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3.55 패치가 되었고, 다음달에 창천 마지막 패치 3.57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빠르면 올해 말 늦어도 내년 초에는 홍련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12월 19일로 확정)

지금 채작 레벨업을 하고 있는 분들의 경우 갈론드 금단을 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금 당장 4성 요리나 물약을 만들 일이 없다면 필요없다 !!
그런대 4성 요리/물약은 적당한 금단으로 쉽게 HQ 만들 수 있는 작업이 아닙니다.
2-3달 정도 경매장에서 사서 드시는 것이 이익입니다. (음식 장사하는 것 절대 아님. 만들기 귀찮아서 안해요)
사제의 오믈렛 16000원에 파는 분들 정말 대단한 분들입니다. 직접 만들어 보신 분들은 이해하실 겁니다. ^^
결론은 지금 갈론드 금단을 하는 것은 투자 비용 대비 효과가 매우 낮습니다.

적화 작업을 할 수 있는 스펙 또는 2-3성 제작을 할 수 있는 정도의 스펙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갈론드를 가지고 계신다면 확정홈에 명인가만 넣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모자/상의/장갑은 CP를 더 넣을 수 없습니다. 목걸이/귀걸이/팔찌는 명인가-명인다(CP7) 추천
   3성 매크로 제작할 스펙은 안되지만... 갈론드 장사하는 경우 아니면 3성 제작할 일도 거의 없습니다.
홍련 패치 후 70까지 장비 교체없이 편하게 레벨업을 하고 싶은 분들은 중급 이하의 갈론드 금단을 추천합니다.
   http://www.inven.co.kr/board/ff14/4467/7563 [번 또는 번 금단 추천]
   4성 요리 매크로로 만들 수 있습니다.(10번 중 2-3번은 NQ 나옵니다)

[+] 홍련 채작 레벨업을 위한 최소 스펙


홍련이 나오면 장비 업그레이드를 어떻게 해야 할지 한번 보겠습니다.


■ 주도구



갈론드 금단 장비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70레벨이 된 후에



를 제작해서 적당히 금단 후 사용하다가 ...
금단하기 싫으시면 황화 주도구를 사용해도 됩니다만 CP를 넣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70레벨 2성 장비(4.1패치)로 업그레이드를 하시면 됩니다.

갈론드 노금단 상태라면 65레벨 또는 67 레벨에 업그레이드 한번 하시면 됩니다. (CP는 넣고 사용하세요~)
갈론드 장비가 없다면 레벨업할 때
62레벨 주도구 --> 65 또는 67레벨 주도구에 CP만 약간 넣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보조 도구



보조는 현재 iLvl 290 까지만 나와 있는 것 같습니다.
갈론드 금단 장비를 사용 중이라면 70레벨이 된 후 iLvl 290 보조를 제작해서 금단을 하시면 됩니다.
갈론드 노금단 상태라면 66 레벨에 업그레이드를 하세요.
갈론드 장비가 없다면 63레벨에 업그레이드를 한번 하고 66 또는 68레벨 장비를 잠깐 사용하면 됩니다.


■ 상의



갈론드 금단 장비를 사용 중인 분들은 70레벨이 된 후 아래 장비를 직접 만든 후에



적당히 금단을 해서 사용하세요.
황화 장비를 쓸 수도 있지만 황화 장비는 전용 장비라서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4.1 패치에 나오는 70레벨 2성 상의로 업그레이드를 하시면 됩니다.

갈론드 노금단 상태라면 65레벨에 한번 업그레이드를 하면 됩니다.
갈론드 장비가 없다면 중간에 61 63 65 68레벨 상의 중 필요한 것만 (예를 들어 61 --> 65)
적당히 CP만 약간 넣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CP 안들어가면 작숙이라도~)


■ 목걸이

악세는 목걸이 한 종류만 보겠습니다.



보조와 마찬가지로 아직 70레벨 2성 악세가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갈론드 금단 장비를 사용 중이라면 70레벨이 된 후에 iLvl 290 악세를 제작한 후 금단하시면 됩니다.

갈론드 노금단 상태라면 67레벨에 한번 업그레이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CP는 넣고 사용합시다~)
갈론드 장비가 없다면 63, 67레벨  악세를 구한 후에 약간의 CP를 넣고 사용하세요~


★ 70레벨 되고 처음 입는 장비 금단을 어느 정도 하는 것이 좋을지는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합니다.
지금 70레벨 2성 제작법을 정리하고 있는대 이것이 끝나면 최적 금단 스펙을 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생각은 70레벨 2성 갑옷이 공용으로 나왔기 때문에
70레벨 장비에 높은 수준의 금단을 할 필요가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바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기 때문에.
CP는 최대한 넣고, 작/가숙은 커트라인 스펙만 맞춰도 될 것 같습니다만... 조금 더 확인이 필요.


★ 채집 장비도 마찬가지입니다. 청화나 적화 소장품 채집, 정제 8단계 정도만 가능하면 충분합니다.
지금 갈론드 금단을 해서 상급 재료 채집해도 수익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채집 장비는 스펙이 조금 부족해도 레벨업 하는대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소장품 납품으로 레벨업을 하실 분들은 약간의 스펙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초코보 Le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