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전사란?
 2. 화력을 내는 방법
 3. 탱커로써 기본적인 운용방법
 3-1. MT
 3-2. ST
 4. 레이드
 5. 마치며


--------------------------------------------



 1. 전사란?

  • 탱커중 가장 강한 화력. 서브탱커라는 호칭에 걸맞는 직업

 
전사는 도끼술사 30 / 검술사 15를 기반으로 전직 가능한 직업입니다.
 수비태세, 파괴태세를 보유하고 있으며. "디버프, 버프"가 강력한 직업입니다. 일반적으로 데미지 감소 기술은 적으나, 높은 체력을 바탕으로 버텨내는 플레이를 합니다.
 '스택'을 사용하기때문에, 운용하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주로 ST(서브 탱커) 역할을 맡으며, 일부 전사들은 MT역할도 무난하게 플레이하며, 파티 Rdps에 기여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2. 화력을 내는 방법


  기초 콤보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 어그로 콤보

  • 육중한 일격 -> 두대골 절단 -> 휘도는 도끼

 일명 육두휘
 가장 기초적인 어그로 콤보이며, 전사가 가지고 있는 콤보중 가장 위력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는 온탱 역할이 아니라면 쓰지 않는 콤보입니다.

 이유는 위에 적혀있다 시피 '어그로 콤보' 입니다. 어그로를 얻기위해 사용하는 것이지, 절때 딜을 위해 이콤보를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3탱커중 유일하게 전사만이 어그로콤보가 가장 위력이 높기 때문에, 다른 탱커들은 '딜콤보'를 사용합니다. 그렇기에 오프탱에서 어그로콤보를 쓴다면, MT의 어그로를 쉽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2) 디버프 콤보

  1.  육중한 일격 -> 관절 파괴 -> 폭풍의 눈
  2.  육중한 일격 -> 관절 파괴 -> 폭풍쐐기

 일명 육관눈,육관쐐
 전사의 핵심이며, 알파이자 오메가인 두 콤보입니다
 기본적으로 ST역할을 할 경우, 이 콤보만을 사용하시게 될것이며.
 이는 각각

 관절파괴( 피해량 20%증가 )
 폭풍의 눈( 대상의 베기 저항력 10% 감소 및 대상이 받는 회복마법 효과 20% 감소 )
 폭풍쐐기 ( 피해량의 50%만큼 HP 회복, 대상의 공격력 10% 감소 )

 의 버프/ 디버프 효과를 가지고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중 하나인, '관절 파괴'는, 피해량을 20%증가시켜주는 OP(Over Power)스킬입니다.
 또한 폭풍쐐기의 '대상의 공력력 10% 감소'는 상대의 데미지를 10%감소시키는 것으로써. 암흑기사의 '앙갚음'과 효과가 같으나 특정 상황에서만 사용 할 수있는 앙갚음에 반해, 그냥 콤보로써 사용 가능한. 두번째 OP스킬입니다.

 자신과 닌자. MT의 딜을 위해 '폭풍의 눈'을 항시 유지하며, 파티원들이 받는 데미지를 줄이기위해 '폭풍쐐기'를 항시 유지함이 ST로써의 전사의 기본입니다.


 이번에는 좀더 상세한 풀 콤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3참수

  • 육관눈 -> 육관쐐 -> 육중한 일격 (발경,광폭)-> 참수 -> 전상의 함성 -> 참수(원초적 직감or보복) ->관눈 -> 육관눈 -> 참수 ->골절(or 육중한 일격)

 기본적인 딜링 콤보로써, 시간이 오래걸리나 가장 강력한 고위력의 콤보입니다.
 마지막 골절의경우 넣으셔도, 안넣으셔도 되나. 이는 '보스가 사라질경우' 에는 무조건 넣지 않는게 좋습니다. (도트데미지를 전부 발휘못합니다)
 
 아마, 전사를 하셨다 싶으신분들은, '왜 2참수 이후, 육관눈을 2번 사용하지?' 라는 의문점이 생기실 겁니다.
 이는, 음유시인의 '시간신의 찬미가'가 없을 경우, 육관눈- 육관쐐를 했을 때, 광폭화의 5초 무기스킬 사용불가로 인하여 '폭풍의 눈'이 잠시 끊기는걸 방지한 것입니다.
 만약 음유시인이 있거나, 이번 기믹에 폭풍쐐기가 필요하다면, 폭풍쐐기를 박음이 바람직합니다.

 1-2) 역 3참수

  • 육관눈 -> 육관쐐 -> 육중한 일격(발경,광폭화)->참수(원초적 직감)-> 관눈 -> 육관눈 -> 참수 -> 전투의 함성 -> 참수 ->골절(or 육중한 일격)

 앞서 말한 3참수 콤보중, 2참수를 나중으로 미룬 경우입니다.

 이 상황은 '전투의 함성'의 쿨다운이 19초 미만일때, 광폭화가 온일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이렇게 사용 할 경우, 이후 광폭화와 함성의 쿨다운이 약 10초정도 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무난하게 정상적인 3참수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2) 2참수(1)

  • (보복, 직감) -> 육관눈 -> 육중한 일격(발경,광폭화) -> 참수 ->함성 -> 참수 -> 관눈-> 육관쐐 -> 육관

 2참수콤보중 첫번째 콤보입니다.
 이콤보를 사용할 시, 2참수가 '속임수 공격(데미지 10%증가)', '과충전(물리데미지 10%증가)' ,'전투기도(극대화율 15%상승)' 효과를 다 받는 상태로 들어가게 되며. 이러한 2참수는 3참수보다 강한 위력을 내뿜습니다.
 하지만, 광폭화 타임에 참수가 한번 부족하며. 앞서말한 버프중 2개이상 버프가 존재하지 않다면, 3참수보다 약한 콤보가 됩니다. 또한, 이콤보는 음유시인이 존재하지 않더라도 이후 2개의 디버프를 모두 풀유지가 가능합니다.

 2-1) 2참수(2)

  • 육중한 일격-> 관절파괴(광폭화)-> 폭풍의 눈 -> 육관쐐 -> 육중한 일격-> 참수 -> 함성 -> 참수 -> 육관눈

 2참수 콤보중 두번째 콤보입니다.
 앞서 말한 파티 시너지를 모두 받을 수 있으며, 이 콤보의 경우 광폭화를 조금 더 빨리 당겨서 사용하기에 다음 광폭화가 더 빨리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머지 설명은 앞서말한 2참수와 같습니다.


 60초 오프너는 적지 않습니다. 공팟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한 수준이며, 이부분은 따로 참조하시거나 요청이 있을 시 적겠습니다.


 4인 임무에서, 여러분들은 '몰이'를 하게됩니다.
 대략 열댓마리부터, 많게는 스무마리정도까지의 몬스터를 한번에 잡게되죠.

 그럴 때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3) 몰이용 콤보
  • 육중한 일격 -> 관절파괴(보복,피의갈증) -> 폭풍의눈(원초적직감,경각심)-> 광폭화,발경 -> 섬멸 -> 함성 -> 압도 *n ->(광폭화가 끝날 때 즈음) 섬멸

 생존기중 강한것들을 대부분 다 사용하지만 ,그만큼 고위력이며 빠른 콤보입니다. 광역딜이 강하게 들어가며, 반사딜이 광폭화와 관절파괴에 묻어 더 높은 데미지를 뿜어냅니다.

 한번 몰이 때 마다 위처럼 사용하시면 고 디피를 뿜어내실 수 있습니다.

 3. 탱커로써 기본적인 운용방법


 기본적으로 어그로 잡는것을 우선으로 하고, 생존기의 분배와 적절한 디피를 뽑아내는 것이 기본적인 탱커의 운용법입니다.
 전사의 경우, 여기서 '적절한 디피'가 타 탱커에 비해 높은 수준으로, 여러분은 수비태세를 최대한 적게 키도록 연습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인 어그로 획득방법은

  • (방어스탠스)압도*2 -> 육관눈 -> 압도 -> (방어스탠스 해제) 몹 한마리씩 어그로 콤보 사용

 이며, 어그로 획득후 딜을 챙길 수 있습니다. 저레벨 던전에서 이용하면 방어스탠스 구간을 넘기고, 육 - 관 까지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와같이 사용할 시 어그로가 넘어갈 일이 없습니다. (자신이 입장레벨이고, 다른 딜러가 조율이라면 다를 지도 모릅니다)
 
 광폭화의 경우 몬스터와 싸우게 될 때마다 쿨이 돈다면 바로바로 사용하심이 저렙 인스턴스 던전에서 유용합니다.
 광폭화 끝나고 5초의 무기사용 불가 시간에 플래쉬를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잔혹한 일격은, 기절기로써 몬스터의 광역공격 캐스팅에 써줌이 딜러가 더 편하게 딜할 수있습니다. (자신또한 마찬가지)

 +) 추가합니다

 힘의해방 이라는 스킬이 존재합니다. 이는 수비태세에 있는 데미지감소 %를 20초간 지워주며, 스택을 5소비합니다.
 만약 어쩔수없이 수비태세로 진행해야 하는 구간 ( 약 54레벨 이전) 에서는, 힘의 해방을 자주 돌려주는것이 좋습니다.













 3-1) MT

 4인던전, 8인 토벌전에서 가끔씩 하게될 포지션입니다.
 여러분은 온탱커로써. 어그로킵핑 능력과, 강력한 탱커버스터에 대비하여 생존기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전사의 생존기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예지력 : 방어력 20%상승
 전투의 짜릿함 : 자신의 "현재"최대체력 비례 체력 20%상승 ( 특성 20%회복 )
 원초적 직감 : 자신의 정면에서 오는 "물리데미지"에 100%받넘 단, 상대방의 공격이 극대화일 경우, 받넘이 뜨지 않습니다. 또한 정면이 아닌곳에서 피격시 극대화 데미지를 받습니다.
 보복 : 모든데미지 30%경감, 물리피해를 받을 시 위력 50의 반사데미지 (자신의 공격력기준)
 일대일 전투 : 6초간 대상과 자신을 쇠사슬로 묶고 자신에게 끌고옴, 자신과 적은 그 자리에 고정되며 전사의 체력이 1미만으로 떨어지지 않음
 원초의 혼 : 6초간 받는데미지 20%감소, 자신이 준 데미지의 100%회복 

 크로스 스킬

 재활 : 자신이 받는 힐량 20%증가
 경각심 : 자신에게 극대화가 터지지 않음

 우선, 여러분은 기초적인 생존기공식에 대해 알아두셔야 합니다.

 생존기는, 데미지감소 nn%를 여러개 사용할 경우. (보복 + 원초의 혼) 30%+20%로 합연산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곱연산으로 들어가, 데미지감소율이 50%가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데미지감소류 끼리 생존기를 묶어사용하는 것 보다. 다른 스킬과 엮는것이 좋습니다.
 
 자, 그럼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예지력방어력을 20% 증가시킵니다. 즉, 이는 받는데미지가 20%감소되는것이 아니라. 물리공격에 한정되어 약 8% +-2%정도를 감소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지력은 어떠한 생존기와 묶어도 잘 어울리는 생존기 입니다.

 전투의 짜릿함은 자신의 "현재"최대체력에 비례합니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할까요?
 가벼운 문제로 알아봅시다.

 전사는 2가지 스탠스를 가지고있다. 각각 파괴태세수비태세이며. 파괴태세는 데미지를 5%증가시키고. 수비태세는 최대체력이 20% 증가한다.
 '베어리'와 '타타포'는 같은 아이템을 가진 전사이다. 두사람의 체력은 1만이며, 서로 다른 스탠스를 사용한 상태로 '전투의 짜릿함'을 사용했다.

 그랬더니 베어리는 체력이 12000이 되었으며, 타타포는 14400이 되었다. 어찌된 것일까?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셨나요?
 답은 간단합니다.

 베어리파괴태세를 사용한 상태로 짜릿함을 사용하여 체력이 10000의 20% (2000)이 추가됬고,
 타타포수비태세를 사용한 상태로 짜릿함을 사용하여 체력이 12000의 20% (2400)이 추가된 것입니다.

 즉, 짜릿함은 '수비태세'일때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수비태세에서 짜릿함을 사용하고, 파괴태세로 바꾼다고 하더라도. 체력은 12400인 상태입니다. 

 원초적 직감은 '정면의 물리데미지 한정'으로 확정 받아넘기기를 뜨게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정면이 아닌 측면, 후방에서 맞을경우 극대화로 데미지를 받는 하이리스크 로우리턴의 스킬이죠. 그렇지만 크로스 스킬인 '경각심'을 끌고 올 경우, 직감과 묶어 극대화 데미지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받아넘기기'는 물리데미지 한정 20%데미지 경감을 가지고 있으니 훌륭한 생존기가 될 수있겠군요.

 보복전사가 가진 가장 강력한 생존기이며 '반사데미지'를 가지고있는 생존기 입니다.
 몰이구간에서 대량의 몬스터를 몰고, 보복을 킨다면 광역으로 적에게 50의 데미지를 줄 수있습니다. 하지만, 쿨다운이 길기 때문에 사용하실 경우 다음 탱크버스터에 어떤 생존기를 사용할지 미리 생각해두셔야 합니다.
 
 일대일 전투는 전사의 '무적기'입니다. 체력이 6초간 1미만으로 떨어지지 않으며, 3탱커의 무적기중 가장 짧은 쿨다운을 가집니다.
 하지만, 그만큼 상당히 구린(...) 무적기 이며. 적과 자신이 자리에 고정되는것을 이용하여, 특정 밀쳐내는 기믹에서 밀쳐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원초의 혼은, 수비태세에서 5스택을 소모하여 사용가능한 단일 기술이며, 6초간 데미지 감소율 20%를 지닙니다.
 공격스킬임에도 생존기에 넣은 이유는 자신이 생존기가 없을때. 혹은 부족할때 원초의 혼을 사용 함으로써 생존기의 대체제 역할을 가능케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HW버전에서는 원하는 타이밍에 사용하기 애매하지만, SB에서는 게이지형태로써 자신이 원하는 타이밍에 사용 가능합니다.

 재활은 말 그대로 힐량이 20%증가합니다. 전사의경우 수비태세 힐량증가 20% + 재활 20%로, 총 힐량증가 40%를 보정받는데. 이를 사용하여 초반에 광역데미지가 오는 토벌전/레이드에서 학자의 '고무전개'를 최대효율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각심은 써놓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우선 전사의 생존기에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봤습니다.
 이제, 생존기를 묶어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앞서 여러분은 데미지경감 % 생존기를 묶어사용하는것이 비효율적인 것을 알았습니다. 그렇다면 생존기 배분은 어떻게 하는것이 좋을까요?

 강력한 생존기는 약한 생존기와, 보통적이라면 다른 보통적인 생존기와 묶는것이 좋습니다.
 쿨다운을 계산하여 가장 쿨다운이 긴 스킬과 짧은 쿨다운의 스킬을 묶고,
 적당히 긴 스킬 2개를 묶어봅시다. 예를들어
 
 보복+재활, 전투의 짜릿함 + 예지력, 전투의 짜릿함 + 원초적 직감, 전투의 짜릿함 +원초의 혼, 원초의혼 + 예지력, 재활+전투의 짜릿함...etc

 여러가지 생존기를 묶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사의 경우, 데미지 감소% 생존기가 타 직업에 비해 적기때문에, 더 여러가지를 묶어 사용할 수 있겠지요. 이는 던전마다 자신만의 생존기 택틱을 짜서 이용 해 보도록 합시다.
 
 메인탱커로써, 기본적인 생존기 배분을 알게되었습니다. 이번엔 어그로 키핑 방법에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기본적으로 MT일땐, 위의 어그로 콤보를 사용하실 것 입니다. 하지만, 더 빠르게 어그로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평정심' 인데요.
 평정심은, 수비태세에서 자신의 체력을 1400위력 만큼 회복하며 (약 치유술 3.5회) 그만큼 '힐 어글'을 획득합니다.
 저같은 경우, MT 오프너를 이렇게 사용합니다.


  • (전투시작 30초전) 전투의 함성 -> 힘의해방 -> 육 두 휘 -> 육 관(평정심)폭-> 3참수


 위와같이 할 경우, 평정심의 힐어글 + 힘의 해방 어그로 콤보를 사용한 강한 어그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또한, 광폭화와 연계된 3참수로 하여금 딜 어그로를 획득할 수도있죠.
 여기서 광폭화의 무기기술 사용 불가 일때, 저는 '플래쉬'를 사용합니다. 많은 어그로는 아니더라도, 최소한의 추가 어그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이후로도 쭉 파괴태세 + 어그로콤보를 사용한다면, 어그로가 넘어가는 일은 없을 것 입니다. 물론, 딜러가 자신보다 10이상 높은템렙이라면... 넘어갈 수도 있겠지만요. 그럴땐, 수비태세로 잠시 바꾸어 어그로콤보를 한번 넣어주시면 됩니다!
 
 자, 조금 심화되게 들어가 봅시다.
 전사는 '스택'을 사용하여 딜을 합니다. 그리고, 원초적 직감, 보복, 광폭화에는 이 스택을 1만큼 증가시켜주는 부가효과가 있습니다. 생존기로써 직감, 보복을 사용하면서. 이를 바로 스택을 쌓아 딜로 바꿀 수 있습니다.
 즉 생존기를 써야하는 상황이 왔고, 그 생존기가 직감이나 보복일 경우. 스택을 5미만으로 하여 스택낭비를 줄이시는것이 좋습니다.

 자, 여러분은 MT로써 알아야할 DPS 싸이클, 어그로 키핑방법, 생존기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파킹에 대해서는 이번 가이드에서 적지 않겠습니다. 이는 다른 탱커또한 공통적인 부분이기 때문이죠.
 
 여러분은 MT로써, 이정도만 아시더라도 최소한의 1인분 이상은 해내실 수 있습니다.
 단, 여러분은 자신의 기믹처리. 생존기의 분배를 추가적으로 생각하셔야 함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3-2) ST


 서브탱커가 전사가 대부분 위치하는 포지션입니다.
 폭풍쐐기, 폭풍의눈을 유지하며. 딜을 넣는 포지션인데요. 가끔씩 존재하는 교대 타임에 맞춰 교대하며. 나머지는 딜을하는... 소위 '날먹'라인 입니다.

 자, 서브탱커로써는 앞서 말한것에 추가로 조금만 언급하겠습니다.

 1. 보복,직감을 사용해야하는 타임 (탱커 교대후 나오는 탱크버스터or 서브탱커 기믹)이 생존기의 쿨다운 안에 오지 않는다면 과감하게 스택으로 사용한다.

 2. 폭풍쐐기, 폭풍의눈은 항시 유지한다.

 3. 교대를 할때엔 육중한일격 +(도발)두개골절단 + 휘도는 도끼를 이용한다.

 여러분은 이 3가지만 지켜가며, 말그대로 딜만 하시면 됩니다. ST의 기믹이 오는것만 제외하면요.
 전사는 대부분 이포지션을 가기때문에 많은 생각을 하실 필욘 없습니다.. 그렇지만, 최소한의 자신의 생존기+딜택틱과, 기믹처리를 생각하셔야 합니다.
 
 
 4. 레이드

 
 전사는 각각의 레이드/토벌전 에서 하는 플레이가 전부 비슷합니다. 각각 레이드 별 간단한 역할을 ST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두 극/영식 난이도 기준입니다)

 기공성 알렉산더 : 천동편 1
 => 
 매 시간마다 나타나는 '발전기'를 들고, 몬스터의 시체쪽으로 운반합니다.
 몬스터는 테두리 벽에 빛이 나는쪽으로 이끌고 가며, 몬스터의 공격에 간단한 생존기를 켜줍시다.
 이후 보스에게 디버프 2종류를 꾸준히 넣으며 딜을 하시다가, 파우스트가 나타나면 어그로를 잡고 한 구석으로 끌고가 잡습니다.
 이후로도 발전기가 나타날 때 운반, 이후 딜을 하시면됩니다.

 기공성 알렉산더 : 천동편 2
 =>
 보스를 때리다가, 메인탱커에게 주황색 징이 뜨면, 도발로 교대합니다. 메인탱커 쪽은 가지않습니다. 기믹을 피하며, 최대한 딜러쪽에 등이보이도록 빠르게 움직여줍시다.
 자신에게 징이 뜬다면, 일대일 전투를 키시면 됩니다. 자신 머리에 징이 뜰 때 마다 일대일 전투의 쿨이 돌 것입니다.
 쫄이 나타난다면 어그로를 얻고, 구석쪽으로 유도합니다. 전방위 광역공격이 보인다면 뒤로 움직여 줍시다.
 룰러 페이즈가 되면, 피의 갈증을 사용하여, 잃은체력을 빠르게 복구해주면 좋습니다.
 고브류 돌진은, 물리데미지의 다단히트 공격으로써, 보복을 사용할 경우 많은 반사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직감을 사용 할 경우, 탱크 버스터의 모든공격에 받아넘기기가 뜹니다.

 기공성 알렉산더 : 천동편 3
 =>
 EDD가 나타날 경우, 빠르게 어그로를 잡아줍시다. 이때, 힐 어글이 강력하게 들어오는 구간이 있으니. 도발을 이용해주시면 좋습니다.
 GA- 100은, 거리비례 대미지입니다. 최대한 보스에게서 떨어져서 맞으심이 좋으며. 받는데미지는 수비태세-평정심으로 대부분 메꿀 수 있습니다.
 청금석 페이즈에 교차베기를 맞기 전, 폭풍쐐기를 보스에게 넣어 둘 경우.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지만, 디버프는 걸리기 때문에 교차베기 데미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기공성 알렉산더 : 천동편 4
 =>
 쫄페이즈에 폭풍쐐기를 위주로 넣어줍니다. 쁘띠홀리는 매우 아픕니다.
 2쫄페이즈에서, 템렙이 높다면 (약 260초중반) 풀 파괴태세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생존기는 몬스터가 기를 모을때 켜주시면 딱 맞습니다.
 십자성례 캐스팅을 할 때, 2글쿨가량의 스킬을 넣을 수 있습니다 ( 육중한일격 - 관절파괴 ) 꼭 두스킬을 사용하고, 십자성례가 끝나자마자 폭풍쐐기를 넣을 수 있도록 합시다.
 타임게이트 페이즈에서 보복으로 반사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보이드를 봤을 때, 탱크버스터가 오는 것은 강한생존기 2개를 묶는것으로 1틱을 버티고, 나머지는 일대일 전투로 넘길 수 있습니다.

 극 만신의 경우, 요청이 있다면 간단하게 적어드리겠습니다.

 
  5. 마치며

 전사는 OP캐릭터로, 현재 서브탱커입장으로 할 내용도 그다지 없으며.. 디버프 유지와 딜링하는 것 외에는 설명해드릴 것이 많지 않습니다.
 쉬운 직업으로, 초보에게 추천을 하는 직업군이지만. 적당한 공략이 적혀있지 않아 쓰게되었습니다. 내용도 부실 할 수있으며, 제가 알고있는 대부분의 내용으로 적혀져 있습니다. 피드백은 항시 받으며, 최대한 즉각적인 대응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이나 우편으로 남겨주시면 답변 해 드리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