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베나 글썹같은것 해보지 않고 맨땅에 헤딩으로 현재 알테마 31렙의 요리사를 키우고 있습니다.

 

아직 수준급 요리는 만들지 못하지만 나름 흥미를 갖고 하고있어요.

 

 

 

현재 요리사가 힘들다고 느끼는점 중 가장 큰것은 바로 재료가 없다는겁니다.

 

30레벨까지는 충분히 요리길드에서 파는 식재료로 손쉽게 빠른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물론 23레벨이 되어 26~30 요리가 열리게 된다면 (아마 -3레벨에서 다음 요리가 열리던걸로 기억합니다.)

살짝 멍해지실겁니다. 그동안 먹을수 있는 요리를 만들었다면 못먹는 요리를 만들어야하니깐요..

 

 

하지만 닭육수 (LV.28 - 닭가슴살, 들양파, 커르다스 당근) 모두 상점에서 파는 재료로 35까지는 충분히 레벨업을

 

노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보람은 없습니다. 못먹거든요

 

참고로 닭가슴살은 림사로맨사에서 중앙에텔라이트에서 상점가의 재료상인에게서 구합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건 돈,전투직업 有입니다. 단가 50원으로 한번의 요리를 만든다고 해도 렙업에 성공 4~50번정도를 만들어야하기때문에 전투직업으로 번 돈 없이는 힘듭니다.

 

또한 군표를 이용하여 병장까지 찍으신다면, 상당히 좋은 방어구(상의,바지)를 구매할 수 있기 떄문에 아무런 전투직없이

요리사를 한다는건 크나큰 노동력 손해로 이어질 수 잇습니다.

 

두번째로 중요한건 원예가(채집) 직업을 얻는것입니다. 저는 요리사가 25렙 되고나서부터 재료를 감당하지 못해 현재 채

집이 16렙까지 키웠는데 이정도 되면 요리사 35레벨의 몬스터고기(사냥획득) 들어가는 종류의 부재료(야채,과일)는 그나마 획득가능한걸로 확인했습니다.

참고로 야채가 메인이 되는 요리를 만드려면 재료레벨이 적어도 32인걸로 보아 원예가를 그정도로 키워야합니다.

 

요리사니깐 생선요리 많겠지? 생각하시는분 있는데 만들어봐야 떡밥종류에다가 설령 생선요리라 하더라도 채집으로 얻는 야채가 꼭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요리사를 고려하신다면 정신건강에 좋은 원예가를 하세요

 

 

세번쨰는 길드의뢰입니다. 전투직업으로 해봐야 돈빼곤 이득도 없어보이는게 요리사에겐 정말 하늘에서 내려주신.. 뭐랄까

여튼 레벨이 좀 귀찮아지는 시점에 뒤쥐고기,쿠쿠루 가루등 납품을깨시고 20때 벌꿀머핀 제조가 가능합니다.

모두 기본재료로 충분히 만들수 있는 요리이며 , 중점은 HQ를 납품해야합니다.( 경험치 2배)

 

 

그 외에 틈틈히 거래게시판(경매장)을 봐주세요. 생선은 그나마 올린사람이 많은데 요리에 해당하지 않는게 올라와서 고민이고, 고기,야채류는 올린사람이 적어서 HQ등급을 선점해놓으면 언젠가 쓸일이 있습니다.

처음 요리를 만들면 경험치 보너스가 있기 때문에 적어도 재료가 있다면 한번은 먹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숙련도를 높여서 HQ가 아니라도 직접 요리를 해야합니다. 최소 자동요리보단 2~2.5배의 경험치를 얻을수 있지만 상당히 노가다가 필요하죠..

 

전투직업퀘스트로 얻은 요리는 혹시 모르니 먹지말고 보관해두세요, 요리사 길드 퀘스트, 당 납품에 건자두, 달걀후라이, 사과타르트, 스테이크등이 필요한데 다먹고 아차하는순간 채집하러가야됩니다.

 

 

 

글로벌썹에서 하시는분들 만큼 체계적이진 못하고 맨땅의 헤딩으로 하고있으나, 딱히 정보가 없어서 그나마 중반까지 올린 글을 써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레벨업으로 쓴 요리 목록을 적어보곘습니다.

 

식염 -벌꿀/밀가루/메이플설탕 -  진주초콜릿(이건 제가 먹으려고.. 한거라 어레인지 가능) - 미코테식 고기산적 -

벌꿀머핀 - 프레첼 - 닭육수(쓰레기) 입니다

 

30~35는 고통의 기간이기때문에 닭육수로 노가다를 하셔서 뚫으세요.. 요리사 30퀘는 참고로 훈제랍토르HQ 1개 납품이기 때문에 랍토르 뒷다리를..

 

 

제가 아는게 적어서 이정도만 적어봅니다.. 저퀄이지만 요리사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