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라고 하기엔 뭐하고 그림판으로 조잡하게나마 편집해서 올립니다.





힘의 해방같이 좋은 스킬을 도끼던지기에만 묻힌다는게 뭔가 아닌거 같아서 조금 변형해서 사용하는 오프닝입니다. 파티원에게서 어그로 획득 보조를 기대하기 어렵거나, 3층까지는 어찌어찌 넘어가는데 4층 부터는 백마도사가 메인힐러일 경우 오프닝 구간에서 어그로 문제가 두드러지게 나타나서 이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8 참수  이후에 수태전환 한다는게 딜이 떨어질거 같아도 실제 써보면 별 차이를 못느끼는게 휘도콤 자체가 쐐기콤에 비해 위력이 30 더 높고 이때 들어가는 격변이 수태 피뻥상태라 피해량 역시 늘어나서 보정이 됩니다. 

조율이 어렵고 설사 조율이 되었다 치더라도 스킬을 적정 타이밍에 사용하지 못하는 실수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공팟 특성상 어그로로 인해 다양하게 일어날수 있는 변수를 배제하고 시작하는데 의의가 있는 오프닝 입니다.



4층 후반전에서는 세개의 별때 잠깐 거리 벌렸다가 8참수중 마지막 참수를 박고 폭눈을 리필하면서 수태전환을 하게됩니다. 알테마 행방불명 이후에 오는 대천사 해골 구간 같이 광힐업이 바쁜 구간에 수태가 잠깐 켜져 있어서  평타공격 때문에 메인탱 힐업이 완료되지 않아 대천사에 터지는 현상 역시 이 오프닝을 쓰면 빈도수가 줄게 됩니다.


장점 : 강력한 어그로 홀딩, 힐업이 바쁜 구간에 짧게나마 수태 힐증 효과
단점 : 어글콤 사용 횟수에 따라 원초 게이지 10 ~ 20 손해