙련자분들을 대상으로 짧게 적어봅니다

레시피 숙련도는 제작 성공확률 82% 쯤



우선, 운에 기대어야 하는 부분이 상당히 커져 은근히 불쾌한 레시피입니다

고효율 삭제로 인해 장기지속을 내구도 관련 스킬에 섞어도 내구 +10이득에
이마저도 1스택에서 장기지속에 리필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다른 상태들이 가져다주는 이득에 비해 그다지 크지 않은 편

내구도 회복스킬 사용 횟수를 늘리는 것도 쉽지 않아졌고 강제연장시의 고점을 보는것도 어려워져서
제작 실력으로 커버할 수 있는 정도가 크지 않고
거의 대부분의 제작이 극초반 오프너에 결정나는 판이네요

많이 터진 공정의 경우 중반부터 온전히 요구품질을 채우지 못한다는걸 판단하고
빠르게 마무리 고품질 비레고를 노리는 각을 보는게 중요해진 느낌

제작 실력보다 운겜이 된 경향이 강해서 은근 맘에 안드는 레시피입니다




확신 사용



레시피가 품질의 99%를 채워야하고 고효율이 사라져 고점이 낮아진 특징상
5.41 4차부흥처럼 운에 기대어 높은 고점을 낼 필요가 있습니다

때문에 노리스크 로우리턴의 진가는 버려지고  빠른진행까지 존재해
폭발적인 작업진행이 가능한 확신이 성공 확률이 더 높습니다


  확=확신 합연산으로 사용하는 작업스킬의 효율 +100%

  공=공경 합연산으로 사용하는 작업스킬의 효율 +50%

  빠=빠른진행 빌린 아이콘, 공경과 확신으로 계산된 상태의 최종계수에서 50%를 추가

강=강행작업 효율 500짜리



기존 사용 가능한 작업스킬 경우의 수


확공빠강 1875



확빠강 1500



확공강 1250


공빠강 1125



확공집 1000



OR 공강 OR 빠강 750



강 500



OR 공모 OR 빠모 270



주 200



OR OR 공작 OR 빠작 OR 모 180



빠정 150


작 120



정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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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레시피에 대하여,

작업숙련도가 3907일 경우 필요 작업계수는 3420

1. 확 300 + 확공빠강 1875 + 공강750 + 495

2. 확300 + 확빠강 1500 + 공강X2 1500 + 120

3. 확300 + 확공강 1250 + 공강X2 1500 + 370

4. 확300 + 확공집1000 + 공강X2 1500 + 강 500 + 120


빠른진행의 존재로 작업계수를 어떻게 조절해도
어딘가에선 495처럼 작업량이 애매하게 남는 루트가 존재합니다

또한 위 4가지 루트는 단순히 1000단위 이상 메인웨폰과 강행류 750, 500으로 나누어 떨어졌을 때 이후
마무리 작업이 깔끔함을 나타낸 것이지

제작마다 작업을 진행하는 방식이 상황마다 달라지기에
매번 필요한 진행 작업계수 수치를 파악하고 유동적으로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에 적지 않은 공빠강 1125 계수도 존재하니깐요

안정상태에 확공강을 성공시키는, 3번루트를 가장 많이타기에

마무리 작업 370에 대해

모작 + 주시작업 에서 주시작업의 공정연장 및 버프소모 기회, 모작으로 견고를 주워가는 부분과
빠른진행모작 + 작업 으로 CP를 12 절약하는 두가지 방법을 알고있으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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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신에 안정감을 준 새로운 스킬입니다

집중가공은 적당히 사용하면 되고 집중작업에 초점을 두자면,
초반 확신 구간에서 상황상 확신버프 1회까지 가더라도 일심불란을 까고 확공집 1000을 성공시킬 수 있게 됩니다

때문에 이전 5.41엔 확신구간 내에 오로지 확신을 성공시키기 위해 수많은 버프효과들을 버려왔으나
일심불란이라는 믿을 수 있는 착지점이 생겼으니
확신중에 뜨는 고품질 [집중가공] / 장기지속 [교손 - 근검절약] 을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되었네요

때문에 고점이득을 보기 좋은 확신버프 중에 설계변경과 일심불란을 적극적으로 사용합니다


또한 이걸 빠른진행에 섞어서 확공빠집 = 1500이 가능한데

확신, 공경, 빠른진행 상태에서

강행작업 사용시 : 50% 확률, 계수 1875
집중작업 사용시 : 일심불란 사용, 100%확률 계수 1500

고점을 노려야하는 레시피이긴 하지만 이 두가지 선택지 내에선
후자가 더 평균적인 레시피 성공률이 높다고 느낍니다

물론 공경없는 확빠집은 계수 1200이라
일심불란도 쓰이고 계수도 좀 낮은데다 대부분 확신버프 고스택일 상황이니

확빠 상태에선 강행을 치는게 맞다 느끼고
확공빠 상태에선 바로 일심불란을 쓰는게 좋겠네요

공빠집 = 900을 쓰게되는 건 내키지 않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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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효율 삭제로 인해 내구도를 1의자리수까지 태운다음 아슬아슬하게 다루는건 일반적으론 비효율입니다
( EX : 내구도 7, 교손 혁신 상태로 절약가공 계속 연타하면 안정과 빠른진행을 아예 사용못함)

일반적으론 모든 상태를 활용 가능하게 굴리는게 평균 기대품질치가 높기에
이전 고효율이 존재하던 부흥때보다
장기지속 없는 깡교손을 사용하는 기준 내구도를 조금 높히는 쪽으로 타협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구도때문에 내구도 7 교손 1의 상황이라면
내구도를 두 자리수로 올리면서 교손버프 1회를 마저 먹고 가기위해 일심불란 - 비결을 쓰는 방법도 존재하고

정집10 혁신1회 상태라면 장인의 황금손을 사용하는 등 상태활용을 유지하기 위한 여러 진행법이 존재합니다


추가로 장기지속 없는 깡교손을 쓰는데에, 일반적으로 초반엔 큰 부담이 없습니다

5.41때도 강조된 부분이지만 장기지속의 효과를 보는데에 '근검절약' 또한 이득이 꽤 뛰어나
자신이 부담없이 근검 6스택동안 강행과 성손을 칠 수 있는 상황이라면
편하게 깡교손을 쓰고 그 뒤에 장기지속이 뜨면 근검절약으로 큰 불만없이 주워갈 수 있거든요

때문에 2자리수 내구도의 상태 활용 평균 이득치,  장기지속의 근검절약 선택지를 염두하며 진행하는게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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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난도 레시피는 일반적으로
'공정 연장'에 기반한 기대치 상승을 베이스로 하기에
당연한 소리지만 가공 - 중급가공 - 상급가공 콤보는 공정단축시에만 사용하고

메인은 성손 / 절약가공 / 경과관찰-주시가공 테크를 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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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만 조금 멸시하고 있었을 수 있지만 장인의 황금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위 설명대로 공정 연장에 기반해야 하기에 정집 10의 메인웨폰은 아닙니다

다만 CP대비 내구도 이득치가 절약가공보다 더 효과가 좋기에

평소 정집10 상태에서 애매하게 남는 혁신버프 1회, 내구도 문제 등으로
'가끔 절약가공을 쓰던 상황' 에선 장인의 황금손으로 대체하는 편이 나을겁니다

CP가 크게 소모되어 교손 1회 로스로 공정이 단축되는 부분만 피해가면서 잘 다룰 수 있다면
고효율 삭제로 인해 내구도 조절이 탐탁지 않은 본 레시피에선
특정 상황에 내구도 조절에 매우 용이한 윤활유같은 존재가 되어줄 겁니다

그런데 계속 만져보니 CP소모가 큰게 발목이 잡히는 기분?
염두만 해둡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