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얄라 사이트가 4.0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기존 3.0 이하 장비의 금단 가능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금단 경험이 부족하면 실수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입문자들을 위해서 좀 더 쉬운 방식을 제시합니다.
상단 공지 갈론드 제작 장비 금단 글이 오랜 수정을 거치면서 내용이 많아지다보니 입문자에게는 너무 어렵습니다.
금단 관련 질문에 답변을 해 드리면서 얻은 경험과 요즘 마테 가격이 많이 떨어졌다는 점도 고려했습니다.

[참고 자료] 갈론드 제작 장비 기본 스펙과 최대 금단 가능 수치





 1  금단에 대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전혀 모르겠다. 자금 여력도 충분하지 않다.



공지 갈론드 제작 장비 금단 M 2 를 약간 수정한 방식입니다. (주/보조에서 작숙을 내리고 귀걸이/팔찌에서 올림)
상의 금단이 조금 어려워보이지만 요즘 장인가 가격이 많이 내려서 부담되지 않습니다.
전문장인/비전문장인 동일하게 금단하시면 됩니다.

매크로 제작, 일반기술 제작, 전문장인 기술 제작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초기품질 0일 경우 4성 제작은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초기 품질 약간만 올리고 작업하세요~
3.5 패치가 되면 비전문장인도 4성 제작 가능합니다. 최소의 비용으로 적당히 제작을 즐기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4.0 패치 이후 70레벨까지 사용가능합니다.


 2  항상 최고의 스펙을 원한다. 비용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공지 갈론드 제작 장비 금단 U 3 방식입니다.

최상급 스펙입니다. 모든 제작(매크로, 일반기술, 전문장인 기술)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4.0 패치 이후 70레벨까지 장비 업그레이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에는 이 방식으로 금단을 할려면 6천만길 정도는 들어갔습니다. 요즘은 마테값이 많이 내려서 반 정도로 가능.
초기에 U3 방식을 만든 이유가 거장쟈가 2-3백만원 했기 때문이며 상의에서 거장쟈 대신 장인쟈를 사용했습니다.
전에는 U 3 추천할 수가 없었지만... 지금은 그런대로 할만합니다.
투자 비용 효율, 금단 기본 원칙 같은 것은 무시하고 가능한 최대로 넣는 세팅입니다.
U 3 금단은 비용을 무시하고 최상급을 추구하는 자기 만족형 금단 방식임을 알고 하시기 바랍니다.

전문장인과 비전문장인을 동일하게 하면 비전문장인은 작숙이 1010이 됩니다. 애매한 값이 되죠.
따라서 비전문장인은 주/보조도구에서 작숙을 조금 내리고 가숙을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전문장인을 변경할 계획이 있다면 비전문장인도 전문장인 방식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지 다른 금단 방식은 장인쟈 대신 거장쟈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마테 가격보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3  U3는 너무 부담되는대 조금 비용이 덜 드는 방식은 없나요?



[2]번 U 3 방식에서 스펙 다운한 것입니다.
사실 U3는 비용 무시하고 무조건 최대로 넣은 것이라 투자 비용 대비 효율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U3에서 가숙을 약간만 내리면 거의 반값으로 충분히 좋은 금단을 할 수 있습니다. [추천 ★★★]

요즘은 마테리쟈 가격이 많이 내렸기 때문에 공용장비 확정홈에 1개 (상의 2개) 정도는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에는 비용 부담 때문에 생각하지 못했던 금단을 지금은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할 수 있습니다.

U3 방식에서는 허리띠/목걸이/귀걸이/팔찌 금단이 많이 어렵습니다. 비용도 많이 들죠.
그래서 이 부분을 스펙 다운해서 비용을 줄였습니다.

허리띠/목걸이/귀걸이/팔찌 4번에 메테리가를 넣을 때 확률 10% 5번에 마테리가를 넣을 때 6%
허리띠/목걸이/귀걸이/팔찌 4번에 메테리다를 넣을 때 확률 11% 5번에 마테리다를 넣을 때 7%

4번이 평균 10번에 들어간다고 가정
5번이 평균 20번에 들어간다고 가정하면 (실제로는 50번만에 들어가기도 함)
120개의 거장가 대신 100개 정도의 장인다를 사용합니다. 최소 7,000,000 길 절약 

주/보조도구에서 마테리쟈 16개를 안 써도 되기 때문에 비용이 줄어듭니다. 약 4,000,000 길 정도 절약
주/보조도구에서 장인쟈 대신 장인가와 장인다를 사용하고 가숙을 1씩 내려서 부담을 줄였습니다.

가숙 1 내리는 것이 별거 아닌것 같지만 16번 작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면 큰 비용 차이입니다.
그것도 확정홈이 아닌 3번에 들어갈 거장가라면 성공률 16%인대, 6번만에 들어간다고 가정해도
96개의 거장가를 사용하지 않고 저렴한 거장다를 쓰는 것입니다.

거장가 3번  96 * 70,000 = 7,720,000 길
거장다 5번 250 *  3,000 =   750,000 길

주/보조에서 가숙 1씩 내리고 7,000,000 길 절약~

U3 방식에 비해서 가숙 10 정도 낮지만 투자 비용 대비 효율은 좋은 편입니다. (1800만길 정도 비용 절감)
충분히 좋은 스펙이라서 모든 제작을 쉽게 할 수 있고, 4.0 패치 이후 70레벨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비전문장인의 경우 주/보조에서 작숙을 조금 내리고 가숙을 올리는 것이 좋은 선택입니다.
나중에 전문장인을 변경할 계획이 있다면 비전문장인도 전문장인 방식으로 하세요~

만약 여기에서 비용을 더 줄이고 싶다면 가숙을 약간 더 내리면 됩니다만 비용절감 효과는 많지 않습니다.
주/보조의 거장가를 거장다로 내리면 비용을 약간 줄일 수 있습니다.
상의는 공용 장비이므로 한번만 금단하면 전직업이 사용 가능합니다.
1차로 주/보조도구 가숙을 내리고, 그래도 부담된다면 상의 가숙을 1 정도 내립니다.




 4  마테리쟈를 조금 적게 쓰는 방법은 없나요? 



마테리쟈 사용량을 조금 줄인 1번과 3번 중간급 스펙입니다.
아직도 금단하는 분들이 많은지 마테리쟈 값이 예상보다 내리는 속도가 느리네요.
마테리쟈 구매 비용 부담되는 분들은 이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추천 ★★★]
전문장인 4성 제작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는 1번보다는 4번이 좋습니다.
요즘 장인가/장인다/거장다 가격이 비싸지 않아서 금단 비용 부담도 크지 않습니다.

전문장인 / 비전문장인 선택이 어려운 분들이나 금단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메인표 방식으로 8직업 동일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전문장인 1008 955 480)



보노때리지마님이 작성한 갈론드 금단 가능 수치 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초코보 Le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