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파판내에서의 도트데미지는 3초단위로 끊어서 들어감


그럼 이 도트 틱을 풀로 맞추는게 스킬의 100%위력을 내는것



몽크에겐 두 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ex>파쇄권이 4초 남았는데 호랑이 품새가 돌아온다, 이 경우엔 골절을 쓰거나 투기를 쌓는 2가지 선택지가 있다



골절을 쓰는 경우는 TP회복수단이 충분하여 추가적인 딜링을 하고싶을때


투기를 쌓는 경우는 마땅한 TP회복수단이 없으며 장기적으로 해당 네임드가 머물러있어 지속적인 딜링이 필요할 때




이건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알아서 판별하고 쓰면 됨.


보통 다른 몽크를 미러전하게되는경우는 극만신일텐데 이 때 다른 몽크가 당신보다 스윙수가 이상하게 높다면


당신이 골절운용을 제대로 못하고있다는 이야기임




전사와는 다르게 몽크는 무조건 골절을 아예 사이클에 넣는게 이득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연정x 쌍쌍x 사이클을 돌릴때


쌍쌍x 사이클을 돌리고 이후 다시 쌍쌍x 사이클로 올 때까지 사이에 혈도, 골절 등의 추가 도트딜을 1회 넣어도 쌍룡/쌍장 버프가 끊기지 않는다


보통 사용되는 몽크들의 기시속이 6-700대인것을 가정하고 리필시간이 1.x초 남고 끊김없이 리필되기 때문에


자신이 마냥 연정x쌍쌍x +혈도만 쓰는 사이클인지 체크해볼 필요가 있음


단순하게 주력 글쿨기들의 위력만 따져서 보면 연격은 확정크리니 일단 논외로 두고


정권지르기 190 

파쇄권 420(350) 

쌍룡각 150 

쌍장타 140 

붕권 180 

혈도 270(250) 

골절 220(120)


괄호쳐놓은건 쌍룡각의 타격저항이 도트틱에 반영되지 않으므로 도트틱뎀의 값은 10% 내려서 보면 될것임


일단 단순 위력산술로만 봤을때 골절의 기대값이 상당히 높으므로 앞에 서술한대로 쌍쌍x 사이클 이후에 다시 쌍쌍x 사이클이 올 때까지


혈도를 리필해야되는 상황이 아닐때는 골절을 넣는게 DPS상으로 이득이다라는 점





Q)그럼 TP는 어떻게 해?



일단 현존 극만신과 레이드에선 휴식구간이 상당히 많음



잘 도는 극만신이라고 해봐야 극만신 라바나, 나오라, 세피 등이겠고


율동영식 1-4층




자 그럼 몽크의 능력치중 화두가 많이 됬던 기시에 대해 언급하고 넘어갈까함




일단 앞에 서술했다시피 이런 기시속 달고도 겜하는데 아무 지장이 없음


닌자 질타 없어도 자가수급이 되기때문에 죽지만 않으면 상관이 없다 이말임




현버전 레이드를 하면서 기공술이 필요한 층은 1층, 3층, 4층 정도일것이고


극만신은 극세피?정도




오프닝에 투기참을 풀버프로 때려박아도 이후에 투기모을 구간이 분명히 있음


그럼 이 모은 투기를 어따 쓰느냐




1층 거대화페이즈 전환될때나 3층 감옥페이즈나 4층 페이즈전환때나


기시가 아무리 높아도 일단 기공술+기합으로 커버가 불가능한 정도가 아니므로 기시가 높다고 세팅을 갈아엎거나 할 필요가 하등 없음





이번버전 몽크템이 다 이딴식으로 기시가 X나 붙어있기 때문에


다 써보고 하는 말이니까 이해해주길 바람





Q)그럼 아이템 세팅은 어떻게 해?



일단 BIS 세팅도 명확하게 올라온 자료가 없어서 다들 고민을 많이 하는 것 같은데


제 선에서 짜본 세팅만 서술해볼까 함


머리)전승 업글 극대/명중 심안쟈 야망쟈

상의)전승 업글 기시/극대 무략쟈 무략쟈

장갑)율동 영식 명중/극대 무략쟈 무략가

허리)율동 영식 기시/극대 무략

하의)율동 영식 극대/기시 심안쟈 심안쟈

신발)전승 업글 극대/기시 야망쟈 아먕쟈


목걸이)율동 영식 극대/명중 심안쟈

귀걸이)전승 업글 극대/명중 심안쟈

팔찌)율동 영식 명중/의지 무략쟈  <전승 업글)기시/극대 무략쟈 팔찌와 명중컷에 따라 스왑>

반지)율동 영식 명중/극대 무략쟈

반지)전승 업글 의지/기시 무략쟈


극대는 보강전승무기기준 가이드라인 템셋이랑 비슷하다면 1100을 넘을것이고

미다스주먹의 경우도 1천을 넘음




율동영식 상의로 명중컷을 맞추는방법이 글섭 BIS정보에 있던데

파밍단계에서 근접하기도 어려울뿐더러 위세팅과 다르게 저층이나 극만신에서 명중스왑을 자유롭게 하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음

몽크가 극대비중이 높은 캐릭설계고 위 세팅이 극대가 더 높으므로 이쪽으로 가이드라인을 잡아주고 싶음









레이드나 극만신하면서 택틱설계는 모든 딜러들의 기본이니만큼


몽크도 적재적소에 쿨기를 잘 돌리는것이 좋다고 봄 이건 개개인이 던전에 맞춰서 효율적인 택틱을 연구하는수밖에 없을것임






피드백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