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7개월동안 전사만 해온 유저입니다.

접기전에 나름 해왔던거 정리해서 올려봐요

이상한거 있으면 수정할게요. 

팁게랑 전사 게시판에 올렸습니다.

이걸 읽을만한 초보가 있기나 한지 모르겠습니다만 오래 쓴거라 그냥 놔두렵니다.

 

 

<전사war>

 탱커

  힐러

 딜러

 

전사는 파란직업(탱커)에 속하는 직업이며

 

다른 탱커 직업군에 비해 다수의 적에 물리공격력을 방어하는데 특화된 탱커입니다.

 (물리방어 및 광딜과 시너지 있는 생존기들)

 

전사탱의 개념은 '수비태세'의 아주높은 체력과 높은 받넘, 받는 회복량 증가.

 

'피의갈증 평정심 전투의짜릿함 폭풍쐐기' 로 짜잘하게 피를 채워가며 생존력을 극대화 시키는 탱커입니다.

 

 그리고 '파괴태세'와 '광폭화'라는 스킬로 탱커중 오프탱일시 탱커중 가장 높은 딜량을 자랑합니다.

 

레이드 보스의 아픈 공격은 대부분 마법 데미지로서 물딜 위주인 전사가 메인탱커로 활약하기 불리하지만

 

높은 체력으로 메인탱에게 오는 높은 데미지의 스킬을 잠시 맞아주거나

 

대부분 물리데미지를 갖고 있는 쫄들의 탱을 담당하기에는 적합합니다.

 

높은 체력으로 강한 한방에 유리, 오프탱시 높은 딜량과 닌자와의 시너지, 높은 물리방어로 쫄탱에 유리

 

즉, 부탱커(오프탱)에 적합한 직업입니다.

 

 

 

 

<스탯>

 

주스탯은 반드시 활력에 투자.

 

종족은 스탯상 휴런 고원부족이 베스트입니다.[DPS상 차이 심합니다.]

 

 

-스탯의 중요도-

무기공격력>활력>>극대화>의지력>기술시전속도>받아넘기기 (Feat. 명중력)

 

-스탯 설명-

*무기 공격력: 무기 공격력 1당 활력27.095와 동일

                   전사는 모든 직업중 무공의 효율이 가장 크다.

 

*활력: 3.2 패치로 무기공격력과 HP가 동시에 올라가는 전사 주스탯.

 

*힘: 무기공격력이 증가하는 전사 부스탯.

 

*극대화: 극대화 확률 + 극대화 피해량 + 회복량 DPS증가에 가장 도움되는 스탯.

            버전업 될수록 좋아지는 스탯이며 전사 파괴 태세의 극대화 증가(최대10%)로

            확정 크리가 있는 직업을 제외하고는 최고의 극대확률을 보여준다.

            극대에 따라 DPS의 많은 차이가 생긴다.

            극대2당 힘1.1정도의 DPS효과.

         

   극대화 확률: {5%+(극대화 수치 -354)}*0.0233

                     EX] 극대화811을 확률로 표기하면

                           {5%+(811-354)}*0.0233 = 10.76%

 

  극대화 피해량 배율: {145%+(극대화-354)}*0.0233

                     EX] 극대화811을 피해량 확률로 표기하면

                           {145%+(811-354)}*0.0233 = 14%향상

 

 

 *의지력: 피해량에 영향을 주는 스탯. 의지3당 힘1.1 정도의 DPS효과.

 

 *기술시전속도: 기시가 높을수록 기술모션이 빨라지고 재사용 대기시간도 짧아진다.(그러나 효과가 미미하다.)

                      지속피해 효과스킬(골절)의 피해량이 증가한다.

                      기시3당 힘1 정도의 DPS효과.

                      광폭화 후 9방을 위해 기시370이상은 필수이다.

 

 *받아넘기기: 계산법이 있었는데 잊어버렸다. 물리공격만 받아넘기기 되며 이 스탯을 피하는 방향으로

                    템셋을 맞추면 된다.

 

 *명중력: 각 던전마다 요구하는 명중력이 있으며 요구치에 모자를시 엄청나게 DPS가 감소된다.

 

 

 

 

<보조 기술>

 

좌측부터 발경, 플래시, 도발, 재활, 경각심, 만트라, 내단, 새털걸음

 

아래글의 굵은 글자는 필수로 끌어오는 보조 기술.

 

 

 

1.발경(몽크12레벨) : 15초간 극대발동률15% 증가. 쿨60초.

                              폭주5스택+기본극대+발경으로 순간극대화 확률을 폭발적으로

                              내어 광폭화와 함꼐 사용하면 엄청난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짧은쿨이 아주 좋습니다.

 

2.플래시(나이트8레벨) : 광역 적개심 효과, 글쿨. 

             

                              이미 압도라는 좋은 광역 어그로가 있는 전사지만

                              플래시는 MP를 자원으로 쓴다는 점과 광폭화의 무기사용불가

                              디버프에도 사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일반 던전 돌때 자주 쓰입니다.

                              또한 걸어다니는 중에도 사용 가능하며 압도가 부채꼴 각으로 어글을 먹는다면

                              플래시는 자신주변 원형으로 어글을 먹어서 사용하기가 상당히 쉽구요.

                              일반 던전에서 달리면서 몹을 몰때는 플래시를, 자리잡고 어글 먹을때는 압도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3.도발(나이트22레벨) : 쿨40초. 현재1순위의 어글자의 적개심을 그대로 자신에게 가져오며

                              약간의 +적개심도 추가된다.

                              멘탱의 어그로를 순간적으로 넘겨 받아서 큰 기술을 맞아줄때 자주 쓰이며

                        이 스킬이 없으면 레이드에서 추방 당합니다.

 

 

4.재활(나이트10레벨) : 20초간 '남에게' 받는 힐량20% 증가. 쿨120초.

                              피가 많이 까일때 쓰면 상당히 좋은 생존기이며

                              학자의 '고무전개'와 시너지가 있는 스킬이다.

                              #고무전개: 고무격려 + 전개전술 줄임말.

                                             재활을 사용하여 힐량이 증가한 전사를 중심으로 고무전개를

                                             하면 보호효과가 증가된다.

                               +재활 효과로 전투의 짜릿함, 내단의 힐량증가 효과는 없다.

 

 

5.경각심(나이트34레벨) : 15초간 극대화 공격을 받지 않는다. 쿨120초.

                              레이드 보스들의 극대화가 자주 터지므로 경각심이 막아주는

                              피해량이 상당하다. 또한 원초적 직감(전방받넘100%, 측후방 공격에 반드시 극대화 피해)

                              과 함께 쓰면 시너지가 좋다.

 

6.만트라(몽크42레벨) : 15초간 파티전체 힐량5% 증가. 쿨120초.

                              광역공격에 힐러가 힘들어 할 때 써준다.

 

7.내단(몽크8레벨) : 물리공격력에 비례하여 자신의 HP를 회복한다. 쿨120초.

                          템렙이 높아지면 2000~3000정도 회복시켜주는 쓸만한 스킬.

 

8.새털걸음(몽크4레벨) : 15초간 회피율12% 증가. 쿨90초.

                          몰이 사냥시 써주면 미미한 효과가 있다.

 

 

4인 던전: 발경 도발 플래시 재활 경각심 추천.

레이드: 발경 도발 재활 경각심 내단OR플래시 추천.

힐량,탱킹이 상당히 요구되는 레이드: 발경 도발 재활 만트라 내단 추천.

 

 

 

 

 

 

 


 <스킬 소개> 

 

[태세]

수비태세

=최대hp25%증가, 받는힐량 20%향상, 적개심 향상.

BUT 자신이 주는 피해량 25% 감소--;

격노가 쌓이게 되며 격노1당 받넘확률2%의 버프를 받습니다.

전사의 딜링은 수비태세를 최.대.한 안키도록 탱킹하는게 핵심입니다.

수비태세는 어글을 먹는 용도로 생각해 두고 정말 아픈 상황이 아닌 이상

손대지 않는게 딜 방면으로 좋습니다. 수태로 어글만 적당히 먹고 파태로 바꿔서 생존기를

2개씩 돌려주면 탱킹하면 딜로스가 거의 없으며

어쩔수 없이 수태 상태를 오래 하게되는 상황에는 '힘의 해방' 이라는 버프를 반드시 써주는게

중요합니다.

피통이 위험할 때 수비태세+전투의짜릿함+평정심+내단+재활 콤보를 사용해주면

죽다가도 풀피가 되는 기적을 볼 수 있으니 이 콤보는 반드시 연습하는게 좋아요.

 

+자신이 선탱을 할 시 함성+해방을 돌리기 도끼 던지기로 진입하면 딜로스가 상당히 줄어듭니다.

++수태 상태에서 명중5%증가하는 버프가 생겼는데 상태창 수치는 변화가 없지만 실제로 증가합니다.

 

파괴태세

=피해량5%증가 하며 참수라는 최고의 딜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수비태세의 격노 대신 폭주 효과를 받으며 1스택당 크리율2%의 버프를 받는다.

파태상태의 딜량은 수태상태의 딜량보다 300DPS이상 높습니다.

 

 

[공격스킬]

 

    휘도는도끼 콤보

= 적개심 상승 효과가 두개골,휘도는도끼에 있어서 어글잡는 콤보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총 피해량 630으로 전사 공격스킬 콤보중 가장 강력하므로 DPS를 높이는데 가장 좋은

   콤보. 그러나 적개심도 증가하므로 멘탱의 어글 수치를 넘어가지 않도록 잘 조절해야...

 

   폭풍의눈 콤보

= 총 피해량 610으로 휘도는도끼 콤보보다 뎀지 자체는 낮으나 골절파괴의 24초동안 피해량20%

   증가 버프, 폭눈의 적 대상20초간 베기저항력10% 다운 디버프는 반드시 유지해야 높은 DPS를

   뽑을 수 있습니다. 폭눈은 닌자의 '춤추는 칼날'(폭눈과 똑같은 효과)와 중첩되어 전사가 폭눈을 유지해 주면 

  닌자가 춤칼 대신 딜링기를 난사하여 더욱 높은 딜량을 올리는 시너지 효과가 있습니다.

 

   폭풍쐐기 콤보

= 총 피해량 590으로 전사 콤보중 가장 낮은 데미지이나 폭풍쐐기의 효과 '20초간 적 대상

  공격력 10% 감소'  디버프는 어려운 레이드에서 필수로 써야하는 디버프로 레이드를 클리어하기

  쉽게 도와주는 상당히 좋은 스킬입니다.

  단 폭풍쐐기만 난사하면 폭풍의눈의 베기디버프, 휘도는 콤보의 강력한 데미지 둘중 하나는 버리게 되므로

  필요할 때(힐이 힘든 구간, 자주 리트하게 되는 어려운 기믹구간)만 적절히 사용하도록 합니다.

 

 골절

= 전사의 유일한 도트기. 위력100에 30초간 지속피해20 (지속피해는 3초에 한번씩 들어가므로 골절

  의 총 피해량은 위력100+지속피해200 = 300이 된다.)

  파괴태세가 나오기 전에는 전사 딜을 책임지는 스킬이었으나 파괴태세와 참수가 추가되고선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수비태세' 상태에서 사용한다면 아직도 쓸만합니다.

  (수비태세에는 참수가 없으므로 골절을 쓰는게 딜량증가에 도움된다.)

  파괴태세 에서도 보스를 한동안 못치게 되는 상황(쫄어글을 먹으로 이동하거나 기믹을 피하느라

  보스를 피격하지 못할 때)에 걸어두면 딜량증가에 도움 되므로 골절 쓰는 타이밍을 잘 알아두는게

  중요합니다.

 

 

압도

= 위력120의 전사 광역어글기. 사거리8m로 무지하게 길지만 부채꼴로 나가는 형태라서

   전방 적 이외에는 맞추기 힘듭니다. 그래서 각을 잘 맞춰서 사용하는게 좋으며 적을 몰아 놓고

   피의갈증+폭주5or격노5 스택을 쌓고 사용하면 몰이시 생존에도 상당히 도움됩니다.

 

도끼 던지기

=멘탱 역활시 진입시에 사용하는 원거리 스킬. 거리가15m에 위력130으로 진입시에

 압도보다 도끼 던지기 사용하는게 좋아요.

 그 외에 기믹 처리하느라 보스와 근접하지 못할때 몇대 날려 딜공백이 없도록 해줍니다.

 

 

참수

= 한방 위력이500 이라는 미친 딜스킬. 파괴태세 상태에서 폭주5스택을 쌓고 모든 스택을 

  참수에 사용하는 형태. (폭주5스택 크리보정10% 효과는 항상 받으면서 쓴다는 것)                             

  전사의 딜량은 참수를 얼마나 많이 박아 넣느냐로 결정됩니다.

 

섬멸

= 위력280의 강한 광역기... 참수처럼 폭주5스택을 사용하는 형태이며 몹2마리 이상이라면

  참수보다 섬멸을 쓰는게 딜량 올리기에 좋습니다. 범위가5m로 율동영식 2층 1넴 분신4마리 소환 기믹에서

  중앙 보스에 곂쳐서 섬멸을 쓰면 5마리 모두가 맞을 정도로 거리가 넓습니다.

 

 원초의 혼

= 위력300으로 참수가 폭주5스택을 사용한다면 원초의 혼은 수태의 격노5스택을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준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하며, 6초간 받는피해20%감소의 버프도 걸립니다.

  멘탱 or 쫄탱시 상~당히 아플때 사용하는 스킬으로 딜보다 생존기라고 생각하며 사용하는게 좋구요.

  아픈 공격이 오기 1~2초 전에 원초의 혼을 넣어서 받피감 버프를 받는게 잘하는 전사탱의 기본이 됩니다. 

 

강철 회오리

=위력200으로 수태 격노5에 사용하는 광역기.

  위력보다 광역 어글을 상당히 잡아주는 스킬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잔혹한 일격

=쿨20초 위력100의 스턴기로서 딜을 높이기 위해 쿨마다 써주는게 좋습니다.
또한 스턴으로 캐스팅을 끊기 위해 쿨을 맞추는 연습을 해두는게 나중에 편합니다.

 

최후의 일격

=쿨90초 위력200, 체력20% 이하인 적에게만 발동되며 이 스킬로 막타를 먹을 시 자신의 최대HP의 20%를 회복시켜준다.

 딜을 올리기 위해 쿨마다 써주는게 좋으나 생존이 상당히 불확실 할 때 쫄몹에 막타를 쳐서 체력20%를 회복하면

  힐러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되요.

 

 

[버프]

 

피의 갈증

=쿨90초, 30초간 피흡25% 효과.

  단일딜 시에는 광폭화와 함꼐 사용해 주면 피흡이 탱킹력에 큰 도움이 되고

  몰이시에 사용해주면 생존기1개 더 킨 효과를 보일 정도로 좋음.

 

광폭화

=쿨90초, 20초간 물공50%증가, 효과 종료시 5초간 무기사용불가 디버프

 전 직업중에 증가폭이 가장 좋은 사기 공버프입니다. 5초간 무기사용 불가는 유틸,생존기,플래시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5초간 사용불가됨을 말하며 이 디버프는 힐러의 에스나 등으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학자의 요정 스킬로 자동으로 디버프 해제도 가능합니다.

 전사유저의 DPS차이는 대부분 광폭화 사용빈도에 따라 나뉘게 됩니다.

 쿨마다 사용하는게 좋으며 되도록 육중한 일격 사용 후에 사용하는게 좋습니다[육중은 폭주 스택이 쌓이지 않으므로

 그만큼 광폭화 시간에 참수를 덜박게 되고 폭주의 크리확률 증가 효과도 덜받게 된다.]

 

 광폭화 버프 사이에 9방을 맞추는게 전사 딜사이클중 가장 중요합니다.

 광폭화를 글쿨 끝나기 직전에 사용하며 기시속370이상이 된다면 9방을 넣는게 가능.[저렙때는 안되는 구간이 있음.]

 

광폭화 버프를 받고 골절을 넣으면 골절의 도트뎀도 모두 향상되어 피해량이 300->450이 됩니다.

이 증가량은 광폭화가 끝나도 지속됩니다.

 

전투의 짜릿함

=쿨120초. 사용시 자신체력의 20%만큼 회복하며[현 풀템시 약6000가량 회복] 최대체력도 20%만큼 증가한다.

체력이 약간 달았을 때 사용하는게 베스트이며, 최대체력 증가로 마딜 생존기가 적은 전사에게는 마딜을 탱킹 할 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피가 적어서 죽기전에 수태+전투의짜릿함+평정심+내단으로 체력을 순식간에 15000~25000가량 자힐할 수

있는 좀비 콤보가 있습니다.

 

보복

=쿨120초. 15초간 피해량30%감소. 물리공격 받으면 상대방에게 반사피해.

반사피해가 있으므로 몰이시에 사용하면 좋고, 레이드시 보스의 마딜을 %로 감소해주는

몇안되는 생존 꿀 스킬입니다. 전사 생존기 중 가장 강력한 스킬이므로 사용하는 구간을

잘 정하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격노or폭주 1스택을 추가해 줍니다.(아주 중요)

 

원초적 직감

=쿨90초. 20초간 정면에 오는 '물리'공격 100%받넘, 측후방,공중에서 받는 '거의 모든'데미지 100% 극대화로 맞는

엽기적인 스킬. 받넘을 100% 해주는 만큼 물리공격 방어에서 엄~청난 효과를 자랑하며 몰이시에도

각을 잘잡고 경각심과 콤보하여 쓰면 엄청난 생존기가 됩니다.

제일 중요한 점은 격노or폭주 1스택을 추가해 줍니다.

 

예지력

=쿨90초. 20초간 물방20%증가.

몰이시나 보스 평타 데미지 조금이라도 낮추자...

타직업에 비해 한숨나오는 쓰레기 생존기.

 

평정심

수비태세 시 : HP회복(내단과 비슷)

파괴태세 시 : TP200회복 겨우200..

 

=쿨60초이며 HP회복이 상당히 꿀입니다. 신기하게도 힐크리가 뜨는데

크리뜨면 12000까지도 차는 괴물같은 스킬입니다.

몰이시에는 평정심으로 TP채워서 압도 몇 방이라도 더 날리도록.

 

전장의 함성

=쿨60초. 사용 시 격노or폭주를 5스택 공짜로 줍니다.

  광폭화 만큼 이 스킬도 쿨마다 돌려주는게 딜향상의 지름길이 됩니다.

 

힘의 해방

=수태 상태에서 격노5를 소모해서 20초간 수비태세의 공격력 감소 저주에서 해방 시켜줍니다.

수태를 오래 유지할 시 반드시 해방을 켜줘서 딜감소를 최대한 줄이는게 중요합니다.

10초정도 수태를 유지하는데 해방을 키는것은 스택 손해.

원초의 혼이라도 박읍시다.

 

일대일 결투

=쿨180초. 사용 시 6초간 무적, 자신과 대상을 이동불가 상태로 만듬은 개뿔 대부분 내 캐릭만 이동불가 됩니다.

선딜레이가 0.5초 정도 무적이 적용되는데 0.2초 정도 이상한 선딜레이가 있는데 무적시간이 6초 밖에 안되는

또 움직이지도 못한다.[넉백 같은 공격을 버틸 수 있어서 그런 상황에서는 딜로스를 줄여서 좋다]

정말 쓰레기 같은 무적기 이지만 많이 쓰다보면 적응이 됩니다.

쿨이 짧다는게 장점입니다.

 

 

 

 

 

 

 

 <딜하는 법>

 

 -기본 개념- 중요!

 

1. 관절파괴의 24초간 주는 피해 증가20% 버프를 '무한히' 유지한다.

 

2. 폭풍의눈의 20초간 적 대상 베기저항10% 감소 디버프를 '무한히' 유지한다.

   전사가 걸기 힘든 구간은 닌자의 '춤추는 칼날'으로 대체한다.

 

3. '폭풍의 눈'과 닌자의 '춤추는 칼날'은 베기저항10% 효과가 같으며 디버프가 서로 덮힌다.

    그러므로 전사가 '폭풍의 눈'을 유지시켜 주면 닌자는 '춤추는 칼날' 대신 딜링기를 더 사용하므로

    닌자의 딜이 소량 오르는 시너지를 보인다.

 

4. 골절은 수비태세일 때만 딜링기로 이용한다.

 

5. 파괴태세일시 골절은 보스와 전사가 한동안 근접해서 때리기 힘든 '딜로스 구간'에만 사용한다.

 

6. 파괴태세의 폭주효과(스택1당 크리율2%)를 잘 이해하고 딜링을 한다.

 

7. 쿨기(잔혹한 일격, 최후의 일격, 보복, 원초적 직감, 발경, 광폭화)를 쿨마다 써주는게 딜향상의 비법.

 

8. 광폭화 때 발경과 피의갈증 시너지가 배로 상승한다.

 

9. 활력의 영약 OR 힘의 영약은 상황이 된다면 반드시 광폭화와 함께 사용한다.

 

10. 2마리 이상 적이 있을시 '참수'보다 '섬멸'의 딜 기대값이 크다.

 

11. 압도와 참수의 사거리를 정확히 아는것이 중요하다.

 

12. 수비태세는 최대한 안키도록 노력하며 20초 이상 수비태세를 유지한다면 반드시 힘의 해방을 사용한다.

 

13. 선탱을 하게 될 시 진입25초 전에  전장의 함성을 켜놓고 진입 시 힘의해방을 사용한다.

     힘의 해방이 끝나면 파괴태세를 키고 생존기를 2개씩 돌려주면서 탱한다.

 

14. 탱 교대를 할 시에는 어글을 위해 휘도는 도끼 콤보를 자제한다.

 

15. 발경은 반드시 광폭화와 함꼐 쓸 필요는 없다. 쿨이 짧으므로 자주 써준다.

 

16. 기시370[핑이 좋다면340] 이상에서 광폭화 후 9발이 가능하다.

 

17. 격노를 받는 버프는 보복, 원초적 직감, 광폭화가 있으며

    광폭화 상태일 때 보복과 원초적 직감을 돌려서 영약타이밍에 최대한

    많은 참수와 폭주 스택을 유지하는게 중요하다.  

    즉, 보복 원초적 직감을 꼭 생존기로서가 아니라 딜링기로 인식해두는것도 좋다.

 

18. 보스와 어쩔수 없이 거리가 벌어질 때는 '도끼 던지기'로 딜로스를 없앤다.

 

 

 

-오프닝 딜-

닌자의 시작 매크로를 보고 멘탱이 보스에게 달려가는 시간보다 1초 빠르게 출발합니다.

[이렇게 하면 멘탱의 원거리 어글기와 딱 맞게 보스와 붙을 수 있습니다.]

 

학자가 고무전개를 원할 시 닌자 스타팅 매크로와 맞춰 수태+재활+만트라를 사용하고

진입 5초전에 파태로 전환.

 

 -  -  -  -  -  -  -

 

- -  -  -  -  -  - 영약 끝 -  -

                                                                                                (골절은 선택.)

- 광폭화 끝

 

이후로는 폭눈콤보와 휘도는콤보를  반복하며 5스택마다 참수를 사용. [단 5스택 크리율10%를 이용하기 위해

 5스택이 쌓이고 육중일격을 사용 가능 하다면 육중 후 참수를 박는게 더 좋습니다.]

쿨기[잔혹한일격, 최후의일격, 발경]는 쿨마다 써주며

광폭화 쿨에는 [보복, 원초적 직감]을 함꼐 사용해 줘서 폭주스택을 빨리 쌓도록 합니다.

영약 타이밍은 무조건 광폭쓰기 전 스킬에 사용하도록 합니다.

 

 

 

-광 딜-

몹을 몰이하는 뛰어가는 구간에는 '수태 상태로' 플래시 로 TP소모 없이 몹 어글을 먹습니다.

(뛰는 중 리제네 금지 어글 튑니다.)

몹을 전부 모으면 압도의 부채꼴 안에 몹이 전부 들어가도록 각을 잡습니다.

달리면서 맞은 딜을 회복하기 위해 '재활'을 키고 내단이 있다면 내단을 먹습니다.

 

(각 잡는 중) -  -  -  -

-  TP600이하 되면 로 200TP회복 -  광폭시간 끝나기 4초 쯤에

 

이해= 초반 전장의 함성 쓰는 이유는 폭주5스택의 크리율10%를 광역효과로 뻥튀기 하기 위해서 입니다.

폭주 5스택으로 압도를 계속 쓰다가 TP가 적어지면 평정심으로 200TP를 회복하여 더 사용.

보복으로 물딜 반사를 하지만 쿨이면 안켜도 상관 없습니다. 피의 갈증으로 인한 엄청난 광역 피흡

광폭화가 끝나기 전 반드시 섬멸로 마무리딜.

 

 

 

 

 

 <BiS 맞추는 법>

 BIS란? = Best in Slot 즉, 최고의 옵션만 뽑아낸 템셋팅.

 

이전 스탯편에서 말한데로 전사가 얻어야 하는 스텟 순위도가 있습니다.

 

그 스탯에 따라 좋은 스탯의 수치를 최대한 높이고 우선도가 낮은 스탯을 줄이고 줄인게

 

BiS셋팅입니다. [ 단 명중은 자신이 가려는 레이드 명중에 맞춥니다.]

 

전사 BiS를 짜보려면 아이템에 달려 있는 스탯을 나열하고

 

일단 받넘이 붙은 아이템을 제외합니다[예외도 있음 EX) 명중이 충분한 상태에서 받넘극대]

 

그리고 여러가지 조합을 해서 극대가 가장 높은 셋팅을 찾으면 그게 BIS입니다.

 

물론 명중은 음식이나 심안쟈, 금단등을 이용해서 꼭 맞춰야 합니다.

 

http://ffxiv.ariyala.com/WAR

 

위 링크는 BiS셋팅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레벨별 장비의 옵션이 쫙 나열되어 있고 스탯의 합산도 밑에 표기되며

 

BiS Solver을 눌러서 Accuracy란의 Min value에 원하는 명중수치를 표기하고

 

Solve 누르면 최적템을 찾아줍니다. 

 

 

 <레이드 동영상>

https://www.youtube.com/channel/UCHndZMgRe50p-WtkuXKOgTg

 

제가 녹화한 영상들입니다.

 

기동~율동 까지만 영상이 있으며

 

다른 전사시점 영상이 보고 싶으시면

 

유튜브 검색창에 A7s war pov[알렉산더7층=율동3층 전사시점]

 

이런식으로 검색하면 자기직업 시점 다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