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nberry
2018-07-13 21:15
조회: 3,228
추천: 7
3층 쫄 팝 위치의 원리아마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으실지 모르겠지만 혹시나 저처럼 기믹의 원리를 모르면 답답해서 견딜 수 없는 분이 계실까 봐 ㅠㅠ 패턴에 따라 문어의 팝 위치가 달라지는 이유가 뭔지 알 수가 없어서 미리 예습하면서 공략을 봐도 계속 헷갈리기만 하고 그냥 외우는 수밖에 없나 했는데 일반에서의 쫄 팝을 직접 경험해 보고 다시 공략을 보았더니 드디어 이해가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쫄의 팝 위치는 프로그램의 순서와 관계없이 그냥 실체화 프로그램이 캐스팅 될 때마다 1 -> 2 -> 3 -> 4 -> 1 -> 2로 돌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일반에서의 쫄 팝과 같이) 그런데 영식에서는 에어포스의 실체화에서 정해진 한 자리에서만 팝되는 게 아니라 사방에서 팝되는 형식이라 시스템 내부적으로는 자리가 바뀌어도 겉보기에는 똑같아 보이고 문어 차례에서만 바뀐 자리가 노출이 되는 것이었던 것입니다!!! (별표 친 부분이 실체화 프로그램이 캐스팅되는 페이즈) 이제 이것으로 문어의 팝 위치가 헷갈릴 때는 이제껏 캐스팅 되었던 실체화 프로그램의 갯수를 파악하여 계산 결과를 내릴 수....? 네 그냥 외워서 가겠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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