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은 언제나 제가 좋아하는 귀여운 양




전알못에 파알못에 홍련조무사라 틀린점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깊게 보시길 바랍니다.










원문: 
https://thebalanceffxiv.com/forums/viewtopic.php?f=9&t=25

Bis   http://ffxiv.ariyala.com/12WE3  (현 4.11에서 탱커의 bis는 힘하이쟈를 확정 슬롯에 박은, 직격 하이쟈 한개와 나머지를 직격쟈로 박은 악세사리를 모두 사용하는것) 
http://ffxiv.ariyala.com/12XVV ( 글로벌 쿨타임 2.38의 극대 위주 셋팅)
http://ffxiv.ariyala.com/12XVX (글로벌 쿨타임 2.39초의 극대 위주 셋팅)

구글 문서 버전 
https://docs.google.com/document/d/1O0y4w0ys4cxcLb4-CRIdZiigmPCoosmn5KAs6Tlx_lo/edit#


http://www.inven.co.kr/board/ff14/5042/176?name=subject&keyword=%ED%83%B1%EC%BB%A4
4.0 홍련 탱커 변경점



마테리아:

탱커들에게 있어 선택지는 단 하나뿐입니다. 바로 왼쪽 장비들의 모든 슬롯에 '직격'(다이렉트 히트)를 넣는것이죠. 
하지만 만약 트라이 단계거나, 탱커로서의 내구도를 시험하고 싶으시다면 불굴' 또한 좋은 선택지입니다. 
부스텟의 목적은 영구적인 받는 피해량의 경감과 주는 데미지의 소폭 증가에 있다는 것을 알아주세요.
악세사리에는 반드시 첫번째 슬롯에는 전체적인 피해량의 증가를 위해서 무조건 힘 마테리아를 박으셔야 합니다. 
(역주 - 전사의 경우 파티에 반드시 용기사, 학자, 음유시인이 있다는 전제 하에 극대에 투자하는 BIS가 연구되었음. 위의 두 BIS 셋팅이 바로 그것)


소모품:

음식은 주로 활력과 부스텟들을 올리기 위해 사용되는 일시적인 소모품입니다. 4.0 버전에서는 'Pork Kakuni'가 단연 탱커에게 있어서 최고의 선택지입니다. ( 직격 최대 85, 활력 최대 87, 의지 최대 33)   하지만, 비싼 가격이 부담되신다면(티폰 서버 기준 개당 7천길), 자기에게 맞는 가성비 좋은 음식을 찾아서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역주 - Onigara-yaki는 티폰서버 기준 개당 2천길 내외로 거래되는 음식으로 직격 최대 55, 활력 최대 51, 극대 최대 14를 올려주는, 가성비 좋은 음식으로 평가받고 있음.   Chirashi-zushi는 티폰서버 기준 개당 3천길 내외로 거래되며 불굴 74, 활력 65, 극대 19) ( 4.1에서 음식이 추가됬지만 시전속도 관련 음식들이기 때문에 기존 음식에 비해 크게 효율적이지 못하다는 평가가 절대적) 


영약류는 아주 짧은 시간동안 스텟을 펌핑 시켜주는 소모품입니다. 탱커는 또는 활력 영약류를 사용합니다만 4.0에서는 힘의 영약류를 사용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역주 - 현 4.11 버전에서도 주로 힘 영약을 사용함) 


오프닝과 딜사이클:

전사의 딜사이클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른 탱커들보다 쉬우며 중요한것은 얼마나 글로벌 쿨타임를 잘 사용하느냐, 그리고 그 사이에 논글쿨기들을 사용할 타이밍을 계획하는데에 있습니다. 

역할군 기술 -  자신이 지금 어떤 컨텐츠를 플레이 하느냐에 따라 적절히 교체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극 신룡 토벌전오메가 델타편 영웅난이도 3층경각심이 필수로 필요합니다. 

대체로 모든 컨텐츠에서 철벽방어, 도발, 재활을 챙기기를 권장드리며, 던전이나 레이드가 아닌 컨텐츠에서는 막기와 경각심을 챙기는것을 선호합니다. 
최상위 컨텐츠에서는 앙갚음과 기피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 역주 - 오메가 델타편 영웅난이도 1층에서는 탱커 교대가 필요 없음. 경각심을 넣는 경우 보통은 재활을 빼고 넣음) 

오프닝 - 자신의 포지션의 따라, 파티의 닌자의 유무에 따라 다른 오프닝을 익힐 필요가 있습니다.

메인탱/닌자 없음      http://ffxivrotations.com/11mf

메인탱/닌자 있음(안전한 오프닝 - 아마 적개심을 충분히 챙기는 오프닝)   http://ffxivrotations.com/11me 

서브탱 - Pre-Prep Deliverance >Heavy Swing + Infuriate > Maim + Strength Pot > Storm's Eye + Thrill of Battle> Heavy Swing + Berserk > Maim + Inner Release + Onslaught >Storm's Path> Fell Cleaves+Upheaval>Fell Cleaves x2 >Heavy Swing> Maim> Fell Cleave > Storm Path + Onslaught > Heavy Swing > Maim > Storm's Eye. 

보통, 전사의 오프너 이후 딜 사이클은 폭쐐 두번, 폭눈 한번의 로테이션을 돌리게 됩니다만, 만일 파티에 닌자가 없다면 적개심 관리를 위해 휘도콤보를 사용해야 함을 항상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는 OT 상황에서 적개심 순위 유지를 (역주 - 극 락슈미 토벌전, 오메가 델타편 영웅난이도 2, 4층은 OT이 적개심 순위 2위를 유지해야만 하는 상황이 있음) 위해 도발과 기피를 사용하는것으로 어느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이지 관리 항목은... 

위 가이드에서는 참수는 광폭화 쿨이 돌았을 때만 사용, 광폭화 쿨이 오기 전에 게이지가 꽉 찬 상태라면 격동을 사용하고 격동이 쿨일때는 맹습을 사용하라고 적혀 있습니다. 

하지만 FFLog1위의 로테이션을 살펴보면 두 기술을 거의 쿨타임이 돌때마다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실제 플레이 해보면 한번 참수 로테를 돌리고 다음 광폭화 쿨타임이 오기 전까지 게이지가 딱 40이 넘칩니다.

가이드의 갱신이 잘 되어있지 않은 모습이 보였기 때문에(쉐킷오프에 관한 언급이 단 한줄도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영양가가 크지 않다고 판단, 이렇게 적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으시다면 원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reddit.com/r/ffxiv/comments/6ofdlf/405_warrior_ot_rotation_miniguide/
https://www.youtube.com/watch?v=aTJ0pKXjMmI&feature=youtu.be
https://i.imgur.com/GulzEMF.png

레딧발 전사 로테이션 가이드

3참수
광폭화 전까지 게이지를 80~100으로 유지할것. 
만약 무언가 꼬여서 게이지 70, 다음 글쿨이 육중일 상황에 광폭이 왔다면 그냥 바로 켜버리고 맹습을 사용하지 말것. 
딜사이클이 아작나기 때문에 절대 글쿨 하나를 위해서 광폭 쿨을 밀려서는 안됨. 광폭화 지속시간 중에 격동을 사용할 수 있게 계산해둘것.

6참수
전사 버스트의 알파와 오메가. 
항상 광폭화, 이너버스트 게이지 100, 전투의 짜릿함과 함께 연계할것. 
만일 무언가가 꼬였다면, 맹습 사용을 포기하고, 미터기를 까서 성찰할것.  
게이지 80 미만에서는 맹습과 격동 모두를 포기해야 하기 때문에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하지 말것. 특히 격동이 딜사이클에서 아작나기 때문에 dps가 수직하락할것.


격동에 관한 이야기:

수태에서, 격동은 ~468의 위력을 보임. 아마 ~300의 위력은 파태(기본 체력)을 기준으로 하는것이 보여짐.

7참에 관한 이야기

실제 한번에 최대 사용 가능한 참수 횟수는 7번임. 
하지만 마지막 참수는 광폭화를 묻혀서 사용 할 수 없음
거기다가 격동의 사용을 포기해야 함. 
언뜻 보면 500 위력의 참수를 사용하는것이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으나 격동은 논글쿨기라는점, 야성의 해방과 전투의 짜릿함의 쿨타임이 동일하게 120초임을 감안한다면 6참+격동맹습이 7참보다 훨씬 효율적임을 알 수 있음. 

자세한 계산식으로 알아보면





6참 로테- 6참수(500*6)+ 관파(190) + 폭쐐(270) + 육중(150) + 격동(최소 100, 전짜와 연계해서 최대 360)+ 맹습(100*2)  9글쿨 광폭화 적용시 총 위력     3910~4170

7참 로테 - 7참(500*7) + 관파(190) + 폭쐐(270)  9글쿨 광폭화 적용(마지막 참수는 광폭 적용 안됨) 총 위력 3960

격동 사용시 체력이 낮아 최소위력이 된 상황이라도 딜사이클의 최적화를 위해 6참 로테이션을 돌리는것이 좋음.





하도 홍련 전사에 관한 정보가 없길래 답답해서 이것저것 찾아서 휘갈겨봅니다.

논글쿨이 아예 없다시피 했던 창천 전사와는 다르게 게이지를 사용하는 논글쿨기가 두개가 생기면서 확실히 전사가 어려워지고, 재밌어진것 같습니다. 


돌진기가 생기면서 기믹 대처가 편해진 전사.

원초의 사용이 편리해지고 철벽방어의 추가되고 쉐킷오프라는 희대의 사기 유틸기가 생기면서 암흑기사의 메인탱커 자리를 노리게 된 전사입니다.


가독성 안좋은건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